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조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어조를 사용하는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항상 내 마음 속에" 돈: 왕장령
내실 젊은 여자는 걱정하지 않지만, 봄에는 화장을 하고 청루에 올랐다.
갑자기 녹색 리우 청청 을 보고, 마음이 괴로웠다. 오, 후회는 남편에게 후풍이를 찾아가라고 하지 말았어야 했다.
2, "깨진 배열" 노래: 신 qiji
등유 등불 아래 칼을 보는 꿈속에 취해 병영으로 돌아가는 옛날 시절, 나팔 소리가 울려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800 리는 명령을 내리고, 50 현은 만리장성을 건넜습니다.
가을 전장의 열병이다. 루피는 말로 만든 것이고,
활이 벼락 같다. 결국, 세상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은
생전에 죽은 후에 명성을 얻다. 불쌍한 머리카락이 백발인이 되었어요!
3. "영정양을 건너다" 노래: 문천상
일단 노력하면, 주변의 스타는 줄어든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4, "그린 여단" 당나라: 왕 웨이
이 군대는 이어서 한나라의' 대장' 이 되어 대장과의 전투를 시작했다. 국경에 갈 수 없는 고통을 누가 알겠는가, 죽임을 당해도 협골 그윽한 향기가 남아 있다.
5, "정원은 가치가 없다" 송나라: 예 shaoweng
아마도 주인은 내 나무신발이 그의 소중한 이끼를 밟아서 장작문을 가볍게 두드려 오랫동안 아무도 열지 않을까 봐 걱정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이번 봄의 봄은 결국 닫을 수 없다. 봐라, 분홍색 살구가 담을 내밀었다.
2. 고시 어조의 운용.
고전시의 "억제" 기술
"글은 산을 보면 태평을 좋아하지 않는 것 같다." 단도직입적이고 한눈에 보이는 작품은 일반적으로 사람을 매료시키지 않는다. 반대로, 기복 은 종종 금옥 외부 입니다; 구불구불한 길은 그윽하고, 왕왕 사람들이 추구하고 쟁취하도록 유도한다. 밀고 당기려면 시와 산천의 그윽한 계곡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
첫째, 억누르려면 먼저 찬양하고, 비하하고 싶으면 먼저 찬양하고, 좌절과 슬픔을 표현하려면 먼저 과거의 번화함을 쓰고, 열렬한 즐거움을 표현하려면 먼저 써라. 이런 수법은 시사곡을 왔다갔다하게 하고, 기복이 심하고, 운치가 넘치고, 우여곡절할 수 있게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내실 젊은 여자는 걱정하지 않지만, 봄에는 화장을 하고 청루에 올랐다.
갑자기 녹색 리우 청청 을 보고, 마음이 괴로웠다. 오, 후회는 남편에게 후풍이를 찾아가라고 하지 말았어야 했다.
-(돈) 왕 창령은 항상 내 마음 속에 있다
이 시는' 원망' 이라고 쓰여 있지만, 한두 마디는 밀고 당기며 젊은 여자의 순진함과 불안을 억누르려 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갑자기 가라앉았고, 감정은' 억눌렸다'-'갑자기 낯선 사람의 유색을 보았다'. 갑자기 낯선 사람의 류색은 젊은 여성의 사랑에 대한 갈망을 감동시켜 무한한 미련과 고민을 불러일으켰다. "남편에게 물범을 찾으라고 가르치는 것을 후회한다." 경생한을 만지고, 젊은 여인의 슬픔으로 뼈에 사무친 이별을 써내다. 앞의 장면이 행복할수록 뒤의 느낌은 더욱 슬퍼진다. 전자가 강할수록 후자가 깊어진다.
2. 술에 취해 검을 보고 담벼락으로 돌아가는 꿈을 꾸었다.
800 리는 명령을 내리고, 50 현은 만리장성을 건넜습니다.
가을 전장의 열병이다. 루피는 말로 만든 것이고,
활이 벼락 같다. 결국, 세상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은
생전에 죽은 후에 명성을 얻다. 불쌍한 머리카락이 백발인이 되었어요!
-(송) 신 기아의 파진
이 단어는 인생의 성패감을 말하는데, 주요 감정은 여전히 의욕이 어렵고, 광복대업이 완성되지 않은 슬픔을 표현하고 있다. 전 편의 처음 9 문장은 모두 적을 죽이고 나라를 보고하고, 산하를 회복하고, 명성을 쌓는 것이다. 이것은 양입니다. 다만 끝 부분의' 빈백발생' 은 화제이고 억압이다. 이 말을 통해 처음 9 문장은 허황된 꿈일 뿐, 마지막 문장은 처음 9 구를 압도하며 감동적이다.
둘째, 이런 표현 방식의 특징과 역할은 당표' 독서 작문보' 의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억제 후 몇 마디, 그 양, 문장 강건하고 힘차게, 불씨가 핍박한다. "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한석유림랑에서 태어나 처음으로 기마라는 이름으로 어양과 싸웠다. 국경에 갈 수 없는 고통을 누가 알겠는가, 죽임을 당해도 협골 그윽한 향기가 남아 있다. 왕위의' 청춘여행' 마지막 두 문장은' 누가 알겠는가',' 누가 죽었는지' 라는 문장으로 반전이며, 고난, 정충보국, 영원불멸을 두려워하지 않는 영웅적 호정을 강하게 부각시켰다.
2. 일단 힘든 일이 오면 별들이 사방으로 흩어진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송) 문천상 \ "0 을 넘다. \"
지난 6 문장은 작자 나라가 망한 엄청난 고통과 인생 경험의 자기애도가 얽힌 서늘하고 낮은 정서를 느끼기가 어렵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이 자신의 운명에 대해 뒤돌아보지 않는 선택을 표현했다. 절조를 유지하고 영원히 충성스러운 영혼을 유지한다면, 그는 굴욕적으로 사는 것보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고 역사에 이름을 올리고 굴욕적으로 사는 것을 선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 두 문장의 언어는 확고하고 힘있게 고상한 민족기절과 사생취의의 인생관을 표현했다. 이는 이전의 감정과 원한에 비장하고 격앙된 힘과 자신감을 더해 독특한 청고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억압적인 수법을 사용하면 시의 직설적인 판에 박히지 않고 기복이 심하다. 억압적인 방법을 사용함으로써 너는 동력을 얻을 수 있다. 먼저 참을까, 먼저 참을까, 일부러 반대쪽에서 쓰고, 갑자기 돌아서서 작가의 진실한 뜻을 표현하여 감정을 자극하는 힘을 낳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고대시의 운율
약한 물 3 천 개에도 불구하고, 나는 한 바가지만 가지고 마신다.
몽유천목 (M) 이 이백을 환송하다.
바다는 유주를 탐사할 수 있고, 물과 안개는 은근히 가까이 있지 않다. 그러나 월인은 천모산 (M 화신) 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구름이 옅거나 눈에 띈다. 천국으로 가는 직선에서, 그것의 정상은 천국으로 들어가, 다섯 개의 성봉을 오르며, 중국을 가로지르는 그림자를 드리웠다. 옥상 (T-I) 은 48,000 피트인데, 이 점에서 남동쪽으로 돌기 시작했다.
내 마음과 나의 꿈은 오화악에서 하룻밤 사이에 경호월을 날아간다. 달이 나의 그림자를 비추고 나를 향강으로 데려갔다. 감사의 풀루는 아직 남아 있고, 루 (루) 물은 청유인원 울음소리를 졸졸 흐르고 있다. 제가 신는 건 셰 (j:) 가 제일 먼저 쓰는 스파이크 슈즈예요. 청운사다리에 올라요. 햇빛이 비춘 바다 중도에 신성한 수탉이 우주에서 울고 있다. 천회백회전, 꽃이 나를 유혹하고, 돌이 나를 늦추다. 하루가 갑자기 끝났다. 곰포룡은인 (Y) 암천, 경림천지천. 비의 어둠에 어두워진 구름층 속에서, 물은 연기로 가득 찼다. 천둥과 번개의 신, 산들이 흔들리고 있다. 동굴 안은 전부 돌잎으로, 중간에 입을 열었다. 뚫을 수 없는 그림자, 하지만 지금은 태양과 달이 금색과 은색 테라스를 비추고 있다. 무지개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모든 구름의 여왕이 와서 연이어 내려왔다. 호랑이를 거문고로, 봉황을 무용수로, 줄지어 마지처럼 늘어선 선녀의 이미지가 배열되어 있다. 나는 움직이고, 내 영혼은 날고, 갑자기 성장하기 시작했다. 베개 매트 네가 느낄 때, 내가 잃어버린 구름 속에 있다.
이것은 인류가 기뻐하는 일관된 방식이며, 만가지 사물은 영원히 물처럼 동쪽으로 흐른다. 그래서 나는 너를 떠나고 싶다.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다. 하지만 내 녹색 산비탈에 흰 사슴 한 마리를 기르고, 내가 너를 필요로 할 때, 너를 타고, 큰 산을 타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고대시 억압의 특징과 작품
특징:
1, 먼저 참고 싶어요. 연이어 거두고, 기복이 심하고, 즐거움이 넘치며, 우여곡절의 아름다운 즐거움을 받을 수 있다.
2, 먼저 홍보하고 싶습니다. 이런 표현의 특징과 역할은 당표' 독서 작문보' 의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한 문장을 빛나게 하려면, 먼저 몇 마디 말로 자제하고, 그 기운을 수렴시키고, 필봉이 휘어지게 하고, 따라서 억제라고 한다. 억제 후 몇 마디, 그 양, 문장 강건하고 힘차게, 불씨가 핍박한다. "
기능: 억압적인 수법을 사용하면 시의 직설적이고 판에 박힌 것을 피하고 기복이 심하다. 억압적인 방법을 사용함으로써 너는 동력을 얻을 수 있다. 먼저 참을까, 먼저 참을까, 일부러 반대쪽에서 쓰고, 갑자기 돌아서서 작가의 진실한 뜻을 표현하여 감정을 자극하는 힘을 낳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5. 억압적이고 격앙된 고전시가 있습니까?
아이청의 대연강, 나의 가정부 대연강은 나의 가정부이다.
그녀의 이름은 그녀가 태어난 마을의 이름입니다. 그녀는 아동 양부이다. 강을 따라 나의 가정부이다.
나는 지주의 아들이다. 대연화의 아들 대연과 젖을 먹고 자랐다. 대연강은 그녀의 가족이 나를 키웠다. 나는 너의 젖을 먹고 길렀다.
강을 따라, 나의 보모. 대연강, 나는 오늘 눈을 보았는데, 너를 생각나게 한다. 너의 눈 속에 풀이 가득한 무덤, 너의 폐쇄된 옛집 처마 밑의 죽은 와피, 너의 전당포 1 평방피트의 정원, 너의 문 앞에 이끼가 낀 석의자, 대연강, 나는 오늘 눈을 보고 너를 생각나게 한다.
너는 너의 큰 손바닥으로 나를 품에 안고 나를 쓰다듬어라. 난로를 잘 치고 앞치마에 숯재를 떨어뜨린 후, 밥을 다 삶은 후, 검은 탁자 위에 검은 소스 그릇을 올려놓은 후, 아들의 산비탈에 가시덤불에 찢어진 옷을 꿰매고 나면, 나무칼에 베인 아이들의 손을 싸매고, 그들의 셔츠에 있는 이를 목 졸라 죽인 후, 오늘의 첫 계란을 주운 후. 나는 집주인의 아들이다. 나는 너희 대연강의 우유를 다 먹은 후 부모님께 픽업을 받았다.
아, 강을 따라, 왜 울어? 나는 부모님 댁의 새 손님이다! 나는 빨간 페인트로 조각한 가구를 만졌고, 나는 부모님 침대의 금빛 무늬를 만졌다. 나는 처마에서 알아볼 수 없는 간판을 보았을 뿐, 새로 갈아입은 옷의 실크와 조개 단추를 만졌다. 나는 엄마 품에 익숙하지 않은 여동생을 보았다. 나는 화로가 있는 페인트 구들 의자에 앉아 세 번 갈아서 밥을 먹었는데, 나는 매우 어색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나 때문에, 나는 부모님 댁의 새 손님이 되었다. 대연하, 생계를 위해 로션을 다 쓰고 내 팔로 일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얼굴에 미소를 띠고 우리에게 빨래를 해 주었다. 그녀는 장바구니를 들고 마을 가장자리에 얼어붙은 연못으로 갔다. 그녀는 얼굴에 미소를 띠고 얼음으로 무를 썰었다. 그녀는 돼지가 먹은 보리알을 손에 들고 미소를 지었다. 그녀는 얼굴에 미소를 띠고 찜솥의 난로불을 부채질했다. 그녀는 등에 미소를 머금고 광장에 가서 그 콩과 밀, 대연강을 쬐어 생계를 꾸렸다.
기러기 강, 그녀의 아기를 깊이 사랑하고 있다. 섣달 그믐날, 그를 위해, 나는 겨울 쌀의 사탕을 베느라 바쁘다. 그를 위해, 나는 종종 조용히 그녀의 마을 근처의 집에 간다. 그를 위해, 나는 그녀의 곁으로 가서' 엄마' 라고 불렀고, 대연강은 그가 그린 붉은 녹색 관운장을 난로 옆 벽에 붙였다. 대연강은 이웃에게 그녀의 가슴을 자랑하고 찬양할 것이다. 대연강은 사람들에게 말할 수 없는 꿈을 꾼 적이 있다. 꿈속에서 그녀는 아기의 결혼주를 먹고, 으리으리한 의식 홀에 앉아, 아름다운 며느리는 다정하게 그녀를' 시어머니' 라고 불렀다. 대연과 그녀의 아기를 사랑합니다! 대연화는 그녀의 꿈이 깨어나기도 전에 죽었다. 그녀가 죽었을 때 유방은 그녀의 곁에 없었다. 그녀가 죽었을 때, 평소에 그녀의 남편을 욕하는 것도 그녀를 위해 눈물을 흘렸다. 다섯 아들 모두 슬프게 울었다. 그녀가 죽었을 때, 그녀의 가슴 앞의 이름을 가볍게 불렀고, 대연화는 이미 죽었다. 그녀가 죽었을 때 유방은 그녀의 곁에 없었다.
대연강, 눈물이 얼굴에 가득하다! 40 여 년의 인명과 수많은 노예의 비참함, 4 원짜리 관 하나, 짚 몇 묶음, 관 몇 피트가 묻힌 땅, 종이 돈의 재를 한 손에 들고 눈물을 머금고 가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대연과 모르는 것이다. 그녀의 술 취한 남편이 죽고, 큰아들이 토비가 되고, 두 번째는 포화의 초연 속에서 죽고,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그리고 나는 이 불공정한 세상에 주문을 쓰고 있다.
내가 긴 방랑을 거쳐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형제들은 산비탈에서 들판에서 만났고, 나는 6 ~ 7 년 전보다 더 친밀했다! 이것은 너에게 주는 것이다, 조용히 잠든 대연강, 네가 모르는 거야! 기러기 강, 오늘 너의 보배는 감옥에 있다. 너에게 찬송가를 쓰고, 황토 아래의 자혼을 주고, 너에게 내 손을 안아주고, 내 입술에 입맞춤을 해주고, 너에게 나의 진창이 부드러운 얼굴을 주고, 너에게 내 가슴을 주고, 너의 아들들, 나의 형제들, 지구의 만물, 나의 보모와. 강을 따라, 나는 너의 젖을 먹고 자랐다, 너의 아들.
나는 너를 존중한다! 사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