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월 시경의 번역과 감사.

7 월의 시경 번역

7 월의 불은 서천에 떨어지고, 9 월에는 여자가 한복을 꿰매었다. 1 1 월 북풍이 세차게 불고 12 월 찬바람이 세차게 불고 있다. 좋은 옷과 자루천 옷이 없으면 어떻게 한 해 연말을 보낼 수 있습니까? 첫 달에 우리는 밭을 갈고 쟁기질하기 시작했고, 두 번째 달에는 밭을 심으러 갔다. 천관은 기뻐서 처자를 데리고 가서 벼를 양지 땅으로 보냈다.

7 월의 불은 서천에 떨어지고, 9 월에는 여자가 한복을 꿰매었다. 봄에는 햇빛이 따뜻하고 황달이 완곡하게 노래한다. 그 소녀는 깊은 대나무 바구니를 들고 오솔길을 따라 걷고 있다. 손을 뻗어 연한 뽕잎을 따니 봄날이 갈수록 길어진다. 사람들이 오가며 쑥을 채집하는데, 처녀는 슬퍼서 귀족과 시집갈 엄두가 나지 않는다.

7 월의 불은 서쪽으로 지고, 8 월에는 갈대를 베었다. 3 월에 뽕나무 가지를 다듬고, 도끼를 채취하다. 높고 긴 나뭇가지를 자르고 가는 나뭇가지를 기어올라 부드러운 뽕을 따다. 벨로새는 7 월에 비명을 지르기 시작했고, 8 월에는 대마를 짜기 시작했다. 염색한 실크는 검은색과 노란색이 섞여 있고, 나의 붉은색은 더욱 밝아서 귀족을 위해 옷을 만드는 것이다.

4 월, 원지에 꽃이 피고, 5 월에 매미가 울린다. 8 월의 들판의 수확이 바빠서 10 월 나무의 잎이 떨어졌다. 11 월에 나는 산에 사냥을 갔다. 나는 여우가죽을 사냥하여 귀족에게 가죽옷을 만들어 주었다. 사냥꾼들은 12 월 모임에서 사냥 기술을 계속 연습한다. 돼지를 자신에게 때리고, 큰 돼지를 왕공에게 사냥하다.

5 월에는 메뚜기가 다리를 튕기고 비명을 질렀고, 6 월에는 직공이 날개를 치고 있었다. 귀뚜라미는 7 월에 밭에 있고, 8 월에는 처마 밑에 온다. 귀뚜라미는 9 월에 문에 들어와 10 월에 내 침대 밑으로 파고들었다. 쥐구멍을 막고 쥐를 훈제하여 북창문을 봉하다. 아이고, 아내와 아이가 불쌍해. 연말이 되니 새해가 다가오니, 나는 이 집으로 이사해서 정착할 것이다.

6 월에는 자두 포도를 먹고 7 월에는 해바라기 콩을 삶는다. 8 월에 우리는 대추를 치기 시작했고, 10 월에 우리는 밭에 가서 벼를 수확하기 시작했다. 춘주가 향기로워서 주인을 위해 장수한다. 7 월에는 오이를 먹을 수 있고, 8 월에는 조롱박을 따낼 수 있다. 9 월에 우리는 마자추자를 줍고, 쓴 채소를 따고, 나무를 베어 농민에게 먹였다.

9 월 타장 10 월 농작물 입고되었습니다. 좁쌀, 좁쌀, 올벼, 좁쌀, 콩류, 밀이 모두 입고되었다. 농부가 정말 고생했다고 한탄하고, 농작물을 막 치우고, 궁전도 공식적으로 지었다. 낮에는 초가지붕을 자르고 밤에는 끈을 비벼야 한다. 빨리 집에 가서 집을 고쳐라. 우리는 봄에 수백 종의 곡물을 재배해야 한다.

12 월, 나는 얼음을 자르고 첫 달에 얼음실로 이사했다. 2 월 초에는 조상에게 제사하기 전에 부추와 어린 양을 모셨다. 9 월 한파가 왔을 때 서리가 내리기 시작했고, 10 월 타곡장을 깨끗이 청소했다. 술 두 구유는 손님에게 주는 것이고, 어린 양은 도살하여 모두에게 맛볼 수 있다. 대사의 절에 올라 잔을 들어 * * * 대사님을 공경하며 일제히 생명을 외치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섬서성 순읍과 빈현에서 공류시대의 주조 조상은 여전히 농업 부족이다. 7 월은 이 부족의 일 년 사계절의 노동생활을 반영하며, 의식주 생활의 모든 측면을 포함한다. 그 작가는 부족의 일원이기 때문에 그의 필조는 쿨하고 각도도 매우 정확하며 봄갈이, 추수, 겨울 저장, 채상, 염색, 바느질옷, 사냥, 집 건설, 술, 노동 등 각 측면에서 당시 사회의 풍속화를 보여준다.

시는 7 월에 쓰였으며, 각 그림은 농경 활동의 순서로 매달 전개되었다. 시에 주력을 사용하였다. 주력의 첫 달은 하력 (현재 음력이라고 함) 의 11 월, 7 월, 8 월, 9 월, 10 월, 4 월, 5 월, 6 월, 하력과 같다. 초 1, 초 2, 초 3, 초 4 는 하력 중의 11 월, 12 월, 1 월, 2 월이다. 누에월' 은 하력의 3 월이다. 다이진의 모정시에 대한 고증은 주가 주정 (음력 11 월을 정월 초일로 함) 으로 바뀌었지만 민간 농경은 여전히 여름력을 사용한다고 지적했다.

제 1 장은 노동자들의 일 년 사계절 생활을 조감도로 요약해 독자들에게 그 비참하고 힘든 시간을 보여 주었다. 또한 다음 장을 위한 기초를 마련하여 대략적인 윤곽을 제시했다. 주 \ "시전 \" 은 "이 장의 상반부는 말로 시작하고 하반부는 말로 시작한다. 제 2 장에서 제 5 장, 이전 단락의 의미. 6 장에서 8 장, 마지막 단락의 의미. 클릭합니다 이런 구조상의 안배는 확실히 상당히 엄격하다. 이른바' 옷의 시작' 과' 음식의 시작' 은 사실상 농업 사회의 경작과 직조의 두 가지 주요 문제를 가리킨다. 이 두 가지는 문장 전체를 관통하는 주선이다. 제 1 장은 9 월에 여자가 "삼마가 채 끝나지 않아서 옷을 입을 수 없다" 고 말했다. 1 1 이후 한겨울에 들어서자 농민들은 자루천 옷 한 벌도 없었다. 그들은 어떻게 섣달 그믐 날을 보냈습니까? 그래서 그들은 "왜 죽을까" 라고 한탄했다. 그러나 봄이 되면 그들은 농기구를 정리하고 밭에 나가 농사를 짓는다. 그의 아내와 아이는 밭머리에 밥을 배달하러 갔다. 이날 관원들이 그들이 매우 열심히 일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의 얼굴은 밝아졌다. 민간 시인은 당시 사회생활의 전반적인 모습을 독자 앞에 드러낸 굵은 선으로 틀을 그려냈다. 다음 섹션에서는 각 측면, 각 부분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의 2, 3 장은 감정이 점점 높아지고 말투가 점점 분명해진다. 화창한 봄빛이 들판에 쏟아지자 꾀꼬리가 짹짹 소리를 냈다. 바구니를 든 여자가 함께 밭길을 따라 뽕을 따러 갔다. 그들의 노동은 즐거워 보이지만, 마음속으로는' 여자의 마음은 아들과 비슷하다' 는 근심이 있다. 제 1 장' 천소 극락' 은 당시 사회의 계급관계를 담담한 획으로 천천히 전개할 뿐이다. "아들", 대부분의 평론가들은 그것을 태자의 아들이라고 부른다. 양공은 대량의 토지와 농노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의 아들들도 장원의 미녀들과 함께 고향으로 돌아가는 특권을 누리고 있다. 한악부의' 추후성',' 상머산' 등 시에도 이런 그림자가 있는 것 같다. 천 년 후의 일이지만, 생활법칙은 왕왕 비슷한 점이 있다. 아가씨들의 미모는 그녀로 하여금 개인의 자유를 걱정하게 한다. 아가씨들의 총명함과 지혜는 또한 자신의 노동 성과가 다른 사람에게 점령될까 봐 걱정하게 했다. "8 월에 성취를 싣고, 나는 주공양이고, 나는 아들이다." 그들은 가지각색의 실크를 짜서 모두 아들의 옷이 되었다. 송대 장유의 시' 잠녀' 에서 말한 바와 같이,' 피로기자, 비잠농도'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4, 5 장은' 옷의 시작' 이라는 선에서 발전했지만 발전 변화도 있다. 수남' 과' 명미' 는 재미있는 의미가 있다. 사냥에 중점을 둔다. 그들이 죽인 여우는 "아들을 위한 것" 이어야 한다. 그들이 내린 큰 돼지는 공가에 기부해야 하고, 작은 돼지를 키워서 스스로 먹을 수밖에 없다. 여기에 다시 한 번 당시의 계급 관계를 묘사하였다. 5 장은 곤충을 위주로 사계절의 변화를 반영하는데, 귀뚜라미에서 사람, 다시 감기 쓰기까지, 획이 섬세하고 목소리의 시적이다. "시전" 구름: "오징어, 꿩, 귀뚜라미, 한 가지는 수시로 바뀌고 이름은 다르다. 주식을 옮기고, 점프를 시작하고, 주식과 함께 노래하다. 진동 깃털, 날개로 날고 노래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사물을 읊는 일은 이렇게 섬세하고 신기하다. 다음 네 문장은 농민들이 방을 청소하고 겨울을 보낼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것이다. 구조적으로도 제 1 장은 추위를 막는다는 뜻이다.

6 장, 7 장, 8 장,' 음식의 시작' 을 주선으로 하는 일련의 연속적인 초점면처럼 농민들의 소박하고 평화로운 삶을 보여준다. 6, 7 월 사이에' 침울한 매실과 가시를 먹어라',' 해바라기',' 찹쌀' (콩류 7 월과 8 월에 그들은 대추를 치고 조롱박을 썰었다. 10 월에 벼를 거두고 춘주를 빚어 노인에게 생일을 축하하다. 그러나 식량이 입고되자마자 선생들에게 공채를 지어야 하는데, 위에 쓴 초라한 거실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묘포를 짓다' 와' 농작물을 수확하다' 는 글은 1 년 경작의 최종 완성이다. "시전" 에서 말했듯이, "이 장 (제 7 장) 은 농업에서 시작되는데, 이를 극우고라고 한다."

마지막 장, 즉 8 장에서 시인은 이 마을의 연회의 성황을 더욱 즐거운 필조로 묘사했다. 일반적으로 농민들이 그렇게 고생하고, 전관의 감독을 받고, 아들에 의해 착취당하고, 연말이 되면' 대부 법정' 을 받을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 사실 사회는 복잡하다. 봉건 사회 중기에도 농민들은 연말에 서로 술을 초대했다. 송대 진관' 논주 4 곡' 은 "논가의 중농간, 옹의가 서로 초청한다" 고 썼다. 반은 술을 마시고 서너 번 고마워한다. " 육유' 산시촌 유람' 시에서도 "논가주를 웃지 말고 좋은 해에 닭돌고래를 남겨라" 고 말했다. 7 월에 쓴 고대 사회 서주의 마을 생활은 술을 들고 축하하는 것도 합리적이다.

고대 중국시는 줄곧 서정시를 위주로 하여 서사시가 매우 적다. 이 시는 서사를 위주로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시적이 풍부하다. 시 속 인물에 대한 아름다운 서술을 통해 당시의 노동 장면, 생활 그림, 각종 인물의 면모, 농민과 민중의 관계를 실감나게 보여 서주 초년 남녀가 얽힌 풍속화를 구성하였다. 《시경》에는 세 가지 표현 방식이 있다: 푸, 비, 흥. 이 시는 부한 풍격을 채택하여 생활의 현실을 반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