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는 비슷하거나 관련이 있습니다. "응급 처치" 와 "긴급" 과 같이, 전자는 긴급 구조이고, 후자는 갑작스러운 상해나 기타 비상사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을 가리킨다. "학과" 와 "과학" 은 자연과학의 물리학, 화학, 언어, 수학과 같은 학교에서 가르치는 과목과 같은 지식의 성격에 따른 범주를 가리킨다. 후자는 사회 과학, 자연 과학 등 자연, 사회, 사고의 객관적 법칙을 반영하는 지식 체계를 가리킨다. 과학 학습과 같은 과학적 내포도 있습니다. 그것들 사이의 연결은 비슷하거나 관련이 있지만, 어순이 뒤바뀌기 때문에 그들의 의미는 다르다. 또 다른 예: 눈물-눈물, 책임-질문, 안내-안내, 평화 유지-평화 유지, 질적 변화-변질, 사랑-사랑, 지육-지육, 청춘-청춘, 벌-꿀, 불꽃놀이-화염 좋은 소식-좋은 소식, 온라인-온라인, 왕국-왕, 어린이-여성, 책가방-가방, 미녀-미녀, 내일-여명, 부자-부자, 거짓-거짓, 테스트-테스트, 설명
셋째, 완전히 다르거나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학술능력' 과' 역학' 은 지식이 달성되는 정도를 의미하고, 후자는 물체와 그 기능을 연구하는 기계 운동의 법칙을 연구하는 과학을 가리킨다. "계산" 과 "계산" 은 모두 알 수 없는 것을 찾고, 알려진 수에 따라 수학적 방법으로 고려하고 계획하는 의미를 포함하지만, 전자는 하나의 수학 연산에 초점을 맞추고, 후자는 하나의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급함" 과 "급함" 은 전자가 매우 긴장하다는 뜻입니다. 후자는 요리할 때의 큰 불을 가리키거나 불안으로 인한 분노를 가리킨다. 또 다른 예는 생산-제작, 놀이-휘발, 현실-실현, 대면, 성실-절기, 이야기-사고, 붓-획, 노동자-노동 등이다. 나비 넥타이, 실수-잘못, 주인-모든 것, 휘파람, 바다-상하이, 문맹-점자, 애인-인정, 감독-강점, 자녀-제자, 유명인-인명, 베이징-베이징 비슷한 의미를 가진 두 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된 단어들, 또는 의미가 다른 단어로 구성된 단어들은 어순이 뒤바뀐 후 완전히 다르거나 멀리 떨어져 있는 의미를 가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넷째,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것이 바로 그 목적이다. 예를 들어, 침구-침구, 침구-침대 커버, 팬-팬, 냄비 덮개-냄비 덮개, 코르크 마개-코르크 마개, 칫솔-양치질, 장갑-장갑, 마스크-커버, 깔창-매트, < P > 위와 같은 많은 예시에서, 동일하거나 다른 특정 로켈에서 거꾸로 사용할 수 있는 단어와 성어가 구조적으로 나란히 또는 주요나 동빈 또는 형식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그들의 어순이 거꾸로 된 후, 의미는 대부분 바뀌었고, 기능이나 작용도 다르다. < P > 거꾸로 사용된 단어, 성어, 시는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다르다.
첫 번째는 표현의 차이입니다. < P > 정확한 구두 또는 서면 표현을 의식적으로 추구한다면 때때로 예상치 못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옛날에 한 악당이 농가에 뛰어들어 병든 여자가 침대에 누워 있는 것을 본 이야기가 있다. 그는 즉시 나쁜 생각을 품고 이불을 들추며 병든 여자의 손목에 착용한 팔찌를 털어냈다. 병든 여자가 울부짖으며 살려달라고 하자 소인은 마을 사람들에게 관아로 보내졌다. 병든 여자의 남편은 한 선생에게' 팔찌를 폭로하라' 는 고소장을 써달라고 요청했다. 고소장을 다 쓴 후 소송 변호사에게 끌려갔다. 소송인은 한참 동안 생각하고' 팔찌 벗기기' 를' 팔찌 잡는 이불 벗기기' 로 바꿨다. 이 어순의 반전은 소인이 팔찌를 뺏고 이불 강간병녀를 폭로하려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전자는 가볍고 후자는 무겁다. 결국 이 악당은 징역 11 년을 선고받았다.
두 번째는 효과의 차이입니다. < P > 이는 어순을 능숙하게 운용할 수 있는 수사격이 뒤바뀐 시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시는 어순을 거꾸로 하는 방법을 사용하거나 음절, 압운, 짝행, 대구로 특별한 표현 효과를 추구한다. 어순이 당대의 우수 시사에서 거꾸로 운용되어, 밋밋함을 신기하게 하고, 밋밋함을 탈속적으로 피하는 특수한 효과를 거두었다. < P > 류우석' 석두 시티' 시에서 "회수동 구월, 여벽이 밤늦게 온다" 고 말했다. 이전 문장의 원래 순서는 "옛날 화이수이동월" 이었는데, 이는 "옛날 화이수이동월이 솟아오르고, 매우 번화하다" 를 의미한다. 먹는 것은 왁스를 씹는 것과 같고 맛은 평범하지만 어순이 뒤바뀌면 다음 문장에 해당할 뿐만 아니라 음절에서도 성조가 되고 고국의 침울한 정취를 담고 있다. 백거이의' 장한가' 처럼: "그는 그의 임시 궁전에서 황량한 달을 바라보았고, 밤비가 종을 울리며 가슴이 찢어졌다." 그것의 원래 순서는' 궁중월색을 슬프게 보고, 창자가 끊어져 밤비 시계를 듣는다' 는 것이다. 음절이 느릴 뿐만 아니라 읽기도 어렵다. 어순을 뒤바꾸면 흐르는 물처럼 선율이 아름답고 글이 낭랑하다. 가장 신기한 것은' 시성' 이라 불리는 두보입니다. 그의 어순이 뒤바뀐 수사격은 자연히 적절하다. 억지부회의 도끼 치즐 흔적은 조금도 없다.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될 줄 알았고, 집의 달빛은 얼마나 밝았을까!" , 원래 의도는 단지 "오늘 밤 흰색, 고향 명나라" 일 뿐이지만, 그가 어순을 뒤집은 후, 의경이 깊고, 시적이 순하고, 감정이 짙어, 정말 애석하고, 읽기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또 그의' 추흥 8 곡' 중' 향미 쪼아 앵무새 알갱이, 늙은 봉황가지가 푸른 나무에 서식한다' 는 것은 어순을 교묘하게 거꾸로 사용하는 예이다. 원래 순서는' 앵무새가 쌀알을 쪼아 먹고 봉황이 늙은 오피가지에 서식한다' 는 것이었고, 시인은 먼저 손님을 내세워 향미와 오피를 먼저, 앵무새알과 봉황가지를 뒤에 두었다. 앵무새는 귀여움을 상징하고 봉황은 아름다움을 상징한다. 이런 식으로, 구의는 향기로운 쌀알의 소중함을 강조하고, 오피가지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며, 독자의 기묘한 상상력력을 불러일으키고, 시적인 깊이를 발굴해 놀라움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