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에는 어떤 인문정신이 있습니까?

시경' 은 중국 문화의 중요한 원천 중 하나로, 그 인문적 정서에는 사람들의 생활의 모든 측면과 사람들의 생활 상태의 모든 측면이 관련되어 있으며,' 바람',' 야',' 송' 에 모두 반영되어 있다. 《시경》은 진정한 사람 중심의 걸작으로 사람들의 세속 생활과 감정을 표현했다. 초사' 의 출현으로 중국의 시가 사유인' 시정서' 와 동시에 민가와 관련된' 악부' 집이 생겨 중국시의 지혜의 원천이 다원적으로 보완되는 역동적인 국면을 형성하였다. 굴원은 하늘을 향해 묻고, 신을 이용해 함께 춤을 추거나 생사대화를 나누고, 세계에 대한 진심을 신화 표현으로 표현하고, 죽음으로 생명의 가치와 민족의 책임을 증명한다.

고대 문인들은 예민하고 섬세한 글로 산정자의 영혼을 깨우고 인문적 하이라이트의' 시의 지도' 를 형성했다. 최호의' 우한 황학루', 이백의' 선성경정산', 장계인' 쑤저우 한산사', 두목인' 양주 24 교', 류영의' 항주 류화록커튼교',' 스시의'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물보라

생활에 대한 태도가 한 사람의 정신 상태와 생활에 대한 태도를 결정한다. 시에서 표현한 활달하고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인생 태도는 바로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다. 고전시를 읽으면 삶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며 활달하고 낙관적인 마음으로 생활중의 어려움과 좌절에 직면하고, 영원히 포기하지 않고, 생활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차게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백의' 천문이 초하를 끊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곳' 은 작가의 호정과 장대한 마음을 표현했다. 왕위의' 대막고독, 장하낙엔' 은 사막의 웅장한 경치를 충분히 보여 주며 기세가 웅장하다. 이백의 두 문장, "봐라, 고각 명경 속의 귀염둥이는 일찌감치 검고, 밤은 눈이다." 생명의 강인함과 힘의 웅장함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두보는 "최고봉에 올라 극치를 만들고, 모든 산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저자가 적극적이고, 의기양양하며, 대담하고 활달한 낙관정신을 보여 독자들이 세계 정상에 오르려는 야망을 불러일으키게 했다. 시는 우리가 어떻게 올바른 삶의 가치관을 확립하고, 어떻게 적극적이고 활달하게 살 수 있는지를 우리에게 일깨워 준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민족 위기의 결정적인 순간에 한 세대의 우환 의식과 확고부동한 개성이 강한 민족기절을 나타냈다. 악비가' 낡은 산하를 처음부터 수습하라' 는 역사적 책임에 직면했을 때, 그는' 30 명의 공명진, 8 천리 운월' 을 업신여겼다. 문천상은' 산강이 부서지고 바람이 분다' 는 국면에 직면하여 "예로부터 지금까지 아무도 생명에서 죽지 않았다. 그는 죽음으로 생명의 가치를 증명할 준비를 하고 있다" 고 고백했다. 사람이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는 약한 여자 이청조도' 여름 절구' 에서'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귀신이다' 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항우를 생각하고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는다. 이런 혈성적인 글은 민족의 등골과 등골을 주조하여, 우리가 천지 붕괴에서 용감하게 전진하여 중화문명의 불굴의 생명력을 환하게 하였다.

향수와 우정은 고전시의 중요한 이미지 기탁이며, 사람들은 자신의 방식으로 치유하기 어려운 향수의 그리움을 해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