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세상에 연인이 마침내 가족이 된다' 는 아름다운 소망이 많은 문학 작품의 주제가 되었다.' 서사랑기' 는 이 주제를 묘사하는 가장 성공적인 연극이다.
서쪽 사랑방 목록:
첫 군서의 도장 잡극.
두 번째 밤에 진 잡극을 듣다
세 번째 군서의 그리움 잡극.
네 번째 초교점 꿈 흑자 잡극.
다섯 번째 군서의 단란극.
이야기는 진원 (1) 관광지 북동쪽 코너에서 유래했다. 이곳은 원래 친수공주의 담배 가루 작업장이었는데, 앞에는 대나무 숲이 하나 있었는데, 현지인들은 대나무 숲이라고 불렀다.
만당 시대에는 하노이군 청화진 소후촌에서 위대한 시인 원직이 탄생했다고 한다. 조후촌의 이웃 마을은 최장촌으로 딸 최소영이 있다. 그들은 어려서부터 함께 놀았는데, 죽마고우였다. 원직의 아버지는 그가 여덟 살 때 세상을 떠났고, 소영의 가족은 그를 가족으로 여겼다. 소영이 열 살 때, 아버지는 담배 가루 작업장에 가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온 집안을 옮겼다. 그래서 나는 소영 아빠와 함께 갔다. 그들은 종종 대숲에서 장난치고, 소놀이를 하고, 천지를 숭배하며, 숙녀라고 불리며, 친원에서 유명한 작가 영호추, 한유, 백거이, 강립 등 많은 문인 행인들을 만났다. 그 영향으로 그는 시와 산문을 공부했고, 15 살 때 이미 두 편의 고전을 배웠다. 소영도 부용화처럼 생겼고, 예쁘고 출중하여, 두 사람의 사생활은 신중하지 못하다.
원직은 17 년 봄, 원직은 정치를 시험하러 갔고, 당시의 소보태자 위덕을 깊이 받아 위씨의 딸 위총과 결혼했다. 그 이후로 나는 소영을 다시는 본 적이 없다. 아내가 일찍 세상을 떠난 후, 여러 차례 집에 돌아와 찾아봤지만 감감무소식이었다.
원직은' 꾀꼬리 전기' 를 쓴 적이 있는데, 그 중 장생은 처음에는 최꾀꼬리를 버렸지만, 작가는 장생의 입을 빌려 꾀꼬리가' 유물',' 요괴',' 요괴',' 요괴' 라고 비난했다. 심지어' 부시의 덕은 요괴를 이기기에 충분하지 않지만 인내에 있다' 고 말했다 그의 단어, 예를 들면 그의 단어, 원직 등은 모두 후세 사람들에게 비난을 받았다.
참고: (1) 진원: 한무제 유장이 다섯 여자 유지지를 위해 지은 원림은 하남 박애현 태행 주보원에 위치해 있다.
이야기 줄거리: 최가 전북으로 죽었다. 그의 아내 정화의 막내딸은 남편의 영관을 하북 안평으로 반송하여 안장하였다. 그러나 어떤 이유에서인지 도로가 막혀서 그는 강변의 보구사에 살고 있다. 이 꾀꼬리는 올해 19 세로 바느질, 시사 가창으로는 셀 수 없이 많다. 그녀의 아버지가 살아 계실 때, 그녀는 정씨의 조카, 정상서의 장남에게 배정되었다.
수재 장생은 우연히 사원 밖에서 노는 아가씨와 중매를 만났다. 장은 실로, 상서의 아들, 부모가 모두 죽고 집안 형편이 가난하다. 그는 혼자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러 갔는데, 지나가다가 갑자기 두가 확실히 그의 팔배 친구 포관을 떠올려 남겨 두었다. 장원점의 둘째 형이 여기 보구사가 있는데 무측천황후의 향원이라고 들었다. 풍경이 아름다워서 가본 사람은 모두 감탄하지 않는다.
보구사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던 장생은 의외로 생김새가 청초한 최영이를 만나 "10 년 동안 왕면을 몰라 단견새를 믿고 의혹을 풀었다" 고 외쳤다. 더 많이 보기 위해 그와 사찰의 주지는 하룻밤을 묵었고, 그는 서쪽 사랑방으로 이사했다.
어느 날 최 부인은 죽은 남편을 위해 도장을 만들었다. 최 부인은 가정 관리에 있어서 매우 엄격하다. 도장에 아무도 들락날락하지 않고, 장은 억지로 두피로 들어갔다. 이 시점에서, 빠른 제사 도장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내와 아가씨는 향을 만들어 아버지의 은혜에 보답해야 합니다. 장생은 이렇게 생각했다. "장양은 부모님께 보답할 마음이 있는 여자였다. 소성은 이미 몇 년 동안 바다에서 떠돌아다녔는데, 그의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로 그에게 보답할 돈이 한 푼도 없었다.
장생은 스님으로부터 꾀꼬리 양이 매일 밤 정원에 가서 분향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달이 맑아서 스님들이 모두 잠들었다. 장생은 뒷동산에 와서 젊은 여인의 분향을 훔쳐보았다. 그리고 그는 한 편의 시를 낭송했다. "달빛이 밤에 녹고, 봄날의 꽃그림자가 소리 없이; 너는 어떻게 달의 사람을 볼 수 있니? 클릭합니다 영영이는 즉시 한 곡을 불렀다. "계란은 외로워한지 오래되어 방춘과는 무관하다." "노래를 잘 아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동정해야 한다. "장생은 매일 밤 열심히 공부하는데, 이는 최영영 양을 감동시켰고, 그녀는 천성적으로 장생에 대한 감탄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반란군 손비호는 최영영이 "매우 아름답고 습자가 너무 진실하다" 고 들었다. 그는 오천인마를 이끌고 한 층씩 보구사를 에워싸고, 노부인에게 3 일 동안 꾀꼬리를 그의' 자채 부인' 으로 내주었다. 모두가 무력하다. 이 꾀꼬리는 의지가 강한 여자이다. 그녀는 죽을지언정 도둑에게 빼앗기고 싶지 않다. 위급한 상황에서 아가씨는 "누가 도둑군을 죽이고 요기를 쓸어버릴 수 있다면, 나는 아가씨를 그에게 배정할 것이다." 라고 발표했다. 팔면 교두부족, 동오장원, 서량대원으로 임명돼 십만 대군을 통솔하며 포관을 지키고 있다. 장 shengxian 지연 전술로 일 feihu 를 안정화 한 다음, sun feihu 를 격퇴하기 위해 군대를 보낼 것을 요구하는 duqiu 에게 편지를 썼다. 혜명 중이 하산하여 편지를 보내다. 사흘 후 두진의 지원군이 도착하여 손비호를 물리쳤다.
최 할머니는 꾀꼬리가 이미 배합을 했다는 이유로 남매와 결배를 요구하고 두터운 금박 선물을 주어 꾀꼬리와 다른 아내를 선택하게 하여 두 사람 모두 고통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하녀 중매인은 이 광경을 보고, 그들을 만나도록 안배했다. 저녁에 장생은 피아노를 치며 그녀의 그리움의 고통을 알렸다. 영영이도 장생에 대한 사랑을 토로했다.
그날 피아노를 들은 후, 나는 이미 여러 날 동안 영롱함을 보지 못했다. 장생은 상사병에 걸렸다. 중매인이 방문할 기회를 틈타, 그녀에게 흑자에 편지를 보내라고 했다. 영영이 답장을 해서 장생이 다음달에 만나기로 약속했다. 저녁에는 잉잉 양이 뒷마당에서 피아노를 친다. 장생은 피아노 소리를 듣고 담을 기어올라 영영이 피아노를 치고 있는 것을 보았다. 급한 것을 맞이하여 담을 넘고 들어가다. 꾀꼬리는 그가 담을 넘고 들어오는 것을 보고, 그의 행동거지가 우아하지 않다고 비난하고, 다시는 그를 보지 않겠다고 맹세하여 장생의 병세를 가중시켰다. 문병을 핑계로 장생의 방에 가서 그를 만나러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노부인은 요 며칠 동안 흐리멍덩하고, 말이 분명하지 않고, 행동이 이상하여, 그와 장생이 불륜을 저질렀다고 의심하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나는 중매인에게 전화를 걸어 그녀에게 묻도록 강요했고, 중매인은 어쩔 수 없이 사실대로 말할 수밖에 없었다. 중매쟁이가 장 양과 노부인에게 사정하며, 장 양과 잘못이 아니라고 하는 것은 노부인의 잘못이다. 노부인은 식언을 해서는 안 되고, 장 양 남매와 어울리게 해서는 안 된다.
노부인은 어쩔 수 없이 장생에게 꾀꼬리 양과 결혼하고 싶다면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고 명성을 얻어야 한다고 말했다. 꾀꼬리 양은 10 리정에서 연회를 열어 장생을 배웅했다. 그녀는 장생에게' 아내를 막고 재혼하지 말라' 고 거듭 촉구했다.' 봄 내내 물고기와 거위에 대한 소식이 없다' 고 촉구했다. 장정에게 작별을 고하자 장생은 초교점에 가서 꿈에서 영영을 보았다. 그가 깨어났을 때, 그는 매우 실망했다.
장생은 시험에서 일등상을 받았고, 흑자에게 이 좋은 소식을 보고하기 위해 편지를 썼다. 이때, 정항이 다시 보구사에 와서, 장생이 이미 위상서에 의해 동상 사위로 모집된 거짓말을 꾸몄다. 그래서 최 부인은 다시 한 번 정항양을 승낙하고, 날을 택하여 결혼하기로 했다. 마침 기쁜 날, 장생은 하주 현 () 으로 돌아갔고, 서정 원수 두부족도 축하하러 왔다. 진상이 밝혀지자 정항이는 부끄러움을 당하기 어려웠고, 화를 참으며, 장생과 영영은 마침내 결혼했다.
역사가 당나라로 발전한 후, 이 사랑 이야기의 결말은 많은 사람들을 안타까움과 불만을 느끼게 하고 장생을' 박정과욕' 으로 꾸짖었다. 그래서 이 사랑 이야기의 결말은 전해지는 과정에서 달라졌다.
송대 이후 경제발전과 시민계층의 출현으로 봉건예법 관념이 일반 민중들 사이에서 점차 약화되고 있다. 진나라에는 동결원의 궁사' 서사랑기' 가 나타났다. 궁사는 당시의 랩 예술로 현대의 평탄과 비슷하며 비파와 연을 반주로 하며 노래를 부르며 말했다. 이' 서사랑기' 는 내용을 크게 늘리고 많은 인물과 장면을 늘렸다. 결국, 장생과 꾀꼬리는 노부인의 명령에 아랑곳하지 않고 백마 장군에게 투항하여 자신의 손에 결혼했다.
원대에 이르러 왕실보는 기본적으로' 서사랑기' 를 각 궁곡조를 바탕으로 한 다인 연극 극본으로 각색해 스토리를 더욱 치밀하게 만들고 고전시를 융합하고 문학성을 크게 높였지만 결말을 한 노부인의 타협으로 바꿔 결혼을 약속하고 해피엔딩으로 만들었다. 이 극의 작가는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관한경이 쓴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왕욱이나 주오가 쓴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왕실보의 의견은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청대 김성탄은 왕실보' 서사랑기' 를 여섯 번째 재자 책으로 선정했고, 중국 수수께끼는 왕서 사랑기의 문장을 밑받침으로 맞히기 때문에 수수께끼는 6 재라고 한다.
사상 내용' 서사랑기' 는' 서사랑기' 사상보다 더 깊다. 그것은 적극적으로' 천하에 연인이 모두 결혼해야 한다' 는 명제를 제시하며, 더욱 선명한 반봉건 예교, 반봉건 혼인제도의 주제를 가지고 있다.
우선' 서사랑기' 는 사랑 기반 결혼을 칭송하며 봉건사회의 전통적인 결혼 방식을 부정했다. 곽향양, 꾀꼬리와 검이 떨어지는 선비는 대부분 문제, 재산, 권세를 기준으로 한 배우자 선택 기준을 위반했다. 영영영과 장생은 항상 진지한 감정을 추구한다. 처음에 그들은 상대방의 재능과 생김새를 사랑하게 되었다. 연창, 묘회 경찰, 피아노 듣기, 결혼 거부, 강제 시도 등 일련의 사건을 겪은 후 그들의 감정 내용은 더욱 풍부해졌다. 여기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것은 진실한 정신적 감각이다.
둘째, 영영과 장생은 실제로 사랑을 명리에 올려놓았다. 장생은 시험을 보는 것이 아니라' 포동에 남아 있다' 고 영영영했다. 사랑을 위해, 그는 몇 번이나 목숨을 잃을 뻔했는데, 베이징 시험에 강요당할 때까지 목숨을 잃을 뻔했다. 이긴 후에도 그는 여전히 포동로를 떠나는 꿈을 꾸고 있다. 꾀꼬리가 장정에서 장생을 송별할 때, 그에게 "이번 여행은 벼슬을 얻으면 병이 나서 다시 온다" 고 말했다. 그녀는 공명을 중시하지 않고 "연꽃머리 한 송이를 얻는 것이 장원보다 낫다" 고 생각했다. 장생고 소식이 전해졌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기뻐하지 않고 오히려 증세를 가중시켰다. 서사랑기' 도 성공과 연인이 결국 가족을 이루는 것으로 끝났지만, 전극은 중정경명의 사상을 관통하며 왕실보 사상의 진보를 보여준다.
(중국 백과 사전 중국 문학권 중국 백과 사전 출판사 1986 판)
홍루몽' 과의 관계: 제 23 장' 홍루몽': ① 보옥은 웃었다. "동생, 어떻게 생각하세요?" 임대옥 웃었다: "정말 재미있어요. 클릭합니다 (2) 바오 유 (Baoyu) 를 임대옥 가리키며 말했다: "너 말도 안돼! 나는 이 옹졸한 노래를 잘 얻었고, 나를 괴롭히기 위해 이런 혼합 글자들을 배웠다. 나는 삼촌에게 말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왕따" 라는 단어에 대해 말하자면, 나의 눈망울은 또 붉어져서 고개를 돌렸다. 다이옥의' 서사랑기' 에 대한 평가는 재미있고, 이치에 맞지 않고, 외설스럽고, 잡언이다. 당시 보옥은 서사랑기로 감정을 표현했기 때문에 대옥의 평론은' 서사랑기' 라는 책이 아니라 보옥을 겨냥한' 새롱거림' 이었다. 다이옥의 마음은' 사랑이 명리보다 높다' 는 관점을 매우 지지한다.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42 회 우 ..... 그래서 우리 여자 집은 책을 읽을 수 없다. 남자는 책을 읽는 것은 철이 없지만, 읽지 않는 것이 낫다. 하물며 너와 나는 말할 것도 없다. 시를 쓰는 것조차도 너의 일도 아니고 남자의 일도 아니다. 다만 지금 이런 사람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어서 책을 읽으면 더 비참하다. 애석하게도 책이 쓰러졌으니 농사를 짓는 것이 낫다. "너와 나는 뜨개질만 좀 해야 한다. 우리가 단어를 읽을 수 있다면, 우리는 진지하게 읽을 수 있다. 나는 잡다한 책을 보고 화를 내면 구원받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바오 차이 (Bao Chai) 의 서쪽 상공 회의소 (West Chamber) 에 대한 평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분이 아니라 공감하는 것이 아니라 돌이킬 수없는 것이 아닙니다.
제 54 회 제 54 회 제 54 회, 태군석이 낡은 상담을 깨뜨렸고, 자모는 웃었다. "이 책들은 모두 한 세트이고, 나머지는 미녀재재에 지나지 않아 가장 재미없다. 그녀의 딸을 저렇게 만들고, 그녀가 미인이라며, 그녀의 그림자조차 없다고 말했다. 모든 입은 서향문제이고, 아버지는 대신이나 재상이다. 젊은 여성을 갖는 것은 일종의 재산이다. 이 아가씨는 분명히 모든 것을 알고 있지만, 그녀는 절세의 미인이다. 잘생긴 남자를 만나기만 하면 친한 친구든 친구든 평생 큰일을 떠올린다. 부모님이 잊으셨다. 나는 서례를 잊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귀신은 귀신이 될 수 없고, 도둑은 도둑이 될 수 없다. 그것은 일종의 아름다움입니까? 네가 문장 가득 찼다고 해도 이런 일을 하는 것은 아름답지 않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문장 한 편을 가득 채우고 도둑이 되어야 하는데, 왕법은 자신이 수재라고 말할 수 없고, 도둑 사건에 참여하지 않겠는가? 이 책의 저자가 자신의 입을 막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천하의 귀부인들은 모두 예의 바르게 책을 읽으며 귀부인조차도 책을 알고 예의를 안다고 하는데, 이것이 바로 은퇴해서 귀가한 것이다. 이런 사람은 자연히 많고, 하녀를 간호하여 아가씨를 시중드는 사람도 많다. 어떻게 이 책 에서, 이런 일이 있을 때마다, 오직 아가씨와 여종 한 명만이 바싹 따라다니는가? " 당신은 왜 그것에 대하여 생각 하지 않는가? 그 사람들은 무엇을 관리하지만, 순서에 대답하지 않습니까? ""
가모는 웃으며 말했다. "이유가 있다. 이런 책을 집필하는 일부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돈을 질투하거나 원하지 않기 때문에 오인을 지어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잠깐, 그는 스스로 이 책들을 보고 반했다. 그도 예쁜 여자를 원했기 때문에, 그는 그들을 꾸며 재미를 보았다. 그는 그 관학의 진상을 알고 있습니까? 그의 책 속의 관서가 모두에게 주는 선물이라고 말하지 마라. 자, 정말로, 우리 중산층 가정은 없습니다. 그 대가족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당신이 턱을 잃었다는 것을 안다면. 그래서 우리는 이 책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결코 허락받지 못했고, 여자들도 이런 말을 이해하지 못했다. "서사랑기 등 재자 가인 소설에 대한 지아 평론은 모두 지루하고, 귀신이나 도둑, 도둑의 말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책의 저자는 자신의 입을 막고, 그것들을 조작해서 재미를 보았다. 나는 천하학자의 진상을 모르기 때문에 이런 일은 없다.
관계는' 홍루몽' 의 인물을 두 파로 나누어 자모, 설보채, 왕희봉이 대표하는 봉건사상, 자보옥, 임대옥, 청원을 대표하는 반봉건사상을 총결하였다. 서사랑기' 와' 홍루몽' 은 모두 자유 추구, 담박한 명리 추구를 주장하며 두 작품 모두 * * * 로 유명하다.
버전 역사: 명홍지 11 년 (1498) 김태악가판, 명만력 38 년 기봉관판 (16 10), 명만력 42 년 향설거판 심경 평론), 소텐홍' 명만년 각본' (진계유 평론), 링' 내일부터 오성 투인' (링맹초 교열), 링본' 민국 5 년 귀지 유판' (19/KK) 그러나' 서사랑기' 에는 분명히 동결원 버전의 그림자가 많이 있어 일맥상승이라고 할 수 있다.
성취와 혁신' 서사랑기' 의 가장 두드러진 업적은' 꾀꼬리전' 의 주제와 꾀꼬리의 비극적인 결말을 근본적으로 바꿔 남녀 주인공을 한 쌍의 굳건한 사랑으로 만들고 봉건예교의 속박을 과감하게 뚫고 꾸준한 노력을 거쳐 원만한 결과를 얻은 젊은이들이다. 이 변화는 극본의 반봉건 경향을 더욱 뚜렷하게 하여' 세상에 연인이 마침내 가족이 되기를 바란다' 는 주제를 부각시켰다. 예술에서 극본은 복잡한 연극 충돌을 통해 꾀꼬리, 장훈, 중매 등 예술적 이미지를 완성해 인물의 성격 특징을 생생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 작품의 희극성을 강화했다.
혁신점: 1. 보통 원잡극은 완전한 이야기 한 권을 표현하는데, 한 권의 책은 60% 할인되고,' 서사랑기' 는 5 권으로 70% 할인된다.
2.' 서사랑기' 는 원대 1 인 홈시어터의 보편적인 관행을 돌파했다. 예를 들어, 장생이 많은 단어를 부른 후, 그 [금상화] 는 꾀꼬리가 불렀고, 그 곡은 중매인이 불렀다.
이야기의 주제가 변경되었습니다. "사랑" 의 자주성을 강조하며 "세상에 연인이 마침내 가족이 되기를 바란다" 고 제안했다.
관련 평론:' 서사랑기' 가사는 화려하고 아름다우며 시적인 정취가 가득하다. 모든 노래는 아름다운 서정시라고 할 수 있다. 홍루몽' 에서 조설근은 임대옥 입으로 "어경인, 향기가 세상에 가득하다" 고 칭찬했다.
서사랑기' 는 중국 고전극의 현실주의 대표작으로 후세에 사랑을 소재로 한 소설과 연극에 큰 영향을 미쳤다. 모란정' 과' 홍루몽' 은 모두 반봉건의 민주정신을 다양한 정도로 흡수했다.
서사랑기' 는 중국의 유명한 고전 연극이다. 학자인 장군리와 곽양 최영영 양이 첫눈에 반한 사랑 이야기를 담았다. 중매인의 도움으로 그들은 사적으로 결합하여 혼인자주권을 쟁취하고 봉건예교의 속박을 돌파하며 봉건결혼제도에 대한 불만과 반항, 아름다운 사랑의 이상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표현했다. 수백 년 동안, 그것은 무수한 젊은 남녀의 마음을 깊이 고무시켰다. 오늘날에도 작품의 주제와 예술적 이미지는 봉건예교의 사악한 본질에 대한 인식을 깊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서사랑기" 라고 하면 사람들은 보통 원대 왕실보가 쓴 "서사랑기" 를 떠올린다. 왕실보 이전에 진대의 동결원도' 서사랑기' 를 썼다는 것은 알 수 없다. 이 두' 서사랑기' 는 일반적으로' 왕 희상' 과' 동희상' 으로 불린다. 왕 Xixiang 의 업적을 말하기 위해 dong Xixiang 을 언급 할 수 없습니다.
최장의 이야기는 유래가 오래되어 당대의 유명한 시인 원직의 전설적인 소설' 꾀꼬리' (일명' 혜진기') 에서 처음 발견됐다. "잉잉 전기" 는 원직의 혼전 사랑 생활에 관한 것이다. 결국 장생이 흑자를 버린 것은 비극적인 결말이었다. 이 소설은 수천 글자밖에 안 되지만 줄거리가 우여곡절되어 서술이 완곡하고 어휘가 화려하다. 그것은 당전기 소설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봉건 시대의 소녀 사랑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썼고, 사랑의 이상이 사회에 의해 무자비하게 파괴된 삶의 비극을 반영하며, 남존여비의 봉건 찌꺼기를 선전하였다. 그 후로 이 이야기는 널리 전해지면서 그것을 찬양하는 시가 많이 생겨났다. 송대에 이르러 일부 문인들이 직접' 꾀꼬리' 를 다시 창작하는데, 볼 수 있는 것은 진관의' 희곡 짓밟기', 조령기의' 상조각 화련' 이다. 이 시들은 꾀꼬리의 운명을 동정하고, 장생의 변덕스러운 행동을 비판하지만, 이야기는 새로운 발전이 없다.
꾀꼬리' 이야기가 약 400 년 동안 전해지자 진대 동결원의' 서사랑기' 가 등장해 동희상이라고 불린다. 김대 각종 궁조 작가 동결원은 알려지지 않았다. 인연' 은 김원시대의 문인에 대한 존칭이다. 그는 방탕하고 예교를 경멸하며 깊은 문화적 수양이 있어 당시 중국 민간 문학의 형식 (예: 주공조, 시 작곡) 을 잘 알고 있었다. 그의 대표작' 서사랑기' 는 궁조 중 유일하게 완전한 작품이다. 동희상' 은' 꾀꼬리' 를 블루본으로 삼인칭 서사를 하는 랩 문학이다. 사상성이든 예술성이든 앞사람을 훨씬 능가한다. 그것은 근본적으로' 꾀꼬리' 의 이야기와 인물을 개조했고, 갈등충돌의 성질은 사랑과 자유결혼을 쟁취하는 청년 남녀와 봉건 학부모의 투쟁으로 변했다. 장생은 다정한 재자가 되었지만, 영영은 반항적이다. 이야기는 영영과 장생과의 도피로 끝나 이 옛 이야기에 새로운 면모를 갖게 되었다. 줄거리가 늘어남에 따라 동희상이 쓴 인물의 감정은 더욱 복잡하고 섬세하며 성격도 더욱 풍만하다. 글의 운용에 있어서 작가는 풍경과 감정을 모두 쓰고, 구어로 노래를 쓰는 데 능숙하며, 작품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하고, 생활의 정취를 가득 채우고, 예술성을 크게 높여 왕 히샹의 출현을 위한 든한 기초를 다졌다.
그러나' 동희상' 은 예술적으로는 비교적 거칠고, 사랑에 대한 묘사는 순수하지 않아 사람들의 심미 요구에 맞지 않는다. 원대에 이르러 도시 경제의 번영에 따라 연극이 더욱 발달하였다. 이때 대극가 왕실보는' 동서방' 을 바탕으로 최장의 이야기를 잡극으로 바꿨다. 바로 오늘 우리가 보편적으로 본 것이다.
왕희상' 은' 동희상' 을 직접 계승하여 이를 바탕으로 큰 공헌을 했다. 주인공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있어서 왕실보는 장생의 치정과 매너를 썼고, 장생의 재능과 연약함을 써서 봉건사회의 다정하고 연약한 재자의 대표가 되었다. 극 중 영리하고 영리하며 열정적이며 정직한 여종 중매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이후 연극에서 한 번 등장해 꾀꼬리보다 훨씬 중요한 지위를 얻었다. 한편' 서사랑기' 는 중국 연극사에서 처음으로 사랑심리를 성공적으로 그려낸 작품으로 연극사에서 사랑심리를 직접 묘사한 작품이다. 갈등에 대한 디자인도 후세를 시연하기에 충분하다. 전극은 꾀꼬리, 장생, 중매, 노부인 사이의 갈등을 기본 갈등으로 하여 최장과 부모 사이의 갈등을 표현했다. 꾀꼬리, 장생, 중매 사이의 갈등을 부차적인 갈등으로, 성격 충돌로 줄거리를 추진하며 인물을 묘사하다. 이런 충돌 조직은 중국 고대 희곡에서 매우 귀중하다.
왕 Xixiang' 과' 동 Xixiang' 의 이야기 줄거리는 대체로 같지만, 주제는 더욱 집중되고, 반봉건적인 사상 경향은 더욱 선명하며, 문곡을 다시 쓰고, 대상을 늘리고, 불합리한 줄거리를 제거하고, 예술 수준도 크게 향상되었다. 중국 고전 연극의 전형적 작품으로서 그 규모는 거대하고, 구조가 치밀하며, 줄거리가 우여곡절이 있고, 재미가 넘치며, 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섬세하다. 전례가 없을 뿐만 아니라 원대의 다른 극작가를 능가했다. 이 때문에 원대 자는 "새 잡극, 옛 전설, 서사랑기, 천하 1 위" 라고 말하고 있다.
고전적인 말 한마디에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동풍이 불어오면 원망할 것이 없다.
눈물결이 하늘을 때리자 가을 구름이 하늘에서 뒹굴었다.
동풍이 수양버들 선을 흔들고, 유사가 복숭아꽃을 잡아당기고, 주렴이 부용얼굴을 비춘다.
수줍고 매력적이며 부드럽고 향기롭다.
만리에 갔을 때 덕운로에 있는 앞날이 밝은 도시는 처음으로 설창 속의 반딧불이에게 20 년 동안 시달렸다.
배고파요. 배고파요. 군침이 도네요. 그리웠어요. 그가 떠날 때, 나는 어떻게 추파를 보내는 것처럼 그를 대할 수 있을까? 휴 타오는 초등학생으로, 심지어 석두 사람이라도 의도적으로 호감을 불러일으켰다.
(빈 왼쪽) 이끼 청한, 번화한 화사한 달빛.
[서툴다] (등불을 향하다) 짧은 파란 빛, (팬에 기대다) 차갑고 낡은 커튼. 등불은 알 수 없고, 꿈은 불가능하다. 바람 (창문 밖) 이 드문드문 울리고 종이 (삐걱) 가 울린다. 베개 (베개) 외로움, 침대 (베개) 침묵. 아이언맨 (아이언맨) 도 감성적이다.
나는 불평할 수 없다, 나는 미워할 수 없다, 나는 앉을 수 없다, 나는 잠을 잘 수 없다. (1 일) 류차화, 안개가 구름을 덮고, 밤이 고요하고, 맹세산맹, 낭만축제, 금단 (역시) 미래, 행복 은정, (우리 둘) 그림당춘생.
마음고생은 무심해 보이지만 다정하지만 무정하다.
좋은 문장은 밤달에 연민이 있고, 낙화는 동풍에 대해 원망할 말이 없다.
[루시안 바생간주] 지칠 줄 모르고, 그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고, 마지막 봄에도 가치가 있다. 몇 도의 황혼이 쉽게 퇴색합니까? 바람이 불어 연기가 흩어지고, 비가 배꽃을 쳐서 문을 닫는다. 어이가 없어 눈이 다 깨졌다.
[훈강용] 낙홍성진, 바람이 만점에 흩날린다. 연못은 여명 꿈을 꾸고 문턱은 봄을 떠났다. 나비가루가 가볍게 눈을 묻히고, 연진향이 낙화진을 일으킨다. 봄에는 기분이 짧고 버드나무가 길어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간격이 매우 멀다. 육조 금가루 () 삼초정신 (감소).
달은 잃어서는 안 되고, 꽃은 불쌍하지 않다.
나일은 다섯 사람의 추위를 참을 수 없고, 한탄은 무한하며, 눈물은 마르고, 눈물은 마르다.
푸른 하늘에 구름 한 점 없다.
꽃그림자가 겹치고, 맑은 향기가 섬세하며, 정원은 그윽하고 가볍다.
[성약왕] (너는 마음이 있고, 그는 마음이 있고, (어제) 그네는 밤이 깊다. 꽃은 흐리고 달은 흐리고 봄밤의 순간은 천금이다. 왜? ) 시는 왜 가족들에게 노래를 불러야 합니까?
졸음을 느끼고, 지치고, 한쪽에서 자고, 꿈이 추 베란다로 날아들었다.
버드나무 가지는 여명 때 걸었지만 그때는 이미 황혼 이후였다.
희비가 술 한 잔을 모으고, 남북만리, 동서만리를 모으다.
[공현이 좋다] 푸른 하늘, 노란 땅, 서풍, 북비남비. 누가 샤오라이 서리림에 취했어? 늘 눈물이 얼굴에 가득하다.
청산이 갈라지고, 소림이 아름답지 않고, 가벼운 연기가 황혼에 가려져 있다. 석양은 옛길은 소리 없이, 가을바람은 말이 하는 소리를 듣는다.
소매에 눈물이 뚝뚝 떨어지는 것이 사마청의 셔츠보다 더 젖었다. 백로새는 동쪽으로 안석으로 날아가 탑승 전에 돌아오는 날짜를 물었다. 눈은 천리를 바라보지만 술 한 잔은 죽지 않았다. 먼저 취하지 않고, 눈에서 피가 나고, 의기소침하다.
[기러기 가을] (녹이일) 담장 버드나무, (정적) 커튼이 가을밤을 덮고, (스파 스 가시) 숲 꼭대기의 낙엽, (그윽하고 처량한) 구름이 창가를 사이에 두고 있다.
태행산은 은은하고 (낡은 걱정처럼), 하늘은 길게 (새로운 걱정처럼) 한다.
[매달려 금 로프] 스커트 염색 석류 꽃, 수면 손실 루즈 주름; 라일락 매듭, 히비스커스 버클 커버; 실 탈주, 눈물 젖은 소매; 버드나무는 눈썹을 치켜세우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세상의 모든 중생들이 마음이 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