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씨는 어렸을 때 선생님, 후광입니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경사에 정통하며, 수학, 천문, 선음률, 드럼화, 선사전서로 유명하다. 그는 선인의 필용 경험을 총결하여 통합하여 자신의 풍격을 형성하는 데 능하다. 그의 서예 구조는 깔끔하고, 획과 음높이가 분명하며, 변화가 자유롭다. 당대의 장회영은 "풍격이 천변만화, 빈령사변, 고금의 유일무이함" 을 칭찬했다. 남조의 양무제도 그의 서예를 "창력이 강하다" 고 불렀다. 채용 () 의 서예 방면의 성과는 주로' Xi 석평경' 이라는 책을 집필하여' 비백서' 를 창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평제 Xi 4 년, 한무제는 채영 등 유가고전 육경의 본문을 정의하라고 명령했다. 채용 () 은 이 경전에서 유가 사상의 저속함 때문에 많은 글자상의 실수와 오류가 나타났다고 생각한다. 그는 이후의 학습을 지체하지 않기 위해 이 성구들을 시정할 것을 요구했다. 황제의 허락을 받아 채영은 직접 비석에 성구를 쓴 다음 장인에게 새겨지도록 명령하고 비석을 국자감 밖에 세웠다. 이 비석은 총 46 개로' Xi 석평경' 과' 홍도석경' 으로 불린다. 석정이 설립된 후 매일 65,438+0,000 대 이상의 자동차가 시청되고 모방되었다고 합니다.
한영제는 장인에게 홍도문 (동한 때 홍두가 황실도서관의 소재지라고 불림) 을 수리하라고 명령했고, 장인은 빗자루로 흰 가루를 쓸어 벽에 글을 쓰고, 채영은 그로부터 영감을 받아' 비백서' 를 창작했다. 이런 문필, 백화는 마치 건필로 쓴 것처럼 독특한 스타일이다. 장탕회관은' 서술단' 에서 채용의' 비백서' 에 대해 논평하면서 "비백묘하게 움직인다" 고 말했다.
채용 () 이 유명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채용 () 의 이름에 비문과 저작을 붙였다. 그것의 원작은 당대에 보기 드물다고 한다.
채용 () 은 동한 시대의 대서예가일 뿐만 아니라 한대 서예 이론의 집대성자이기도 하다. 전해 내려오는 것은 석벽돌, 부필, 바빌론, 옛일, 특히 바빌론, 옛일이 중국 서학 이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는 서예의 서정적인 예술적 본질과 서예가 창작할 때 갖추어야 할 정신 상태를 논술하고, 서예예술이 이미지미를 강조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서예미의 철학적 기초를 드러내고, 한자 구조에 함축된 미적 요소를 설명하고, 중국 서예의 발전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채용은 음악 방면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구금 연주와 작곡에 능할 뿐만 아니라 구금 제작에도 연구가 있다. 나는 스스로 칠현금을 새길 수 있다. 일단, Cai hong 은 누군가가 인더스 장작으로 요리하는 것을 보았다고 합니다. 그는 나무가 터지는 소리를 듣고 급히 난로에서 나무 한 조각을 잡았다. 그 사람은 이상하다고 생각하고 그에게 물었다. 채우가 대답했다. "이것은 얻기 어려운 오동인데, 좋은 거문고를 만드는 데 쓸 수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채영은 그것을 피아노로 만들었는데, 음색이 좋고, 목소리가 크며, 은은하고 비범한 운치가 있다. 이것은 확실히 얻기 어려운 좋은 피아노이다. 아쉽게도 금꼬리가 타서 사람들은 이 명금을 거문고, 초왕의' 원금' 과' 루치구금' 을 중국 고대 음악의' 3 대 명금' 이라고 부른다. 또 한번은 친구가 밥을 사 줬는데 채용이 일이 늦어서 술자리가 이미 시작되었다. 그는 문 앞에 서서 안에서 들려오는 피아노 소리를 들었다. 그는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오, 안돼! 피아노에 살기가 하나 있다. 누가 날 죽이려고 하는 거 아니야? 그래서 채용은 다리를 뽑고 달렸다. 내 친구가 그것을 발견하고 즉시 그를 되찾았습니다. 그가 숨길 수 없는 것을 보고 그는 진상을 말했다. 친구는 듣고 머리를 두드리며 말했다. "아까 내가 피아노를 칠 때 나무에 사마귀 한 마리가 있는 것을 보고 매미 뒤로 기어올라 톱과 같은 앞발 두 개를 들어 달려들고 싶었다. 매미는 그것을 발견하고 날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 사마귀가 매미를 잡을까 봐 마음이 너무 긴장되다. 이런 생명을 죽이는 사상이' 거문고 소리' 에 반영됩니까? " 채용은 미소를 지었다. 이것은 그가 음악에 대해 예민한 느낌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