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당나라 왕보의 '왕텅팅 서문'. 작가는 석양, 고독, 가을 물, 하늘 등 네 가지 장면을 통해 고요하고 원경적인 그림을 그렸습니다. 풍경을 묘사하는 절묘한 문장으로 여겨져 널리 불려지고 있습니다.
글은 홍주의 지형과 재능에서 연회에 이르기까지 왕등관의 장엄함, 경치의 개방감, 가을의 팽팽함, 풍경의 밝음을 묘사하고, 연회의 유희에서 인생의 만남으로 나아가 인생 체험의 감정을 표현하고, 작가의 체험과 고백으로 용기를 내고, 마지막으로 시와 자조적인 말로 끝을 맺는다.
글 전체에서 작가의 야망과 분노가 느껴집니다. 몇 개의 더미 단어를 제외하고 텍스트는 전체적으로 두 배입니다. 구문은 사행시와 육행시로 구성되어 깔끔하게 배열되어 있으며, 암시는 거의 전체적으로 자연스럽고 우아하게 능숙합니다.
확장자료:
저무는 해, 저녁 해는 눈이 멀고, 에뮤의 깃털은 어둡고, 역광이 있어 고독한 남녀는 거의 그림자 같았고, 저녁 해는 서쪽 하늘의 절반을 덮지 못했지만 여전히 푸른 하늘에 노출되어 저녁 해의 빛보다 약간 약했다.
그러나 그것은 고독한 것보다 밝습니다. 고독한 물고기, 석양, 푸른 하늘은 빛과 어둠의 대비가 되어 고독한 물고기의 그림자는 더 어둡고 석양과 푸른 하늘은 더 밝게 빛납니다. 고독한 물고기의 색은 녹색, 갈색, 보라색으로 시원하고 상호보완적인 색입니다.
저녁노을은 배경에 맑은 하늘이 있는데, 이는 사파이어색이고 저녁노을은 보색입니다. 우리는 두 가지 보색이 서로 인접하면 가장 강한 대비를 형성할 수 있고 효과 측면에서 양쪽이 최대 밝기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왕보는 이 대비를 영리하게 사용하여 전체 패턴이 특히 밝고 아름답게 보이도록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