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처음에 어떤 총칭이었습니까?

고대 중국의 불행은 시라고 하고, 기쁨은 노래라고 부른다. 현대에서는, 그들은 일반적으로 시가라고 불린다.

시: 일정한 리듬과 운율을 지닌 문학 장르로, 고도로 간결한 언어와 이미지로 작가의 풍부한 감정을 표현하고 사회생활을 집중적으로 반영한다.

그것은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시의 내용은 사회생활의 가장 집중적인 반영이다. (2) 시는 감정과 상상력이 풍부하다. (3) 시 언어의 특징은 간결, 이미지, 음조 조화, 리듬이 뚜렷하다는 것이다. (4) 형식상 시는 문장 기반이 아니라 행동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그 분기는 주로 의미가 아니라 리듬에 기반을 두고 있다.

소개

시는 서정적인 문학 장르이다. 마오 "시 제품 자기 주문" 은 "시인은 그 뜻을 가지고 있다. 마음속에 기개가 있고, 말은 시와 같다. " 남송엄우 "창랑시화" 는 "시인 영성정" 이라고 말했다. 오직 하나의 언어로만 표현되는 예술: 시.

고대 중국의 불행은 시라고 하고, 기쁨은 노래라고 부른다. 현대에서는, 그들은 일반적으로 시가라고 불린다. 그것은 일정한 음절과 리듬에 따라 사회생활과 사람들의 정신세계를 표현한다. 시의 기원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우순시대에는 관련 문헌이 기재되어 있다.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공자가 편찬했다고 한다. 학계에서는 이 문제에 대해 여전히 논쟁이 있다. 고대 중국시는 한위 육조에서 악부, 당시시, 송사, 원곡의 발전을 경험했다. "한서 예악지": "친족과 인연을 맺으면 시에서, 종석은 현을 부른다." 악의' 한 길휘일기' 는 시입니다. 당대의 한유 "운주 서당시서": "비록, 사당작, 말은 있지만 시는 없고, 시는 없고, 국민을 도로 영접하고 공덕을 끌어들이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명 () 장 () 은 "진택 () 상유 () 관제": "당송 한림 () 은 매우 깊고 엄격한 곳이며 시인이 많다." 노신 "떠우에게 보내는 편지": "시는 두 가지가 있지만 후자가 더 좋다." "현 문사 자료 원의 토지원": "원 () 의 토지원은 명봉문 ... 좋은 날이 되면 그 주의 학자와 유명인들이 모두 여기에 모인다. 외운 시는 후에 그림책이 되어' 봉래길 소리' 라고 불렀다. "

기원

고대에는 정보기술이 발달하지 않았던 고대에 사람들이 한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매우 불편했기 때문에, 쓴 시를 노래로 엮어 사람들의 입에서 흘러나왔다. 시는 고대 사회생활에서 기원한 것으로, 노동 생산, 성애, 원시 종교로 인해 생겨난 리드미컬하고 감정적인 언어 형식이다. "상서 위서" 는 "시언지, 노래말, 소리는 영원, 법과 화합" 이라고 기록하였다. "의식과 음악 책" 기록: "시 연의 지; 송, 그 소리를 읊다. 춤, 그 용모를 움직이다. 세 사람은 마음을 기초로 하고, 그 다음에 의중을 한다. " 초기에는 시, 노래, 음악, 춤이 하나가 되었다. 시는 가사이다. 실제 공연에서는 항상 음악과 춤과 함께 노래한다. 나중에 시, 노래, 음악, 춤이 독립적으로 발전하여 독립된 성인이 되었다. 입락 여부에 따라 노래와 시를 구분하다. 입락은 노래이고, 입락은 시가 아니다. 시는 일종의 언어예술이다. 노래에서 분화된 것이고, 노래는 역사가 유구한 음악문학이다. 《시경》은 음악으로 부르는 것이다. 엄밀히 말하면 한 곡이다. 이 때문에' 시경' 은 학자들에 의해 중국 음악문학의 성숙의 상징으로 불린다.

시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문예적인 문체로, 고대의 노동호자 (나중에 민가로 발전함) 와 제사송사에서 유래했다. 시는 과거에 시와 노래의 총칭으로 음악과 춤을 결합한 시를 시라고 불렀다. 중국의 시는 오랜 역사와 풍부한 유산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시경 추사 한악부 무수한 시인의 작품이다. 유럽시는 고대 그리스의 호머와 사푸, 고대 로마의 버질과 호라스에서 기원했다.

발전

시경 → 초사 → 한푸 → 한악부시 → 위진 남북조 민가 (건안 7 자를 대표함) → 당시 → 송사 → 송원 → 명청시 → 근체시와 신시.

특성

시는 작가의 사상, 감정, 풍부한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언어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리듬이 선명하며, 음운이 조화롭고, 음악미가 풍부하다. 문장은 일반적으로 일렬로 늘어서 구조미와 형식미를 중시한다.

중국 현대 시인 문학 비평가 그는 "시는 사회생활을 가장 강하게 반영하는 문학 양식이다" 고 말했다. 풍부한 상상력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종종 직접 서정적인 방식으로 표현된다. 그리고 섬세하고 조화로운 정도, 특히 선명한 리듬에서 그 언어와 산문은 다르다. " 이 정의는 시의 몇 가지 기본 특징을 요약한다. 하나는 고도로 집중되고 개괄적으로 삶을 반영하는 것이다. 둘째, 서정적 표현, 풍부한 생각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셋째, 풍부한 상상력, 연상력 및 환상력; 넷째, 언어는 음악적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표현 수법

시가 표현되는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중국에서 가장 먼저 유행하고, 지금까지도 자주 사용되는 전통적인 표현 방식은' 푸, 비, 흥' 이다. 모시서' 는 "그래서 시는 여섯 가지 의의가 있다. 하나는 바람, 두 번째는 푸, 세 개는 비, 네 개는 자랑, 다섯 개는 야, 여섯 개는 부이다" 고 말했다. 그 사이에 "세 개의 등불과 해와 달과 별, 네 시가 단아하다" 라는 절구가 있다. 육의중' 체 야 짱' 는' 시경' 에 나오는 시의 유형을 가리키며' 부, 비, 흥' 은 시의 표현이다. 푸: 사물을 직접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송대 학자 주씨는' 시전주' 에서 "증여자는 반드시 진실을 말해야 한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에 나오는 "갈조" 와 "귀뚜라미" 는 이런 수법을 사용한다. 바비: 이것은 사물을 묘사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비유적인 방식입니다. 리우웬은' 문심조각용 비흥' 에서 "그리고 필엽은 뭐지? 액세서리로 물건을 덮고, 물건을 자르겠다고 위협하다. " 주씨는 "비교하면 이 물건을 다른 것과 비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책, 예를 들면' 고양이',' 설서' 는 이렇게 쓰여졌다. 싱: 일종의 탁물흥취의 수법으로, 사물의 시작으로 사물을 묘사하고,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르고, 당대공은' 모시 정의' 에서 "득도자가 흥하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 산문에서 식물 새와 짐승을 인용하여 의미를 보는 것은 모두 즐거운 일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 주씨는 더욱 명확하게 지적했다. "만약 당신이 관심이 있다면, 먼저 다른 말을 해서 당신이 낭독하고 있는 단어를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관화 [3] 와 요도는 "흥" 의 표현이다. 이 세 가지 표현 방법은 줄곧 전해지고, 자주 종합적으로 운용하고, 서로 보완하며, 역대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친다. 시가 표현하는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예로부터 지금까지 끊임없이 발전하고 창조해 왔으며, 그 운용도 유연하고, 과장되고, 반복되고, 중복되고, 점프하는 등등이다. , 설명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모든 방법은 상상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풍부한 상상력은 시의 큰 특색일 뿐만 아니라 시의 가장 중요한 표현 형식이기도 하다. 시가에는 또 하나의 중요한 표현 수법이 있는데, 바로 상징이다. 상징은 단순히' 상징적인 의미' 를 나타낼 뿐이지만 현대시에서 상징은 영혼의 직접적인 이미지이므로 중시해야 한다. 현대의 관점에서 볼 때, 시의 이미지 창조는 주로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유사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Wenxin diaolong) 이라는 책에서 비유는 "또는 성유, 또는 형유, 또는 심유, 또는 비유" 라고 말한다 우리가 이전에 열거한 시가에는 많은 예가 있다. 또 다른 일반적인 수법은' 의인화' 입니다. 의인화 또는 의인화입니다. 전자는 서지모의' 케임브리지에게 작별인사' 와 같다. 나는 가볍게 걸었다./내가 가볍게 온 것처럼;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며 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강가의 김류야/석양의 신부야; 파도 속의 아름다운 그림자/내 마음속에 출렁이다. "구름" 과 "김류" 를 사람으로 보아라. 사람들은 사물을 모방한다. 예를 들면, 사랑의' 바람 때문에': ... 내 마음/너의 창문 앞의 촛불처럼 밝고/약간 애매하다/피할 수 없다/바람 때문에/... 내 일생의 사랑/등불 한 개/나는 불 한 덩어리다/언제든지 꺼질 수 있다/바람 때문에. "내 마음" 을 촛불에 비유하고, 나를 램프에 비유한다. 물론, 최종 분석에서 본질은 여전히 ​​ "의인화" 입니다.

과장

영화의' 대문자' 와' 클로즈업' 렌즈처럼 묘사할 것을 확대해서 독자의 주의와 연상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이백의'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왕륜을 증정하다')'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며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을 의심한다' ('망루산 폭포') 는' 심천 피트' 와' 삼천 피트' 를 언급하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 그러나 이런 과장은 예술성과 미감이 있어야 하고, 너무 황당무계하거나, 너무 진실하거나, 너무 저속해서는 안 된다. 타유시는 거리 문학의 특수한 형식이다. 예를 들어, "솜 한 송이가 자루에 싸여 있다/트럭 머리에 끼었다/끼었다, 3 피트 높이/고사포 같다" 는 말이 있습니다. " 보고 나면 진실이 아닌 것 같아서 좋은 느낌을 낼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차용 등 수사 수법

바로 이 물건으로 그 물건을 대신하는 것이다. 비유와 비슷하지만 또 다르다.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유는 일반적으로 비교되며 비교는 구체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환유 한편으로는 구체적이고, 한편으로는 추상적이며, 구체적이고 추상적인 사이의 격차를 메우고, 시의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하여 독자의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이것이 바로 아이청이 말한 것이다. "사상에 날개를 꽂고, 감정에 옷을 입히고, 소리에 색을 칠하고, 지나간 모든 것을 굳히게 한다." 시의 이미지를 만들려면 투시에서 채취한 소재로 화면을 묘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청각, 촉각 등 감각에서 얻은 소재로 여러모로 이미지를 표현해 생동감 있고 참신해야 한다. 당대의 시인 자도는 당나귀를 타고' 연못가의 새가 나무에 주둔하고, 스님이 달을 밀어 문을 내려간다' 는 노래를 불렀지만, 그는' 스님이 달을 두드리며 문을 내려간다' 는 것도 쓸 수 있다고 생각했다. 도대체' 밀다' 인지' 두드리다' 인지 그는 결정하지 못하고 손으로 상의를 했다. 뜻밖에도 당나귀가 대관의 길을 가로막았다. 이 사람은 위대한 작가인 한유입니다. 경호원이 자도를 말에 끌고 갔을 때, 자도는 그에게 실정을 알려주었다. 한유는 한참 동안 궁리했는데, 그래도 두드려라. 두드리는 소리가 나서 산속 달밤에 문을 한두 번 두드리며 현장을' 라이브' 시키고 환경을 더욱 고요하게 했다. 위에서 언급한 단풍교 부근의 한 야박중의' 오체' 와' 시계' 도 이 시의 점정필이다. 백거이' 비파기' 의 음악 묘사도 있다.' 크고 작은 진주를 옥리에 붓는 것 같다' 는 구절은 더욱 생생하고 흥미진진하다. 현대식, 황하랑의' 아침노래': "그리고 저 암초/밖에는 억척스러운 청취/바람, 비, 파도/그윽함/새벽/영천사의 아침시계/용천사 같은 샘물/먼 응답/은은한 노크/몇 개의 희박한 별/ 이 시도 잘 썼다. 따라서 우리가 음성으로 이미지를 만드는 기교를 습득한다면, 시 창작을 위해 더 넓은 영역을 개척할 것이다. 비유, 과장, 차용은 시인의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예리한 관찰, 자신의 느낌, 대담한 상상력, 심지어 환상에 달려 있다. 낭만적이든 현실이든 상상력이 없는 시인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호방함으로 유명한 이백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시풍이 웅장하며 현실주의로 유명한 두보는 "너 언제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봤니?" 라고 적었다.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와 "그녀의 구름은 향기롭고 안개가 자욱하다. 그녀는 옥어깨와 달이 춥다. 우리는 언제 다시 화면에 누워 이 밝은 빛을 보고 더 이상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을까? 。 "("달밤 ")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