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시 '성방사'와 '안문태수행기'는 모두 당대 대담한 시인들의 대표적인 작품이지만, 그들의 사상과 감정, 시적 문체와 표현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
먼저 사상과 감정 면에서 『시성으로』는 시인의 고독과 고독, 궁중에서 배제된 후의 슬픔과 더불어 삶과 자연에 대한 찬미를 표현하고 있다. 국경 요새의 풍경. 『안문관행』은 짙고 얼룩덜룩한 색채를 사용하여 비극적이고 비참한 전투 장면을 묘사하고, 특정 시간과 장소의 변방의 풍경과 시시각각 변화하는 전황을 정확하게 보여주며, 순국한 애국군인들을 찬양하고 있다. 옌먼을 지키기 위한 그들의 피. 영웅적인 정신은 군인들을 향한 작가의 애틋함을 표현한다.
둘째, 시적 측면에서 『시지상상』은 자연산수를 위주로 하고 있으며, 자연풍경과 풍경을 통해 시인의 내면을 표현하고 있으며 시의 정서는 잔잔하고 우아하며 포용적이다. . 『안문태수여정』은 전쟁 장면의 묘사와 전투 이미지에 더욱 중점을 두고 있으며, 생생한 묘사와 이미지 조형을 통해 강한 시각적 충격과 예술적인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강렬하고 대담한 문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지막 표현에 있어서 <성성사>는 자연풍경을 묘사하여 시인의 내면을 주로 표현하고 있는 반면, <안문부유기>는 전쟁 장면과 전투 묘사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 이미지. 생생한 묘사와 이미지 생성으로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합니다.
요컨대 『사성』과 『안문태수행』은 모두 변방의 성곽에서의 삶을 묘사한 시이지만, 그 사상과 감정, 시적 문체와 표현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다. 『성으로 가는 사신』은 시인의 고독, 쓸쓸함, 슬픔, 그리고 자연경관에 대한 찬미를 강조하는 반면, 『안문부사행』은 군인들의 영웅적 행위와 충성심, 그리고 비극적이고 슬픈 일들을 강조한다. 비극적인 전쟁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