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과 상상을 결합한 단어는 리유의 유메이런과 리칭자오의 우링스프링입니다.
구체적인 분석: 예를 들어 왕창링의 '후롱여관에서 신건에게 작별을 고하다'-
추위와 비가 내리고 오나라에는 이미 밤이 되었는데 초나라의 산들이 손님을 고요한 곳으로 보내고 있다.
낙양의 친구와 친척들이 서로에게 옥 항아리에 얼음 덩어리가 있느냐고 묻는다.
이 시는 당나라 서안종 황제 29년(741년) 이후에 쓰여진 시입니다. 당시 왕창령은 장닝(지금의 난징)의 청나라 사람으로 낙양에서 막 강남으로 온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였습니다. 마침 신건이 낙양으로 돌아가는 길에 친구 신건을 위해 이 시를 썼습니다.
처음 두 줄은 시의 첫 구절로 이별의 시간과 장소를 가리킵니다. 마치 거대한 수묵 산수화를 배경으로 높은 후룡탑과 유유히 흐르는 강을 배경으로 하늘과 강을 잇는 찬비를 엮은 듯, 친구도 높은 건물도 오나라 땅 전체가 모두 안개 낀 찬비에 휩싸여 임박한 이별의 슬픔을 더하고 있다. 추구산은 사실적인 묘사이자 시인의 고독한 심정을 담은 초상화입니다. 원래 시인은 영남으로 강등되었고, 자만심이 강한 왕창령은 관직에 매우 불만을 품고 있었습니다.
또 다른 예: 리칭자오의 <우릉의 봄>
바람은 먼지를 멈추고 향기로운 꽃은 지쳐서 밤에 머리를 빗는 데 지쳤네.
솽시의 봄은 여전히 좋다고 하는데, 저도 배를 타러 갈 계획입니다. 솽시는 내 마음을 많이 담을 수 없을까 봐 두렵다.
말년에 리칭자오는 패배하여 해외로 추방되었을 때 이 가사를 썼습니다. 시인은 지독한 비바람에 집안에 갇혀 매우 우울했는데, 불행히도 날씨가 풀리자 떨어진 꽃이 먼지로 변해 있었다는 내용을 실감나게 묘사했다. 남쪽에서 금나라 군사가 침입해 남편 조명청은 혼란 속에서 죽고 그녀는 절강성 진화에서 홀로 살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봄빛과 남편의 유산인 사후 작품 '돌의 책'을 목격합니다. 그녀는 모든 것이 바뀌었고 모든 것이 끝났다고 느낍니다. 그녀는 아침에 늦게 일어나 너무 게을러서 머리를 빗지 못합니다. 가끔 말을 하려고 해도 이미 눈물을 흘립니다.
상후안은 네 번째 행에서 '텅 빈 도시'의 '욕망의 언어'만 사용하는데, 단순해 보이지만 슬픔과 흥분으로 가득 찬 통제할 수 없는 슬픔의 상태를 보여주는 매우 미묘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시모탄, 내면 탐구에 집중: 시인은 진화 외곽의 솽시에 봄이 아름답고 관광객이 많다는 소식을 듣고 배를 타고 여행을 떠날 준비를 합니다. 하지만 카누가 너무 작아서 많은 걱정을 싣고 갈 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습니다.
앞의 세 문장에 차례로 "원이 말했다", "페이이", "두려움"이라는 세 개의 거짓 단어가 차례로 사용되어 단어의 의미 전환으로 사용되며, 실제 단어의 표현과 함께 그 효과는 감동적입니다. 실제 "가벼운 배"단어 패딩은 다음과 같은 "무거운 슬픔"을 시작하여 "슬픔"이 무겁지만 가장 깊은 감정에있는 여성 시인들도! 또한 추상적 인 "문제"가 구체적이고 만져지고 "상상할 수없는"것이되도록하십시오! 고인이 된 리유는 "슬픔"을 물로, 진관은 "슬픔"을 물과 함께 사라지는 것으로, 이청조는 "슬픔"을 배에, "서쪽 날개"를 쓴 동지에 위안은 "슬픔"을 배에 태웠다고 말하는 사람들이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서실 이야기'를 쓴 동제원은 배에서 '슬픔'을 내려 말 위에 올려놓았습니다. 이렇듯 저는 "느리고 섬세한 말"에서 리칭자오의 말을 탓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