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는 가지가 부러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가지가 아니라 자신의 날개를 믿기 때문이다”라는 머큐리 훈련 캠프가 1년째 진행된 것이 바로 엊그제 같은데, 물고기의 도약으로 하늘은 높고 새들이 날아오르게 하고, 생명의 날개를 달고, 생명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푸른 하늘 아래 영혼의 청정한 땅을 찾고, 맑고 시원한 샘물을 조용히 바라보라. 복잡한 오물을 씻어내고, 개구쟁이 유쾌한 종달새의 말을 들어보세요. 슬픔의 그림자를 천천히 몰아내세요. 그 순간 마음은 우아하고 자유로워지며, 피로의 족쇄를 풀어줍니다.
잠재의식의 세계 이제 당신이 피했던 많은 "점들"이 당신의 고통으로 다가왔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이제 정 속으로 들어가 잠재의식이란 무엇인가? 왜 우리는 종종 고통을 겪습니까? 왜 우리 안에는 항상 싸우고 갈라놓는 두 가지 목소리가 있는 걸까요? 혼란스럽고 불분명한 내면의 활동은 종종 우리의 삶을 혼란에 빠뜨리고 우리를 지치게 만들지만, 근원을 찾지 못하고 무기력하게 나에게 무엇이 문제인지 물어보시나요? 잠재의식이란 인간의 심리적 활동 중 인지할 수 없거나 인지하지 못하는 부분을 말한다. 인간의 '발생했지만 의식상태에 이르지 못한 정신활동과정'을 말한다.
융과 프로이트는 인간의 의식 수준을 분석하는 방식이 달랐다. 프로이트는 인간의 심리적 삶을 의식, 전의식, 잠재의식의 세 가지 수준으로 나누었습니다.
그는 잠재의식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그것이 인간의 영적 삶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일반적이며, 가장 활동적이고 강력하다고 믿었습니다. 그 요인은 인간 행동의 이면에 있는 내적 원동력이기도 하며, 의식의 적대자인 무의식은 현대인과 인류의 조상과 관련된 잊혀진 어린 시절의 인상, 타고난 본능, 기억으로 구성되어 있을 뿐이라고 믿는다. 개인적이며 특성을 획득했습니다.
정씨는 이 설명에 만족하지 않고 무의식을 '개인 무의식'과 '집단 무의식'으로 구분했다. 그는 "의심할 바 없이 표면의 무의식은 다소 개인적인 특성을 갖고 있는데, 이를 '개인 무의식'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이는 더 깊은 수준에 의존하며 개인적으로 획득한 경험보다는 선천적으로 획득된다. 이 더 깊은 수준의 무의식은 집단무의식이라고 부르는 것은 이 의식의 부분이 개인이 아닌 보편적이고, 어디에서나 모든 사람에게 공통적으로 존재하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거의 동일한 내용과 행동을 가지고 있다." 즉 융은 집단무의식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믿었다. 무의식은 개인의 개인적 경험이 아니라 모든 인류의 먼 과거, 즉 집단 무의식에서 비롯됩니다. 집단 무의식은 융의 가장 대담하고 신비로우며 가장 논란이 많은 개념이자 그의 이론의 핵심이기도 하다. 융은 집단 무의식의 내용을 '인종 기억', '원시 이미지' 또는 '원시 이미지'라고도 하는 원형으로 표현했습니다. 우리는 운명을 좋아하고, 그 영향력은 우리 각자의 삶에서 느껴지며, 이는 융의 분석심리학 이론의 핵심 내용이 된다. 동시에 융은 집단무의식이 모든 원형의 저장고라고 믿었다. 원형이란 삶, 죽음, 남자, 여자, 어머니, 영웅, 신, 악마, 현자 등 인간이 대대로 전수하는 전형적인 심리적 경험을 말하며, 동일한 특성을 지닌 심리적 물질의 집합체이다. 그리고 모든 경험이 계속해서 축적됩니다. 인간의 심리적 구조의 근원이 생명의 시작으로 거슬러 올라간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원시적 이미지라고 불린다.
정정은 인간의 정신을 얕은 것부터 깊은 것까지 의식, 개인의 무의식, 집단의 무의식의 세 가지 수준으로 나누었습니다. 융의 개인 잠재의식은 프로이트의 개인 잠재의식과 다르다. 전자는 자아와 동일하며 한때 의식적 경험이 되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억압되거나 무시되어 의식적으로 수용되기 쉽다. 후자는 대부분 그렇지 않습니다. 사회와 도덕에 의해 수용되는 원시적 욕망과 충동은 쉽게 의식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정의 잠재의식 이론의 가장 큰 장점은 집단적 잠재의식을 제안한 것이다.
그는 세계의 서로 다른 문화와 지역에 있는 원시 부족들이 종교, 예술, 꿈에 나타나는 꽃, 십자형 바퀴 등과 같은 유사한 원시적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서로 다른 민족적,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기타, 아래에서는 인간의 영적 전통이 구조적으로 유사합니다. 이로부터 그는 인간의 영적 수준에도 영적 창조의 수준이 있으며, 이 수준은 모든 인류에게 고유한 수준임을 굳게 믿습니다. 융은 이를 '집단적 잠재의식'이라고 불렀고, 같은 인종의 개인은 개인에게 의식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매우 다른 본능과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집단적 잠재의식은 주로 일부 원형으로 구성됩니다. 원형은 경험의 도움이 필요하지 않고 조상의 행동과 유사한 유전된 타고난 성향입니다. 어둠과 뱀.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고대부터 어둠 속에 있었던 방식입니다. 뱀에게 겁을 먹거나 물렸을 때의 고통스러운 경험은 세대를 거쳐 집단적 무의식이 됩니다. 프로토타입에는 Anima, Animus 등도 포함됩니다. 아니마는 남성의 여성적 특성을 말하고, 아니무스는 여성의 남성적 특성을 말한다. 그들은 남녀 모두의 잠재의식 속에 있는 이성 보상 요소입니다.
침입자와 침입자 사이의 연결 품질
그에게 우리는 침입자이고, 나에게는 그들도 침입자이며, 사람들은 사회적 동물에게 침입과 침입이 됩니다. 자기 인식을 향상하고 경계를 파악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기사에서 작은 사례를 보고 공유합니다. 부모-자녀 관계에서 부모는 어떻게 자신의 관계를 깨뜨릴 수 있습니까? 어린이들?
@강요적인 학습이 어린 시절의 즐거움을 빼앗지 않도록 하세요
'성공을 기원한다'는 정신으로 아이들에게 강제로 '사랑'을 많이 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주말에는 하루 종일 수업을 준비했는데, 그 사람이 조금만이라도 퇴보하면 화를 내고 심지어 가정 폭력까지 사용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눈.
아이가 심심해할 때마다 좋은 조언과 물질적인 보상도 해주고, '특별한 사랑'이라고 생각되는 것을 강요한다. 그러던 어느 날, 나는 물질적인 것이 더 이상 매력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는 가능한 한 나를 피하기 시작했습니다. "배움"은 저를 아이들과 무자비하게 멀어지게 했습니다.
나도 '사랑하는 엄마'가 되고 싶지만 사실은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는 '폭력적인 엄마'다. !
엄마로서 자녀에게 자신의 소망을 강요하고 불안과 긴장의 분위기 속에서 살도록 내버려두기보다는, 자녀가 흥미에 따라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자신의 기대를 존중하고 자녀의 관심을 존중하십시오.
우리는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아이들을 납치해 아이들에게 우리의 불안을 안겨주고 이루지 못한 기대를 채워주는 경우가 많다. 아이가 자기 자신이 되고 자신의 속도에 맞춰 성장하도록 하십시오. 이는 "사랑"의 모든 말과 내용보다 낫습니다.
결혼 관계에 침입과 침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 상황:
관계나 결혼에 대한 동기는 사람마다 다르며 일부 동기는 의식적인 수준에 있습니다. 무의식적으로 결혼을 하려는 인간의 동기는 세 가지 수준으로 나누어집니다.
첫 번째 수준(낮은 의식): "나"를 중심으로
관계에 들어가는 첫 번째 수준은 "자아"의 필요를 위한 것입니다:
1. 자아는 사회의 제약을 받고, 부모님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결혼이나 사랑만 하는 것이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거의 모든 사람이 결혼을 하게 되기 때문에, 짝이 없거나, 늦게 결혼하거나, 결혼하지 않으면 자신이 비정상이라는 것을 두려워하게 됩니다. 당신은 사회의 가치관에 따라 자신을 평가하고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관심을 갖습니다. 부모님은 또한 당신이 결혼하고, 자녀를 갖고, 가계를 이어가고, 의지할 파트너를 갖기를 원합니다. 부모님을 걱정하지 않고 기쁘게 해드리기 위해, 행복하게 해드리기 위한 것이 결혼을 하게 되는 동기 중 하나가 됩니다.
2. 사랑을 느끼기 전에 자존심이 다른 사람에게서 무엇인가를 얻어야 합니다. 당신이 관계를 평가하는 관점은 그가 당신에게 돈, 섹스, 교제 등 당신이 원하는 것을 주는지 여부에서도 나옵니다. 당신은 상대방에게 초점을 맞추고 그의 모든 움직임에서 당신의 감정이 나옵니다. 당신이 관계에서 행복한지 여부는 상대방이 당신을 만족시키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다음은 에너지가 낮은 의식적인 관계에 대한 아이디어입니다.
아마도 그것은 당신의 잠재의식 속에 묻혀 있어서 당신이 그것을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고, 어쩌면 당신이 그것을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이기적인 자신을 보고 싶지 않기 때문에 인정하고 싶지 않습니다.
당신이 안전하다고 느끼길 바랍니다.
나는 당신 것이고 당신은 내 것입니다.
조건교환: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돈을 제공할 수 있지만, 당신은 내 말을 잘 듣고 좋은 아내가 되어야 합니다.
조건교환 : 내가 가정을 돌보고 가계를 이어갈 아이를 낳을 수 있지만 어딜 가든 나를 데리고 가야 한다.
결혼을 해야 평범한 사람이 된다.
의지할 사람이 필요하고 외로움을 견디지 못해 동행할 사람이 필요하다.
내가 대접받고 싶은 대로 당신도 나를 대접해야만 나는 행복할 것이다.
나에게 너무 큰 고통을 안겨준 건 당신이에요.
나 없이는 못 살아요.
당신은 나를 완성시킵니다. 나의 기쁨, 슬픔, 기쁨은 모두 당신 때문입니다.
우리의 사랑은 죽을 때까지 지속됩니다.
두 번째 수준(중간 의식): "우리"를 중심으로
관계를 맺는 두 번째 수준에는 첫 번째 수준의 의도가 일부 포함될 수 있지만 주요 의도는 상호 계획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관계를 평가하는 관점은 상호 파트너가 설정한 목표나 계획을 성공적으로 달성했는지 여부에서 비롯됩니다. 예: *** 가족을 시작하고, 회사를 시작하고, 커뮤니티를 구축하세요.
함께 가꾸어온 사람과 사물에 집중하세요. 기쁨과 슬픔, 기쁨은 아이들과 함께 만든 사업, 그리고 함께 하고 있는 계획의 현황에서 비롯됩니다. 양 당사자의 비율이 같기 때문에 공정성과 평등에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아이는 당신의 성을 갖게되고 두 번째 아이는 나의 성을 갖게됩니다.
중의식적인 관계에 대한 생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아이를 갖고 가정을 꾸리고 싶어서 당신과 함께 있습니다.
우리의 재능이 합쳐지면 매우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우리 가족은 물론 친척들까지 모두 좋은 친구가 되고 결혼하면 크고 따뜻한 가족을 이룰 수 있다.
같이 돈을 벌었으니, 네가 차를 사고 싶다면 나도 다이아몬드 반지를 사고 싶다.
내가 너희 부모님께 봉사하니 너희도 내 부모님께 효도해야 한다.
아이가 내 말을 듣지 않아서 우울하고 화나고 무섭고 괴로워요.
나의 기쁨, 슬픔, 기쁨은 우리 가족 모두의 생활 환경에서 비롯됩니다.
아이들이 커서 집을 떠나고 나면 내 삶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모르겠다.
만약 우리 회사가 무너지면 내가 당신과 함께 있는 것이 재미 없을 것 같아요.
이 가족에게 큰 일이 생기면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겠어요.
우리는 경제적, 친척, 친구 모두 뗄 수 없는 관계이고, 별거가 당혹스럽기 때문에 이혼할 수 없습니다.
세 번째 수준(높은 의식): "자기 성장(영적 성장)"을 중심으로
관계 진입의 세 번째 수준에는 첫 번째와 두 번째의 일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정도의 의도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관계를 맺음으로써 이미 존재하는 사랑을 공유하고, 열정과 목표를 실천하도록 서로를 격려하며, 서로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자기 성장(영적 성장)에 대한 인식은 서로를 지지하여 인식을 높이고, 자신의 삶과 모든 감정에 대해 책임을 지며, 진정한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과 서로를 용인하고, 용서하고, 존중하는 것입니다 .
관계를 평가하는 관점은 두 사람이 서로가 더 많은 사랑을 살 수 있도록 돕는지, 서로에 대한 인식이 좋아졌는지, 마음이 넓어졌는지, 주변의 친척이나 친구들이 좋아졌는지 등을 따지는 것이다. 두 사람은 더욱 행복해지고, 더욱 강력해졌으며, 자신과 서로를 더욱 사랑할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을 더욱 사랑하게 되었음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의식이 높은 관계에 대한 생각입니다.
나는 당신과 기쁨을 나누고 싶어서 당신과 함께 있습니다.
당신이 있어서 너무 행복하고 혼자서도 너무 행복해요.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이루고 싶은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우리는 결혼했지만 여전히 자유로운 개인이라는 점을 존중합니다.
서로의 열정을 실천할 수 있도록 격려할 수 있어 감사하다.
당신과 함께함으로써 나는 치유와 수용이 필요한 나 자신의 부분을 더 잘 이해하고 나 자신과 주변 사람들에 대해 더 관대해집니다.
당신과 함께함으로써 나는 더욱 완전해지고, 더욱 강력해지고, 내 삶에 대한 책임감을 갖게 됩니다.
우리 사이의 사랑은 모든 사람을 더욱 사랑하게 만듭니다. 사랑은 당신과 나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남성, 여성, 남녀노소, 국적, 인종을 불문하고 모두에게 확장됩니다. , 환경 및 배경.
당신과 나 사이에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면, 내가 책임져야 할 부분이 분명 있을 것입니다. 반성과 성찰의 시간을 좀 주세요.
연락해서 솔직하게 얘기해보자.
죄송합니다. 제 부족함으로 인해 이런 문제가 발생했는데,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함께하든, 얼마나 오래 함께하든 항상 사랑하고 감사하겠습니다.
우리의 감정적 결혼 생활이 어느 정도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의 결혼 생활과 감정을 예리하게 인식하고 실생활에서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의식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이 갈 길입니다.
인본주의적인 성격과 진실한 마음이 함께합니다
?진실한 마음이라는 단어가 캠프에 자주 등장하면 일종의 전염성과 매력을 발산하며 일종의 개성을 발산합니다. 매력과 힘. 여기서 '인문학'은 '인문학'(정치, 경제, 역사, 철학, 문학, 법학 등)으로 정의해야 하며, '문해력'은 확실히 '능력적 요소'와 '영적 요소'의 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소위 '인문학적 문해력'이란 '인문학의 연구능력과 지식수준, 그리고 인문학에 구현된 인간대상과 인간중심의 정신, 즉 인간의 타고난 자질'을 말한다.
T 사례 공유:
인본주의적 문해력 조사: 한 어린이가 기사를 열어서 저에게 읽어 주었습니다. 아이는 이 기사를 낭독해 주었습니다. 길게는 암기할 줄 모르지만, 짧은 것은 암기할 수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그 아이가 뭐라고 말할 것 같나요? 여러분도 저처럼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이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짧은 사람은 외울 수 있으니까 선생님이 감점을 안 해주시거든요. 이 문장에서 어떤 느낌이 드나요? 무의식적으로 아이의 흥미와 탐구심이 사라지고, 학습의 재미도 상실됩니다.
이 작은 대화(눈에 보이지 않는 불안과 아이의 내면의 저항을 볼 수 있게 함)는 이 아이가 독서를 점점 싫어하고, 독서가 단지 선생님의 과제를 완수하기 위한 것이라는 점입니다. 단순한 낭독 뒤에는 아이의 원래 의도가 점차 지워지고 음식으로 대체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언어 소통 책을 통해 모든 영혼이 세상에 올 때 서로 다른 요구 사항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명, 인생은 물질적인 잔치일 뿐만 아니라 영적인 훈련이기도 합니다. 그 잘못된 길, 그 잘못된 길, 그 눈물, 그 땀방울, 남겨진 상처, 모두 당신을 독특하게 만들어줍니다. 당신은 또한 Ap, xgc, zl, zxl, 나쁜 내면화, 거대 아기, Luffy와 작은 요정, 문제, 정화, 변형, 변형의 연결 기회를 보았습니다. 성장은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과정입니다.
또 하나의 도킹북은 그 자리에서 여러 번 읽었는데, 슬픔과 더불어 슬픔은 삶에 대한 연민이기도 하다. , 이봐요, 잊어버리세요, 무기력하고, 무기력하고, 외롭고, 힘이 없고, 여전히 당신의 마음 속에는 냉담하고 완고하게 살고 있지만, 그 작은 공간에는 당신이 늘 가지고 있던 열정, 당신의 사랑, 당신의 탐구와 변화가 있습니다. 당신의 마음에는 과학자의 도착을 기다리는 예술가의 숨결이 있습니다. 그는 당신에게 적절한 양의 산소를 공급하고 연금술을 얻을 것입니다. 인생에서 빛을 보려면 어둠을 보아야 합니다. 인생에는 고통만큼 성장도 있을 것입니다.
아름다운 나비는 일생 동안 여러 번 탈피를 거쳐 성체가 되고, 번데기의 오랜 외로움을 겪은 뒤 나비가 됩니다.
치아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