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4 학년 국어 숙제는 어떻게 설계를 최적화합니까?

# 4 학년 # 입문 숙제는 배운 지식을 공고히 하고 학습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교육 방식이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이 숙제에 싫증이 나서 숙제를 배정하는 역할도 잃었다. 나는 초등학교 국어 숙제를 준비하는 방법과 전략을 준비했는데,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티시

첫째, 통일에서 계층화로의 전환

선생님께서 학생들에게 숙제를 내주셨지만, 항상 숙제를 제때에 내지 못하는 현상이 있다. 학생들이 숙제를 내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교사가 숙제를 배정할 때 학생의 개성차이를 고려하지 않고 숙제 디자인에' 일률적' 접근 방식을 채택해 학업능력이 좋은 학생들이' 배불리 먹지 못한다', 학업능력이 보통인 학생은' 배불리 먹지 못한다' 는 것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재우생의 숙제를 하는 적극성을 꺾으면, 일부' 학곤생' 이 숙제를 하는 것이 부담이라고 느끼게 되고, 왕왕 고통스러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국어 과제의 질을 향상시키고, 교사는 통일숙제를 계층화된 과제로 변화시켜 모든 학생이 잘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교사가 가르친 5 학년 어문 상권' 고래' 제 1 과 같이 본문의 성격과 학생의 학습 상황에 따라 저자는 다음과 같이 계층화된 배치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학습 장애 학생: 연습 1. 정확하고 유창하며 감정적으로 본문을 낭독하다. 연습 2. "고래 돼지 구개 사료 여과 복부 폐 짧음 판단 태아" 등의 새로운 단어를 읽고, 알고, 쓸 수 있다.

중학생: 연습 문제 1 2 위와 같습니다. 연습 3. 문장에 첨가된 단어를 음미하고, 이 단어들을 제거한 후, 의미의 표현이 다르다는 것을 생각하며, 그로부터 어떤 깨우침을 얻을 수 있는가.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수염고래는 주로 새우와 작은 물고기를 먹는다. (2) 고래는 반드시 정기적으로 숨을 쉬어야 한다. 고래는 매일 잠을 자고, 잠을 잘 때 항상 함께 모인다.

뛰어난 학생: 연습 1 2 하지 마세요. 연습 3 ibid.; 연습 4. 본문 내용이나 자신이 수집한 관련 자료에 근거하여' 고래 읽어보기' 라는 제목으로 짧은 글을 한 편 쓰다.

이 교육 사례에서 선생님은 먼저 학생의 특성에 따라 그들을 계층화한 다음 학생의 학습 능력과 연습의 난이도에 따라 각 계층의 학생에게 적합한 연습을 설계한다. 이런 숙제 디자인은 기초도 있고 확장도 있어 난이도가 적당하여 각 계층의 학생들이 모두' 뛰어올라 복숭아를 따기' 를 할 수 있도록 보장해 학생의 숙제 품질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키는 목적을 달성했다.

둘째, 임의에서 세심한 전환으로

교육자 예 Shengtao 씨는 "학습은 학생 자신의 사업입니다. 학생들의 적극성을 동원할 수 없고, 그들이 독학을 하는 것을 막을 수 없다면, 어쨌든 잘 배우지 못할 것이다. " 숙제를 준비할 때, 교사는 재미있는 숙제를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그들의 학습 열정을 자극하며, 학생들이 숙제를 부담으로 여기지 않도록 하고, 동시에 학생들이 지식을 능력으로 바꾸도록 도와야 한다. 예를 들어, 3 학년 국어 하권' 연꽃' 의 교실에서 선생님은 다음과 같은 숙제를 내실 수 있다.

본문에 근거하여 빈 칸을 채우고, 이 단어들로 두 번째 단락의 내용을 요약하다.

연잎의 큰 디스크 ().

() 의 연꽃

연꽃이 많이 피었다. 연잎, 큰 원반 같다. 백련이 여기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작은 연꽃을 드러내고, 어떤 사람은 가득 찬 것을 보고 곧 터질 것 같다.

교사는 교과목표 설계 숙제 연습을 밀접하게 하고, 가사에서 접속사 성단에 이르기까지 학생 개요의 주요 내용과 복창능력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이 언어를 축적하고 운용하는 데 도움을 주며, 학생의 어용능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셋째, 단일에서 다원으로 전환한다.

전통 교육 이념 아래 국어 숙제 내용은 기계적으로 복사하고 다시 적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새로운 교과 과정 이념 아래 숙제 요구 양식이 풍부하다. 선생님이 내준 숙제는 참신함과 재미를 반영해야 하며, 서면 숙제와 구두 숙제를 모두 포함해야 한다. 개인이 독립하거나 단체가 할 수 있다. 그래야만 학생들이 시험삼아 노력해야 숙제가 항상 새롭다고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인교판 6 학년 국어 2 단원은 주로 중국의 여러 지역의 풍토와 건축예술을 소개한다. 교사는 숙제를 다양하고 재미있게 설계하여 학생들이 사진, 사진, 브리핑 등의 형식의 사진과 글자료를 수집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중국 소수민족에 관한 풍속 습관, 민풍민속, 건축 특색, 분류가 스크랩북에 붙어 있다. 이런 숙제 디자인은 학생들의 정보 수집 및 처리 능력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본문 내용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높이고, 학생의 시야를 넓혀 학생의 개성을 부각시켰다.

과격하다

(a) 역할 체험형

교사는 교재를 연구하면서 텍스트에 숨겨진 교학 자원을 발굴하고, 학생의 언어 발전 특성과 교학 요구에 따라 시뮬레이션 역할을 설계하고, 언어 렌더링 등의 수단을 통해 상황을 조성하고, 학생이 역할을 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학생들의 학습의 내재적 동력을 동원한다. 예를 들어, 6 학년 1 권' 이집트의 피라미드' 를 가르칠 때' 피라미드의 건설' 내용을 공부할 때 학생들의 수업에서의 학습 열정은 그리 높지 않았다. 피라미드는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문장 들은 매우 정확한 언어로 상세한 설명을 했지만 이런 해설성 문자는 학생들의 사고의 적극성을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수업이 끝난 후, 나는 학생들에게 "아까의 견학을 거쳐 4700 년 전 공사장으로 돌아가 피라미드 건설의 총엔지니어를 하고, 그림과 해설을 통해 다른 건축자 피라미드의 건설 방법을 알려주며, 그들에게 당신의 독특한 건설 방법을 알려 주었다" 는 숙제를 내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해석적인 말은 본문 제 5 항을 참고할 수 있다. " 의심할 여지없이 이런 숙제는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 언어 렌더링을 통해 학생이 캐릭터를 바꿀 수 있도록 하고, 그림과 말을 하면서 동시에 캐릭터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때 학생들의 사고와 표현은 능동적이다. 그들이 보여주는 것은 추상적인 구조방법이 아니라 자신의 지혜의 결정체와 노동 성과이기 때문이다. 동시에 학생들은 무의식적으로' 이해-축적-응용-내면화' 의 언어 습득 과정을 거쳤다.

이 밖에도 본문 내용과 교육 내용에 따라 배우, 감독, 가이드, 음악가, 기자, 디자이너, 침입자, 본문에 나오는 다양한 역할 등 더욱 도전적인 역할을 설계할 수 있다. 학생들이 다채로운 캐릭터 경험에서 언어의 매력을 느끼고 언어의 의미와 적용 범위를 이해하여 언어를 익히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설계 전략:

초등학교 국어 교육에서 학생들이 새 단어를 익히는 것은 매우 중요한 국어 기본기이며, 국어 교사는 보통 학생들에게 몇 가지 또는 몇 가지 필사 임무를 배치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새로운 단어를 베껴 쓰는 것은 무미건조하고 기계적이며 무미건조한 국어 숙제로, 많은 학생들이 장기적으로 끊임없이 베껴 쓰는 가운데 자주성과 주동성을 잃었다. 이런 숙제 베끼기는' 새 단어를 익히는 표기법' 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학생의 글쓰기도 가능하게 한다. 어떻게 이 상황을 바꿀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이 문서에서는 초등학교 국어 역할 체험 상황 작업의 설계 전략에 대해 설명합니다.

1. 언어 자극은' 기대' 를 형성한다

베껴 쓰는 단어를 준비하기 전에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여러분, 오늘 선생님께서 여러분에게 30 개의 단어 (교과서에 필요한 단어들 중 일부를 보여 주신 단어) 를 가져왔고, 여러분과 관문을 뚫는 게임을 하고 싶습니다. 이 관문은 바로 10 분 후에 이 글자들을 정확하고 예쁘게 쓰는 것이다. 가능하다면, 성공해도, 그렇지 않으면 실패할 것이다. 너는 이 10 분을 준비할 수 있지만, 단어당 세 번 이상 베껴 쓸 수는 없다! 너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있니? " "네!" 말이 떨어지자 많은 학우들이 자신만만하게 단어 베끼기에 투입되었다. 새로운 표준은 교육이 실제적이고 도전적인 학습 환경이나 문제 상황을 설계함으로써 학생들의 적극적인 학습 활동을 유도하고 학습자가 학습 활동의 주체가 되도록 도와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선생님의 생생한 언어 묘사, 감정적인 언어 렌더링, 도전적인 언어 자극은 가장 저렴하고 효율적인 계발 수단이다. 이런 언어는 감정의 온도와 색채로 학생의 감각에 작용하여 학생의 감정을 자극하고, 학생이 시뮬레이션된 역할 (여기서는 개척자) 에 대한 심리적 기대를 불러일으켜 학생들의 숙제 속 적극성을 불러일으킨다. 물론, 이미지 자극을 보완한다면 학생들의 마음을 감동시켜 숙제 상황에 들어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교사의 언어 자극은 학생들이 숙제의 구체적인 요구 사항이나 역할 준비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이해하도록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이는 학생들이 노력을 통해 달성할 수 있는 것이다.

2. 역할 준비와 자기 계발

형식적으로 볼 때 이 중학생은 베끼는 일을 했지만 사유가 활발하고 정신이 항진했다. 10 분',' 세 번 이하',' 정확한 아름다움' 은 학생들에게 적지 않은 도전이다. 이 과정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지식을 얻고, 자아에 도전하고, 자아를 보완하는 과정이다. 역할 준비는 매우 중요한 과정이며, 선생님은 서로 다른 역할 설정에 따라 학생들에게 충분한 시간을 준비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좀 더 어려운 시뮬레이션 캐릭터의 경우 순시 안내가 필요합니다. 그래야 편차를 바로잡고 학생들이 굽은 길을 덜 걷게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만약 학생들이' 기화검' 을 쓸 때, 많은 학생들이 반폐쇄 구조의' 입술' 을 상하 구조로 썼다는 것을 알게 되면, 교사는 학생들에게 적절한 일깨움을 줄 수 있다.

3. 시나리오를 최적화하고 역할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학생이 역할, 보고, 전시를 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교사는 시뮬레이션 캐릭터에 해당하는' 현장' 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데, 주로 실물 운용, 화면 재현, 음악 렌더링 등을 통해 환경을 배치한다. 그런 다음 교사는 언어 묘사를 통해 학생들이 심리적으로 이' 현장' 을 받아들이도록 함으로써 자신의 역할에 투입할 수 있다. 위의 사례에서 캐릭터 전시는 돌파구, 즉 새로운 단어를 묵묵히 쓰는 것이다. 그 전에 선생님은 단순히 환경을 장식할 수 있었다. 칠판에' 장애물 돌파' 라는 단어를 적고' 용감한 전사가 될 수 있을까?' 라는 단어를 덧붙여 쓸 수 있었다. 단어를 받아쓰기지에 쓰면서 약간의 북소리를 낸다. 그런 다음 선생님은 다시 한 번' 정확하고 아름다운' 기준을 재확인하며' 돌파구 시작' 을 엄숙히 선언했다. 그래서 학생들은 새 단어를 꼼꼼히 외우기 시작했다.

4. 피드백을 평가하고 잠재력을 자극합니다

새 단어를 외운 후, 선생님은 네 명의 팀장을 심사위원으로 초청하여 정확한 비율을 판단하고, 학생이 쓴 것이 예쁜지 아닌지를 스스로 판단할 수 있다. 양자종합평가 후 성공적으로 관문을 돌파한 학생과 발표 성적을 확정할 때 학생의 성패 원인을 분석해야 한다. 교사는 성공적인 받아쓰기 시험지를 전시하여 우승자에게 성취감을 줄 수 있다. 실패자에게는 선생님이 격려를 해주고, 다시 일어서게 하고, 가능한 한 빨리 격차를 찾아내고, 노력의 방향을 분명히 해야 한다. 평가 피드백 자극 잠재력' 은 학생들이 자신을 반성하고 후속 발전에 집중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2) 생활 관행형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실제 생활에서 언어 교육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언어 학습 환경을 최적화하고, 수업 중 과외 의사 소통을위한 언어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풍부하고 다채로운 언어 실습 활동을 조직하고, 언어 학습의 내용, 형식 및 채널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학생들이 넓은 언어 시간 동안 언어를 배우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언어 실습에서 언어를 지속적으로 축적하고 언어 실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이를 바탕으로 생활화된 초등학교 국어 상황 숙제를 제시했다.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현실 생활로 돌아가 학생들의 체험을 강조하고 학생들이 숙제활동에 참여하는 발전적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주로 관광관광, 과학시찰, 조사 등 종합 실천성 국어 숙제를 포함한다.

설계 전략:

1. 생활로 돌아가 자원을 탐구하다

생활은 창조할 필요가 없는 자연 상황이며, 그중에는 많은 풍부한 국어 숙제 자원이 포함되어 있다. 국어교사는 교재 내용과 학생 언어 발전 수준에 따라 특유의 직업민감성과 국어 후각으로 사회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숙제자원을 찾아 학생과 생활 사이의' 중매' 가 되어 그들 사이의 다리를 놓아야 한다. 예를 들어,' 특별한 장례식' 이라는 문장 수업을 마친 뒤 학생들에게 학교 근처의 수자원을 조사해 보라고 했다.

2. 현장 사용, 지도 강화

이것은 생활화 국어 상황 과제의 핵심 부분이다. 교사가 학생들을 작업장으로 데리고 간 후에는 학생들이 숙제를 하는 과정을 관찰, 조사, 탐구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위의 경우 수자원 조사를 통해 교사는 학생들을 이끌고 수력발전소, 상수도를 방문하고, 가치 있는 면접 문제를 디자인하고, 유용한 데이터를 기록하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을 인근 해역으로 데리고 현장 답사를 하고, 그들을 물 견본으로 데리고 가서 연구를 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3. 결과를 생각하고 요약하고 보고한다

교사는 대량의 자료를 수집하여 광범위하게 정보를 얻은 후, 학생들에게 자료를 정리, 분류, 귀납하여 서면 자료를 형성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학생들에게 조사 보고서 작성, 조사 양식 작성, 인터뷰 기록 작성 등을 지도한다. 학생들이 결과를 보고하고 보여줄 수 있도록 합니다.

티소

첫째, "문자 작업" 을 "성격 형식" 으로 변경하십시오.

전통적인 숙제 연습에서 교사들은 학생들이 감각을 최대한 활용하고, 모든 방향으로, 다각적으로 사물을 인식하고 이해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으며,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과 사고의 성과를 다채로운 형식으로 표현하도록 독려하는 경우는 드물다. 결국 숙제는 교사와 학생 간의 표면적인 교류일 뿐이다. 학생들의 개성이 발휘되지 않고, 창조 잠재력이 발굴되지 않아 지속 가능한 학습 능력을 얻기가 어렵다.

새로운 교과 과정 과제의 설계는 개방적이어야 하며, 수업 안팎의 연락, 학교 안팎의 소통, 학제 간 융합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숙제는 학생들의 혁신 능력을 키우고 발전시키는 다리가 되어야 한다. 저는 학생들이 사진, 사진, 스크랩, 인터넷 자료를 사용하여 숙제를 표현하도록 권장합니다. 심지어 수작업 제작, 식물 잎, 음악 제작, 비디오 활동, 단막극이나 소품 리허설까지 ... 학생들이 지식의 존재를 보고 듣고, 듣고, 만지고, 듣고, 듣고, 맛보고, 만지고, 생각하고, 지식을 탐구하도록 독려합니다.

학생들은 이런 숙제를 하면서 교과서의 내용을 충분히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문학, 생물학, 그림, 역사, 정보기술 등 교과서와 관련된 방면을 광범위하게 섭렵해 사회생활에 들어갔다. 이런 식으로, 숙제는 단지 운반대 일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다양한 감각 경험을 창출하도록 자극하는 훌륭한 참고 자료이며, 즐겁고 합리적인 상황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보여주기 위해 친숙한 재료를 사용하고 이러한 재료 또는 환경과 지속적으로 상호 작용하며 자연스럽게 다양한 지적 유형과 능력 경향을 보여줍니다. 많은 지식과 정보를 얻었을뿐만 아니라 학습에 참여할 수있는 능력을 완전히 단련하여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둘째, "수동적 완성" 을 "자율 학습" 으로 변경하십시오.

"기초 교육 과정 개혁 개요 (시범)" 는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기꺼이 탐구하고, 부지런히 일하며, 학생들이 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고, 새로운 지식을 얻고,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고,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독려한다" 고 지적했다. 교육자로서 교사는 교육과정에서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존중해야 하므로 가능한 조건을 만들어 학생의 주관적 능동성을 자극해야 한다. 이를 위해, 나의 다년간의 교학 관행에 따르면, 새 단어와 어구를 다 가르친 후, 더 이상 학생들이 억지로 움직이게 하지 않는다. 이미 외운 새 단어와 어구는 베끼지 않고 볼 수 있고 기억하기 어려운 단어는 외울 수 있고, 그런 다음 깔끔하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숙제를 준비할 때 학생을 충분히 신뢰하고, 학생의 학습 잠재력을 인정받아, 학생은 스스로 공부할 수 있다. 그래서 그들은 가능한 한 새로운 단어를 베끼지 않으려고 노력했고, 새로운 단어를 외우는 것은 더욱 "여덟 신선이 바다를 건너고, 각자 신통하게 행동한다" 며, 학습 효율을 크게 높였다. 셋째, "전체 통일" 을 "반영 계층" 으로 변경하십시오.

학생이 다르다. 차이가 있는 학생은 숙제를 할 때 차이가 없다. 어떤 학생은' 배불리 먹지 못한다', 어떤 학생은' 먹을 수 없다' 는 현상이 나타날 수밖에 없다. 이런 식으로 학생들의 언어 능력 개발은 억제 될 것입니다. 이런 차이를 인식하고 존중하는 것은 주체성 학습의 중요한 특징이다. 숙제의 디자인과 배치도 이전의 강제성, 강제성 전환에서 학생 숙제에' 뷔페' 를 설치해 학생들이 편안한 숙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발전 수준이 다른 학생들이 숙제에 더 잘 참여하고, 국어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시' 소치' 를 배운 후, 나는 다음과 같은 숙제를 설계했다.

A. 기억으로 고시' 소치' 를 암송하고 써내다.

B. 작은 풀은 어떤 종류의 그림을 묘사합니까? 너의 상상력을 이용하여 한 단락을 써라.

C. 양완리의 또 다른 고시' 아침 햇살이 정자사에서 임자방을 배웅한다' (결국 서호의 경치는 6 월 4 시와 다르다. 연잎은 다음날에는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선홍색으로 보인다. ) 을 참조하십시오

비교: 두 편의 시에서 경물 묘사의 유사점과 차이점. 여기서 항목 a 는 언어를 축적하기 위한 통합 연습입니다. 항목 b 는 학생들이 이 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쓰기 훈련입니다. 숙제 C 의 경우 학생들이 학습 방법을 이전하여 읽기 능력을 높이기를 바랍니다. 이 세 가지 숙제는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점진적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에게 선택의 범위를 제공한다. 능력이 강한 사람은 어려운 것을 고를 수 있고, 능력이 약한 사람은 간단한 것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초등학생은 호기심이 많고 승부욕이 강하다. 어떤 학우들은 어려움을 알고 들어가는 경향이 있고, 어떤 동창들은 자신의' 최근 개발구' 로 뛰어들어' 과일' 을 따는 경향이 있다.

넷째, "표준 답변" 을 "합리적인 답변" 으로 변경하십시오.

혁신 능력 배양의 중요한 측면은 창조적 상상력의 배양이다. 아인슈타인은 한 번 말했다: "상상력은 지식보다 더 중요합니다." 평소 교육에서 우리 학생들은' 표준답' 을 뛰어넘는 것을 두려워한다. 숙제가 "눈으로" 변할 때 학생들은 "봄으로" 라고 대답했다. 만약 우리가 표준 답안' 물' 으로 그의 답안을 부정한다면, 이 학생의 상상력도 우리에게 말살될 것이다.

황전유 박사는' 미국의 자질교육' 이라는 책에서 "창의력은 배양할 수 있을 뿐 전수할 수 없다!" 라고 말했다. "'창조' 가 있어야' 창조' 가 있다. 소위' 창조' 란 관례를 깨는 것이고, 이른바' 창조' 란 관례를 깨는 기초 위에서 실질적인 의미를 갖는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 만약 우리가 학생이 관례를 깨는 것을 거부한다면, 우리도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를 외면할 것이다.

"싸움" 을 공부한 후, 나는 학생이 생각하도록 질문을 하나 했다. 너는 글 속의 누구를 좋아하니? 당신은 그를 무엇을 좋아합니까? 대부분의 급우들은 클레이튼을 좋아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한 학생은 클레이튼이 우정만 중시하고 원칙을 무시하고 나의 보복 행위를 비판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나는 이런 답안에 대한 평가가 학생이 제공한 답이 규범적인지 아닌지가 아니라 그의 사고 과정에 있다고 생각한다. 즉, 학생들이 무엇을 대답했는지가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그가 왜 그렇게 말하는지, 일리가 있는지, 독특한 사고방식과 이해 방식이 있는지. 이런 독특한 견해는 혁신적이므로 반드시 긍정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