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짓기에서 작문으로' 운율화까지
문학 혁명 초기에 한시와 한시가 치열한 경쟁을 벌였던 것은 이때 새로운 시가 한시에서 이탈했다. 족쇄가 생겨났지만 시풍이 대대적으로 해방되면서 자연스럽게 새로운 시와 산문문화의 경향이 등장했다. 이로 인해 새로운 시는 자유롭게 달리는 야생마처럼 독립적으로 달리게 되었지만 * **없이 운율적 요건을 준수해야 했고, 이는 당시 시계에 어느 정도 혼란을 야기했다. 현대신시사에서 중요한 시학파인 초승달파가 혼란스러운 문학계에 새로운 태도로 등장하여 밝게 빛나는 것도 이러한 배경에서다. 월삭시인들은 라빈드라나트 타고르(Rabindranath Tagore)의 “월삭집”의 영향을 받았으며, “5·4 운동” 이후 시적 기량을 무시한 “자유시인들”의 양식에 불만을 품고 새로운 운율시를 주창하고 “감정의 합리적 절제”를 주창하였다. , 시의 감상주의와 산문문화 경향에 반대하며, 신시의 리듬을 이론부터 실천까지 세심하게 탐구한다. 1923년 천위안(Chen Yuan), 쉬즈모(Xu Zhimo), 문일도(Wen Yiduo), 량스추(Liang Shiqiu) 등이 베이징에서 창설한 '초승달 학회'는 단지 사교적인 '만찬회'에 불과했고, 회원 대부분이 영국과 미국에서 유학 중인 학생들이었다. 곧 그 안에 시인 집단이 점차 형성되었고 초승달 시 학교가 탄생했습니다.
초승달파는 1926년 베이징의 『아침보편』의 『시』를 바탕으로 새로운 운율시를 주창하고 『삼미』를 주창한 시인 집단이다. Wen Yi Duo, Xu Zhimo, Zhu Xiang, Rao Mengkan, Yang Shien, Sun Da, Liu Mengwei, Yu Gengyu 등. 신시가 기본적으로 자리잡은 후, 초승달파의 주된 임무는 '신시와 옛 시 사이에 없어서는 안 될 가교를 놓는 것'이었고, 동시에 창작의 중심도 초기 토착시에서 시로 옮겨갔다. '토착어', 즉 '탈시화가 시 그 자체로 바뀌는 것, 즉 '새로운 시를 시로 만드는 것'이다. 이로부터 초승달학파는 '시의 내용과 형식을 동시에 표현하게 한다'는 기치를 내세웠다. 아름다움의 힘, 완벽한 예술이 되는 것." 을 통해 중국의 새로운 시 창작을 의식적인 시대로 끌어올렸습니다.
후기 초승달 학교는 1928년 창간된 월간 『초승달』과 1930년 창간된 계간 『시잡지』의 새로운 시 칼럼을 취지로 한 초기 초승달 학교의 연속이자 발전이다. 주요 직위는 초기 초승달파의 서즈모(徐志毛), 라오멍칸(落孟庵), 린휘인(臨惠宁) 등의 옛 시인 외에 진멍자(陳孟絲), 팡웨이더(興灯端) 등 난징중앙대학교 학생인 난징의 젊은 시인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후기 초승달은 서즈모를 기치로 삼아 시의 형식이 운율에서 자유로운 전개로 바뀌면서 시는 시정에 초점을 맞추고 '건강'과 '품위'를 견지하는 원칙을 제시했다. 초실용적이고 자기표현적이며 귀족적인 '순수시'의 입장을 견지하고 '본질의 부드러움, 기법의 치밀함, 리듬의 엄격함'에 주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