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해독

과주에 오르다

작가는 북송의 유명한 정치가이자 사상가인 왕안석이다. 정박: 부두에 정박하다. 과주: 에서

오늘날, 장쑤 () 성 () 의 강현 () 과 진강 () 이 강을 사이에 두고 서로 바라보고 있다.

"경구과주에는 물방이 있고 중산은 몇 개의 산만 떨어져 있다." 물방: 강 건너편에 있습니다. 시계

산: 지금 강녕의 자금산이에요. 무게: 몇 층. 경구와 과주는 거리가 아주 멀다.

이 강은 남경에서 겨우 몇 개의 산까지의 거리이다.

"봄바람과 녹색 강남 해안,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요? 클릭합니다 녹색 강남 해안: 봄바람이 다시 강남을 가져온다

해안은 녹색이다. 일 년에 한 번 봄바람이 강남 해안을 다시 푸르게 만들었다. 달, 뭐하고 있니?

언제쯤 그리웠던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이 시는 왕안석이 총리직에서 처음으로 면직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집으로 가는 길에 쓴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그래서

관광객들은 기분이 좋지 않지만 강남 봄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면 그들의 고향이 더욱 그립다.

우울한 추사

1. 짧은 텍스트.

성당 시대에는 절구가 감정과 정경으로 가득 찼고, 서사 성분이 적었다. 중당 시대에는 서사 원소가 점차 많아지면서 일상생활의 작은 것들이 절문의 흔한 소재가 되고, 풍격은 성당 시대의 웅혼로맨스에서 현실주의로 바뀌었다. 장계의' 추사' 는 일상생활의 작은 부분인 편지를 부칠 때의 사상과 행동 세부 사항을 통해 타지에 사는 사람들의 고향 가족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진실하고 섬세하게 표현했다.

전체 시의 효과는 가을 바람이 막 시작되었다는 것이다. 낙양에 사는 시인은 멀리 타향에 있는 친척들에게 향수를 표현하는 편지를 쓰고 싶었지만, 할 말이 너무 많았는데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편지를 다 쓴 후, 그는 황급히 쓴 편지가 그의 뜻을 완전히 표현하지 못할까 봐 걱정했고, 편지가 곧 떠나려 할 때, 그는 밀봉된 편지를 열어 확인했다.

편지는 짧고 길며, 생각은 길고, 기분은 매우 어지럽다. 이 시는 한 점을 볼 수 있다.

2. 텍스트 분석.

(1) "낙양시 가을바람을 보고 작가가 책 한 권을 쓰게 하고 싶다." 가을은 낙양시 () 에 온다는 첫 번째 문장은 가을바람이 불고 서술이 밋밋해서 과장할 것이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가을, 가을, 가을, 가을, 가을, 가을, 가을) 두 번째 문장' 책을 쓰고 싶다' 가 갑자기 잔잔한 가을바람에 함축되어 있는 떠돌아다니는 심정을 느끼게 했다. 가을바람은 볼 수 없고, 들을 수 있고, 만질 수 있고, 만질 수 있지만, 볼 수 없다. 그러나 봄바람이 대지를 녹색으로 물들여 무한한 봄빛을 가져올 수 있는 것처럼, 가을바람에 담긴 외로움과 차가운 숨결도 가을잎을 사방으로 흩날리게 하여 자연과 세상에 가을의 상태를 가져다 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렇다면 시인이 본 것은 아마도 가을바람이 가져온 쓸쓸하고 무너지는 광경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모든 것을 보고, 타향에 사는 나그네가 어떻게 체류하는 외로움을 불러일으키지 않고, 고향의 친족에 대한 오랜 그리움을 불러일으킬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봐라" 라는 평평하고 의미심장한 단어가 독자들에게 얼마나 풍부한 상상력을 주었는가!

장조적 오군은 현재 낙양에 살고 있다. 그 시절에 그는 어쩔 수 없이 집에서 편지 한 통을 써서 그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이별의 정을 표현하기 위해 집서 한 통을 쓰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이런' 의미심장함' 은 재미를 볼 만하다. 시인이 종이를 깔고 펜을 뻗을 때의 정태를 표현한 것이다. 마음속으로는 만감이 교차하고, 다 말할 수 없는 말을 토로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잠시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 시의 심정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는 우리로 하여금 시인의 강렬한 향수에 대해 어느 정도 체득하게 하였다.

(2) "나는 보행자가 다시 열릴 것이라고 급하게 말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책은 마치 말한 것처럼 봉인되었다. 그런데 지나가는 사람이 막 길을 떠나려 할 때, 갑자기 편지 속의 중요한 것을 놓칠까 봐 급히 봉투를 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또 무섭다" 라는 단어는 시인의 심리를 상세히 묘사했다. 이런 모호한' 두려움' 은 시인들이 심사숙고하지 않고' 재개발' 의 결정을 내리게 했다. 시인은 편지 한 통의 구체적인 과정과 내용을 쓰지 않았다. 다만 편지가 곧 발송될 때만 이 세부 사항을 주웠을 뿐, 그가 이' 의미 있는' 편지에 대한 중시,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의 깊음을 알 수 있다. 천언만어, 한 마디 빠뜨릴까 봐 두렵다.

왕안석은 장계시의 시를 논평하면서 "가장 비범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쉽게 이룰 수 없다" 고 말했다. 이 매우 자연스럽고 매우 밋밋하며, 생명 자체처럼 자연스러운 시는 사실 작가의 고달픈 구상 과정을 담고 있으며, 왕안석의 세밀한 논평의 생생한 예증일 것이다.

고대 시인의 글에서 가을은 가장 향수병의 계절이다. 가을바람을 보고 고향을 생각하니 예로부터 있었다. 예를 들어 강원의 "이 생에서 강호 냄새를 가장 잘 알고 가을 소리를 듣고 고향을 회상한다" 고 한다. 진대 한스 장 () 은 "오중부추 (), 수프 (), 서우 () 는 가을바람에 서식하며' 인생은 비싸고 뜻이 없는데, 왜 천리를 남겨서 유명해질까?' 라고 말했다. 그런 다음 사람들에게 집으로 운전하도록 명령하십시오. "("진서? 한스 장전). 장계의 추사가 또 다른 예이다. 물론, 가을바람을 보면, 그는 단지 집 음식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지, 그렇지?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깊은 뜻이 가득한' 고향, 한스 장은' 차를 몰고' 돌아오지만, 그럴 수는 없다. 그가 집에 돌아갈 수 없는 서글픔과 어쩔 수 없는 것이 또 있을까 봐 걱정된다.

나는 요동으로 차를 몰고 순찰을 갔다. 동행한 천군만마는 줄곧 산세관으로 넘어갔다. 밤에는 캠프의 등불이 환하고 으리으리하다. 밤이 깊어지자 텐트 밖에 눈이 내리고 눈 오는 소리가 잠을 이루지 못했다. 작가는 집이 그립고 외로워서 원망을 금치 못했다. 왜 고향에는 이런 불안한 목소리가 없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향에 이런 소리가 없다" 는 것은 불합리해 보이지만, 실은 합리적이다. 내 고향에 눈이 없나요? 하지만 같은 찬바람 설음, 집에서 듣고 타향에서 들으면 자연스럽게 다른 느낌이 든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