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란이는 '장쉰의 당시 논평'을 읽어야 했다(2)

? 보살은 생명의 경지이고, 생명의 이치를 깨달은 생명이며, 자신의 생명의 가치를 깨달은 중생이다.

문학이란 무엇인가? 장쉰 선생은 “오랫동안 축적되어 우리의 몸과 호흡으로 의식적이고 암묵적으로 이해되는 언어와 말을 문학이라고 한다. "글과 언어는 처음에는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존재했을 뿐입니다. 의미를 표현하는 과정이 힘들고 번거로울 수도 있고, 말이 의미를 전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점차 모든 사람은 고정된 이해를 가지게 됩니다.

당대 초기의 시 창작에서 강 선생은 이를 “자연스럽게 온다”고 표현했는데, 당나라 시대는 꽃이 피는 계절이었고, 꽃이 피는 계절은 뿌리가 묻혀 있는 긴 겨울이 있었음에 틀림없다.

문학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하나는 만족이고 다른 하나는 어떤 감정 속에서 그의 언어를 우연으로 만들 수 있다. 한 시대에 몇 편의 시가 씌어졌다고 하는데, 이 시는 그 시대의 사랑에 대한 그리움과 상실을 표현한 것 같아 읽는 사람을 절규하게 만들었다.

장씨는 주자경의 『뒤』는 형식적인 고려를 모두 포기한 최고의 문학이라고 본다. 어휘의 어려움, 음운의 대비. 그냥 보이는 장면을 선으로 그려보세요.

당나라 시대에는 역사상 유일무이한 기법이었습니다. 앞선 자, 뒤오는 자 결코 보이지 아니하리라." 이 시는 황량함, 자만심, 외로움이 가득한 역사의 황폐한 순간을 노래한 시입니다.

웨이. 남북조에는 '궁시'가 유행했는데, 이는 궁궐에서 형성된 양식으로 매우 화려하고 수사학적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당나라에는 그 문양이 더욱 커졌다. 달, 해, 산과 강과의 대화를 통해 삶의 의미 전체가 거대한 공간으로 확대되고, 동시에 거기에 대해 자긍심과 비극성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넓은 공간에 사람이 많지 않아 적막감이 클 것이다. 당나라 시인의 가장 큰 특징은 '변방시'를 많이 남겼다는 점이다. 그들의 외로움의 일부는 더 이상 친척들과 직접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비롯되며, 이백과 왕은 외로움을 많이 갖고 있으며 자신의 절대적인 자아를 마주하고 있는 인물이다. 그는 처음에는 큰 외로움을 느끼고 소속감을 찾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상실감을 느꼈다. .

초기 당시의 내적 본질의 큰 부분은 시인과 변방의 정신적 관계입니다.

7세기에 지구상에서 가장 큰 도시는 장(長)이었습니다. 오늘날 시안 성벽 안의 10배 정도 되는 도시였습니다. 당시에는 전 세계의 사람들이 그곳에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당나라의 출토문화유물에서는 수염을 기른 ​​아랍인의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는데, 토지의 안정에 비해 한족의 미학은 월부시와 도연명의 귀향 묘사가 대표적이다. 땅으로 돌아갑니다.

개척시에서 '귀유 문학'이 다시 등장했습니다. '귀유 문학'은 삶의 낭비와 사치를 감히 묘사했는데 매우 화려했습니다. 이전 Han Yuefu 시는 인생이 너무 단순해서 장식이 없는 것처럼 매우 단순했습니다.

당나라의 문화는 매우 귀족적이었고, 개인의 '자연 선택' 생활은 자연과 마주할 때 한계까지 살 수 있음을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