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정 17 년 (1644), 명나라 멸망, 만주, 구이저우 귀족이 입국하여 전국을 통치하다. 팔대산인은 당시 열아홉 살이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는 극도로 좌절하고 분개했다. 그는 농아인 체하며 산속에 은거하여 자신을 구했다. 팔대산인의 그림에는 늘 이상한 표지를 볼 수 있는데, 마치 학의 상징인 것 같다. 사실, 그것은 고국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담은' 3 월 19 일' 이라는 단어로 구성되어 있다 (심가의 3 월 19 일은 명나라 멸망의 날).
순치 5 년 (1648), 아내가 돌아가셨고, 팔대산인은 어머니와 형이 출가하여 봉신현 더 상사로 삭발을 했다. 그 후 그들은 설형으로 개명되었다. 스물네 살 때 나는 산, 당나귀 한 마리가 되었다. 순치 10 년 (1653), 고증을 거쳐 팔대산인은 28 세에서 36 세로 어머니와 동생과 함께 남창복주문 밖 (진현문) 김산타부근에 살고 있다. 당시 이곳에는 많은 찻집과 호텔이 있었고, 근로자들은 함께 살았다. 팔대산 사람들은 생활이 가난하고, 봉두가 때투성이가 되어 이곳저곳을 떠돌아다닌다. 나는 항상 술 마시는 것을 좋아했지만 마음에 들지 않아 자주 술에 취한다. 술에 취했을 때 많은 돈을 휘두르며 10 여 장의 그림을 휘둘렀다. 승려, 가난한 사람, 도살자, 판매자가 그림을 요구하고 아낌없이 증여하다.
팔대산인은 36 세 때' 자아의 존재를 찾다' 며 남창 교외의 천녕관을 찾았다. 올해 그는 천녕사를 재건하여' 청운원' 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청운" 이라는 단어는 도교 신화 "늘 청운을 타고 내려오다" 에서 유래했다. 또한' 검이 땅에 꽂히고 계나무를 심고 노기업을 규정한다' 는 말도 있는데, 이는 현존하는 해당계의 유래이기도 하다. 청가경은 20 년 (18 15) 동안 장원대는' 푸' 를' 포' 로 개명하여' 청운' 이 널리 알려지면서' 청운보 관광지' 로 개명했다.
청운보 풍경구는 역사가 유구한 도관이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2500 여 년 전 태자금 (아들) 이 연금단에 와서 도장을 짓고,' 연금단 성선' 을 만들었다. 서한 때 남창현령인 매복은 벼슬을 버리고, 이후 매선사를 지었다. 진 () 대허슨 () 수리도 이곳에서 도장을 열어' 경명교' 를 창설하고' 태극관' 으로 개명했다.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도학을 형성하여 정명도에 소속되어 있다. 당태종 5 년 (83 1), 당나라 도지사 주신 개명' 태을관'. 송이년 (1055), 천녕관이라고 명명했다. 청순치 18 년 (166 1), 팔대산인들이 선현의 유황을 바라보며 이곳의 산천을 감상하며 원래의 도관을 재건하여' 청운원' 으로 개명했다. 그 이후로 팔대산인은 청운원의 창립자가 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정개산 줄도 랑노' 라는 패도 세웠다. 양월문은 없다. 팔대산인 주실물. "
36 세에서 38 세 사이에 총 8 대가 남창시와 청운보 명승지 사이를 오가며 청운보 명승지의 재건은 형주가 주관한다. 팔대산인은 청운보 풍경 명승지에 정식으로 입주하여 약 39 명에서 62 명이다. 그는 이 절을 20 여 년 동안 고심하여 운영했다. 13 년 불교도가 되자 팔대산인은 도관의 창시자가 되었다. 그가 출가하여 도한 생활은 주로 종교가 아니라 청나라 만청 귀족의 명나라 종실에 대한 정치적 박해를 피하기 위해 자신을 숨기고 보존하기 위해서이다.
팔대산인은 60 세에' 팔대산인' 이 서명한 시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그는 돈을 낼 때 종종' 팔대산인' 이라는 글자를 연결시켜' 울다',' 웃다' 와 같은 단어로 그의 고민을 표현한다. 그의 동생 주씨는 이름도 화가이다. 그의 스타일은 나웅과 비슷하지만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다. 그의 서화 서명은 우석혜로, 이 세 글자는 풀로 함께 쓴 것으로,' 왕을 경배할까 말까' 라는 단어와 닮아 만청에 결코 굴복하지 않는 심정을 표현했다. 두 형제는 서명의 시작 부분에서 한자를 뜯었는데, 하나는' 소' 자, 하나는' 여덟' 자이다. 이런 익명은 심혈을 기울였다고 할 수 있다.
팔대산인은 만년에 남창의 주백사, 복켄지 등지에서 살았다. 승우련설은 주백사의 주지로 팔대산인과 깊은 우정을 가지고 있다. 공부도 서예에 능하고 성격이 고집이 세다. 나중에 또 새로 지은 현령인 방아에게 화가 나서 그가' 미쳤어' 라고 말하다가 붙잡혀 감옥에서 죽었다. 연설이 죽은 후, 주백사는 아주 빨리 파괴되었다. 그동안 팔대산 사람들은 여행을 떠나 친구를 찾아 그림을 그리고 많이 그렸다. 이것은 팔대산인이 창조한 성세이다. 마지막으로 남창 교외의 조망주에' 송초당' 이라는 초당을 지었다. 당시 시인 엽주는 한 편의 시' 팔대산인' 을 썼는데, 그의 이곳에서의 생활을 묘사했다. 이 시는 다음과 같다.
"한 방 () 은 송처에서 쓸쓸하고 먼지가 가득하고, 쑥이 어둡고, 시는 선 () 에 그려져 있고, 세일 () 의 공명지 () 는 잔산 () 에 물을 남겨 구업종 멜론 () 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팔대산인은 이 초가집에서 외롭고 가난한 노년을 보내다가 죽을 때까지 보냈다. 팔대산인은 남창 교외의 가마만에 묻혀 응가산에 갔다고 한다. 하지만 해방 후 무덤을 옮기다가 썩은 나무못만 발견됐고 뼈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그의 옷이었을 것입니다 (). 우석혜묘는 청운보 풍경명소구 남장군산에 있다. 무덤에 유골 한 캔이 있다. 해방 후 또 청운보 풍경 명승지 토주산에 묻혔다. 신현지와 서산지에 따르면 팔대산인의 묘는 현성 서북 30 리, 즉 서산 황계공사 후령 일대에 위치해 있다. 무덤의 정확한 위치를 찾기가 어렵다.
팔대산인은 청초' 사대화승' (,석도, 석강) 중 하나로, 대량의 수흑 프리 그림, 특히 화조화화로 유명하다. 그의 그림은 자연스럽고 참신하다. 고대인을 배우되, 고법에 얽매이지 마라. 필묵이 간결하여 적은 것으로 많은 것을 이기다. 그는 꽃과 새, 목죽, 산수를 통해 만주족 귀족 통치자에 대한 불만과 분노를 표현하며 고집이 세고 도도한 성격을 보였다. 그래서 그는 배를 불룩하게 하는 새 한 마리와 성난 눈을 가진 물고기 한 마리를 그렸다. 또는 잔여 산 잔여 물, 오래된 나무 죽은 가지;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는 야수, 날개를 펴는 독방 새, 말라버린 연못, 서 있는 잔하, 그중에는 활발한 물고기와 생동감 있는 꽃이 있다. 자신에 대한 비유, 생명의 상징, 간결, 형식의 경지에 도달하여 중국 회화 예술 특유의 전통 기법을 충분히 활용하고, 유명한 화가 정판교는 팔대산인의 그림 짱, "수평수직화천천, 더 이상 먹점이 없고, 더 이상 눈물이 많다" 고 말했다.
팔대산인은 일찍이 몇 권으로 그린 시집을 가지고 비경에 숨었다고 한다. 하지만 후세의 비문시를 보면 대부분 은밀한 수법을 사용하며 고국에 대한 그리움과 만청 귀족과 그 앞잡이에 대한 조롱을 담고 있다. 그의 시' 공작도' 가 쓴 것처럼,
\ "공작 밝은 꽃 비 대나무 화면, 대나무는 약간 강한 반 잉크 생성;
아무리 세 귀라고 해도 매년 봄에 두 번 더 앉아 있을 뿐이다. ""
이 그림의 윗부분은 돌담으로, 돌담 밑에는 늘어진 대나무 잎 몇 개와 시들어 떨어진 모란꽃 두 송이가 있다. 아랫부분은 매끄러운 석두 한 덩어리로, 꼭대기가 크고 바닥이 뾰족하다. 석두 위에는 못생긴 공작새 두 마리가 쭈그리고 앉아 있고, 공작새의 꼬리에는 부러진 깃털 세 개가 끌고 있다. 이것은 공작새가 명나라 문무 관료를 조롱하고 대청에 쓰러져 청주에게 무릎을 꿇고 영광을 구하는 추악한 행위이다. 그들은 세 개의 눈과 깃털의 작업모를 쓰고 있는데, 마치 세 개의 귀를 가진 반장 같다. 그들 둘은 더 나아가 황제의 상조를 기다렸다. 그러나 공작들은 마치 청나라 정권이 언제든지 무너질 수 있는 것처럼 매끄럽고 불안정한 석두 위에 쭈그리고 앉아 있었다. 팔대산 사람들은 이런 깊은 그림과 은밀한 시구로 호흡이 잘 맞아서 반풍자 속에서 극치를 발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화조화는 사실 정치적 풍자화인데, 시는 그 속에서 그림 밖에서 구도가 특이하여 줄곧 사람들에게 칭찬과 감상을 해 왔다.
팔대산인의 서예 예술과 인감각에도 그의 독특한 풍격이 있다. 그는 역대 서예가의 우수한 전통을 흡수하려고 노력하여 대머리로 쓴 아름답고, 우뚝 솟아 있고, 소탈하고, 호매한 예술 풍격을 창조했다. 그도 중국 서예의 대가이다. 그의 인감 도장 모양은 단순하고, 웅건하며, 우의가 깊고, 풍격이 독특하다.
팔대산인의 회화 예술은 중국 화단에서 큰 영향을 미친다. 300 여 년 동안 유명한 작가들은 청대 건륭시대의' 양주 팔괴', 청말의 오창석, 근대의 제백석과 같이 다양한 정도로 그의 영향을 받았다. 팔대산인은 역시 중국 고대 화가의 대가가 될 자격이 있으며, 원명 이래 프리 의화가의 집대성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