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시인들은 이상은의 쿤시시를 좋아하는데, 이런 시 스타일은 아름답다. 유감스럽게도 지금까지 정현의' 고서주석' 처럼 그의 작품에 완벽한 주석을 단 사람은 없었다. 쿤시: 후세 사람들은 이상은의 시풍을' 쿤시 스타일' 이라고 부른다. 정현의 한대 고서 주석은 후세 사람들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이상은의 시는 대부분 난해하지만, 그를 위해 상세한 주석을 한 사람은 없다. 원호는 이에 깊은 감동을 받아 이 시를 썼다. 그는' 금서' 의 시구를 인용했는데, 바로 금슬의 의미가 애매하고, 소송이 많고, 해석이 다양해서 대중을 납득하기 어려워 보였기 때문이다. 시인은 늘 쿤시를 좋아하고, 아무도 제인을 쓰지 않는 것을 싫어한다' 는 이 시는 후세 사람들에게 자주 인용되어 이상은시의 무명을 묘사한다. 이 시에서 원호는 이상은시에 대한 깊은 동경을 표현하면서 해결하기 어려운 아쉬움과 풍자적인 비판을 표했다.
"시 30 곡" 과 "시 12 곡" 에 대한 감사
이 시는 당대의 시인 이상은에 대해 논평한 것이다. 이상은은 만당 시대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가 처한 시대, 가정 배경, 생활경험은 여러모로 그의 다정다감하고 내성적인 성격과 마음가짐을 불러일으켰다. 일부 현실주의 정치시 외에도 그의 서정시 (사랑시 포함) 는 종종 아름다운 경지로 비유, 상징, 전고, 암시 등 모호하고 우여곡절 있는 방식으로 정신세계의 몽롱한 이미지를 어렴풋한 시의 이미지로 바꿔 애매한 특징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