는 "현대시" 라고도 합니다. 시체명. 당대에 형성된 격율시와 절문의 통명은 고전시의 통명과 상대적으로 같다. 문장의 수, 글자 수, 계층, 운율에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현대시
는' 현대시' 다 여씨
시 이름. 일종의 현대시. 규칙이 엄하여 옛 이름을 짓다. 남북조에서 기원하여 초당에서 성숙했다. 여덟 문장, 네 운 또는 다섯 운. 중간에 있는 두 리그는 반드시 서로 싸워야 한다. 두 번째, 네, 여섯, 여덟 마디 운율, 첫 번째 문장은 놓거나 놓지 않을 수 있으며, 보통 평성이다. 오언칠어로 나누어 오율칠법으로 약칭하다. 간혹 6 법이 있다. 만약 노래마다 열 마디 이상이 있다면, 그것은 배타율이다. 한 곡의 율율시에서, 매 두 구절의 배합을' 대련' 이라고 부른다. 오율 칠률의 제 1 련 (한두 문장) 은 수련이라고 하고, 제 2 련 (서너 문장) 은 배련이라고 하며, 제 3 련 (오육구) 은 목련이라고 하고, 제 4 련 (칠팔구) 은 미련이라고 한다. 각 대련의 상구는' 대구' 라고 하고, 다음 문장은' 대구' 라고 한다.
율시
시. 형식에는 일정한 규범이 있고 음운에는 일정한 법칙이 있다. 만약 어떤 변화가 있다면, 일정한 법칙을 따라야 한다. 중국 고전 격율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형식은 절문과 오언, 칠언율시이다. 사곡의 각 곡의 글자, 문장, 압운에는 일정한 규범이 있으며, 율시라고도 할 수 있다.
긴 운율시 (보통 행당 5 자)
시 이름. 일종의 율율시. 율시의 배열과 확장으로 붙여진 이름. 각 노래에는 적어도 11 개의 문장이 있으며, 최대 111 개의 압운이 있다. 첫 번째 말 대련을 제외하고 상하 문장 모두 대절이 필요하다. 또한 "팬 쌍" 이라고 불리는 문장이 있습니다.
4 줄 시
는 "독특한 시" 입니다 일명 "단문", "단문" 이라고도 한다. 시체명. 잘라, 끊어, 절대, 모두 지름길의 의미가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단 네 마디밖에 없기 때문이다. 주로 다섯 글자와 일곱 글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약칭 오절과 칠절이다. 아직 여섯 곡의 절구가 있다. 당대의 행인은 몸에 바짝 달라붙어 평정과 운율에 대한 일정한 요구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시가 율시의 절반을 가로채서 만든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당대의 율시가 형성되기 전에 절구, 절구 운율, 더 자유로워졌다. 예를 들어,' 신어대 푸' 에는 고대 절구가 있는데, 후세 사람들은 현대의 절문과 구별하기 위해 사용된다.
시를 지어야 한다.
봉건시대 황제는 신하에게 화해한 시를 쓰라고 했다. 당나라 이후, 대부분 오언, 육운, 팔운으로 배열되었다. 대부분의 내용은 노래이고, 소수도 황제에 대한 기대를 진술했다.
시험시
시 이름. 일명' 적당히 부여' 하다. 당대에서 기원하여' 철경',' 시철' 의 영향을 받아 과거 시험을 위해 채택하였다. 대부분 오언, 육운, 팔운체, 고시나 성어를 주제로 하고,' 포드' 라는 글자를 주제로 하고, 운치가 제한되어 있으며, 내용은 반드시 주제에 부합해야 한다. 청나라의 제한은 특히 엄격하다. < P > 압운 < P > 는 한 편의 시의 근거가 되는 운율이나 운서를 가리킨다. 수대륙 발언은' 절운' 을 써서 총 216 운으로 나누어 너무 가늘게 나누어서 운을 맞출 수 없다. 초당시 규정과 비슷한 운율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남송평수인 유연은' 인자 신간' 에서' 예기 간운' 을 편찬하고 함께 사용된 운율을 117 로 합치고 후세 사람들은 116 으로 단순화해 평수운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지금까지 계속 사용해 온 압운이다. 당대에 실제로 사용된 운서는 평화운수의 운서와 대체로 같다.
압운
는' 운' 이라고도 합니다. 시를 쓸 때는 문장의 끝이나 대련처에서 운이라고 부른다. 옛 운율, 운율 동일 또는 동일 하지만, 몇 가지 변형이 있습니다. 시의 압운은 외우거나 기억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작품에 운율미와 음색미를 더해 준다.
현대시 운율.
현대시는 엄격한 운율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절구, 율시, 시구는 모두 평정운으로, 운은 끝까지, 이웃 운은 통과할 수 없다.
고시 운율.
고전시는 보편적으로 압운된다. 운율, 또는 인접 운율 을 켤 수 있습니다; 너는 압운이나 압운을 걸 수 있다. 운율에서 상승, 하강, 입성을 구분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서로 다른 성조가 일치하지 않고, 상승조와 하강조만 가끔 일치할 수 있다.
압운
하나는' 화운' 과' 사운' 이다. 시 용어. 발음과 같은 일부 운율은 같은 시의 다른 운율과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운율을 조정하기 위해 어떤 음을 바꿔야 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남북조 시대의 일부 문인들은 당시의 독음에 따라' 시경' 을 읽었는데, 많은 시가 운치가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임시로 작품 중의 일부 단어를 어떤 독음으로 바꾸었다. 명대에 이르러 창디는 음변화의 원리를 운용하기 시작했는데, 이른바 엽운의 발음은 일종의 오래된 지방음이라고 생각하여 고음을 읽으면 운을 맞출 수 있어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운동
시 용어. 두 개 이상의 운치가 연결될 수도 있고, 일부가 연결될 수도 있다는 뜻이다. 시를 쓸 때 압운은 서로 보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평운수' 의' 동' 과' 이겨울',' 네 가지' 와' 오미',' 14 한',' 15 삭제' 가 연결될 수 있다. 고전시는 운율이 넓고 현대시는 운율이 엄격하다.
운율 변경
는 "운율 회전" 이라고도 합니다. 시 용어. 운율시와 절구를 제외하고 고시, 특히 장고시는 평정, 경사, 이웃으로 제한되지 않고 자유롭게 운율을 바꿀 수 있다. 운율을 바꿀 때, 왕왕 운련의 문장을 먼저 바꾼 다음, 연미의 운발을 따르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윈, 운율, 운율, 운율, 운율) < P > (구시 참조) 이해하기 어려운 운율 형식 < P > 시 용어. 문장과 어려운 단어의 압운을 가리켜 사람을 놀라게 하고 위험하지는 않지만, 어려운 단어를 순순하고 무운한 단어로 바꿀 수 있다. 당송 시대에도 시인이 고의로 험한 운치를 걸고 자신의 기공을 과시했다. 당조월은 위험한 운을 쓰는 것을 좋아한다. 송대 소식 () 은' 뾰족한 포크 ()' 라는 글자를 운으로 하여, 옛날에는 위태로운 운에서 좋은 작품으로 승진되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노래 한 곡 < P > 를' 노래상',' 노래상' 이라고도 부른다. 모두 시에 보수가 있다고 한다. 대략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법이 있다: 1 과 시, 시만을 위한 것이지, 시의 원운이 아니다. 운에 따라 해음이라고도 하며, 화성시와 이불시는 같은 운에 속하지만, 반드시 그들의 원어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3 운율, 즉 원래 운율을 사용하는 단어는 순서를 따르지 않아도 된다. 4 순서, 보운이라고도 하는 것은 그것의 원운과 원어를 사용하는 것이며, 순서는 반드시 일치해야 한다.
분운
시를 쓰는 오래된 방법 중 하나. 시를 쓸 때 몇 개의 단어를 운으로 정하고, 사람마다 운율을 선택하여 운에 따라 시를 쓰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운율' 과' 운율' 이라고 한다. 고대 시인은 늘 접속사를 사용했지만, 나중에는 접속사에 국한되지 않았다. 백거이' 화루망설잔치' 시: "소벽 연운구, 홍로 순음냉온컵."
부주제
가 시를 쓰는 오래된 방법 중 하나. 몇몇 사람들이 모여서 시를 지을 화제를 찾는 것을 하위 화제라고 하며 탐구라고도 한다. 일반적으로 모든 것이 제목이고, * * * 배정됩니다. 송 "창화" 시풍: "고대인들이 문제를 나누거나, 각각 한 가지를 증정하는데, 구름처럼 사람을 나누어 한 가지를 얻는다." 부제는 때때로 운을 맞추지만, 제한이 없다.
진퇴
는' 진퇴운' 이라고도 한다. 시 용어. 인접 운의 특수 형식 중 하나입니다. 송의' 창화' 시풍: "도르래 운율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이중입이다. 진퇴자가 있으면 진퇴가 있어야 한다. " 위청의' 시인 옥비듬' 은' 재상 잡기' 를 인용해 당대의 정곡, 고승 척적, 황 아주머니 등 * * * 정시를 다음과 같이 정했다. "시당 몇 가지 운율: 호리병박, 풀리, 진퇴." 진퇴는 두 개의 운이다. 두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은 A 운으로 운율을 맞추고, 네 번째와 여덟 번째 문장은 B 운으로 운율을 맞추는데, 예를 들면' 추위',' 삭제' 또는' 물고기',' 위험' 이라고 불린다.
풀리
는 "앵커 운율" 이라고도 합니다. 시 용어. 진퇴와 운을 맞추는 사례. 닻기 운율, 이중출입. 즉,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운율 a, 여섯 번째, 여덟 번째 문장은 운율 b 로, 예를 들어 첫 번째 "일곱 위험", "여섯 물고기" 등이다. , 소위 도르래입니다.
조롱박
는 "조롱박 운" 이라고도 합니다. 시 용어. 진퇴와 운을 맞추는 사례. 후루운, 우선 2, 4. "동", "겨울" 과 같이 처음 두 운은 "동", 마지막 네 운은 "겨울" 이다. 첫째, 작은 후 큰, 조롱박 처럼, 그래서 이름.
평평한 음조
기질 고유 명사. 고대 중국어의 성조는 평면, 리터, 가, 네 가지 성조로 나뉜다. 평평하다는 것은 평성과 평성을 포함한 네 소리 중의 평성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평화명언) 위, 아래, 중간을 포함한 네 소리를 가리킨다. 옛 시문에 사용된 음성, 평정은 서로 조정되어 소리를 조화롭게 하는데, 이를 평정이라고 한다.
' 135' 에 관계없이
율시 평정 형식의 통속 공식. "135, 246" 의 약어입니다. 7 언시의 첫 번째, 세, 다섯 글자는 평평하게 할 수 있고, 두 번째, 네, 여섯 글자는 형식에 따라 바꿔야 하며, 바꿀 수 없다는 뜻이다. 이런 식으로, 오언시구는 한 문장에 세 문장, 두 구절은 네 문장이 분명하다. 이 공식은 간결하고 명쾌하지만 포괄적이지는 않아 일부 문장형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오른쪽 끈적끈적한
시 용어. 그렇습니다. 상대성의 의미에서, 같은 대련의 대결과 대구는 반드시 대립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즉, 대립은 사실이고 대립은 사실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대립명언) 점성, 접착과 접착의 의미에서 후련문과 전련문은 반드시 같고 점성이 있어야 하는 것, 즉 평평하고 점성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끈적임, 끈적임, 끈적임, 끈적임, 끈적임, 끈적임, 끈적함) 오른쪽 끈적끈적한 표지판은 주로 다섯 글자의 두 번째, 네, 여섯 글자의 수준이 잘못되었는지, 가장 중요한 위치에 있는 일곱 글자의 두 번째, 네, 여섯 글자의 수준이 분명해야 한다. < P > 부착력 상실 < P > 구체시를 쓰는 용어. 격율시와 시를 쓸 때, 실수도 있고, 음운도 일관성이 없다고 한다. 즉, 평음으로 평성을 오용하거나 평음으로 평성을 오용하는 것이다. 송대 천쿤' 계속 옛일' 에 따르면, 우여곡절 () 이라는 단어는 표치 () 와 같이 균형이 맞지 않으면, 당시에도 끈적하다고 한다. < P > 4 행 오언고시 < P > 오언절문의 성 이름. 오자법을 가리키다. 네 마디 두 운이나 세 운. 평정 구도는 4 체로 정해져 있어 현대시의 격률을 볼 수 있다.
8 구 오언율시
오언율시의 성명. 여덟 마디 사운 혹은 오운. 평정 구도는 4 체로 정해져 있어 현대시의 격률을 볼 수 있다.
7 음절/7 음절 4 행시
7 언절문의 성 이름. 칠언율령을 가리키다. 네 마디 두 운이나 세 운. 평정 구도는 4 체로 정해져 있어 현대시의 격률을 볼 수 있다.
7 음절/7 음절 율율시
7 언율시의 성명. 여덟 마디 사운 혹은 오운. 평정 구도는 4 체로 정해져 있어 현대시의 격률을 볼 수 있다.
삼평조
시 용어. 한 편의 시 끝에서 세 개의 평조를 선택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것은 현대시의 금기이자 고대 시의 전형적인 특징 중 하나이다.
구 핑
시 용어. 법적 금기. 5 자' 평정' 문장의 첫 글자는 사음을 사용하고, 7 자' 평정' 문장의 세 번째 글자는 사음을 사용하기 때문에 문장 전체가 운율 외에는 평음이 하나뿐이므로 평음이라고 합니다. 당인의 율시는 가장 금기시된다. 상술한 문장 중 다섯 글자의 첫 글자 또는 일곱 글자의 세 번째 단어의 위치에 복음사를 사용해야 하고, 절대 복음사를 바꿀 수 없다면,' 구하기 어렵다' 는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 P > 오티 < P > 법과 시의 모든 평평함은 오용자를' 접착' 이라고 부르는 규정이 있다. 규범에 맞지 않는 것은' 어색함' 이다. 전임자가 소위 "우울증" 이라고 부르는 것은 때때로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번째 글자를 바꾸는 것 외에 다섯 단어의 세 번째 단어와 일곱 단어의 다섯 번째 단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두 마디 대련은 모두' 민망한 문장' 이라고 하고, 첫 번째 문장은' 민망법' 이라고 한다. 어떤 시인들은 고의로 이렇게 한다. 선전' 음서' 는 "오 (), 맹 () 의 흥흥, 이 (), 뒤 () 처럼 당대의 성숙의 폐단을 정한다" 고 말했다.
시 용어를 저장하기가 어렵습니다. 각 대율시에서는 평정 형식에 맞지 않는 단어는 모두' 자랑' 이라고 불린다. 논쟁이 있는 곳은 반드시' 구원' 이라는 글자를 사용해야 한다. 논쟁이 있으면 병이 나지 않는다. 이전 문장은 평평해야 하고, 다음 문장도 평평해야 한다. 곡조를 잘 조정하여 조화롭게 하는 것을' 구하기 어렵다' 라고 한다. 오해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이라는 말은 자신을 구하는 것이다. 바로 외로움이 구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율율시에서 다섯 마디' 평치' 문장은 첫 글자에 연음을 사용하고, 일곱 마디' 평지' 문장은 세 번째 글자가 연음으로' 쓸쓸하다' 는 때, 오언식의 세 번째 글자에 있다. 2 문장을 저장하십시오. 대공황은 구원받을 것이다. 다섯 단어 "평평한" 문장의 네 번째 단어와 일곱 단어 "평평한" 문장의 여섯 번째 단어가 일치하지 않을 때, 다섯 단어 문장의 세 번째 단어와 다섯 번째 단어의 보상으로 평음 단어를 사용해야합니다. B 작은 우울증은 구할 수 없다. 5 자' 평정' 문장의 세 번째 글자가 일치하지 않고, 7 자' 평정' 문장의 다섯 번째 글자가 일치하지 않을 때, 한 평탁자를 7 자식의 세 번째 글자와 다섯 번째 글자의 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렇지 않으면 보존할 수 없다. 자조라는 말과 공조라는 말은 자주 동시에 사용한다. < P > 고각 < P > 고대 절문의 수준과 수준에 대한 통칭은 현대 절문의' 법' 에 상대적이다. 고대에는 운을 맞추거나 운을 맞추는 데 쓸 수 있는 발음이 많은 문장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어떤 절구는 압운을 사용하지만, 시 전체는 율구를 사용하거나, 율시가 허용하는 편차와 난이도를 사용한다. < P > 고대 입법 풍습 < P > 고대시의 총칭, 현대시의 평면 형식을 사용한다.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든 문장 또는 거의 모든 문장을 사용합니다. ② 운율 변화, 대부분 평평함, 심지어 운율; 보통 일곱 글자, 네 문장, 한 구절, 한 구절, 한 구절, 한 구절, 한 구절, 한 구절, 한 구절, 한 구절, 한 구절, 한 구절, 한 구절, 한 구절 8 가지 질병
시 리듬에 관한 고어. 남조량에서 제시한 것으로, 시를 쓸 때는 8 폐단, 즉 평평한 머리, 윗꼬리, 벌허리, 학무릎, 큰 운, 작은 운, 사이드 버튼, 직버튼을 피해야 한다고 한다. "문미론" 에 따르면 편두란 5 언율시의 첫, 두 문장을 가리키며 6, 7 구와 동기화해서는 안 된다. 손가락 맨 위의 다섯 번째 단어는 십자와 동기화할 수 없습니다 (운은 무시할 수 있음). 벌허리는 오언시의 두 번째 글자를 가리키며, 반드시 다섯 번째 글자와 동기화해서는 안 된다. 글자 양쪽이 굵고 중간이 가늘어서 벌의 허리와 같다. 학무릎 5 자는 15 자와 같은 글자를 가리킨다. 글자는 양끝이 가늘고 중간이 굵어서 기중기의 무릎과 같다. 채관복에 따르면 최근 이웃은 오언자 첫 글자가 탁음이고 가운데 첫 글자는 탁음이라고 생각하고, 가운데 첫 글자는 탁음이고, 첫 번째 마지막 두 글자는 탁음이고, 가운데 첫 글자는 탁음 () 으로 학무릎 () 처럼 탁음 () 이라고 생각한다. 운은 오언시가' 신' 을 운으로 하면 처음 9 글자에' 사람, 진, 이웃, 몸, 진' 이라는 네 글자를 더하지 말라는 뜻이다. 소운은 압운을 제외한 중복범 (즉, 9 자 상호범) 을 가리킨다. 뚱녀' 에는 다섯 글자에' 월' 이라는 글자가 있어서' 물고기, 원, 응우 엔, 소원' 과' 월' 을 동시에 추가할 수 없다는 큰 버튼이 있다. 정우는 작은 버튼이다. 바로' 비합, 약, 입' 을 한 조로 하고,' 비합' 이라는 단어는 이미 다섯 글자 한 문장에 들어 있기 때문에' 비합, 약, 입' 이라는 단어를 더 추가해서는 안 된다. 심약은 당시 종룽 등의 비판을 받았다고 말했다. 송의' 창화시풍' 도 "시를 짓는 것은 그치지 않고 폐해는 근거가 없다" 고 말했다.
시 용어를 대조하다. 시에서 단어와 구의 이중성을 가리킨다. 두 마디 상대일 수도 있고 한 마디 상대일 수도 있다. 대구는 일반적으로 같은 문장형과 품사를 사용한다. 율율요구 사항으로, 율시의 중간은 반드시 대문이어야 하고, 첫 쌍과 두 번째 쌍은 반드시 대구일 필요는 없다. 그러나 목 관절이 상대적이지 않거나 꼬리 관절이 상대적이라는 변화도 있다. 첫 대련은 보기 드물다. 절문은 반드시 대립되는 것은 아니지만, 때로는 심지어 문장까지 있다.
공 힙
시 용어. 대구는 반드시 명사대 명사, 대명사대 대명사, 형용사대 형용사, 부사대 가사, 허사 대 허사와 같은 유사 어류를 사용해야 한다. 고대에 명사는 천문, 계절, 지리, 그릇, 의류, 음식, 문구, 문학, 초목, 새와 짐승, 충어, 체질, 인사, 인륜으로 나뉜다. 엄격한 의미의 대구, 품사와 품사성은 상대적이어야 하는데, 이를 일쌍이라고 한다. "명월은 거울처럼, 해운은 궁처럼" < P > 광쌍 < P > 시 용어와 같다. 노동자가 아닙니다. 품사가 같은 한, 넓은 쌍은 상대적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말 마시는 비가 물을 놀라게 하고, 이슬방울옷을 입는다. 클릭합니다
죄송합니다
시 용어. 한 단어는 두 개 이상의 뜻을 가지고 있다. 한 시인은 그의 시에서 첫 번째 의미를 사용하면서 동시에 두 번째 의미나 세 번째 의미를 차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