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학이 마음을 자양하고 달콤한 작문을 하게 하다

국학과 독서의 경지를 이해하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국학을 세심하게 음미하고 연구하며 국학의 심오하고 영혼을 뒤흔드는 힘을 느끼는 사람은 거의 없다. 국학을 생각하면, 내가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왕국위였다. 그리고 나서 생각한 것은 나의 성장길에서, 시시각각 맴돌며, 자신을 격려하는 독서의' 삼경지' 에 무수히 많이 쓰이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왕 Guowei 는 "영역" 이 영역이 가장 중요한 단어라고 믿습니다. 만약 경지가 있다면, 그것은 스스로 하나가 되는 것이고, 자신의 명문이 있는 것이다. 나 없이는 사람들이 침묵 속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나의 구역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조용해지면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위구르미학 사상의 대변인으로서 그는 감정, 재미, 시사 창작 사유가 예술 창작 과정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강조했다.

그의 모든' 경지' 이론에서 읽은' 삼경지' 가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대표적이다. 그의' 인간사어' 에는' 고대와 현대의 대업, 대학 질문자는 반드시 3 계를 거쳐야 한다' 는 말이 있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다. 한 사람이 고층 빌딩에서 세상의 끝을 보고 있다. 이것도 1 등이다. 허리띠가 점점 넓어져도 나는 후회하지 않고, 이를 위해 초췌해졌다. 이 두 번째 환경도 마찬가지다.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이 있고, 등불이 맹장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세 번째 상황도 마찬가지다. ""

왕국위가 치학의 제 1 경지에 관한 말은 엄슈의 나비연화에서 나온 것으로, 내가 고층 빌딩에서 본 것이 더 쓸쓸한 가을 풍경, 서풍황엽, 산광수길이 더 비슷하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례서가 뭔가요? 왕국위의 한 마디로, 학문이 있고 성취가 있는 사람은 우선 집착의 추구, 높은 망원, 공중 경로, 명확한 목표와 방향, 사물의 대략적인 상황을 이해해야 한다.

두 번째 학술경지는 북송 류영' 사화련' 의 마지막 두 문장에서 나온 것이다. 원문은 작가의 사랑에 대한 고난과 아쉬움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여기서' 쉽게' 라는 글자를 시인이 추구하는 이상과 그가 헌신한 사업으로 이해해야 한다. 왕국위는 다른 속셈을 가지고 있는데, 이 두 문장은 위대한 사업과 대학 질문자에 비유된다. 그들은 쉽게 얻을 수 없고, 그들은 반드시 굳건해야 한다. 열심히 노력한 후에, 그들은 침식을 잊고 대역폭을 잃을 때까지 후회하지 않았다. 이것이 바로 왕국위의 고명한 곳이다.

왕치학의 세 번째 경지, 즉 최고 경지는 남송신 유기지' 옥안' 의 마지막 네 문장을 인용하는 것이다. 이는 신 기아의 본의는 아니지만 장기적인 안목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세 번째 경지, 학자와 위대한 사업에 도달하려면 집중력이 있어야 하고, 반복적인 추구와 연구를 거쳐 자연히 돌파구가 생기고, 발견하고, 발명해야 한다.

의경의 아름다움은 깨달음의 깊이를 엿볼 수 있다. 이른바 국학이란 마음을 감동시켜 사람의 마음을 아프게 할 수 있다. 인생의 학문, 천지를 탐구하는 지혜, 처신의 가르침, 수양성의 마음의 여행이다. 그것의 역할은 단지 몇 장을 외우고 시 몇 수를 읊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묵묵히 도양하고, 정신을 감염시키고, 사상을 승화시키는 것이다.

"우수한 전통문화는 중화민족의 뿌리이자 중국인의 영혼이다. 뿌리와 영혼이 없는 민족이 어떻게 세계 민족의 숲에 우뚝 설 수 있을까? " 착한 사연, 나는 너를 격려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