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를 배우는 데에는 좋은 방법이 있어도 그 선함을 모른다'는 뜻은 무엇입니까?

의미: 가장 절묘한 진리가 있어도 배우지 않으면 그것이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없습니다.

출처 : 서한대성(전설에 따르면) "맛있는 요리가 있지만".

원문발췌 : 좋은 요리가 있어도 먹어보지 않으면 그 목적을 모르고, 좋은 방법이 있어도 배우지 않으면 그 목적을 모른다. 그들의 좋은 점을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배우고 나면 자신의 부족함을 깨닫고, 가르친 후에는 어려움을 깨닫게 됩니다. 자신의 단점을 알면 자신을 반성할 수 있고, 어려움을 알면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르치는 것과 가르치는 것은 서로 보완한다"고 하는데, "두이밍(Dui Ming)"은 "배움과 반 배움"이라고 말하는데, 이것이 무엇입니까?

번역: 맛있는 요리가 있어도 먹어보지 않으면 얼마나 맛있는지 모릅니다. 최고의 진리가 있어도 배우지 않으면 그 유익을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배우고 나면 부족한 점을 알게 되고, 가르치고 나면 혼란스러움을 알게 될 것입니다. 나중에 자신을 반성할 수 있도록 단점을 알아두세요. 앞으로 자신을 격려할 수 있도록 혼란을 이해하십시오. 그러므로 가르치고 배우는 것은 서로를 촉진하고 촉진하는 것입니다. "Dui Ming"은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 자신의 학습의 절반을 차지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추가 정보

이 기사에서는 대련을 자주 사용하는데, 이는 귀에 쏙 들어오고 강한 리듬감을 줍니다. 토론할 때 먼저 “좋은 음식이 있어도 먹을 수는 없으나 그 목적을 알지 못한다”라는 비유를 사용하고, 이어서 “완벽한 방법이 있어도 배울 수는 없고, 그러나 너희는 그 선함을 알지 못한다'고 말하고, 가르침과 배움의 두 가지 측면에서 설명하면, 마지막으로 '가르치는 것은 서로를 가르친다'는 결론에 이르게 된다. 아이디어가 명확하고, 글이 매끄럽고, 글이 진보적이며, 글이 일관되어 사람들에게 일관성을 줍니다.

실천은 사실에서 진실을 찾는 현실적인 자세로 이루어져야 하며, 냉철하고 차분한 자세로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하나는 하나이지 둘은 아니다. 설령 틀렸다고 해도 감히 인정하고, 말과 행동을 하나로 통일하고, 이론과 실천을 연결하고, 공허한 이론에 반대해야 합니다. 이렇게 보면 '배워보면 부족한 점을 알게 되고, 가르치고 나면 어려움도 알게 된다'는 자연스러운 결론이 나온다.

배움 그 자체는 실천적인 활동이고 당연히 위선이나 자만심, 성급함이 섞이지 않고 실용적인 태도로 대해야 한다. 마오쩌둥은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하고, 겸손은 사람을 발전시킨다”고 말했다. 이런 식으로 문제를 보는 것도 현실적이고 실용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