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힘

시의 힘?

저자:? 송양표

약 16 ~ 7 년 전, 어느 추석날 밤, 달이 휘영청 밝았다. 나는 당시 남경장강대교 남교에서 시외버스 한 대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것은 황혼 무렵 남경시의 어귀는 이미 초췌해졌다. 한 동창이 와서 나를 배웅해 주었다. 언제 버스를 기다릴 수 있을지 몰랐고, 당시에도 휴대전화 인터넷도 없이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우리 둘은 시를 외워라. 추석 때 우리는 달을 주제로 한 사람당 달이 있는 시를 외워 누가 많이 외웠는지 보았다. 마지막으로, 나는 행운의 말을 얻었다.

달이 경성 상공에 걸려 있지 않고, 만수채가 두드리고 있고, 어떤 것은 차수마론, 등불, 와인, 녹색이지만, 시가의 경지에 잠겨 있다. 주위는 카메라에 의해 압축되는 초점과 같다. 초점이 선명해야만 더 이상 자신의 감정을 방해하지 않고, 완전히 시로 돌아갈 수 있다. 머리 속의 달과 하늘의 달은 시 때문에 하나가 된다.

가을 그림자가 금파를 돌리고, 거울이 다시 갈아진다. 시가 시간을 풍성하게 하고 마음을 갈다.

지금 생각해 보면, 당시 젊고 경망스러워서 책 몇 권을 보면 감히 이렇게 할 수 있었다. 이제 나는 늙었다. 가장 많다. 나는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신다. 나는 영원히 녹색 봄에 집에 갈 수 없다. 나는 여태까지 다른 사람과 함께 시를 읽고 시를 외우는 것을 감히 하지 못했다.

요 며칠 CCTV 에서 방영된 중국 시사대회 한 세트가 국민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나도 여러 날을 미행했다. 갑자기 여러 해 전의 이 장면이 생각나서 약간 황홀하다.

선진시를 읽고, 조상의 순수함을 느끼고, 한악부를 읽고, 민풍의 낡은 풍속을 느끼고, 당시를 읽고, 대국의 기상을 느끼고, 송사를 읽고, 생활의 정취를 느끼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시편마다 깊은 시대적 낙인이 찍혀 우리 민족의 끝없는 혈통을 기록하고 있다. 이런 다이아 같은 맥락은 천 년 동안 이어져 있고, 별빛이 빛나고, 중화민족의 역사를 환히 비추며, 우리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우리나라와 민족의 명맥을 이어가며 우리 민족을 눈에 띄게 하는 것은 우리의 광활한 영토와 만리를 가로지르는 만리장성이 아니라 갑골문 시대로부터 물려받은 문화이다. 이런 한자를 전달체로 하는 문화는 탄생한 날부터 일맥상통하다. 이런 맥락에서 가장 본질적인 것은 시이다.

시는 가장 세련된 문학 형식이자 가장 감동적인 문학 형식이다.

해가 뜨면 하고, 해가 지면 쉬다. 딜리는 나에게 아무것도 아니다. 열 다섯 글자는 우리 조상의 생활을 생생하게 묘사하여, 오늘 사람들이 보고 나서 그들의 조상의 모습을 볼 수 있게 하였다.

깨진 대나무, 속주, 비토, 고기. 이것은 여덟 글자로 단번에 선수들이 사냥하는 시끌벅적한 장면을 볼 수 있다. 현대인의 복잡하고 장황한 묘사에 비해 고대인들은 전혀 난독장애가 없는 문자로 사냥 장면을 가장 세밀하게 묘사했다.

이런 시각적 충격으로 가득 찬 문학 묘사는 문학이 아직 진정으로 형성되지 않았을 때 생겨난 것이다. 문장 자연, 이것은 아마도 우리 조상 문학 작품에 대한 가장 진실한 묘사일 것이다.

시대마다 시가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진나라 시대는 유치하다. 초사 시대에 이르러, 문장 () 는 다채롭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자유로이 피어나기 시작했는데, 이는 초사 () 가 문학에 가장 큰 공헌이다. 초사의 낭만주의 스타일은 후대의 문학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육체는 죽고, 정신은 영이며, 영혼은 영웅이다." 이런 문학상 영웅에 대한 노래는' 시경' 을 계승하고, 하계한악부 () 를 계승하며, 당시송사 () 를 상달한다.

당시와 송사를 나는 모두 좋아해서 매우 좋아한다. 나 자신도 젊었을 때 율율시를 많이 썼지만, 상대적으로 당시, 당시 중의 호방함과 호방함이 더 좋아 중국 남자들이 꿈꾸는 생활상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너는 붉은 깃발을 부대에서 뒤집어서 보국할 수는 없지만, 너도 폭음하는 협객이 되어야 한다.

북풍이 대지를 휩쓸어 늑대풀을 어지럽히고, 8 월의 날씨는 폭설로 덮일 것이다. 모래, 사막, 노랑에서 천국으로 날아간다. 이 9 월의 밤은 바퀴탑과 계곡에서 추위를 불고, 부서진 돌맹이가 쪼아 먹는 조치, 아래로, 거꾸로, 바람을 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개척토 개척의 야망, 이런 성당 분위기는 한실이 강성한 시대에도 비교할 수 없다. 당시는 선조들의 국가에 대한 충성과 숭고한 포부를 충실히 기록했다. 모든 후손들이 이런 피투성이인 당시를 읽으면서 누가 대국의 심정을 느끼지 않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송시는 추리가 너무 많고 서정이 너무 적다는 비난을 받았다. 사실 송대에는 많은 아름다운 작품들이 있는데,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거의 알려지지 않은 시인 당경의 소품이다. 봄은 지루하고 연기도 호수도 있고, 맑고 들물도 빛나고 있다. 풀은 여전히 비가 내리고 있고, 산자색은 더욱 진다.

물론 송대에서 가장 매력적인 것은 송사, 관대함, 부드러움이다. 올라가면 돌아오지 않는 강이고, 사랑을 받으면 그믐달 버드나무다. 시인 신유기는 수십 명의 기수를 데리고 김군의 텐트에 들어가 한강간을 생포했다. 그러나 무력한 회천에 직면하여 그는' 서북 장안을 바라보며 무수한 산을 불쌍히 여긴다' 는 감탄을 낼 수밖에 없었다.

남송시대 생활의 안일함 때문에, 작은 조정은 많은 꽃가시 시인을 공양했고, 일부 시인들의 시는 매우 좋다. 예를 들면 장승과 같은 일부 단어는 "체리는 빨갛고 바나나는 녹색이다" 고 말했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 말들에 대해 반감이 없다. 완곡한 글은 어느 정도 한가한 생활의 반영으로, 한가한 생활에서는 글과 표정의 운용과 조각이 모두 정점에 이르렀다. 일부 송사에서 생활 장면에 대한 묘사는 지금까지 일반인들에게 이용되고 있다. 정원은 그윽하고, 밝은 달이 있을 때, 일찍이 채운으로 돌아가고, 건너고, 건너고, 건너고, 갈매기 백로 한 무더기를 일으켰다. 생활 세부 사항에 대한 이러한 극단적인 묘사는 남송소조정 생활의 묘사이기도 하다. 이 고위 관리들의 고위 인사들은 중원 고인을 전혀 기억하지 못한다. "남망왕사께서 또 한 해."

"나는 오랫동안 석남을 보지 못했다. 나는 텅 빈 북방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 자리에서 손을 뻗어 조수를 만회하자, 마침내 나의 기압 만복영웅을 돌려주었다. 대한족의 사신은 강처럼 동쪽으로 흐른다. 잠시, 다시 적의 텐트에 가자. 앞으로 반드시 그들을 정복하기로 결심할 것이다. 다음에 시주와 함께 있을 때, 나는 위대한 송에 속한 이 나라에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당요의 도시, 우순의 흙, 분봉의 경지이다. 그중에 창피한 제후가 나라를 지키러 와야 한다. 천리산강은 금조 유목민족의 기운으로 가득 차 있고, 역대 애국지사의 영혼, 위대한 항금대의를 언제 막을 수 있을까? 김 인민의 운명은 묻지 않아도 된다. 조국은 찬란한 태양처럼 하늘에 빛날 것이다. "고양이라는 단어는 내가 자주 모사한 것이다.

그리고 장 xiaoxiang 의 "거의 중추절 Dongting 잔디", 나는 그것을 아주 좋아한다. 그들은 감정을 쓰면서 가국에 대한 심정을 적고 민족에 대한 깊은 우려를 적었다. 오늘까지, 우리가 이 시들을 읽을 때마다, 우리의 마음은 시인들의 마음과 충돌한다.

이 시들은 지금까지 그들의 글이 얼마나 화려하기 때문이 아니라, 그들이 우리의 마음을 직격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가 천 년 후에도 여전히 그들과 진동할 수 있도록 *

원명청, 민국, 근대, 내가 유일하게 알아볼 수 있는 시인은 바로 우리의 위대한 지도자 마오쩌둥 동지이다.

그의' 한추와는 별개로 망망한 대지에게 묻다' 는 궁극적인 추궁에서' 적은 천중물에 포위되어 나는 절대 움직이지 않을 것' 이라는 두려움,' 만무 만무 서리, 천병 노여움 하늘, 전방에 장휘찬을 잡는 것' 의 흥분까지,' 창산은 바다와 같다, 석양' 까지

건국 후 노인의 시사는 그가 최고조에 오르고 천고의 절세의 호정을 내려다보며 인민에 대한 그의 비길 데 없는 진심을 깊이 반영하였다.

큰비가 그윽한 제비에게 떨어졌고, 흰 파도가 하늘을 찌르며, 역사순환 중의 세상의 변천과 인민 해방의 심정을 반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호탕한 춘강은 잠시 구불구불하고, 잠시 군봉이 넓어 인민 중국이 성립된 후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한 계획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한 다리가 남북으로 날아가고, 하늘이 길을 바꾸며, 사람들이 다른 날 장소를 바꾸려는 숭고한 소망을 기록하였다.

봄바람 류암화명, 6 억 중국 성세, 이는 신사회 신인들이 비교할 수 없는 기대다.

더 많은 야망을 희생하고, 감히 일월을 가르치고, 하늘을 바꾸는 것은 국민들이 사회를 바꾸는 즐거운 일이다.

새로운 사회에서 새로운 인민영웅들이 나와서 만경 벼랑 파도와 각지의 영웅들이 석연 속에서 쓰러지는 것을 보는 것은 일종의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황혼의 강송을 바라보며 구름 위를 날아다니며 여전히 풍랑이 잔잔하여 중국 * * * 프로듀서의 투쟁에서의 여유와 초탈을 보여준다.

일절 영웅이 범표범을 몰아내고, 영웅이 없으면 곰을 두려워하며, 그의 두려움 없는 낭만혁명의 정서를 구현했다.

노인이 미래에 대해 천하를 청산할 것이라는 기대이자, 그가 마지막으로 국민을 위해 싸운 마음이다.

이 시들이 지금까지 메아리치는 근본 원인은 여전히 우리의 혈액에서 진동점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것들은 우리 역사의 현실 속의 메아리이자 역사가 현실에서 능동적으로 작용하는 것이다.

우리가 조상들이 수천 년 동안 남긴 시를 암송할 때, 우리의 피는 당연히 리듬을 따를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우리 민족의 문화 유전자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우리의 감정에 불을 붙일 수 있는 흥분점이기 때문이다. 그것이 우리의 아픈 곳을 맞히든 우리의 기쁨의 마음을 맞히든, 우리는 항상 전통시와 함께 흥분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이미 우리의 피에 녹아서 제거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것은 우리의 문화 유전자이자 우리가 다른 어떤 나라와도 구별되는 태기이다. 그것은 수시로 우리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우리가 고통이나 기쁨을 따르게 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시의 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