중국명시

1, 감상해 보세요. "일단 산꼭대기에 올라가서 훔쳐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입니다." 또' 왕도약' < P > 내용도 있다: 어느 날, 너는 반드시 산꼭대기까지 올라가서 많은 산이 낮고 작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두 구절은 모두 유승악이다. 감정: 시인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등반하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야망과 정신을 충분히 표현했다.

2.' 침몰선 옆에 있는 천돛, 병나무 앞에 있는 만목춘' < P > 의 내용을 감상한다. 침몰선 옆, 천돛은 기발하게 다투고, 고목 앞에는 만나무가 봄을 다투고 있다. 의미: 이 두 시는 신진대사의 자연법칙을 생동감 있게 드러내며 긍정적인 생활태도를 보였다. 철학: 새로운 것이 낡은 것을 대신한다.

3. "나는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나만 독존한다" 고 감상한다 < P > 내용: 저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물론 제가 가장 높은 곳에 있기 때문입니다. 철학은 높이 서야 멀리 볼 수 있고 어려움에 놀라 쓰러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4 "태양과 달 여행, 그 밖으로 나가면; 별한이 휘황찬란한데, 만약 뜻밖이라면. " < P > 내용: 태양과 달이 바다에서 나온 것 같습니다. 찬란한 은하수가 바다에서 튀어나온 것 같다! 느낌: 이 네 편의 시는 바다가 해와 달을 삼키고, 별을 껴안고, 한인의 장려한 광경을 묘사하며 시인의 활달한 마음과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5.'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 P > 내용 감상: 나는 동리 밑에서 국화를 캐다가 무심코 울창한 남산을 보았다. 느낌: 이 말은 작가가 시골 생활에서 조용하고, 한가하고, 근심 없는 심정을 묘사하며, 시인의 자연에 대한 사랑과 활달한 마음을 표현했다.

6. 감사 "낙홍은 무정한 일이 아니다.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 P > 내용: 낙화의 생명은 끝나지 않고 다시 태어났다. 봄의 토양으로 변해 신세대 꽃을 재배하는 역할을 한다. 우이: "나" 는 사직하고 집에 갈 계획이지만, 나는 세상과 단절되지 않았다. 나도 사회를 위해 책임을 다하고 최선을 다해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다. 낙화처럼 봄진흙을 섞으면 새로운 꽃을 더 잘 보호할 수 있다. 감정: 시인의 이상과 신념에 대한 집착을 표현하고 헌신정신을 칭송했다.

7. "흥, 백성들이 재앙을 당하니 감격해 마지않는다. 죽으면 백성들이 재앙을 당한다. " < P > 느낌: 이 말은 인민의 고난이 조대의 교체로 변하지 않았다는 것을 지적하며, 저자가 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나타냈다.

8. "인생은 예로부터 죽지 않고 마음 속에 남아 있다" 고 감상한다

내용: 예로부터 사람이 세상에 살았는데 누가 죽지 않을 수 있니? 이 적성한 마음을 남겨 역사에 빛을 발하다. 감정: 시인이 몸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하여 시인의 불굴의 민족기절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9 감상'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슬픔을 노래한다' < P > 내용: 감상시사, 꽃을 보고 눈물을 흘린다. 가족과 오랫동안 헤어진 후, 나는 새들이 노래하는 것을 들었을 때 무서웠다. 감정: 시인이 나라와 향수병에 대해 걱정하는 사상 감정을 표현하다. < P >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 P > 내용: 사해 안에서는 절친한 친구만 있으면 멀리 떨어져 있어도 이웃과 같다. 느낌: 이 시는 다른 송별시의 슬프고 음울한 감정에서 벗어나 숭고한 정취와 활달한 가슴을 드러낸다. 철학: 진정한 우정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그것은 영원하고 어디에나 있다.

11, 감상 "가위가 끊이지 않고, 이치가 어지럽고, 근심을 풀고 있다. 특히 일반적인 맛은 내 마음속에 있다. " < P > 내용: 끊임없이 자르고, 자르고, 잘랐는지 엉망진창인지, 꽉 싸여있는 슬픔입니다. 아아! 내 마음속에서 장난치지 마라. 수사는 감정이다: 시는 실크로 우울의 복잡함을 묘사하고 시인이 피할 수 없는 슬픔을 표현한다. 의미: 요즘 사람들은 흔히 이 비유를 사용하여 사람들의 내면의 불안을 가리키거나 해결하기 어려운 일을 묘사한다.

12 감상' 자기도 모르게 꽃이 떨어지고 낯익은 것 같다' < P > 내용: 꽃이 시들어 마지막 봄이 사라지면 아무도 할 수 없는 것을 눈 뜨고 지켜볼 수밖에 없다. 제비가 다시 날아오니, 새 친구든 옛 친구든 모두 흐릿해졌다. 예술: 정경에는 정이 있고, 부중은 비보다 더 완곡하고 함축적으로 슬픔과 미련을 표현했다. 철학: 시간은 잠시 지나가고 봄빛은 얻기 어렵다. 모든 아름다운 것들의 재현은 필연적이고 막을 수 없지만, 동시에 아름다운 것들이 재현되는 것은 기계적인 반복이 아니라 익숙한 변화다.

13' 장풍-직통-'감상

내용: 장풍을 타고 천리를 헤쳐나갈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이다. 그때는 돛을 달고 바다를 횡단할 것이다. 감정: 시인은 원대한 포부가 언젠가는 실현될 것이라고 굳게 믿고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사상 감정을 나타냈다.

14' 중산-암류' 감상 < P > 내용: 현실없는 의혹의 경지를 썼는데, 장면이 절대적으로 재현된 것 같다. 철리: 지금은 세상의 유일무이한 경지에 들어가거나 갈 길이 없는 경지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15' 노마 잠복, 야망-,열사-용기-'< P > 내용: 노천리마는 구유에 쪼그리고 앉아 있지만 가슴에는 여전히 천리를 질주하는 호정이 있다. 한 번의 사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만년에도 이상에 대한 추구를 멈추지 않을 것이다. 감정: 시인의 적극적인 생활태도와 자강불식정신을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