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이미지와 언어, 표현력을 감상하고, 시의 사상적 내용과 작가의 견해와 태도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먼저 시 전체의 의미를 파악해야 한다. 대부분의 시 감상 문제는 두 가지 문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의 독해력과 표현력을 다양한 측면에서 평가합니다. 문제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위해서는 시 전체를 파악하고, 전체적인 이해와 부분적인 이해를 결합하고, 내용과 형식을 결합해야 한다.
예를 들어 루유의 <매화송가>에서는 “우체국 밖 부서진 다리 옆에 나는 외롭고 주인도 없다. 바람과 비. 봄을 맞이할 생각은 없고 모두가 부러워하게 놔두겠다. 흩날려 진흙으로 변하고 먼지로 부서져도 향기만 남는다."
에서 감상의 시작 부분에서는 '고통', '슬픔', '외로움'과 같은 현지 단어로 인해 방해받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는 안타깝게도 전반적인 이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매화의 품격과 활기 넘치는 축제의 아름다움을 찬양하기 위해 작가가 먼저 억압을 사용하고 다음으로 홍보와 대조 기법을 사용한다는 전체적인 이해를 먼저 파악해야 한다.
제목, 저자, 주석, 세부 사항 등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제목은 종종 시의 눈이거나 저자를 이해한다면 중심 사건이 될 것입니다. 사람을 이해하고 시에 대해 토론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측면에는 주로 시인의 삶의 경험, 사상과 감정, 예술적 스타일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내용을 숙지함으로써 우리는 시를 감상할 때 시에 대한 냉철한 분석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생애 우울하고 좌절한 스타일로 국가와 국민을 걱정하는 이백의 냉소적인 삶을 신선하고 우아한 스타일로 표현했습니다. Wang Wei, Du Mu, Li Shangyin, Su Shi, Lu You 등과 같은 다른 시인들은 모두 일일 리뷰에서 연구 요약을 작성해야 합니다.
주석을 보면 어려운 지식 암시를 이해할 수 있고 때로는 답변도 포함되어 있으며 때로는 작은 세부 사항이시의 주제를 집중적으로 표현합니다.
시안을 잡고 주제를 이해하라
'시안'은 주제와 예술적 함의를 드러내는 경고문이다. 시안은 시에서 주제를 전달하는 가장 응축되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가장 정확한 단어와 문구로, 시의 맥락을 명확히 하는 연결고리이자 시의 여러 부분 사이의 연결을 파악하는 열쇠이다. 글쓰기에는 문학적인 눈이 있고, 시에는 시적인 눈이 있습니다. 완전한 모음을 보는 눈이 있고, 기사를 보는 눈이 있고, 몇 문장을 보는 눈이 있고, 한 단어를 눈으로 보는 사람이 있습니다. 시 전체를 끌어낼 수 있고, 글 전체를 이끌어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ao Yuanming의 "Drinking": "집은 인간 환경에 있고 마차와 말 소리가 없습니다.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물으면 마음이 멀어집니다. 나는 국화를 따고 있습니다. 동쪽 울타리가 있어 한가롭게 남산을 볼 수 있습니다. 밤낮으로 산 공기가 좋고, 새들이 날아다니고 있습니다. "그 안에는 진정한 의미가 있지만, 이 시의 시적 시선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음이 멀다'고 해서 '차말 소리가 나지 않는다', '땅이 편향되어 있다'고, '진정한 뜻'은 '잊혀진 말'이지만 '마음은 멀다'보다 깊다. 멀어진다', '마음이 멀어진다'에서 탄생하기도 한다. 각각의 조합으로 '먼 마음'의 이미지를 확증함으로써 '수련 후 세상을 초월하는 마음의 상태'라는 이 시의 주제가 매우 분명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