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인들은 단오절을 보내나요?
꼭 있을 거야!
청해장구의 티베트족 단오절은 사실 청해단오절의 축소판으로 한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그러나 라오는 집에서 단오절을 보내는 것이 더 편할 것이다. 하하.
티베트 지역 단오절의 민속을 살펴 봅시다.
설이나 명절이면 보통 하루 앞당겨 준비해야 한다. 자시의 할머니가 부추를 샀어요. 나는 탁자 위에 이렇게 많은 부추가 놓여 있는 것을 보았는데, 나는 그녀가 무엇을 하려는지 전혀 모른다.
몇 십 년 동안 부추를 먹지 않았다. 나는 부추만두, 만두, 부추달걀볶음, 부추 상자를 전혀 먹지 않는다.
왜 안 먹어? 오래전에 잊어버렸어요. 한 번은 위통이 있을 수도 있고, 위장에 좋지 않다고 들었어요.
신선한 부추를 잘게 썰어 큰 냄비에 넣는다. 왜요
탁격은 다음날의' 버드나무 심기' 를 준비했는데 온 마을에 버드나무가 없다고 말했다. 베로스를 찾으러 가요?
원래 부추는 만두를 만드는 재료가 아니라 부추 상자를 만드는 중요한 핵심 재료였다.
버드나무 삽입도 허언이다. 다만 문에 나뭇가지를 놓아야지 버드나무 가지가 아니다.
향가방을 착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스스로 만들고, 어떤 사람들은 향가방을 산다. 이것은 작은 인형이 명절을 축하하는 방식이다. 나이가 많은 아이들은 이렇게 할 필요가 없지만, 그들이 몇 살인지는 잘 모르겠다.
향가방뿐만 아니라 새 옷도 입는다. 자시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전히 새로운 것이다. 할머니가 그에게 세수를 해 주셨는데, 그는 아까워했다.
할머니는 스스로 향낭을 모두 그에게 얹으셨고, 다른 아이들만 하나 쓰고, 그는 세 개를 썼다!
사진 찍기: 기념이 아니라 밖에서 일하는 가족을 위한 것입니다. 자시의 부모는 티베트에서 일한다. 동주재작은 인형의 부모도 외지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위챗 덕분에 실시간 영상, 전화, 사진 보내기가 편리합니다.
동채인재는 향가방을 아틀라스 청해페이지에 올려 사진을 찍었다. 이 암시는 정말 너무 뚜렷하다.
명절마다 친척을 생각할 때마다 외지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중소년 부부는 마을에 남아 있는 노인, 아이, 친척들에게 관심을 갖는다.
티베트 단오절 식품:
냉면: 여기 냉면의 재료는 잘게 썬 부추에 뜨거운 기름, 식초, 고추장을 붓는다.
집집마다 냉면이 다릅니다. 니마 할아버지는 가는 국수를 좋아하시고, 다른 가족들은 굵은 국수를 즐겨 드신다.
냉분: 성분과 같습니다.
부추상자: 집집마다 하루 앞당겨 하고, 다음날에는 하루 먹을 수 있어요. 연이어 부추 상자 세 개를 먹었는데, 기본적으로 나의 수십 년 동안 부추 상자를 보충했다.
부추 상자도 각기 다르다. 자시의 부추 상자의' 포장' 을 즐겨 먹으며 국수는 바삭하고 향기롭다. 니마 할아버지의 부추 상자에는 고기 덩어리가 들어 있어 뜨거울 때 먹는 것이 더 좋다.
쫑쯔: 어떤 사람들은 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농촌의 음식은 대부분 우리 스스로 만든 것이지, 도시의 사람들이 슈퍼마켓에 가서 기성 음식을 사는 것과는 다르다.
청해장구는 해발이 높아서 토지를 재배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티베트족은 여전히 방목과 가축 사육을 위주로 재배를 보조한다. 물산이 풍부하지 않기 때문에 단오절은 비교적 간단하다.
집집마다 단오절을 막 지났다.
자시의 할아버지 할머니도 중년 노동력에 속한다. 집에 충분한 음식을 준비하고 가축과 가축을 먹인 후 충분한 냉면과 채소가 남았다. 집에는 할머니와 자시와 우리밖에 없었고, 그들은 또 동충하초를 캐러 출발했다. 전날 그들은 아무것도 파지 않았다. 충초를 파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아 아무도 이 관건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니마 할아버지는 집에서 손자에게 빨래를 해 주셨다. 남자는 왜 빨래를 합니까? 그는 다리가 좋지 않아, 할머니는 몸이 괜찮으시니, 할머니는 산에 가서 동충하초를 파러 가셨으니, 그는 손자를 돌보고 집안일을 해야 한다.
라오는 니마의 집에서 냉면 한 그릇을 먹었다. 니마 할아버지 한 광주리의 향토 이야기를 듣고 배와 머릿속이 가득 찼다.
너는 단오절을 어떻게 보냈니? 저희와 함께 나누신 것을 환영합니다.
너희 그곳의 단오절의 풍습은 무엇이니?
단오절에 무슨 인상적인 일이 있었나요?
내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티베트 지역 사람들은 이렇게 명절을 보냈을 뿐만 아니라 청산지역 사람들도 대부분 이렇게 단오절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