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쪽으로의 여행의 사회적 기능

서유기' 는 출범 이후 독자들의 광범위한 환영을 받아 중국인의 정신생활에 중대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문학 작품의 가치는 본래 독자 비판 과정에서 축적된 것이므로, 우리는 각종 비판 의견의 존재를 허용해야 한다. 작품 탄생 초기의 사회적 반향은 작가의 창작 의도와 현실 사회의 가치를 이해하는 가장 중요한 참고 자료입니다. 작가의 사상은 그의 시대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에, 그의 작품은 그의 동시대 독자를 겨냥한 것이었고, 그들의 작품에 대한 이해는 당시 작품이 실제로 발휘한 사회적 역할을 반영했다. 따라서 명나라의' 서유기' 에 대한 인식에서' 서유기' 의 몇 가지 문제를 탐구하여' 서유기' 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심화시키는 것은 분명히 의미가 없는 것이 아니다.

첫째, "이 책은 우화이다."

"서유기" 의 기록 시기에 대해 학술계에는 여전히 약간의 논란이 있다. 그러나 그 최초의 각본은' 서유기' 로 난징 세덕당이 명만력 20 년 (1592) 에 출판한 것으로 학계의 일치된 의견이다. 그래서' 서유기' 는 명대에서 반세기 정도 유행했다. 서유기에 대한 명인의 인식도 서유기 유행기에 일어났다.

서유기' 가 등장하기 전에 사회에서 유행하는 소설은 주로' 삼국연의' 를 대표하는 역사 소설로, 정사를 블루본으로,' 신사를 거스르지 않고' 실제로 정사를 보급했다. 수호전' 과 같은' 풍포영설' 도 역사적 사건을 반영하는 방식으로 등장한다. 그 인물과 사건은 모두 역사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고, 그 활동은 현실 세계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서유기' 의 출현은 대중소설의 이런 모델을 완전히 깨뜨렸다. 당승 (현석) 이 인도에 가서 경경을 받으러 가는 것은 실제 역사적 사건이지만,' 서유기' 의 묘사는 이미 역사의 속박에서 벗어났고, 그 안의 인물과 사건은 역사의 그림자를 완전히 잃었고, 인물의 활동도 일반인이 이해하는 현실 세계에 있지 않았다. 신, 불, 마법, 천지, 텐운운전 안개, 진귀한 부적 이런 소설은 내용이든 형식이든 참신함을 추구하는 독자에게는 유혹과 자극이지만 정사와 야사 관계를 논의하는 데 익숙한 소설 이론가들에게도 도전이자 기회다. 보통 독자들은 자신의 취미로 서유기를 읽을 수 있고, 소설 이론가들은 반드시 대답해야 한다. 서유기는 무엇을 썼을까? 이런 표기법은 대중소설에 무엇을 의미합니까?

명대인들의' 서유기' 가 쓴 것에 대한 이해는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그들이 보기에' 서유기' 는' 우화' 인데, 그 뜻은 심성학에 있다. "서유기" 를 위해 처음 서열을 정한 진은 "서유기 서문" 에서 말했다.

나는 그 의미를 본다, 가까이? 코믹한 영웅을 거절하는 것도 우습다. 옛 서사를 보고 저자의 성이 무엇인지 기억이 나지 않아서 나는 그의 말이 이것과 무관하다고 생각한다. 그의 내러티브 사상: 일, 이순신, 마음의 신; 말, 말 도 마찬가지입니다, 무관심; 여덟 반지, 그래서 여덟 반지, 간 가스 나무 라고 생각; 모래, 모래, 신장 가스 물; Sanzo, 티베트어 소리 티베트어 가스 sanzo, 독선적 인 구오 주님; 마법, 마법, 입, 코, 혀, 몸, 사상이 모두 무섭고 환상의 장벽을 뒤바꾸었다. 그러므로 마귀는 마음과 함께 태어났고, 마음과 함께 찍은 것이다. 그래서 머리는 악마를 잡으러 갔고, 마귀는 가져갔고, 또 이성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애초에 돌아가는 것은 일리가 있지만, 마음에는 형언할 수 없는 것이 있다. 이것은 그것의 생각이다.

첸 (Chen) 은 "서쪽으로의 여행 (West West)" 의 원래 내러티브의 관점만을 인용하지만, 그는 분명히 "서쪽으로의 여행" 에 대한 원래 내러티브의 이해에 동의했다. 즉, 그는 작품의 인물이 상징에 불과하다고 생각하고 작품은 영적 재배에 관한 강의이기 때문에 그의 결론은 다음과 같다. "이 책은 환상이다!" 이렇게' 서유기' 를 이해하는 것은' 서유기' 원서자 진 등 소수의 의견이 아니라 명말' 서유기' 평론계의 보편적인 인식이다. 여성-스' 서유기의 실수' 가 말했다.' 서유기' 를 덮은 작가는 매우 깊은 뜻을 가지고 있어, 매 작마다 의미가 있을 것이다. 즉, 중간 사언은 모두 인생의 신종과 관련이 있으며, 결코 비정상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 이른바' 생활에 가까운 신종' 이란 연설에서 수행의 길에 대한 이해와 일치한다.

진 () 성우사 () 등의' 서유기 ()' 에 대한 해석이 다소 모호하다면,' 서유기 ()' 에 대한 해석이 훨씬 직설적이다. 그는 \ "오잡사 \" 볼륨 15 \ "사무 부문 \" 에서 말했다:

"서유기" 에 나오는 사람의 생일과 그 종횡 변화는 유인원을 심신으로 하고, 돼지를 미친 뜻으로 하여, 처음에 천지를 방종하여 금지할 수 없는 것은 일종의 타이트한 주문으로 귀결되어 마음을 길들이고, 그를 굴복시키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마음의 평화를 추구하고, 파도의 비유를 따르지 않는 것으로 귀결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감사의 관점에서 볼 때,' 서유기' 는' 마음을 가라앉히는 환' 의 우화이다. 소위 "마음의 평화 추구", 즉 "맹자 고자 상" 은 "인, 인심" 이라고 말했다. 의야, 사람도 길에 있어. 보답을 구하지 않고 길을 포기하고 놓아주다니, 정말 안타깝다! 사람들이 닭 개 를 가지고 있다면, 그들은 요청 을 알 수 있습니다; 나는 무엇을 요구해야 할지 모르겠다. 다른 학습 방법이 없으면 안심해 주세요. " 맹자는' 성선' 의 이론가이다. 마음은 자연의 운동이고, 성선은 자연히 마음이 선하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맹자는' 마음이 차마 견딜 수 없다' 는 말을 한다. "참을 수 없는 마음" 이 있어야 "참을 수 없는 정책" (인정) 을 할 수 있고, 천하가 태평할 것이다. 배우는 유일한 방법은 사람의 자유 양심을 찾는 것이다. 맹자의 내성적인 심성 수양 이론은 큰 영향을 미쳤다. 남송시대 육구연으로 발전한' 마음즉리' 는 명중엽이 왕양명의' 심학' 으로 더욱 보완되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심리학' 의 핵심은' 양심' 과' 안심' 이다. 왕양명은 \ "왕춘보 \" 에서 \ "이치가 있고, 이치가 있고, 근거가 있고, 성본선이 있다. 그 뜻과 다른 이름이 있기 때문에 모두 내 마음이다. 마음 밖에는 물건이 없고, 마음 밖에는 물건이 없고, 마음 밖에는 무리하고, 마음 밖에는 선함이 없다. " "열전" 에서 그는 또 "천도는 인심에 있고, 만고에 영원하며, 시종일관 없다" 고 말했다. 천도는 양심이지만 양심의 문제일 뿐이다. 클릭합니다 "여러분, 제 목적을 알아야 합니다. 나는 지금 한 마음이 하나의 원인이라고 말하는데, 단지 내가 세상에 주의를 분산시켜 두 가지 원인으로 나뉘었기 때문에 많은 병이 있다. 그래서 나는 마음이 하나의 원인이라고 말한다. 심성이 하나라는 것을 알기 위해서는 내면에서 노력해야지 인의의 이익을 차지하지 않는 것이 왕도의 진리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왕양명심리학은 명대 중후기의 주요 사회사조이기 때문에' 서유기' 를' 마음의 평화를 구하는 비유', 즉' 마음에서 하는 일' 으로 해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설에 따르면 그는' 서유기' 답문에서 맹자의 말을 인용하여' 배우고 우측시' 를 인용하며 자신의 창작의 취지를 이야기하며, 또한 그가 생각하는' 서유기' 가' 마음의 평화' 라는 작품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구심환' 의 은유에서' 서유기' 를 이해하는 것은 작품의 사상적 연원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작품이 탄생할 때의 시대적 사회사조를 반영한다.

서유기' 를' 마음의 평화를 구하는 은유' 로 이해하고,' 마음이 통한다' 는 말로 손오공과 저팔계의 이미지를 설명하는데, 주로 유가의 입장에서' 서유기' 를 이해하는 것이다. 그러나 서유기는 결국 종교 제재와 관련되어 있는데, 그의 작품은 복잡한 귀신의 세계를 묘사한다. 불교와 도교도 심성에 대한 연구를 똑같이 중시한다. 그리고 송나라 이후 삼교 사상이 서로 융합되어 명나라에 이르면 선을 긋기가 어렵다. 왕양명 심리학은 일찍이' 선' 으로 조롱을 받았다. 따라서' 서유기' 는' 심성학' 이나' 인생 신종' 의 이치를 배제할 수 없다. 명인은' 서유기' 에 대해 비판했고, 많은 사람들이 확실히 그 작품의 종교적 함의를 드러내는 데 주의를 기울였다. 진' 서유기 서문' 이 인용한 작품의 원서사에는 이런 경향이 있었는데, 나중에 일부 논자들은 이 점을 더 직접적으로 토론했다. 리 지 (Li zhi) 의 "서쪽으로의 여행" 은 "그게 무슨 뜻이야? 클릭합니다 동양에는 부처가 없고, 서양에는 부처가 있다. 왜 서양에는 독특한 불경이 있을까요? 동방, 생방도, 마음은 각종 환명을 낳는다. 서쪽, 땅, 마음은 악마를 파괴한다. 그리고 부처님, 부처님, 귀. 원옥령이 서유기의 비문에 말했다. "마법은 그가 아니다, 즉 나도. 나는 부처가 되었고, 모든 부처는 악마였다. 마법은 부처와 함께 있고, 미약하며, 찰나가 섬세하고, 갑자기 크게 좌절하고, 마음은 놀라지 않는다. 서유기가 이렇게 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나는 삼교가 이미 한 권의 책에 수록되어 독자를 책으로 삼아 변화에서 인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왜 불가능합니까?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그러나 너는 반드시 물어봐야 한다. "현기는 옥실에 있고, 선의 탐구는 용장에 있다. 처음부터 네 마음속에 셈이 있는 거 아니야? " 삼교 일체의 관점에서' 서유기' 의 양심 우화를 이해하는 것을 강조하며, 작품이 생겨났을 때의 사상적 특징과 작품 주제의 문화적 내포에 부합하며 실사구시를 해야 한다. 오종현의' 소창 자율잡저',' 서유기 정성서',' 수호전 러브레터' 등에 대해서는 시찰 후 알게 됐다. 비록 그가' 서유기' 의 종교적 내포를 강조했다고 판단할 수는 없지만,' 질서' 이론은 유석도의 관점에서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명인의' 서유기' 내용에 대한 이해와 작가의 창작 의도는 청인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청인이' 서유기' 강선,' 서유기' 설교,' 서유기' 연기 이경, 그 핵심은 모두 심성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유동이' 서유기 진해서' 에서 말했듯이,' 동루의 책' 은 수리의 성격을 뜻한다. 편지의 책도 심심연성의 작품이다. 주희의 책은 마음과 보는 성의 목적을 안다. 여기서' 동로서' 는 유가를 가리키고,' 란관서' 는 도가를 가리키며,' 주희서' 는 불교를 가리킨다. 유, 도, 부처는 모두 심성의 학문을 가지고 있고,' 서유기' 에도 확실히' 양심의 학습',' 양심연성의 힘',' 명심견성의 목적' 이 있기 때문에 의견이 다를 수밖에 없다. 작가는' 서유기' 와 송명리학의 관계,' 서유기' 와 불교의 관계에 대한 논술을 통해' 서유기' 가 풍부한 사상문화의 내포를 가지고 있음을 설명하려 했다. 요즘 학자들은 명나라 사람들이' 서유기' 에 대한 인식을 이해하는 것을 하찮게 여기고, 그들이 모두 진부한 사람들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사실 명대' 서유기' 에 대한 이해는' 서유기' 의 창작 취지를 이해하는 데 가장 도움이 된다. 왜냐하면 그들은 작가와 동시대인이고, 비슷한 문화지식 구조, 같은 사회정치적 배경, 같은 심미 심리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교류와 이해에 장애가 없기 때문이다. 요즘 독서인은 일반적으로 명나라의 불도 수양이 없고, 심지어 그들과 같은 유교 수양도 없다. 그래서 작가와 완전히 소통하기가 어렵고, 사실 서유기를 제대로 이해하기도 어렵다.

물론 자신이 서유기를 읽을 수 없다고 생각하면서 함부로 자신을 얕보지 마라. 사실 우리가 완전히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서유기의 창작 의도이다. 그러나, "예술 작품의 의미는 그 창작 의도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다양한 가치를 구현하는 시스템으로서 예술 작품은 자신만의 독특한 생명을 가지고 있다. 예술 작품의 모든 의미는 그 저자와 그의 동시대의 관점으로만 정의될 수 없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그것은 누적 과정의 결과, 즉 무수한 독자들이 이 작품에 대해 비판한 결과이다. "여러 시대의 작품에 대한 비판은 그들의 새로운 인식과 이론으로 작품의 가치를 풍부하게 한다. 오늘' 서유기' 에 대한 우리의 비판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작품에 새로운 의미를 더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서유기' 에 대한 이해의 가치를 부인할 수 없다. 그들의 이해는' 서유기' 의미 형성의 중요한 부분일 뿐만 아니라 작가의 창작 의도에 가장 가깝고, 작품이 탄생할 때의 사회, 문화 심리, 문학적 심미적 재미를 가장 잘 반영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둘째, "문은 거짓이 아니라 허위가 매우 허무하다."

서유기' 의 탄생과 유행은 명대 소설과 통속 소설의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만년 동안 나무던이 회자한' 서구 삼보환관연의', 우상투의' 북방 진무전 현신의 기원전',' 화광천왕전',' 던지머의' 서현철나무',' 사진인의' 대추의 만트라',' 루시안 비검' 이 있다

서유기' 의 유행과 대량의 신마 소설의 출현은 명대 소설 이론가들의 대중소설 예술적 특징에 대한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명대' 서유기' 에 대한 인식은 당연히' 서유기' 의 예술적 특색과 대중소설의 의미에 대한 인식을 포함한다.

첸은' 서유기 서문' 에서' 이 책은 터무니없는 것' 에 대해 이야기한 뒤 말했다.

그는 대단단의 수량도 괜찮다고 생각했고, 동양은 서양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서방은 규율로 여겨졌다. 그는 혼탁한 세상이 장우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하여 뱀에게 세계를 떠다니라고 의뢰했다. 가르치는 것을 위해 뱀을 때려서는 안 되고, 할 말이 있으면 잘 말해라. 도자기의 글자는 속해서는 안 되므로 파도가 웃기고, 파도가 웃고, 파도가 학대한다. 장난으로 세상을 볼 수 없어서 수업보다 시끌벅적하다. 그래서 그의 연설의 시작은 들쭉날쭉했다. 그의 삼촌은 교활하고 우습고 우습다. 오만할 이유가 없었다. 담염은 작가의 마음을 가지고 세상을 자랑했다. 남편은 없어서는 안 된다.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서유기의' 황당무계하고 이유 없이 절벽에 떨어지는 것' 을 일종의 작문 기교나 예술 수법, 혹은 가장 많은 언어 풍격으로 이해하는 것이다. 진의 관점에서 볼 때,' 서유기' 의 저자는 마음을 고양하는 방법을 설명해야 하는데,' 난세는 말할 수 없다' 는 이유로 우화, 상징수법, 황당일, 터무니없는 소란,' 웃음파',' 얽히고설키는 것' 등의 형식을 채택하여 형성되었다

진 () 이' 서유기 ()' 의 예술적 특색에 대한 분석은 분명히 그 작품의 진정한 예술적 가치를 밝힐 수 없다. 첸이 말한 것은 단지' 서유기' 가 장자의' 황당무계한 말, 황당무계한 말, 터무니없는 낭떠러지, 오만할 때 마음에 들지 않고,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는 말뿐이다. " 천하를 중탁으로 하여, 장과 이야기하지 않는다. 장자천하' 의 표기법은 속담을 기초로 한 것으로, 말을 진리로 강조하고, 우화를 광범으로 하여 천지의 영과만 상호 작용한다. 그러나' 장자' 는 이론 저작이고,' 서유기' 는 대중소설이다. 글쓰기 기교와 언어 스타일의 유사성에만 집중하면 두 가지 다른 스타일의 본질적 차이를 혼동하기 쉽다. 사실' 서유기' 가 유행하기 전에 사람들이 보는 장편 통속소설은 주로 역사연애소설이며 현실주의가 특징이다. 서유기' 의 출현은 대중소설 현실주의 이론에 대한 도전이다. 이 도전에 대답해야만' 서유기' 의 주요 예술적 특징을 진정으로 파악할 수 있다.

사실' 서유기' 유행 기간 동안 많은 이론가들은' 서유기' 가 새로운 특징을 지닌 대중소설의 예술적 가치라는 것을 알아차렸다. 예를 들어, 시에 \ "다섯 가지 잡사 세 \" 구름:

소설과 속서는 관측이 억제하지 않지만, 극도로 허황된 것은 이치에 맞지 않지만 도리에 맞다. 예를 들어, "습지의 무법자". 서유기' 의 인공탄생과 그 종횡 변화 ... 뚜껑도 안심할 수 있는 비유를 구하고, 바람과 파도를 일으키지 않는다. 화광의 소설은 모두 5 행위의 원리로, 뜨거운 불도 상하고, 꺼지지 말고, 진정한 무공은 물로 만들어진다. 그래야만 바른 길로 돌아갈 수 있다. 다른 전기의 우화도 채택할 수 있다. 그러나' 삼국연의',' 돈',' 선화유사',' 양육랑' 등의 책은 모두 저속하고 무미건조하다. 누구야? 일이 너무 부패에 가까워서 골목의 자제를 기쁘게 할 수는 있지만 군자에게는 부족하다.

모든 소설과 연극은 반드시 반진반거짓이어야 한다. 이것은 게임의 삼미필이다. 장면이 있는지 없는지 묻지 않고 장면을 극치로 만들어야 한다. 서유기' 와 오제의 전설 내용에 대한 이해가 정확한지, 그리고' 삼국연의' 등 역사 소설과의 비교를 불문하고 특별한 관심을 받을 만하다. 삼국연의' 는 중국 문학사 제 1 부 통속소설로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다. 삼국연의' 가 쓴 역사연의 소설을 모방하여 각 조대와 각 세대를 포함한다. "서유기" 에서 발표했을 때, "그 광대함은 정사에 있다." 예전에는 대중소설이' 역사에 충실하지만 역사에 어긋나지 않는다' 거나' 야사는 정사를 위한 것이 아니다' 라고 생각했었다. 현실주의는 소설의 최우선 과제로 여겨졌다. "서유기" 의 성공에 영감을 받아 대중소설이 현실주의를 지나치게 강조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는데, "사실과실, 부패에 가깝다" 며, 소설과 희곡은 같은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반허반실해야 게임의 삼미필이 될 수 있다. 장면이 있는지 묻지 않고 장면을 극치로 해야 한다. " 이런 인식은 소설 문체의 예술적 특징을 정확하게 밝혀 중국 소설 사상의 거대한 발전을 보여 주며, 의심할 여지 없이 첸의 인식보다 훨씬 낫다.

명인은' 서유기' 에서 소설의 문체 특징에 대한 인식도 소설의 심미심리에 대한 관조에서도 나타난다. 이름 \ "새로운 연속 삼국 \" 구름:

남편의 소설가는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말이다. 그는 국가 역사의 공식 절차가 아니다. 그는 긴 밤 동안 여유가 없거나 연극에 대한 지겨움과 고민으로 잠시 자신의 감정에서 벗어났다. 이 세상에서 유행하는' 서유기',' 수호전' 과 같은 책은 눈과 귀에 불과하다. ...... 레전드 드라마! 이 세상은 매일 공연하고, 즐거우며, 진실된 것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누가 즐겁고 다채로운가? 그러나 만약 당신이 한동안 비위를 맞추면, 당신은 해피엔딩이 될 것이고, 당신은 결국 수확이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소위 무가치한 것처럼 선생은 쓸모가 없다. 전반적으로 개념은 한 권의 책 (새로 새겨진' 삼국지' 에 따르면) 이므로 소설로 읽는 것이 적당하고 정사로 읽지 않는 것이 좋다. 판타지 책만큼 좋지는 않지만, 마치 전전을 거슬러 올라가 세상의 일시적인 원활함을 해결하고, 세상의 군자의 감정을 맑게 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가는 새로 새겨진' 삼국지' 가 대중소설이지 정사도 아니고 정사의 통속화도 아니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진실과 실용주의는 소설의 기본 특징이 아니지만,' 오 선생의 무사' 가 소설의 기본 특징이다. 소설의 사회적 기능은 더 이상 장' 삼국연의 통속인용론' 에서 말하는' 익풍교화' 가 아니라' 긴 밤을 즐기거나 연극에서 답답함을 풀어 일시적인 정을 벗게 한다' 는 것이다. "사람은 눈과 오색찬란하다" 는 작품은 "잠시 동안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해피엔딩과 해피엔딩이 있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소설 문체 특징과 예술 심미심리의 관점에서' 서유기' 등 통속소설이 왜 독자들에게 환영을 받는지 설명한다. 이러한 인식은 이전의' 익신이 역사에 어긋나지 않는다' 는 소설 관념을 해소하고, 소설 문체 예술적 특징에 대한 탐구도 촉진시켰다.

서유기' 의 기본 예술적 특징은' 진실' 이 아니라' 환상' 이다. 이것은 명인의 일치된 인식이다. 그러나' 서유기' 의 허황된 성격을 어떻게 평가하느냐는 의견이 완전히 같지는 않다. Yuan Yuling 의 "서쪽으로의 여행" 비문은 말했다:

문장은 거짓이 아니고, 허황된 것은 매우 허무하다. 세상을 아는 것은 신기한 일이고, 매우 진실한 일이다. 극도로 허황된 원리는 매우 진실한 원리이다. 멋진 문장 에 관해서는,' 서유기',' 수호전' 과 중원 일맥을 잇는다. 오늘날, 그 공영상을 조각한 후, 지방을 그려 얼음을 새기고, 노고를 마다하지만, 수염 몇 줄기를 부러뜨렸지만 놀라운 말을 할 수 없는 사람들은 왜 이렇게 허황되고 장려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 단어 만 언어, 하지만 더 이상 하나, 가족을 떠나지 않았다; 매일 들을 수 없다. 매일 한 번 읽으면 너 자신도 느낄 수 있다. 원은 "글은 허망하지 않고, 악마는 허망하지 않다" 고 생각하는데, 당연히 예술의 관점에서 볼 수 있다. 이른바' 불가사의한 일' 이란 것은 매우 진실한 일이다. 극단적인 환각론은 극단적인 진실이론이자 예술의 환각, 예술의 진리, 예술의 물질, 예술에 관한 이론이며, 자신의 논리로 볼 때 그의 논점은 분명히 타당하다. 서유기의' 허날' 이 달성한 예술적 효과에 대한 그의 긍정적인 평가는 기본적으로 그 작품의 실제에 부합한다.

마찬가지로, 예술 심미의 관점에서' 서유기' 의 예술적 성취에 대해 유보적인 태도를 취하고' 수호전' 에 대해 높은 평가를 하는 사람들도 있다. 장유' 평요전서' 는 "소설가는 진짜를 정진으로 하고, 환각을 신기하게 한다" 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소설가, 소설가, 소설가, 소설가) 하지만' 귀신을 그리는 것은 쉽고, 사람을 그리는 것은 어렵다' 는 말이 있다. ♫ 서유기' 는 대단하다. 따라서 수호에 실패한 사람을 잡는 것은 귀신과 사람으로 나눌 수 있다. 귀신, 사람이 아니라, 제일 먼저 이가 있고, 간을 움직이는 폐가 아니다. "삼국지" 는 모두 사람이고, 묘사도 작품이다. 부족한 것은 허황된 것이다. 그러나 허황된 것도 아니고 허황된 것도 아니다. 어떤 계절 (멩)? "참" 과 "환상" 에 대한 변증 법적 이해가 있다. 이른바' 참' 이란 역사적 사실이 아니라 생활에 가까운 것, 즉' 화인' 이 아니라' 화귀' 를 가리킨다. 화귀신은 쉽고, 화인은 어렵다' 와' 서유기' 는' 수호전' 에 대한 평가를 하지 않고, 장이 현실을 묘사하고 생활에 가까운 작품을 더욱 중시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제재의 선택이 장우가 말한 것처럼 작품의 질을 실제로 결정할 수 있을지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문제이며, 우리는 오늘도 여전히 토론할 수 있다. 그러나 명인은 작품 인물 형성의 관점에서' 서유기' 와' 수호전' 을 비교한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들의 예리한 문학적 안목과 깊은 예술적 수양을 보여 주며 중국 소설 사상의 성숙도 반영한 것이다. 만명 김성탄평' 수호전' 은 제 5 재자의 서예를 읽을 때 분명히 지적했다.

책 한 권을 한 번 읽고 멈추지 마라. 유일무이한' 수호전', 나는 읽기에 싫증이 나지 않고 180 개 인격을 모두 그에게 썼다.

삼국의 인물과 사건이 너무 많아서 끌 수 없고, 모퉁이를 돌 수 없다. 정부가 보낸 하인처럼 분명하다. 작은 인물만이 이 말을 위해 목소리를 냈다. 사실, 나는 감히 한 글자를 더하거나 빼지 않았다. 서유기' 는 너무 발이 없다. 섣달 그믐날 밤에 불꽃놀이를 하는 것과 같은 한 줌의 한 줌일 뿐, 중간을 관통하지 않아 사람들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것을 볼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김은' 서유기' 의 가치를 부인하지는 않지만' 서유기' 가' 수호전' 보다 못하다고 생각한다. 그가 채택한 평가 기준은 작품 속 인물 묘사의 성공 여부다. 이 기준은 진정한 소설 문체예술 표준으로, 이 시기의 소설 이론가가 이미 새로운 이론적 높이에 서 있음을 보여준다.

소설 속의 인격 이론은 만명 문단의 개성 해방사조의 반영이다. 제목 제한으로 여기서 말하지 않겠습니다. 소설 자체로는 인격 이론이' 서유기' 에서 완전히 요약된 것은 아니다. 그러나' 서유기' 가 제공하는 예술적 경험도 소설 속 인격 이론을 성숙으로 이끄는 중요한 원천이다. 잠든 주부' 서문' 두 놀라운 순간' 이라는 말이 대표적이다. 그는 말했다:

로맨틱한 일족에게는 쉽고, 확실히 어렵지만, 병행할 수는 없다. 즉,' 서유기' 에 기재된 바와 같이, 모든 독자들은 그것의 터무니없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그 기록에 따르면, 네 동생은 각자 자신의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일거수일투족으로 멈추고, 한 글자를 추출하려고 시도한 다음, 몰래 더듬어 누구의 손에서 나왔는지, 환상 속에서 진짜인지 알고 있지만,' 수호전' 만큼 좋지 않다. 만약 사실이 아니라면, 정말 기이한 것만 못하다!

잠든 주부' 제 2 판' 놀라움' 은 명나라 숭정 5 년 (1632) 겨울, 김성탄 24 세, 그가 평가한 물보라는 숭정 14 년 (184/KLL) 이다 이는 소설 인물의 개인화를 중시하는 것은 김성탄의 특허가 아니라 만명소설 사상가들의 공통된 인식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는' 수호전' 뿐만 아니라' 서유기' 와도 관련이 있다. 소설의 인물 형성 방면에서 명대인들은' 서유기' 가' 수호전' 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여 잠든 속인이' 참' 과' 기치' 의 문제를 제기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이론적 과제를 남겼다. 명만력 이후 신마소설은 점차 쇠락했고, 수호전 이후' 금병매' 뿐만 아니라 청대 이후에도' 유림외사',' 홍루몽' 등 우수한 장편 통속소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것은 명나라의'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 등 대중소설에 대한 이해와 만명소설 사상가의 소설 이론과 관련이 있습니까? 말하자면 길다. 우리 여기서 끝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