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 Guowei 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십시오.
왕국위 (1877- 1927), 본명 정안, 본명 관당, 저장해령인. 중국 근대 저명한 학자, 걸출한 고문문, 문화재, 고대사 지리학자, 시인, 문론가, 철학자. 왕국위는 소년 시절' 한서' 등 역사 저작을 좋아했지만 아들의 사업과 13 경의 주석을 인용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18 세 이전에도 전통적인 구식 교육을 받았다. 정오 대전 후, "이른바 신학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정안문집" 순서). 스물 두 살에 상해타임즈 비서학교에 다닌다. 여가 시간에 나진우가 개설한' 동방문학사' 에서 외국어를 배우고 나진우의 지원으로 190 1 일본으로 유학을 갑니다. 이듬해, 나는 병으로 휴학했고, 칸트의 철학을 읽고 손을 놓지 않고 숙본화의 철학을 전학했다. 나중에 나는 철학이' 귀여운 사람은 믿을 수 없고, 믿을 수 있는 사람은 귀엽지 않다' ('정안문선' 순서) 라고 생각하여 철학에서 문학, 역사, 고고학, 금석학, 음운학으로 바뀌었다. 그동안 그는 베이징대학교 연구소에서 국학 교류 멘토로, 칭화연구소에서 교수로 재직했다. 1922 년 부의고궁 소조연에서 오품관으로' 남서재를 걷다',' 오품녹록 먹기',' 고궁에서 승마' 상을 받았다. 1927 년 국민혁명군이 북상하자 왕국위는' 현세변화, 내가 다시 욕한다' 는 유서를 남기고 이화원 쿤밍호에 투하해 자살했다. 왕국위는 일찍이 칸트와 숙본화 철학의 영향을 받아' 정안문선' 에서 "여연구철학은 신기질과 임 사이에서 시작되며 계묘의 봄에 칸트의' 순수비판' 을 읽기 시작했지만 완전히 풀 수 없었다" 고 말했다. 그는 한동안 독서를 멈추고 숙본화의 책을 성공적으로 읽었다. 계묘의 여름부터 진가의 겨울까지 숙본화는 나의 반려자이다. 특히 마음에 드는 것은 숙본화의' 지식론' 과 칸트의' 지식론' 이다. 그러나 그의 인생철학에서 그가 관찰한 엘리트를 관찰하고, 토론의 날카로움을 해석하는 것도 이치에 맞지 않는다. " 이후 그는 칸트의 철학, 윤리학, 미학 저작을 다시 읽었다. 1904 와 1905 년 사이에 그는' 자연, 해석, 원초운명',' 숙본화 철학과 교육이론',' 숙본화와 니체' 등의 철학 논문을 연이어 썼다. 그는 칸트의 이론을 이용하여' 성' 을 설명하는데, 성은 인간의 인식을 초월하는 것이고, 선험적인 성만이 진실이고 진리는 알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숙본화의 충분한 이유의 법칙으로 이렇게' 이유' 를 정의했다. 넓은 의미의 이치, 즉 이치, 송대 학자 진순은 이를 증명했다. 그는 "이치는 이해하기 어렵다" 고 말했다. 협의의' 리' 즉 이성은 직관적인 개념에서 창조된 추상적인 개념이다. 왕국위는 넓은 의미의 이성이든 좁은 이성이든 "직관적인 세계에는 존재하지 않고 광대하고 난해한 개념에 기생한다" 고 생각한다. 운명' 문제에서 그는 숙본화의 관점을 받아들였다. 자연계와 인간의 의지는 인과관계가 있고, 자유 의지는 없고, 의지는 동기에 의해 지배되고, 의지는 자유롭지 않다는 것이다. 왕 Guowei 는 현대 중국 미학의 개척자 중 하나입니다. 그는 칸트와 숙본화의 서양 미학과 중국 전통 미학을 결합하여 중국 고전 소설, 시, 희곡 연구에 큰 공헌을 하였다. 그의 미적 사상은' 게임설',' 천재설',' 고아설',' 경지설'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지설' 은 그 정수이다. 그는' 인간꽃가시' 에서 자연 경물, 인간의 사상 감정, 그리고 융합을 포함한 미적 이론을 제시했다. 단어의 수준은 영역의 존재로 측정됩니다. 경물의 진실한 감각을 묘사할 수 있는 자는 경지라고 하고, 그렇지 않으면 경지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경지는 "나의 경지" 로 나눌 수 있고, "나에게서 사물을 보는 것" 이 특징이다. "나 없는 환경" 은 "사물로 보는 것" 이 특징이다. 예술 창작 방면에서도' 창작 환경' 과' 작문 환경' 의 구분이 있다. 왕국위는 고대 문자, 문화재, 고대 유적지 등에 대한 연구방법을 통해 청대에서 배운 전통을 계승하고 서구실증과학의 정신을 흡수했다. 우선, 전인과는 달리, 그는 연구에서 비교법을 잘 활용해 동서고금을 한 난로에 녹였다. 1. 지하의 실물과 종이의 유물을 취하여 서로 증거를 설명하다. 둘째, 외국의 헌책과 우리나라의 헌책을 서로 보완한다. 셋째, 외래사상과 고유재료를 취하여 상호 참고한다 (진인각' 왕정안 선생의 유서서'). 왕국위는 지하실물과 문자기록으로 서로 해석하여 갑골문과 상대의 역사를 연구한다. 변강 지리의 연구, 요금원사는 중국과 외국의 고서가 서로 보완한 것이다. 은주제도론',' 홍루몽 평론',' 송원 희곡 고증',' 인간사화' 등의 책을 쓰는 것은 서구어의 사상과 중국의 전통사상을 상호 참고하는 것이다. 간가 학파의 학자에 비해 이런 시야는 확실히 훨씬 넓어야 한다. 왕 Guowei 는 일생 동안 저술이 풍부하고, 작품은 60 종에 달하며, 그 중 대부분은 haining Wang jingan 씨의 자살 메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왕 Guowei 의 죽음은 세기의 신비 이다, 그러나 나는 항상 그가 "고민" 를 위해 죽 었다는 것을 생각 한다. 그는 숙본화를 자신의 정신 가이드로 찾았고, 숙본화로부터 배운 비관주의는 바로 그의 폭사 결심을 부추겼다. 인생문제, 왔다갔다' 는 왕국위의 일생을 측정하고,' 인생' 에서 철학을 구하고, 역사를 구하고, 왔다 갔다 한다. 그는 사학의 탐구에 근대에 따라잡을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는 큰 공헌을 했다. 문제는, 그의 죽음은 그가' 생' 길에서 왔다갔다하며 찾아다녔다가 결국 야외에 얼어붙어 돌아갈 곳이 없다는 뜻인가? (알버트 아인슈타인, 죽음명언) 사실, 왕 Guowei 의 죽음은 단지 "고민" 을 위한 것이 아니라, 그의 유언을 위한 것입니다: "50 년, 오직 한 죽음, 이 세상 변고 후, 의구심이 없습니다." " 그가 사망한 직접적인 원인은' 세계의 변화' 였다. 양계초가 말했듯이, "평소 시국에 대한 그의 비관적인 감정은 매우 깊다. 최근의 자극은 학자 예덕휘와 왕보신이' 총살당했다' 는 것이다. 그도' 문화' 를 위해 죽었다. 낡은 문화가 사라질 때마다 항상 인위적으로 죽는 사람이 있다. 왕 Guowei 는 그런 "전 왕조 충신" 에 속한다. 진인각 등은 왕국위의 급사에 대한 느낌을 진실하게 표현했다. 왕국위의 죽음을 다시 보는 것은 자신의 마음을 걱정하는 것이 아니다. 왕 Guowei 그가 죽었을 때 매우 침착 했다. 이화원 원예사에 따르면, "선생은 오전 10 시쯤 정원에 들어간다", "먼저 석선 앞에 앉아 오랜 시간이 지나서 어조류정에 들어가 담배를 피웠다" 고 한다. 자신의 정신세계에 대해 찾지 못한 사람이 이렇게 평온하고 평온할 수 있을까? 왕 Guowei 의 죽음 후, 그의 가족은 그의 유품에서 그가 죽기 전날 쓴 유서를 발견했다. 유서의 사고방식이 분명하고 심사숙고한 결과, 죽은 사람은 결코 죽음을 서두르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왕이 죽기 며칠 전에 비정상적인 행동을 하지 않은 것과 일치한다. 그러나 유서는' 50 년 만에 한 명만 빚졌다' 로 시작한다. " 이번 세계 변고 이후 나는 더 이상 굴욕을 당한 적이 없지만, 살아 있는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의혹을 남기고 70 여 년의' 수수께끼' 가 되었다. 왕 Guowei 의 친척은 그의 죽음의 원인에 대해 처음부터 끝까지 금기 했다. 후세 사람들은 몇 가지 추측이 있다: 하나는' 청순 순교' 론이다. 왕은 청나라의 노인으로 부의의 손자 왕국위가 문인이라고 더욱 느꼈다. 부의는 청조' 남서재' 를 깨고 국자감 가세의 낡은 제도를 필요로 하며, 이런 노인의 사상 기초와 마음가짐으로' 남서재' 로 직통한다. "개굴" 에 대해 말하자면 자살로 "명절을 마치다" 는 것도 합리적인 것 같다. 그래서 Liang Qichao 는 Suzhou 를 먹지 않는 Boyi 와 서기 (White) 에 비유했습니다. 당시 청화교장인 조운, 나진우, 오미는 모두 이런 관점을 고수했다. 이른바' 대내파일' 이라는 글에서 노신이' 수종노인의 생명' 이라고 일컫는 것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이 견해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왕국위가 나진옥과 진과는 다르다고 생각한다. 정 등은 청조의 회복에 힘쓰고, 일본 정치가에게 몸을 맡겼다. 왕 Guowei 는 칭화 (Tsinghua) 의 게시물에 착수했고, 마음이 산만하지 않고, 전심전력으로 학술 업무에 몰두했다. 그는 비록' 충직하고 성실하지만',' 우충' 에서' 순교' 까지 독수리로 가장한 것은 아니다. 그래서 당시 누군가가 말했다. "그의 유언장을 보세요. 어떻게 한 글자가 비어 있습니까? "열사는 이런 건가요?" 두 번째는 "강제 부채" 이론입니다. "전반생" 중 부의는 내무부 대신이 왕에게 궁중 서화를 대신 팔라고 의뢰했고 나진우는 알고 있다고 말했다. 나씨는 그림을 파는 이름으로 그림을 가져가고, 그림을 파는 것으로 왕국 위채무를 갚아 왕이 교대할 수 없게 하고, 부끄러움을 당하여 죽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명예명언) 당시 신문도 왕과 나씨가 합작하여 밑지고 거액의 빚을 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나씨의 사위 (왕 분) 가 세상을 떠난 후, 나령녀는 자기 집에서 남편을 위해 명절을 지키며, 왕에게 매년 생활비 2000 원을 주라고 강요했다. 서생 왕국위는 빚을 지고, 부끄러움과 노여움이 있어 시야가 짧다. 이 이론은 곽모로 씨가 이미 쓴 것으로, 거의 정론이다. 그러나 후왕 유서 등 증거 정리에 종사한 것을 보면 왕국위는 생전에 중채 자살이 없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두려움" 이론. 1927 년 봄, 북벌군 북진, 펭, 연양군이 깃발을 바꿔 자본이 흔들렸다. 어떤 사람들은 왕국위가 자살한 것은 자신이 북벌군의 손에 넘어갈까 봐 치욕을 당할까 봐 걱정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왕은 머리 뒤의 머리채를 자신의 생명으로 여겼다. 당시 북벌군이 도시에 입성한 후 머리를 은 사람을 벌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기 때문에 그는 모욕을 당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살할 것이다. 하지만 당시 많은 사람들은 왕국 웨이의 처세에 맞지 않는다고 받아들이기를 거부하였습니다. 넷째, "충고" 이론. 왕 Guowei 호수 qu yuan touhe 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그가 "시체 충고" 방식으로 pu yi 가 Luo Zhenyu 와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따르지 않도록 말렸기 때문에 일본에 피난 할 계획이었습니다. 왕과 로가 마지막으로 헤어진 이유도 이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다섯째, "문화 순교" 이론. 왕국웨이와 함께 칭화대에 있는 멘토 진은 왕국웨이와 의기투합하여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그는 먼저' 순청' 으로 왕의 죽음에 대해 논하면서 "한 문화의 가치가 떨어지면 개조된 사람은 고통을 느낄 것이고, 이런 문화표현의 과정이 커질수록 고통은 커진다" 고 생각했다. 매우 깊습니다. 거의 자살 때문이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만약 오늘 적현신주가 천년의 가치로 가난해진다면, 이런 문화정신이 결집된 인민은 그에 따라 죽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관당 선생은 어쩔 수 없이 죽어야 한다. 후세 사람들은 깊은 애도와 깊은 추모를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진인각의 해석은 즉각 동족들의 칭찬을 받아 문화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진지의 관점은 왕국위의 죽음에 대한 해석이라기보다 자신의 마음으로 왕국위의 정신을 관찰하는 것이 낫다. 마지막 관점은' 각종 요소' 이다. 왕국위는 이화원 장랑을 배회하며 "자신을 가라앉힌 사람은 한순간 자신의 인생 경험을 되새길 수 있다" 는 격언을 떠올린 뒤 "어조류정 앞에서 한 걸음 도약한다" 고 회상했다. 아마도 이것은 왕 Guowei 자기 침몰의 "신비" 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