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은 시를 파괴할 수 없고, 물질적 빈곤과 생활 압착도 시인이 시의 발전 경로를 탐구하는 것을 완전히 방해하지는 않는다. 전시의 서남 유엔 총회 때, 한 무리의 신구시인들은 자신의 사고와 창작으로 시의 존재를 증명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의 생존 공간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여 중국 현대주의 시의 쇠퇴 추세를 깊이 발전하는 궤도로 이끌었다. 대회가 이전한 후, 그들은 평금 전후 시가 창작의 중요한 힘이 되었다. 상해에는 또 한 무리의 청년 시인들이 있는데, 그들은 연이어 낭만주의와 현실주의에서 현대주의 시가 집필로 바뀌었다. 1947 년 남북시인은 마침내 한 유파로 합병되어' 구엽시파' 라고 불렸다. 핵심 멤버들은 국립서남연합대학을 졸업한 무단, 두, 원가가와 상해에 운집한 신적, 진, 항우학 (조신의 장식), 당치, 탕슈를 포함한다. 그들은 모두 고등 교육을 받았으며, 대부분 서양어와 문학을 배우고, 중외 문학의 깊은 수양을 갖추고 있으며, 서구 현대시의 분화와 진화에 익숙하다. 그들의 창작과 이론은 당시 독보적이어서 논란을 일으켰다. 아이청은 "신시의 현실주의 전통을 받아들여 유럽과 미국 현대파의 표현 수법을 채택하여 전쟁 격동 후의 사회 현상을 묘사했다" 고 평가했다. 전반적으로, 사상적 취향에서 그들은 현실주의 문학정신과 조화를 이루고 시와 생활현실의 균형을 유지한다고 주장하지만, 표면적인 묘사에 만족하지 않고, 심층적인 현실의 전면적인 표현을 추구한다. 시 예술의 탐구에서 그들은 서양시, 특히 엘리엇, 릴크, 오든 등으로 대표되는 유럽과 미국 현대시의 성공적인 예술 경험을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 시대에 적응하는 새로운 서정적 패턴과 언어 이미지 체계를 구축하여 시단에 생기와 새로운 변화를 가져왔다.
9 야파의 대표 시인은 무단과 신피리다.
모란
무단 (19 18- 1977), 본명 조사, 저장 해령인, 본명 천진. 1940 국립 서남 유엔 총회 외국어과를 졸업하고 2 년 후 입대해 통역을 한다. 1948 미국유학을 가고 1953 귀국하여 남개대학교 외국어과에서 교편을 잡는다. 그는' 반우' 와' 문혁' 기간 동안 타격과 박해를 받았다. 1950 년대부터 60 년대까지 그는 양진의 필명으로 많은 러시아어와 영어 작품을 번역하여 출판했다. 그는 "이 세대에서 가장 역동적인 시인 중 한 명이자 가장 멀리 갈 수 있는 인재 중 한 명" 이다. 1940 년대에' 원정',' 무단 시집' (1939- 1945),' 치' 세 편의 시집을 출판했다. 그의 창작은 중국 현대주의 시의 전향과 더 큰 발전을 보여준다.
무단은 완전히 개인화된 주제를 통해 국가 의지와 시대감정을 독립적이고 공정하게 표현했다. 그는 피투성이인 두 손으로 고난의 인민을 껴안고 슬프게' 한 민족이 궐기했다' 고 환호했다. 구사일생의 군 경험은 타향에 묻혀' 나무 줄기에 잉태된' 항일정신을 깊이 그리워하게 했다. 그는 정의와 다수에 의문을 제기하고, 사랑과 우정을 분석하고, 지식과 문명의 질병을 밝히고, 유물주의자와 회의론자들의 비범한 지혜를 구현했다. 그러나 시인이 가장 심오하고 감동적으로 쓴 것은 세상의 자기분열을 깨뜨리는 개인의 고통이다. 수렁 속을 기어다니는 생명의식, 불신하고 낙착할 곳이 없는 정신적 고민, 일상생활 풍습에 대한 무형의 개조와 마모에 대한 비참한 경험 등이 있다. 이 주제들은 전통시에 대한 반란과 반역을 구성합니다. 시인의 이질성도 예술 형식에 나타난다. 그의 차가운 서정적 표현은 개입 없이 객관적인 관찰을 강조하며 주체가' 페이드아웃'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아이청의' 눈이 신주 대지에 떨어진다' 와 무단의' 12 월 추운 밤' 을 비교해 보면 후자의 냉처리의 특징이 두드러진다. 무단은 감정 서정적 전통에서 지성 분석의 요소를 강화했다. 그는 종종 연극의 형식을 사용하는데, 그의 시는 인물의 독백, 대화, 대화, 심지어 다툼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는 분열된 자아와 세계를 인식하는 특별한 방식과 일치한다. 무단의 언어적 이미지도 고전적 색채와 문어 어휘를 일부러 배척한다. 5 월, 고시와 신시가 엇갈려 비꼬는 어경, 생동감 있는 백화문이 형성되어 문어문의 소박함과 판에 박혔다. 무단은 현대의 언어 이미지로 세대의 독특한 역사적 경험을 반영해야 한다.
신디
신피리는 구엽 시인 중 선배로, 그의 개인 스타일은 1930 년대에 이미 성숙했다. 순간적인 변화에 대한 시인의 소리, 소리, 빛, 그림자의 예리한 캡처와 정교한 표현은 인상주의의 예술정신을 얻었다. 그는 전통적인 문자, 이미지, 스타일, 경지의 작품을 활용해 고전시의 의미 있는 매력과 현대인의 복잡한 느낌을 더 잘 표현했다. 예를 들면' 항공',' 겨울밤' 과 같은 1940 년대에 이르러 그의 시적 현실주의가 크게 강화되었고, 그의 풍격은 더욱 발전하였다. 시인은 민족의 고난을 깊이 느끼며 뻐꾸기처럼 생명으로' 민원' 을 외치겠다고 말했다. 내가' 풍경 속의 상해 항차' 의 글에서 보고 느낀 것은' 기차가 중국의 갈비뼈를 뚫고/또 하나의 사회문제를 연달아' 라는 문구로, 국통구의 병적 풍경을 교묘하고 신랄하게 풍자했다.
기타 시인
두 셰운은 오든을 지기로 이끌었고, 그 시의 풍격은 청아하고 익살스러웠다. 버마도로는 기세가 웅장하여 주지청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분석을 가르친 적이 있다. 가격 추격자' 는 정신분석 기교를 풍자시의 글쓰기에 도입하여 정치 풍자시의 기교를 풍부하게 하고 익살스러운 재미를 높였다. 진,, 는 두 명의 여성 시인입니다. 진씨는 외적인 장면으로 내면의 감정을 자극하는 데 능하다. 그녀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서정이 유연하며, 맑은 바람이 있어 왕왕 강건한 기풍이 있다. 권력의 서곡은 천하보다 더 강력하다: "모든 인류의 열정이 고통스러운 투쟁에서 만나 교감/대기/단결된 여명." 풍지의 영향으로 정민은 릴크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그의 서정적 철리시는 영물기의 의미로 가득 차 있다. 금벼 덩어리는 익숙한 사물에서 깊은 철리를 탐구하고, 추상과 구체적인 융합은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항우학과 당기는 모두 현실주의에서 현대주의로의 전환을 경험했다. 그들이 1940 년대 후반에 창작한' 부활의 땅' 과' 시간과 깃발' 은 당시 정치 서정시의 귀중한 수확이었다. 상해를 배경으로 한 두 편의 시는 상하이의 역사와 현실을 전형적으로 묘사하고, 상하이의 방탕, 고난, 부활, 중생을 묘사하며, 중국 역사의 역전을 앞둔 국면에 대해 정확한 예술적 예측을 하였다. 코가와 탕슈의 업적은 이론 비평 분야에 더 많이 나타난다. 원코가의 신시 현대화에 대한 논술은 초보적인 이론 체계를 세웠는데, 중국 형식주의 비판에 대한 총결산으로 이론적 가치와 예견이 풍부하다. 당사의 평론은' 구야 시인의 친구' 의 창작 특징을 설명하고 현대시에 대한 독자의 이해를 심화시키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시 유파의 특징
구엽시파는 1940 년대 중국 현대주의 문학과 시의 후계자였지만, 그들의 시 관념과 창작 특징은 1920 년대 이금발과 30 년대 현대파보다 더 포괄적이고 현대적이었다. 그들은 시와 시인이' 생활' 과' 예술' 의 길을 피해야 하며,' 생활과 예술' 을 융합하는 신성한 임무를 짊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창작에서 내심 탐구하고, 외부 인증을 구하고,' 개인의 감정과 인민의 감정의 소통' 을 추구해야 한다. 그들의 작품은 무단의' 균열',' 진의 리듬' 과 같은 깊고 두터운 생명체험과 우주사고를 담고 있다. 당치의' 여자 교도소와 창녀', 원가가의' 상하이와 난징' 과 같은 사회현실에 대한 분노와 익살스러운 조롱도 있다. 토슈의' 검후원자',' 미래를 위한 노래' 와 같은 반항과 희망의 노래도 있다.
서정적 표현에서는 구엽시파가 객관화 간접화를 추구하며 시의 감정에 대한' 객관적인 대응물' 을 찾아 직설적인 억측의 피상적인 표현을 피했다. 진의' 네가 온다면' 은 일련의 소리 없는 동작을 그린 풍부한 심리극 단편이다. 그들의 영물시는 정민의' 독수리',' 말',' 신피리의' 달빛' 등과 같은 상징적인 공간을 현실적으로 구축했다. , 우여곡절을 암시하여 표현하다. 구엽시파의 언어 이미지는 다양하고 현대성이 풍부하다. 그들은 현대 일상생활에서 언어를 단조하고 주관적인 의지를 녹여서 일종의 지적인 심리적 이미지 구조로 만들었다. 무단의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8 시간 일과 집',' 성인 세계와 부모',' 학습' 등 단어는 분명하지만 의미가 상당히 모호한 문장으로, 이 문장들은 이미 시의' 주제 이미지' 를 구성한다. 구엽시파는 자유연상 조합 언어 이미지를 활용해 현대 지식인의 구어가 시 예술의 표현 기능을 갖추게 했다.
구엽시파의 반항성과 이단성은 그들의 시 이론과 창작 실천이 당시에는 큰 반향을 얻지 못했지만, 그중에는 풍부한 가치와 계시가 담겨 있었다. "이 시인들은 시와 현실의 융합, 시 예술에 대한 집념 추구에서 모두' 오사' 이후 일부 현대주의 시가 현대생활로 돌입하는 중 합리적이고 건강한 발전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