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칠선녀:
칠선 전설은 한대에서 시작되었고, 칠선은' 동영헌키스' 석각에서 깃털이 달린 사람의 이미지였다. 한대에는 깃털 옷을 입은 사람들이 서왕모와 동왕공을 둘러싸고 있다는 벽화가 많이 있었다. 칠선녀는 왕태후와 왕자들의 신으로 의심받았다. 이후의 민간 전설에서 이 일곱 명의 신선은 왕모모의 딸이라고 한다.
2. 직녀:
원래는 별자리였는데, 제성을 따라 북극에 접근하여 천제와 관련이 있었다. 직녀는 원래 천제의 손녀로,' 천손' 이라고 불린다. 나중에 민간 전설에서 왕태후의 딸로 바뀌었다.
팽창재 태후는 도교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도교의 형성과 발전에서 줄곧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 왔다. 기서' 에 따르면 서왕모는 구릉태묘 계산의 김어머니, 일명 태허구광계대의 김어머니가 서화에서 묘목까지 태어났다고 한다.
상청도학의 흥기는 왕태후를 신으로 추앙하고, 왕태후를 칠성 중 하나로 열거하여 서왕모가 반고의 딸이라고 하는데, 삼계 안팎의 열 녀는 모두 서왕모의 부하이다. 우주를 통제하는 지극히 높은 권력을 가지고 있다. 많은 곳에서 모시는 서왕모는 주변에 여섯 명의 아내, 두 명의 선물자, 두 명의 추진자, 역병과 피진을 치료하는 두 사람이 있다. 그녀는 인자하고 지극히 높으신 신이다.
사용자 지정:
서왕모 (태진태후) 묘회는 송개보 원년 (기원 968 년) 3 월 20 일에 1043 회를 물려받았다. 상층공제, 민간제사태후, 오락활동을 주제로 한 민속문화 전달체로 송대 왕목궁 재건준공 축제 기간에 형성되었다. 역사, 종교, 민속, 예절, 명절, 수공예, 기술, 상업, 음식, 예술 전시회 등 다양한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어 뚜렷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묘회마다 징천성 내 주민들이 모두 집을 나서고, 농촌 농민들이 현성으로 몰려들었다. 허난, 산시, 산시, 간쑤, 닝샤에서 온 상인과 왕태후의 신도들이 회의에 참석했다. 그날 산으로 돌아오니 인산인해가 장관이었고, 최대 10 여만 명에 달했다. 20 년 동안, 모든 태후묘회에는 각국 민속연구자들이 참관하고 소장하며, 국내외 중국인, 특히 대만성 동포로 구성된 방대한 순례단이 순례를 하러 왔다.
묘회 경축 행사에는 주로 취수, 불교식, 하등 발사, 진강 공연, 소곡 노래, 신채찍 춤, 종이 오려내기, 자수, 간식 등의 전시가 포함된다. 2009 년에는 천년을 이어온 태후묘회 신앙풍습이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되었다.
바이두 백과-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