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포스의 신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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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 자살, 터무니없는 자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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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과 소설
키레노프
순간창조
시지포스의 신화
부록: 카프카의 작품에서 희망과 부조리
예술가와 그의 시대는 나를 위해, 시지포스의 신화' 반군' 에서 내가 추구하는 관점의 시작을 상징한다. 반란군은 살인 문제를 분석하려고 시도했고, 이 책은 자살 문제를 분석하려고 시도했다. 이 두 책과 마찬가지로 영원한 가치관은 분석에서 차용되지 않았다. 오늘날의 유럽에서는 이러한 가치관이 일시적으로 누락되거나 왜곡될 수 있기 때문이다. 시지포스의 기본 논점은 생명의 의미에 대해 호기심을 갖는 것이 정당하고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자살할지 말지 직접 대면하는 것은 합리적이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암시적이며 일부 역설에 나타나지만, 후자는 그 존재를 가린다. 즉, 한 사람이 하느님을 믿지 않더라도 자살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이 책은 15 년 전에 프랑스와 유럽이 1940 년에 재난을 겪었을 때 쓰여졌다. 하지만 이 책은 설령 우리가 허무주의에 의해 제한되었더라도 허무함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을 찾아야 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독서명언) 내가 쓴 모든 책에서, 나는 이 방향으로 탐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시지포스의 신화' 이 도덕적 문제를 제기했지만, 그 결론은 내가 계속 생활하고 창작하도록 격려하는 초대장 못지않다.
그래서 철학적 사변 후에 일련의 수필, 내가 한 번도 글쓰기를 멈추지 않은 문장, 즉 일련의 수필을 더 추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철학명언) 이 문장 들은 나의 다른 책에서 조금 다를 것이다. 그들은 모두 찬성에서 거부에 이르는 본질적인 변동을 좀 더 시적인 형식으로 설명했다. 내 의견으로는, 이런 파동은 예술가와 그의 어려운 외침을 정의한다. 저는 냉막 독자들이 저처럼 이 책의 통일성이 미국과 열정의 교대 표현에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를 바랍니다. 예술가는 자신의 삶과 창작을 이론화하기 위해 방종한 반성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지난 15 년 동안, 나는 이미 나의 이전 책에 기록된 일부 상황을 벗어났지만, 내가 보기에, 나는 여전히 예전과 같이 늙어서 상황을 변화시키는 절실한 필요에 충실했다. 이것이 바로 이 책이 어떤 의미에서 내가 미국에서 출판한 모든 책에서 가장 가까운 책이다. 그래서 이 책은 다른 책보다 독자의 포용과 이해가 더 필요하다.
앨버트? 카뮈, 파리, 3 월 1955
파스칼 피아를 위해
오, 내 영혼, 나는 네가 끝없는 생명을 갖기를 바라지 않지만, 나는 네가 여전히 이런 가능성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기를 바란다.
-핀다, 피우아 3 세
다음 섹션에서는 우리 시대에 알려지지 않은 황당무계한 철학이 아니라 이 시대의 상당히 보편적이고 황당무계하고 민감한 주제에 대해 논의할 것이다. 그래서 공정성을 위해, 나는 시작 부분에서 현대의 일부 사상가들이 이 책에 큰 도움이 된다고 지적하고 싶다. 하지만 책 전체를 보면, 이 부분의 원래 의도와는 거리가 멀지만, 이 사람들의 언어가 인용되고 논평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지금까지 결론으로 나타난 터무니없는 것이 이 짧은 글의 출발점으로 간주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것은 문장 이해에 매우 유용합니다. 게다가, 이런 의미에서, 나의 평론 중 일부는 일시적이라고 말할 수 있다. 사람은 모든 것을 다 할 수 없다. 여러분은 이것이 지식인 질병에 대한 간단한 묘사일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당분간은 현학도, 신앙도 말하지 않는다. 이것은 이 책의 한계이자 유일한 편견이다. 몸소 겪은 경험은 나로 하여금 이러한 상황을 분명히 설명할 필요가 있다고 느끼게 했다. 그의 몇 가지 판본에 관한 동화에서, 유일하게 확실한 것은 그가 결국 영원한 형벌을 선고받고, 거대한 돌 하나를 산꼭대기로 밀고, 바위가 산 반대편에서 굴러 떨어지기를 기다리며 그의 일을 반복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영원한 형벌을 선고받은 이유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그리스 신화 소개에서 "그리스 신화 속 콜린스 왕 시지프스는 생전에 재물을 탐다가 사후에 돌맹이를 밀어 산에 오르다가 처벌을 받았다" 고 말했다. 정상에 도착한 후, 돌맹이가 굴러 내려와 계속 밀고, 끝이 없다. "라고 하느님의 권위를 경멸하는 이 왕을 소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카뮤는 자유를 갈망하는 시지포스를 선택했다. 그는 지구로 돌아온 후 차가운 지하로 돌아가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벌을 받았다. 나는 종종 눈을 감고, 카뮤가 쓴 아름다운 세상을 상상한다. 미풍이 불고, 들판의 숨결, 꽃잎의 향기; 만은 먼 산까지 뻗어 있어 점차 아름다운 호로 변했다. 해가 뜰 때 금빛 햇살이 눈부시다. 자유를 갈망하는 시지포스는 햇빛을 안고 대지에 입맞춤을 하는 자유를 포기하기보다는 미래의 영원한 처벌을 선호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그래서 그는 햇빛이 없는 지옥에서 방황하는 선고를 받았다. 어린 시절 이 동화를 처음 들었을 때의 느낌을 떠올리게 하고, 절망에 가까운 억압을 느낀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 같다. 시지포스는 태연히 모든 것을 마주하고 미소를 지으며 실패로 향했다. 몽전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을 아는 것" 이라고 말했다. 신들은 그가 희망을 잃을 것이라고 생각했을지 모르지만, 카뮤는 "희망을 잃는 것은 절망이 아니다. 땅의 불꽃은 하늘의 향에 맞먹는다. " 그래서 시지포스는 실패를 경멸적인 시각으로 바라보았습니다. "이길 수 없는 운명은 경멸이 없기 때문입니다."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작가 카뮤 없이는 시지포스를 말할 수 없다. 윌리엄? 포크너는 이렇게 카뮤를 평가했다. "그는 끝없는 추위를 참을 수 없다. 그는 단지 죽음을 초래할 수 있는 길을 걷고 싶지 않았을 뿐이다. 그는 죽음을 초래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을 걸었다. 그가 따르는 길은 태양으로 통한다. 이것은 완전히 우리의 미약한 힘과 우리의 터무니없는 재료로 인해 생긴 길이다. "
그의 일생을 생각하면, 이 시지포스는 항상 그와 매우 닮았다고 생각한다. 특히 그의 후의 화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시지포스는 카뮤의 두 가지 주요 논점, 즉 반항과 터무니없는 주장을 볼 수 있다. 시지포스는 반항의 영웅이다. 인간의 눈에는 고통스러운 영원한 징벌이지만, 시지포스의 눈에는 터무니없는 행복이다. 그래서 그도 황당한 영웅이다.
반항과 부조리, 이것은 내가' 시지프스' 를 읽을 때 배운 첫 번째 일이다. 카뮤는' 햇빛과 그림자' 라는 전기를 가지고 있는데, 일률적인 명제는 카뮤의' 이원론' 과 일치한다. 시지포스에게 있어서, 고통조차도 반항의 기쁨이다. 카뮈의 경우, 1950 년대에 외로웠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젊은 세대의 양심으로 지중해의 햇살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