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획의 유사점과 차이점. 행서의 획은 비교적 규칙적이다. 연필이 많지 않고, 획간의 의도적인 연결, 그리고 실, 즉' 실선' 이 더 많지만, 연필이 너무 많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행서 획이 비교적 많은데, 가로화이기도 하고, 비스듬한 것도 있고, 곧은 것도 있고, 구부러진 것도 있고, 모양이 각기 다르다. 행서와 행서의 획은 강한 연관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행서의 획은 행서보다 더 다양하고 자유롭다.
2. 구조적 차이. 일반적으로 행서의 구조는 여전히 해서체에 편향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해서체의 구조 규칙은 종종 행서의 구조에 잘 사용될 수 있다. 이것이 행서의 전체 구조가 비교적 규칙적인 이유이기도 하다.
행서의 구조는 더욱 변화무쌍하다. 서로 다른 서예가들은 같은 글자에 여러 가지 형태를 부여한다. 어떤 것은 가로와 세로가 있고, 어떤 것은 길고, 어떤 것은 짧고, 어떤 것은 바깥쪽으로, 어떤 것은 긍정적이고, 어떤 것은 비스듬히, 자태가 만만하다.
3, 구성상의 차이. 행서의 규칙은 해서체로 배울 수 있는데, 한 작품의 간격과 행간은 비교적 통일되어 있다.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서예로 동한 말년에 나타났다. 행서의 명칭은 서진 위형의' 사서' 에 처음 등장한다., 종 (), 후 () 세 사람은 모두 서예에서 스승으로 일했다.
명대 풍방은 희숙에서 더욱 형상적인 묘사를 가지고 있다. "끊임없이 쓰고, 새기지 않고, 가볍게 돌리고, 다시 누르는 것, 흐르는 물처럼, 멈추지 않고, 상인을 위해 영원히 살아간다." 행서는 독특한 예술 표현 형식과 광범위한 실용성으로 탄생한 날부터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널리 퍼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