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어느 시대에 유행했습니까?

당나라

작가협회 회장 티에닝은 "중국은 시의 나라"라고 말했다. 당나라는 중국 시를 시의 나라로 변모시켰고, 당나라 때에는 황제와 조정 신하부터 농민, 심지어 도적까지 시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 없었다. 전국 곳곳에서 시를 낭송하고, 식사 중에도 시를 부르며, 시를 통해 사람들의 능력을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당나라 시가의 작가는 2,000명이 넘으며, 그 중 이백, 두보, 백거이는 당나라의 3대 시인으로 중국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 시인이 20명이 넘는다. 시 서클.

당대에는 왜 시가 유행했을까요? 그는 Ding Ding의 역사 통달을 바탕으로 당나라에서 시가 인기를 얻은 데에는 세 가지 주요 이유가 있다고 믿습니다.

첫째, 시가 어느 정도까지 발전하면 폭발적인 정점에 이르게 되는데, 그 정점에 당나라가 있었다.

인류가 시작된 이래로 우리 조상들은 일과 삶을 고도로 응축하여 사람들의 노래로 부르는 유흥과 여가의 수단으로 시를 즐겨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짧은 문장으로 입. 『시경』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이자 중국 최초의 시집이다. 굴원은 그 시대의 시를 정점으로 끌어올려 중국 역사상 최초의 시의 기념비가 되었다. 이후의 역사적 과정에서 시는 상대적으로 침체기를 겪었지만, 지배계급의 상층부도 점차 시를 사랑하게 되었다. 이 시기의 시를 부(富)라고 부르며 궁중 최고의 노래와 춤으로 궁녀들이 유명한 시를 노래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도연명의 등장은 한시를 새로운 정점으로 끌어올렸고, 시의 형식은 더욱 다양해졌으며, 목가시는 이 시대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었다. 당대에 이르러 시는 마침내 화산처럼 터져나와 만인의 사랑을 받는 여가의 형태를 이루게 되었는데, 그중에서도 시인 이서가 그의 품위와 감상의 극치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백거이는 마을 어른들에게 시를 써서 조언을 구했고, 황실 관리 한유(Han Yu)와 가난한 학생 가도(Jia Dao)는 길가에서 함께 시 기술을 논의했습니다. 그 중 이백(Li Bai), 두보(Du Fu), 백거이(Bai Juyi)는 이 시대의 가장 인기 있는 시인들이었으며, 왕웨이(Wang Wei), 몽호연(Meng Haoran), 왕창링(Wang Changling), 두목(Du Mu), 리샹인(Li Shangyin)과 함께 중국 시를 최고조에 달했다. 등으로 넘을 수 없는 고원을 이루었고, 들판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를 차지하여 한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이루었습니다. 당나라 이후 송나라는 시의 번영을 이어갔고, 이 시대의 두 기념비는 중국 시가 다시 평범함으로 돌아갔다.

둘째, 지배층의 시에 대한 사랑은 당대 시가 번영의 근본적인 이유였다.

오측천을 비롯한 당대 역대 통치자들은 모두 시를 좋아했고, 시에 대한 각자의 견해를 갖고 있었고, 시를 통해 사람의 자질을 평가했다. 이백은 뛰어난 시로 인해 황제에 의해 황실 시인으로 선정되었고, 오측천은 한때 뛰어난 시를 선정하기 위해 전국 시 대회를 열었고, 오측천은 한때 낙빈왕의 시를 좋아했기 때문에 여러 번 생각했습니다. 그가 반혁명 인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를 재상으로 초청하는 등 '초당사영웅'은 모두 이 시대 시의 번영을 촉진한 요인이다. 더 중요한 것은 당대 고시가 시를 바탕으로 인재를 선발했기 때문에 세계인들이 시를 활용하여 자신의 관직을 닦기 위해 시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시를 연구하게 되었다는 점이다. 한우, 유종원, 왕위 등은 모두 시로 인해 고위관료가 되었다.

셋째, 당나라에서는 시와 노래의 구별이 없었는데, 이는 시가 번영한 중요한 이유이기도 했다.

당대에는 시가 노래이고, 노래가 시였으니 궁녀부터 민요까지 당시의 유명한 시를 정하여 음악으로 전승할 수 있었다. 그리고 나서 불러보세요. 그것이 나오자마자 오늘날의 팝송처럼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당시 유명한 이야기가 있었는데, 세 명의 유명한 시인인 왕창링(Wang Changling), 왕지환(Wang Zhihuan), 고시(Gao Shi)가 호텔에서 술을 마시고 있었는데, 술에 취한 세 사람은 내기를 걸고 노래하는 소녀를 초대했습니다. 노래하는 소녀 중 가장 많은 노래가 이기고 그렇지 않으면 벌금이 부과되며 결국 Wang Changling이 이겼습니다. 이 이야기는 당시 시와 노래가 일체화되어 있었음을 잘 보여주고 있다. 이는 시가 민중에게 시를 전파하는 매개체로 노래에 의존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이제 우리의 시는 보류가 되었고, 그들에게서 영감을 얻어 우리의 시가 어떤 매개체를 가지고 사람들에게로 나아가서 사람들 사이에 퍼지게 하여 우리의 시가 다시 번성하게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