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혁신 < P > 장문훈 < P > 시는 혁신에 관한 것이다. 혁신이란 문자 표면을 추구하는 기괴 (낯설음) 이 아니다. 익숙하지 않음), 전임자가 사용한 단어를 후세 사람들이 사용할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시의 혁신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중국 고대 작가들은' 자기 건립' 과' 새로운 언어 기술' 을 강조하는데, 이러한 관점은 심오하다. 청대 예섭의' 원시시' 에는 < P > 가 사랑에서, 풍경을 위해, 사물을 위해, 사람들이 말한 적이 없기 때문에 말하는 사람과 듣는 사람이 진정해야 즐겁다는 말이 있다. 이 뜻에도 불구하고, 이 발언과 이 말, 안녕, 작은 차이가 있다. 풍자작가는 이미 박수를 멈췄다. 몇 번 보면 좋은 점이 신선하지 않다. 진진이 뒤를 보고 이를 토하고 코와 귀를 막았다. < P > 소위' 사람이 말한 후에야 말한다' 는 것은 혁신을 위한 것이다. 교묘한 구상, 참신함, 신선하고 색다른 것을 가리킨다. ) 예술적 개념. 작가마다 같은 제재를 쓰는 것은 사고방식과 의경이 다르기 때문에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좋은 작품을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여기서 봄바람에 관한 시를 예로 들어 고대인들이 어떻게 끊임없이 혁신했는지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 P > 봄바람은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이 반복해서 읊은 주제이다. 고시에 봄바람을 쓴 사람은 수천 명이다! 확실히, 많은 사람들이 봄바람에 대해 썼고, 새로운 생각은 없었다. 각각의 묘용은 정말 배울 만하다. < P > 우리는 먼저 백거이의 명구' 산불이 꺼지지 않고 봄바람이 불고 높다' 는 것을 자연스럽게 떠올린다. 이곳의 봄바람은 거부할 수 없는 생명력의 상징이며, 사람들에게 신입생을 데려온 사자이다. 그것은 박해받는 사람들에게 격려와 희망을 주고, 전투원에게 필승의 자신감을 준다. 시가 불쑥 튀어나와 통속적이고 생동적이고 심오하다. 왕안석의 작품에서 봄바람이 세상을 구하는 힘은 다른 방식으로 잘 표현된다. 바로 잘 알려진 불고기, 모두가 즐겨 먹는 것이다. 예를 들어, 좋은 시는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움이라고 부른다. )' 등과주' 에서' 봄바람이 강남 기슭에 푸르다.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 " 。 이' 녹색' 글자는 뭐가 좋을까? 제 생각에 주요 요점은' 녹색' 이라는 단어가 여기서 동적이고 다채롭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추상적인 봄바람에 생명을 가져다 준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여기서 봄바람은 새로운 생명과 힘을 상징하는 구체적인 이미지이다. 한 가지' 녹색' 글자는 봄바람과 강남 해안을 연결시켜 대지의 회춘과 생기발랄한 그림책 (생기발랄한 말) 을 구성한다. 백거이의 봄바람과 왕안석의 봄바람은 모두 신생과 힘을 상징하지만 경지가 달라 서로 공격하지 않는다. < P > 봄바람은 경축, 행복, 중생의 상징이지만, 어디로 가는지 고통과 여행자의 걱정을 부각시키는 데도 자주 쓰인다. 슬픔을 유쾌한 장면이나 극도의 기쁨과 눈물과 비교하는 것은 중국 고전시에서 흔히 쓰이는 수법이다. 시인의 처지와 심경이 다르기 때문에, 역시 봄바람이고, 주는 느낌도 다르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고, 또 슬픔을 더할 수 있다. 이백의' 봄바람은 씁쓸하지 않고, 류록을 보내지 않는다',' 봄바람은 무정하고, 내 꿈은 날려버린다' 등 이별의 감정을 직접 연결시키는 방식이다. 어떤 시인들은 봄바람을 기분을 부각시키는 전형적인 환경으로 쓴다. 예를 들면 유우석의' 봄바람 성밖에서 술기를 불고 행인이 서쪽으로 떠다닌다',' 두목님의 봄바람이 양주로를 따라 11 리, 주렴보다 못하다' 는 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봄바람, 봄바람, 봄바람, 봄바람, 봄바람) < P > 봄바람으로 자연경관을 표현하는 시는 더욱 비일비재하다. (처음에는 시의 독특함을 언급하고, 나중에는 방법의 독특하고 참신함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특별, 그렇지 않으면 진부한 표현이 될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어떤 사람은 봄바람과 함께 춘경을 쓰고, 감정이 풍부하고, 뜻이 깊다. 또 다른 사람들은 봄바람을 사람들에게 감정을 전달하고 행복을 퍼뜨리는 사자에 비유한다. 이백의 "아무도 너를 위해 내 노래의 무거운 짐을 짊어질 수 없으니, 봄바람과 함께 양희추에 가길 바란다", "누구의 옥피리가 소리 없이 삼나무 온 땅에 흩어져 있는 봄바람" 과 같다. 이곳의 봄바람은 가무 장면과 연결되어 있다. 한편, 봄바람이 도착하지 않으면 황량한 풍경이라는 의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봄바람, 봄바람, 봄바람, 봄바람, 봄바람, 봄바람, 봄바람) 피리 소리가 나더라도 슬픈 한숨이다. 왕지환의' 봄바람이 모자라는데 왜 버드나무를 원망할까' 는 그렇지 않은가? < P > 이 점에 대해 말하자면 봄바람에 대한 묘사가 더 이상 상세하지 않은 것 같다. ), 드물게 다시 혁신한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예술 창작은 바로 이런 기이한 정신 활동이다. 그것은 무한한 광활한 세계를 가지고 있고, 재능 있는 예술가는 자신의 무한한 창의력을 가지고 있다. 마음에서, 마음에서, 오리지널 (생각이 독특하고, 기술적으로나 의경적으로 창의적인 것을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 그럼: "산하는 의심의 여지가 없고, 어둠 속에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새로운 의경이 끊임없이 나타날 것이다. 봄바람이 매년 오는데, 이것은 신세대 시가이다. 송대에 이르러 왕우연의' 봄날의 봄' 은 봄바람 묘사를 위한 새로운 경지를 열었다. < P > 복숭아나무 두 그루와 살구나무가 울타리를 삐뚤어져 선단련의 집을 장식하고 있다. < P > 왜 봄바람이 이런 것을 용인하지 말아야 하는가, 꾀꼬리 황색을 놀라게 하고 꽃 몇 송이를 꺾는다.
이 시의 의경은 매우 참신하다. 원래 봄바람이 부는 것은 새싹과 꽃이었는데, 이곳의 봄바람은 살구와 복숭아의' 방이 없는' 꽃이 피는 반대가 되었고, 심지어 몇 송이의 꽃까지 불었다. 꽃을 파괴하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아닌가? 사실 시인은 이런 식으로 강한 봄감을 표현하며 복숭아와 살구가 봄을 쟁탈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봄바람과 꾀꼬리도 봄을 다투고 있다고 독자들에게 느끼게 했다. 봄바람이 왜' 참을 수 없다' 는 것은 독자들이 스스로 체득하게 하라! 시인은 행복할 때 너무 엄격하게 집행할 필요가 없다. < P > 마지막으로 그가 또 떠올린' 류영': < P >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고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늘어뜨렸다.
누가 가는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어요?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너무 멋져요! 봄바람은 실제로 가위에 비유되고, 가느다란 유엽은 실제로 가위로 자른 것으로 상상된다. 독특한 창의력과 기묘한 상상력은 그야말로 사람을 기묘한 예술의 경지로 이끌었다. 가위 조작자는 누구입니까? 누가 벽옥으로 이 만그루의 수양버들을 장식할 것인가? 창조주인가? 신이냐? 아니면 시의 저자인가? 이 모든 것을 독자에게 맡겨 상상합시다! < P > 문예는 오리지널 사업이다. 끊임없는 혁신만이 불후의 생명을 얻을 수 있다. 만약 네가 낡은 방식을 고수한다면, 너는 그것들을 업데이트하고 싶지 않을 것이다. ), 복사 복사 복사 (그대로 복사, 변경하지 않음. 융통성 없는 횡령. ), 탈출구가 없습니다. 객관적인 세계는 무궁무진하고, 사람의 인식도 무궁무진하다. 그래서 예술 혁신은 끝이 없다. 성공한 작가나 예술가는 항상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면에서는 창조와 진보가 있다. 봄바람' 이라는 단어는 고대인의 시사에서 여전히 끊임없이 새로워질 수 있다. 왜 우리의 오늘 문예는 대담하게 새로운 길을 뚫고 우리의 위대한 시대에 부끄럽지 않은 새로운 예술을 창조할 수 없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