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파카 카카포는 불가리아의 수도 소피아, 1973 에서 태어났다. 1992 가족과 함께 뉴질랜드로 이주하여 현재 스코틀랜드에 거주하고 있다. 소설' 평화별장', 회고록' 무명거리',' 12 분 사랑: 탱고의 이야기' 를 출간했다.
소설, 회고록, 여행기를 쓰든 카파카카포바는 여자 시인의 기질을 가지고 있다. 예민하고 섬세하며 심오하다.
"작업경계" 에서 그녀는 25 년 동안 떠난 고향인 불가리아로 돌아와 터키와 그리스와 접해 있는 국경의 이야기를 탐구했다. 이 책은 출판되자마자 20 17 년 스코틀랜드 블루크로스 연례 도서상, 20 17 년 영국 에드워드 스탠포드 두르만 여행집필상, 20 18 등 많은 상을 수상했다
"내가 말하고자 하는 국경은 해요의 매혹적인 목소리를 메아리치고 있다. 그 독특함은 세 가지 점에서 비롯된다. 냉전의 유적은 여전히 여기에 존재한다. 이것은 유럽에서 가장 넓은 황무지 중 하나입니다. 대륙은 탄생한 이래 각 대륙이 만나는 곳이다. "
어렸을 때, Cacapo Eva 는 국경 지역 곳곳에 병사와 간첩이 가득하다는 소식을 들었다. 이것은 서방으로 가는 지름길이자 두 세대의 금지지이다. 지금 그곳에는 또 무엇이 남아 있습니까?
"냉전" 이후 도시는 쇠퇴하고 시골은 황폐해졌다. 하지만 카카포바는 오래된 국경 지역에는 소방관, 밀수꾼, 보물찾기, 변방군 등에 대한 전설이 여전히 많이 전해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우리 앞에 있는 황야는 끝이 있다. 그러나 사람들의 이야기에서 경계는 어디에나 있다. 보이거나 보이지 않는' 소프트' 와' 하드'.
흑해의 해안가에서 서쪽으로, 트라키아 평원을 가로질러 로데페 산맥을 가로질러, 마지막으로 출발점으로 돌아간 스트라난자, 국경은 흥미진진한 걷기 필기일 뿐만 아니라 시공간을 가로지르는 냉전비사이기도 하다. 국경을 넘나드는 사람들은 숫자뿐만 아니라 인간이며, 들을 만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출판사의 허가를 받아 이 요약은 몇 장의 장을 정선하고 작가의 섬세한 필법을 따라 국경 정글에 묻혀 있는 고대 불가리아 불춤 의식을 탐구했다.
국경: 유럽의 변두리, [뉴질랜드] 카파카카포바 사회과학 문헌 출판사 ‴ 소인
만물은 봄부터 시작된다.
우리는 디스코 카페에서' 위대한 성천' 으로 출발했다. 차량 행렬은 협곡을 따라 천천히 지도에서 찾을 수 없는 곳으로 향했다. 그것은 국경 숲 속의 공터로, 사냥꾼의 발자취와 오솔길이 얽힌 사거리이다. 도중에 우리는 뱀으로 가득 찬 버려진 국경 병영을 지나갔는데, 이곳은 한때 우아한' 폴란드인' 이 어린 시절을 보낸 곳이었다. 타일 장식의 대문은 낡았고, 그 위에는 귀신 같은 표어, 즉 국경, 국가질서가 적혀 있었다.
나는 마을의 여자와 소련 피카리에 앉아 있었다. 노면이 움푹 패여 운전자가 차량을 통제하려고 노력했지만, 모두가 딱딱한 좌석에 뒤척이며 이를 악물고 버텼다. 여자는 빨간 옷을 입고 다리에 레이스가 달린 아이콘 있는 아이를 안고 있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고개를 숙이고 힐끗 보았는데, 놀라서 그들의 표정이 이렇게 생동감 있는 것을 발견했다.
"몇몇은 이미 늙었다." 몸이 남자가 말한 것처럼 굵은 여자. 가장 오래된 아이콘은 이미 3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여자들은 고아를 돌보는 것처럼 그들을 돌본다.
"그래서 우리는 세인트 콘스탄틴과 세인트 헬레나 축제에서만 그들을 교회에서 데리고 나왔다."
나와 한 거리에 사는 데스피나가 말했다. 남편이 병상에 누워 있는데, 그녀는 혼자서 울창한 정원을 가꾸고 있다. "여보, 우리 마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클릭합니다 질문을 하는 여자가 껌을 씹고 있다.
나는 그녀의 솔직한 모습을 좋아한다. 그녀는 항상' 사물은 사람이 아니다' 라는 네 글자를 좋아한다. "체리가 곧 떨어질 것이다. 너는 시내에서 이런 체리를 먹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아마도 스코틀랜드에는 체리가 있을 것이다." 데스피나가 말했다.
아니, 스코틀랜드에는 위스키가 있어. "껌을 씹는 여자가 시정했다. 그녀는 나에게 윙크했다. "남자가 체크무늬 치마를 입는 거 맞죠?"
여자들이 낄낄거리다. 내가 오랜 친구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그들은 나에게 다리에 올려놓을 수 있는 아이콘을 건네주었다. 파란 눈을 가진 여자가 계속 앉아서 말을 하지 않는 눈빛이 좀 무섭게 보인다. 나는 그녀를 보러 가지 않으려고 노력했는데, 소위 사악한 눈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여기 오는 사람은 거의 없어요, 여보." 학교 식당에서 요리를 했던 한 여자가 말했다. "너는 정말 이 마을이 과거에 어떻게 생겼는지 봐야 한다."
데스피나는 "학교와 도서관이 있다" 고 말했다. "과수원, 밭, 가축 떼, 젖소 수천 마리가 있습니다. 우리 마을은 예전에 돈이 많았어요. "
"과거는 그냥 지나쳐라." 껌을 씹는 여자는 감개무량하다.
몇 년 전, 우리는 멜리키에 갔다. "남자다움이 있는 여자가 말했다. "우리는 그리스인을 방문했다. 그들은 귀여운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귀여운 사람." 모두들 잇달아 부화하다. 100 년 전, 그리스 멜리키족의 조상은 이 성상들을 남겼고, 그들은 아직도' anastenaria' 라는 무용식을 가지고 있으며, 불가리아어로' nestinarstvo' 라고 불린다.
우리는 터키의 스트란니아에도 가 본 적이 있다. "껌을 씹는 여자가 계속 말했다. "우리는 원래의 마을에 가서 우리 부모님의 오래된 집을 보았다. 그러나 아무도 그곳에 살지 않고 폐허만 남았다. ""
빈 마을' 은 남자 모양의 여자가 덧붙였다. 그녀는 마을에서 거리를 청소하는데, 사람들은 그녀를' 귀' 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그녀는 매우 예민한 청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녀는 몇 블록 밖의 방에서 속삭이는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심지어 다른 사람의 머리 속의 생각까지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그녀가 매일 빗자루를 들고 텅 빈 광장에서 보이지 않는 먼지를 쓸고 산 반대편으로 꺾는 것을 보았다. 내가 그녀와 어깨를 스쳐 지나갈 때, 머리를 비워 두려고 노력했지만, 그녀는 항상 나를 옆으로 쳐다보며 소름이 끼쳤다.
스트라니아 산맥의 bghistory.info 지도
화물차가 마침내 멈추자 사람들이 숲 속 빈 땅에 모였다.
사람들이 이곳을' 고향' 이라고 부르는 것은 절묘한 비유이다. 수백 년이나 수천 년 동안, 그것은 배화교도, 음악가, 카니발, 신비한 점쟁이들, 그리고 일반 술주정뱅이들이 모이는 것을 목격했다. 1940s 말까지 스탈린은 숭배의 대상으로 자연을 대신했다. 우리 세대는 자라면서 우연히 양고기 국물의 큰 냄비가 불에 거품이 나는 것을 목격하고, 여자가 트럭에서 내려와 국을 휘젓는 것을 목격했다.
공터에는' odarche' 라는 다섯 개의 나무 플랫폼이 있고, 국경에 있는 다섯 개의 마을은 각각 하나씩 있다. 나무 플랫폼이 비어 있으면 실행 플랫폼처럼 보입니다. 이제 사람들은 강가에서 줄을 서서 아이콘을 나무 플랫폼 위에 하나씩 올려놓았다. 이 모든 것은 영화' 버들가지 사람' 의 장면과 매우 흡사해 보인다. 성상을 든 사람은 멈추지 않고 작은 걸음으로 현장에서 규칙적인 동그라미춤을 추었다. 정통 향의 냄새에 이교의 냄새가 확연히 확연히 얼굴을 내밀었다.
백파이프와 소가죽 드럼의 리듬에 따라, 나는 강가로 가는 대열에 합류했다. 그곳에서 여자들은' 청소' (실제로는 물을 건드리지 않음) 하고 성화를 달았다. 그들은 성상의 옷을 벗고,' 닦아서' 한 번 닦고, 입고, 나무 플랫폼 위에 다시 놓았다.
이 공터는 영구적인 모임 장소이며, 플랫폼 같은 나무 탁자는 고정되어 있다. 정오가 되자 카니발 분위기가 이미 짙어졌다. 여기서 우상을 숭배하는 의식은 신앙, 카니발, 문화를 초월한 것 같다. 그것은 또 다른 의미를 부여받았다. 나는 깨달았지만 그것이 무엇인지 말할 수 없었다. 국경과 관련된 느낌일 겁니다.
그리스인도 아이콘이 있습니다. 한 무리의 그리스 여성들이 강변에서 허리를 굽혀 일하고 있다. 이것은 그들의 조상의 고향이며, 그들의 조상은 산골짜기 마을에 묻혔다. 따라서' 고향' 은 특별한 여행 브랜드인 조지 여행이 되었다.
나는 가파른 산길을 따라' 대성천' 방향으로 걸어가기 시작했는데, 샘물이 막 솟아오르는 것은 큰일이다. 일단' 대성천' 이 분출하기 시작하면 Strandja 의 모든 샘물이 물방울을 떨어뜨리기 시작한다. 한 소녀가 달려와서 내 어깨를 툭 쳤다. 그녀는 하얀 옷을 입고 여신처럼 보인다.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이그레카입니다." 라고 그녀는 자기 소개를 했다. "이글리카" 는 벚꽃을 의미합니다. \ "당신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멈춰서 그녀가 금발이고 밀색의 긴 머리를 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마치 노래 속의 인물처럼. 미신 때문에, 나는 자신도 모르게 걱정을 느꼈다. 너는 사악한 눈을 끌어들여 그녀처럼 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느냐? 내가 그녀에게 내 이름을 말하자, 그녀는 웃으며 진주가 옥처럼 하얀 이를 드러냈다.
\ "당신의 이름은 물방울 입니다! 클릭합니다 그녀는 내 손을 잡고 차가운 손바닥에 쥐었다. "너와 물 사이에는 반드시 어떤 친밀한 관계가 있을 것이다. 우리는 매우 비슷하다. 그거 아세요? 나는 맨체스터 대학에서 2 년을 공부했지만 맨체스터에 머물 수 없었다. 아무도 거기에 살 수 없다, 나는 돌아왔다. 클릭합니다
대성천으로 가는 길에 그녀는 졸졸 흐르는 샘물처럼 쉬지 않고 말했다. 하지만 우리가 인파를 따라 목적지에 다다랐을 때 그녀는 사라졌다. 이글리카는 크로스마을 (Cross Village) 에서 왔기 때문에 웨레카 강에 남아 있는 몇 개의 강교 나루터 중 하나에 가깝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웰레카 강은 터키 산악 지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전장10.47km 입니다. 그것은 스트란자 산맥을 잘라서 협곡을 형성하고, 결국 흑해로 유입되어 어떠한 경계도 가리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강은 신화 세계의 경계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곳의 아이콘을' 청소' 해야 한다.
그날 나는 이그리카를 다시 보지 못했다. 계곡 마을의 마을 사람들은 나를 그들의 책상 옆에 앉으라고 초대했다. 사람들은 서로 양고깃국 한 사발을 전달하는데,' 쿠르반 (Kurban)' 이라고 하는데, 이날 아침 도살한 어린 양은 제사동물 (아랍어' qurban' 에서 온 것) 을 의미하며, 보통 백파이프와 드럼을 동반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비록 내가 직접 본 적이 없지만 그리스와 불가리아의 농촌에서는 기독교인이든 무슬림이든, 여전히 중대한 축제에서 쿠르반을 치켜세우는 전통을 간직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과거에는 화제식을 거행하는 마을마다 칼, 도끼, 그루터기가 제사를 지내는 데 전념했다. 이제 모든 것이 사라지고 마을 옆에 있는 예배당만 있습니다. 그들은 보통 산천에 서 있는데, 의식이 시작되기 전에 사람들은 그곳에서 성상을 숭배한다.
"스트라니아 산지의 자벨노보 마을에는 샘이 있는 교회가 있는데, 그것은 오래된 예배장소이다." 누가 적시에 뒤에서 나를 말하는지 모르겠다. 말하는 여자는 연한 갈색 머리카락과 스모키 피부색을 가지고 있고, 그녀의 눈은 신비롭다. 그녀의 이름은 마리나인데, 그녀는 이미 책상에서 멀지 않은 거대한 떡갈나무 말뚝에 앉아 있는 것 같다.
그녀는 자보노보 마을의 교회에는 우물이 하나 있는데, 원시적이고 신비로운 전투가 여기서 열리고 있다고 말했다. 지금까지는 계절순환의 정확한 시간에 저녁에 우물가에 와서 문도를 알게 되면, 한 사람과 검은 소 한 마리가 밤에 우물에서 나와 새벽까지 내리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마리나는 인종학을 연구하는 학자이다. 그녀는 부르가스에서 30 년을 보낸 후 변성으로 돌아가 연로하신 부모님을 돌보았다. 그녀는 나에게 이 여행의 목적을 묻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녀는 다른 사람을 아는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떡갈나무가 우리 머리 위에서 소리 없이 흔들리고, 여름 하늘은 생기발랄하다. 어린이, 노인, 술주정뱅이, 인종학자가 있습니다. 군중 속에서 나 같은 외부인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우리는 결국 매우 뻣뻣해 보인다. 사람들은 자제한 독주를 크게 마시며, 사람들은 모든 나무 플랫폼에서 보초를 서며 성상을 지키고 있다.
마리나는 "신의 출현은 일종의 신앙이다. 성화는 인간의 화신, 인간의 신 사이의 매개체라고 여겨진다. " 나는 그녀에게' 대성천' 이 어디에 있냐고 물었다. 내 눈에는 정말 크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는 표면적으로 문제를 볼 수 없다." 마리나는 고개를 저으며 웃으며 나에게 이야기를 해 주었다.
옛날에는 매년 봄마다 사슴 한 마리가 산으로 달려가 사슴뿔로 샘물을 씻어서 샘물이 솟아날 때까지 했다. 매년 오는데, 샘물을 치우고 나면 자발적으로 쿠르반 제사로 도살된다. 그래서 이곳 사람들은 숲에서 사슴을 사냥하지 않는다. 황금 사슴 뿔이 달린 사슴을 다치게 할까 봐 두렵기 때문이다. 마리나는 청동시대부터 태양을 향해 달려가기 시작했고, 불은 세속적인 화신이라고 말했다.
내 의견으로는, 현재의 숲은 각종 사냥 범죄로 가득 차 있어 사람들이 마음대로 사냥감을 얻는다.
위대한 성천이 이렇게 왔다. "마리나가 요약했다. 이 때문에 이곳의 대대로 배화교도들은 먼저 불과의 조화와 통일을 깨달았다. 샘물이 솟아나고, 치마가 씻겨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다. 이 의식들은 수년 동안 우리와 함께 해왔다. 클릭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이 불과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분명히, "마리나가 말했다." 오늘은 산타콘스탄틴과 세인트헬레나 사이의 불의 날이다. 그들을 숭배하는 것은 지구의 여신과 그녀의 아들 겸 연인, 태양신의 변종이다. 배화교의 핵심은 술신과 일신의 이원성을 표현하는 것이다. 태양과 어둠이 신비하게 함께 모이는 것은 매우 짧다. 둘 다 짧을 수밖에 없다. 클릭합니다
수사슴은 사냥꾼이자 사냥감이다. 모자는 연인이다.
은유적 사고는 이렇다. "마리나는 웃으며 니코틴이 붙은 니코틴 이빨을 드러냈다. 물론, 내가 정말로 알고 싶은 것은: 우리가 언제 소방전사를 만날 수 있을까?
"불은 밤의 비밀이다." 마리나가 말했다.
"그래서 우리는 여기서 하루 종일 기다려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그러나 마리나는 나무의 요정처럼 갑자기 사라졌다.
전통에 따르면 쿠르반의 재는 불의 유적이다. "내 책상 앞에 앉아 있는 한 젊은이가 말했다. 그는 생김새가 이상해서 항상 앉아서 술을 마시지 않고, 얼굴이 창백하고, 얼굴이 핏기가 없고, 눈에 띄는 비판적인 눈을 가지고 있는데, 언뜻 보면 냉혈한 파충류 같다. 그는 현지 소방대원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밴드가 왔다. 큰 드럼을 든 남자, 통통한 백파이프, 우울한 이집트인 같은 집시 아코디언, 해바라기 얼굴을 가진 젊은 가수. 가수는 마치 문을 열고 빛 한 다발을 쏘며 온몸에 빛을 발하는 듯한 싱그러운 기운을 선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수명언) 백파이프는 똑같이 떨리는 음표를 가지고 계단을 내려갔다. 의식과 머리로 쓴 음악이 아니라 오래된 시간의 소리다. 아코디언사가 소가죽 드럼의 리듬에 따라 슬픈 곡을 연주하자 가수가 목소리를 냈다.
군중들이 소란을 피우기 시작하자, 이 공터는 모든 사람을 데리고 올 것 같다. 모두가 안경을 들고 풀밭에 기대어 거울 같은 강을 응시하고 있다. 진짜 불워커는 보통 또 다른 재능을 가지고 있다. "마리나가 나무 그루터기에 앉아 말했다. "그들은 노래를 부르거나 예측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고대 불가리아 배화교 의식 pinterest.at 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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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녀는 제 1 차 세계 대전 중에 즈라타라는 불주자가 인근 우르가리촌에서 매우 유명하다고 말했다. 그녀는 잔인하고 정확하게 마을의 어떤 젊은이들이 전쟁에서 다시는 돌아올 수 없을 것이라고 예언했다. 소방관은 석탄에서 미래를 엿볼 수 있지만, 여기서는 미래가 항상 나쁜 소식이다. 오늘 대성천에 온 그리스 여성들은 불 속으로 뛰어든 사람들의 후손이다. 그들의 조상은 발칸 전쟁 전에 초인간적인 선견지명으로 모든 것을 보았다. 전쟁, 유배, 집, 가축, 아이를 잃고 그리스의 긴 약탈의 길을 이끌었다.
"왜?" 그들은 재에 쓰러져 울부짖었다. "왜 농사를 짓고, 아이를 낳고, 집을 지어야 하는가?" " 우-우-우-가장 검은 색! ""
그들은 예전에 내가 빌린 집 옆집에 살았다. 모든 일이 일어나기 전에, 그들은 영원히 잃을 것을 알고 있다. 발칸 전쟁 이후 대이동에서 많은 가족들이 숲에서 아기와 아이를 잃었다. 각종 민족 난민들이 각종 잡패군의 습격을 받아 아이들도 면할 수 없었다. 이것은 전형적인 발칸 딜레마이다: 민간인들은 전투원보다 전쟁을 더 두려워하고, 전쟁의 잔재는 어둠 속에서 지속된다.
불과 물' 마리나가 말했다. "함께, 그것들은 집단 요법이다. 그것 없이는 사람들이 미쳐버릴 것이다. " 그녀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다. "불과 물은 정화되고 파괴된다. 그래서 불을 피우는 사람이 뭔가를 전달한 게 틀림없어. "
"메시지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고통스럽다. "마리나는 나무 뿌리에서 담배꽁초를 밟아 껐다고 말했다. "우리 모두는 고난을 알고 있지만 고난, 불, 물을 경험하여 다른 사람들이 공감하게 한다. 이는 외지에서 온 경험이기 때문에 불을 사랑하는 것은 가족 전통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