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룬헝'이라는 용어에 대한 설명

'윤행'은 왕총의 대표작이자 중국 역사상 불멸의 무신론 작품이다. 현존하는 글은 85편(그 중 '초대'는 84편)이다. 이 책은 '고대 현실의 잘못된 이론, 세속적인 한나라를 조롱하는 이상한 책'이라고 불린다.[2]

동한 시대에는 유교가 이념 분야를 장악했지만,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는 유교가 신비주의로 물들여지고 예언론이 혼합되어 유교가 '유교'로 변질되는 것이 차이점이다. 이 모든 것의 정점이자 '국가 헌법'이자 고전으로 봉사하는 것은 황제가 임명한 '백호통이'이다. 왕충은 유교와 신비주의의 이런 예언론을 비판하기 위해 『윤행』이라는 책을 썼다.

'룬행'은 미시적인 논쟁을 정교하게 설명하고, 세속적인 의심을 설명하며, 옳고 그름의 원칙을 구별합니다. 즉, '진실'에 기초하고 거짓 진술을 피합니다. 헝(heng)이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균형이며, 룬헝(Lunheng)은 당시 연설의 가치를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척도입니다. 그 목적은 "혼란스러운 마음을 밝히고 현실과 현실의 차이를 아는 것"(Lunheng·Duozuo)입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고대의 불후의 유물론적 철학문서이다. 바로 『운행』이라는 책이 공자를 비방하고, 조상을 모욕하고, 한나라 정통 유교사상에 반항했다는 이유로 당시 봉건 지배계급과 후세에 의해 냉대와 공격, 투옥을 당했고, 그것을 "다른 책"으로 간주했습니다.

한유학 사상체계는 동중수티가 발표한 이상주의 철학사상이다

'룬항'

'룬항'

그 핵심 다른 모든 것에 대한 신비한 설명과 견해를 불러 일으키는 "하늘과 인간 사이의 유도"이론입니다. '천인과의 화답'의 요지는 '천황'이 의식적으로 사람을 창조하고 사람을 위해 '곡식과 만물'을 낳았으며 의식적으로 황제를 낳아 백성을 다스리고 '질서'를 세웠다는 것이다. 그들의 통치를 위해.

'운행'의 85장은 왕충이 30년의 노력으로 완성한 것으로, '경이로운 책'이라 불린다. 189년 채용(蔡永)은 절강(浙江)에 와서 『윤행』이라는 책을 보고 마치 보물을 발견한 듯 몰래 숨겨두고 집으로 돌아갔다. 채용의 친구들은 그가 절강에서 돌아온 후 지식이 크게 발전한 것을 보고 그가 이상한 책을 얻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여 그것을 찾으러 갔다. 아니나 다를까 그는 천막의 숨겨진 장소에서 『윤행』이라는 책을 발견했고, 그래서 몇 권의 책을 들고 떠났습니다. 채용은 서둘러 경고했다. "이 책은 당신과 나만 읽을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전해져서는 안 된다." 그것을 읽은 후 친구들은 이 책을 "정말 멋진 책"이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과거 왕조 왕총과 그의 '윤행'에 대한 평가는 칭찬과 비난이 엇갈리거나 칭찬과 비난이 엇갈리는 등 의견이 분분했다. 예를 들어, Xie Yiwu는 Wang Chong이 천재라고 말했습니다. "전생에는 Mencius (맹자)와 Sun Qing (Xunzi)이 있었지만 최근 한 왕조의 Yang Xiong과 Sima Qian은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충분히 높아졌습니다. Baopuzi는 "글에 작은 결함이 있으면 Denglin의 죽은 가지와 같고 바다의 겨자처럼 강등되기가 쉽지 않습니다. Cai Yong과 Wang Lang은 "Lunheng"을 "다른 것"으로 간주합니다. 책" ", 다른 사람에게 쉽게 과시하기를 꺼립니다. 유희재는 왕총에게 "왕충의 『윤행』은 자기 주장을 홀로 표현하고 남다른 사고력을 갖고 있다"고 극찬했다. 이론을 의심하고 모든 이유를 분석하고 할 말이 있습니다." Sun He는 한 왕조 이후로 볼 수없는 광범위한 지식과 심오한 박식을 칭찬했습니다. Zhang Jiuru는 "Lunheng"이 역사적 사건을 객관적인 관점에서 비판하는 것 중 하나라고 믿습니다.

쑨저윤은 "글이 세밀하고 예절과 의미를 세세하게 확인할 수 없고 어법도 정확하고 간결할 수 없다. , 그것은 거의 혼란스럽고 잡다한 것입니다." 그것은 "말하기 보조" 책에 지나지 않습니다. Lv Nan Gong은 "Wang Chong Hou에 새겨진"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저는 저속한 사람들에게 충격을주기 위해 작은 논쟁을 벌이는 척했으며시의 20 만 단어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Cai) Yong은 자신이 혼자 설교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잘못될 수 있습니까?" Huang Zhen은 "Lunheng"이 "모두 원한과 원한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불의의 중요성을 몰랐다"고 믿었습니다. Hu Yinglin은 Wang Chong이 "특히 자아"라고 비난했습니다. 의로우며, 불의하게 말하며, 귀담아 듣지 않는다." 대성인과 대성인은 남들로부터 비난을 받았다. 『공자에게 묻다』와 『맹자결합』의 경우, 악을 막으려는 노력만으로는 속죄하기에는 부족하다. 자의의 죄.

'사천서전집총목록'은 '그의 말이 매우 흥미롭고, '자몽'과 '공자에게 묻다'의 두 장은 작문 기술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믿는다. 동시에 그는 “유교는 그 이질성으로 인해 크게 괴로움을 당하지만 그것을 없앨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건륭제가 『운항』을 읽은 후 『고전을 낭송한다』 『도를 떠나』 『성인 없이는 할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나는 그의 해박한 지식과 논쟁을 좋아한다』고 믿었다. Tan Zongjun은 "그의 박식한 논쟁을 모방하고 그의 비범한 재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Tan Zongjun은 "Lunheng"이 "인류에 대해 논의하는 데 오류"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Lunheng'에 대한 연구와 일부 문제에는 여전히 많은 차이점이 있지만 Wang Chong의 'Lunheng'에 대한보다 객관적인 이해와 이해가 이루어진 것은 최근 수십 년이 아닙니다. 아직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이 작품이 점차 그 이념적 훌륭함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은 확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