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타주는 하나의 예술 체계를 구성하는 시청각 모델링 요소, 표의 요소, 링크 요소의 유기적 조합으로, 특정 예술적 기능을 갖춘 표현 수단, 사고방식, 조작 기교의 합계를 형성한다.
몽타주 개념의 내포에는 세 가지 측면이 포함되어 있다. 몽타주는 현실을 반영하는 독특한 이미지 사고 방법 (즉 몽타주 사고) 이다. 몽타주는 예술의 기본적인 구조적 수단이자 서사 방식이며, 몽타주는 특정 편집, 제작 및 표현 방법과 기교이다.
몽타주 시스템의 시청각 모델링 요소, 표의 요소, 링크 요소의 조합은 요소 간의 조합 규칙과 전체 조합 법칙을 포함한 특정 논리와 예술 법칙을 따릅니다. 요소 간의 조합 법칙은 대칭과 비율, 대칭과 균형, 반복과 리듬, 암시와 호응 등이다. 일반적인 조합 법칙은 주로 외관과 주제의 통일, 조화, 다양성을 포함한다.
넓은 의미의 몽타주는 좁은 몽타주와 반대되는 개념이다. 좁은 몽타주는 영화 속 화면, 렌즈, 렌즈 시리즈 등 시각적 요소와 사운드, 음악, 말 등 사운드 요소 간의 조화, 편집, 조합예술을 뜻하며, 그 핵심은 화면의 교묘한 조합이다.
넓은 의미의 몽타주는 영화와 텔레비전의 시청각 결합에 국한되지 않고, 예술 유형, 구조, 기능이 증가함에 따라 과학기술의 발전과 사람들의 인식이 깊어지면서 끊임없이 확장되고 있다.
몽타주 기술 개발
수법으로서 영화 속 새로운 요소가 늘어남에 따라 그 형식과 수법도 끊임없이 풍부해지고 있다. 예를 들어, 소리의 출현은 몽타주의 표현 영역을 변화시키고 넓혀 음화를 결합한 몽타주의 새로운 형태를 만들어 냈습니다. 색상, 와이드 스크린, 스테레오 등의 요소도 몽타주의 조합에 새로운 요소를 더했다.
따라서 몽타주는 더욱 다채로운 예술 기교와 현실주의의 표현 방법으로 발전했다. 또 한 가지 언급해야 할 것은 카메라 내부의 몽타주입니다. 장면 스케쥴링과 휴대전화 촬영으로 이루어집니다. 이것은 영화 텔레비전의 긴 장면이다. 긴 카메라 뒤에서 자세히 토론할 테니 여기서는 더 이상 말하지 않겠습니다.
몽타주는 영화의 현실 생활을 반영하는 일종의 예술방법일 뿐만 아니라 영화의 기본 구조적 수단, 서사 방법, 렌즈의 조합으로서의 예술기교이기도 하다. 표현의 의미와 줄거리 발전의 필요성, 그리고 관객의 영화 창작에 대한 관심과 관심에 기반을 두고 있다.
전체 내용은 각기 다른 단락, 장면, 렌즈로 나누어 각각 촬영한다. 그런 다음 원래의 창작 구상에 따라 이러한 렌즈, 장면, 단락을 예술 기교를 통해 논리적으로 리드미컬하게 재조합하여 이미지 간의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통해 다양한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 연속적인 유기예술 전체를 형성한다.
그래서 한 영화에서 몽타주의 사고와 분석은 다층적일 수 있다. 첫째, 몽타주는 감독, 카메라맨, 편집자가 영상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지도하는 독특한 영상적 사고입니다. 둘째, 서사 모드, 시공간 구조, 장면 및 단락 레이아웃을 포함한 영화 구조의 전반적인 배치이기도 합니다.
화면 간, 사운드 간, 사운드와 화면 간의 조합 관계 및 이러한 관계의 의미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렌즈 사용 (내부 몽타주), 렌즈 자르기 및 조립, 장면 단락 조립 및 전환 등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