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물 문화 건설의 필요성과 의의

진흥주 < P > (중국수리수력과학연구원 수력연구소) < P > 인류가 21 세기에 들어선 이후 문화는 유례없는 관심을 받아 종합 국력의 유기적 구성 요소가 됐다. 당의 16 회 4 중 전회는 "이데올로기 분야에서 마르크스주의의 지도적 지위를 견지하고 사회주의 선진 문화를 건설하는 능력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고 마르크스주의 이론 연구와 건설을 강화하고 문화체제 개혁을 심화시키고 여론의 방향을 확고히 파악해야 한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따라서 21 세기 중국은 경제 발전과 사회 안정을 실현하는 동시에 문화 건설이 중요한 일정에 언급되어 < P > 1, 도시수문화의 필요성 < P > 도시는 인구 밀집, 정치, 경제, 문화의 상대적 집중의 특징으로 도시수리건설의 중요성과 긴박성을 결정한다. 특히 현재 우리나라 수자원 현황과 수자원 기능 수요 변화에 대한 갈등이 있는 상황에서 도시수리사업은 더욱 어려운 사명을 부여받았다. 도시 수리건설의 목적은 도시의 수자원, 인구, 경제, 환경 간의 관계를 해결하고, 도시 내부의 각 용수 요소에 대한 수자원 수요를 보장하고, 각 용수 요소 간의 용수 관계를 조율하여 결국 사회 안정, 경제 효율적인 발전, 환경 아름다움, 거주에 적합한 도시를 형성하는 것이다. 따라서 도시 수리는 우리나라의 현재와 미래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의의가 있다. < P > 도시수리건설은 서비스 대상이 인구가 많고, 인원이 밀집되어 있고, 인원의 자질이 상대적으로 높은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업무성질은 농촌수리보다 어느 정도 차이가 있다. 도시 주민들은 도시 수리공사가 기본적인 홍수 배제, 급수 보장 등 기본적인 인간 생존의 보장 기능을 만족시킬 수 있기를 바랄뿐만 아니라, 정신, 심리적 쾌락 기능도 갖추고 있어 도시 수역경관, 생태계 회복, 수환경개선, 수문화건설이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현재와 미래의 도시수리작업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가 되고 있다. 도시수리작업은' 물 계획, 물 이용' 책임을 져야 할 뿐만 아니라 물의 성격, 내포, 역사, 문화유산에 대한 심층적인 발굴을 통해 사람들의 감각적 시각에 적용해야 한다. 이것이 수문화건설의 기본 작업 내용이다. 우리나라의 도시 발전사를 보면 모두 풍부한 물 문화를 함축하고 있는데, 그것은 우리 민족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자 우리나라 수리 체계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 P > 도시수문화는 우리나라의 유구한 문명의 보고에서 중요한 일원으로서 사회정신문명이 날로 높아지는 오늘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중시를 받고 있으며, 인류정신 레저 오락, 옛것을 회상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내용이 되고 있다. 그것은 물 문화 형식의 일종으로, 수리 공사 문화의 내면을 높이고, 도시 이미지를 개선하고, 도시 주민들의 문화적 수요를 충족시키고, 사람들의 사랑과 물 절약 의식 향상을 촉진하는 등 특수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점차 도시 수리 종사자들에게 중시되어 공사 건설에 응용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물, 물, 물, 물, 물, 물) < P > 2. 도시수문화의 정의 < P > 도시수문화는 도시구역 중 사람이 물과 교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문화현상을 반영하는 총합이다. < P > 셋, 도시수문화의 내포 < P > 도시수문화는 수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자 도시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도시 물 문화는 인류의 생산과 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도시 물 문화는 인류의 생산과 생활을 가장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물 문화이다. 도시 물 활동에는 물 관리, 개발, 이용, 연구, 구성, 절약, 관리, 보호 등 물질적 부를 창출하는 활동뿐만 아니라 물에 대한 인식, 감상, 노래, 홍보 등 정신적 부를 창출하는 활동도 포함된다. 따라서 도시 물 문화의 내포에는 각종 치수 방침, 정책, 법률, 법규, 각종 문화 교육, 기술, 민간 전설, 신화 이야기, 시사가부, 문학 작품 등이 포함된다. 이 밖에도 대중의 심리, 행동, 가치관 중 물과 관련된 부분은 모두 도시 물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다. < P > 4. 고대 도시수문화 형성의 원천 [1]

(1) 제왕의 향락신선경지 사상, 물을 신치선액으로 본다.

(2) 유교 철리사상은 물을 덕행으로 여기고 오행의 시작이다.

(3) 문예숭수 사상, 시인과 화가는 물을 좋아하며' 현자 낙수' 를 홍보한다.

(4) 종교 풍수 사상은 물이 풍계를 막을 수 있고, 인재양왕성을 가호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5) 물은 만물의 원천, 만목의 근본이라고 생각하는 경제실용 사상.

(6) 대우치수, 뚜지앙옌 수리공사 등 역대 중요한 수리시설과 같은 전통적인 수리공사 사상. < P > 5, 도시수문화로 구분된 도시유형 < P > 은 도시수문화의 표현으로 크게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1) 로열형 도시. 물 문화의 덕성과 복성을 반영하며 베이징 승덕 남경과 같은 큰 기백을 가지고 있다. [1]

(2) 문인 산수형 이성도시. 항주 (서호, 전당강, 대운하), 악양, 양주와 같은 물 문화의 섬세하고 완벽하며 생동감 있고 시적이고 이성적인 것을 반영한다. [1]

(3) 민간실용도시. 쑤저우 (성내 수로다리 대운하 한산사 철령관 호문외산당강 태호석호), 제남 (대명호, 수많은 샘물과 수로, 수담) 과 같은 실용적이고 부유한 민족 지방의 특색과 민속적인 모습을 반영했다. [1]

6. 물 문화가 두드러진 전형적인 도시 < P > (1) 난징-황실형 도시 < P > 의 수면 배치가 진강, 쑤저우보다 낫다. 주변에 산이 있고 중부에는 호수가 있기 때문이다. 현무호, 이 호수는 도성 부지 중 호수 중앙에는 남조 때 세 개의 섬을 쌓았고, 도시는 호수 위주로 배치했다. 남경은 또 남부 안팎의 진회하의 영향을 받았고, 북쪽의 호수와 남쪽의 수로는 대치 국면을 형성했다. 그중 북부의 홍수 침수 문제는 해결할 수 없다. 그래서 명대 도성은 또 동쪽으로 이동했고, 자금산서와 부귀산 일대에 궁성을 지었는데, 현무호보다 높지만 침수 문제는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없었다. 진회강은 현무호에서 진회하까지 매우 시끌벅적한 곳이며, 시종 도성의 흔들릴 수 없는 위치였다. 명대 이후 난징시의 배치가 안정되어 주요 상업구는 남부 진하강 양쪽에 있었다. 진하강은 양자강을 소통할 수 있는 유일한 수로로, 홍수를 내뿜는 수로로, 그 물문화도 여기에 집중되어 있다.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도시 계획에서의 수역 배치는 합리적인 측면과 문화적 개념상의 특수한 요구로, 제왕의 수역 신선사상 등 문화관념에 대한 요구를 만족시킨다. [1]

(2) 항주-문인 산수형 도시 < P > 물 문화를 중심으로 발전한 도시 구도는 남송 전성기에 형성되어 다음과 같은 중요한 구성 요소로 분해될 수 있다 (그림 1): < P > 서호 중심 수역 배치: < P

3 개의 긴 제방: 백사 제방, 제방, 양공제; < P > 3 개 섬 1 개 부두: 고산도, 호심정, 영주, 응우엔 공돈; < P > 그림 1 항주 산수구조도 [1]

3 개 담: 인공석탑담-삼천인월. < P > 해당 도시 배치: < P > 한 도시 (린안시): 13 개의 성문, 성루 (중요한 것은 서호변의 청파문, 망강문 등);

궁전: 오산에서; < P > 세 개의 주요 타워: 서호변의 보탑, 뇌봉탑, 전당강변의 6 화탑; < P > 세 개의 주요 절: 가장 먼저 유명한 것은 영은사, 정자사, 악묘입니다.

두 개의 주요 봉우리: 남봉, 북봉. < P > 부속문학, 민속 및 산물: < P > 가장 유명한 민간 전설: 화이트 스네이크 전설과 제공 생불 전설; < P > 가장 유명한 역사인물 중 하나인 악비, 악비를 기념하는 악묘는 서호 옆에 있다.

가장 유명한 레스토랑 중 하나: 건물 외부 건물; < P > 가장 유명한 시: 북송수시의' 호수 초청후 비' 입니다. < P > (3) 쑤저우-민간실용도시 < P > 쑤저우는 우리나라 수많은 수도성의 대표적 대표로, 건설된 지 25 여 년이 지났지만 도시 부지는 변하지 않았다. 이는 도시 건설자들이 수계에 대한 합리적인 계획 덕분이다. 쑤저우의 도시 특색은

(1)' 강길 평행' 의 쌍바둑판식 도시 구도에 나타난다.

(2)' 삼횡삼세로 일환' 의 백본 수계.

(3) 많은 고전 정원, 기념물.

(4) 풍부한 지역 특색을 지닌 건축 스타일. < P > 쑤저우는 물 문화가 풍부해 역사적으로 쑤저우에 대한 기록이 많다. 백거이는' 정월 3 일 한가한 행행' 시를 가지고 있어 쑤저우수성의 풍경을 묘사한다.' 황달골목 어귀오리올스, 오작강 머리 얼음이 팔려고 한다. 푸른 파도는 동서남북수이고, 붉은 울타리는 39 교이다. 원앙이 쌍쌍이 출렁이고, 수양버들이 수만마리와 교차한다. 봄바람이 아침저녁으로 오는지 물어봐, 전날부터 오늘까지만. 클릭합니다 또 두순학의' 사람을 보내 오우를 유람하다' 는 시운과 같다. "군은 고모수에 가서 보고, 사람들은 베갯강을 하고, 고궁은 한가한 곳이 적고, 골목다리가 많다. 야시장에서 마름모꼴연근을 팔고, 봄배는 고라를 싣고 있다. 먼 곳에서 잠을 이루지 못한 달을 알고, 향사는 어가에 있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 비슷한 문구가 많은데, 기본적으로 쑤저우수성의 경관 특색과 짙은 문화적 분위기, 그리고 시끌벅적한 경제 번영 광경을 묘사하고 있다. < P > (4) 제남-민간실용도시 [1]

제남수문화의 배치는 대명호를 주체로 한다. 남쪽은 산, 북쪽은 저지대, 산과 저지대 사이의 평원에는 샘물이 많다. 샘물이 북류로 흐르면 모이고, 더 중요한 것은 남부 산간 지역의 홍수가 평원과 도시를 통과해야 하고, 도시도 배수해야 하기 때문에 성북에서 일부 물을 가로막고, 경치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을 저장하고, 홍수를 막을 수 있다는 것이다. 북부에 수문을 건설하여 저지대 부분을 호수로 쌓다. 수계가 북부에 위치한 후 남부의 교통도 해결할 수 있어' 일성산색 반성호',' 집집샘물, 가구수양' 의 도시 경관을 구성한다. 제남인민은 장기적으로 물과 교제하는 과정에서 많은 역사적 전고를 만들어 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제남 72 샘이라고 불리는데, 거의 모든 샘물에는 역사적 전고, 전설, 이야기가 있다 (그림 2). < P > 그림 2 제남산천과 도시의 관계도 [1]

7, 도시수문화건설이 도시에 미치는 이점

(1) 도시수문화는 고대 노동인민들이 물과 교제하는 과정에서 선진적인 치수 사상과 치수 이념을 담은 글기록으로 선조들이 자연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자연을 적극 개조하며 자연과 조화를 이룬다 따라서, 새로운 시대에 도시 물 문화 건설을 강화, 도시 역사 문화 유산의 보호, 물, 물 보호, 물 절약 의식의 재배에 대 한 대중의 사랑, 작업 열정의 자극은 큰 실용적인 의미와 광범위 한 역사적 의미를가지고 있습니다.

(2) 교통, 통신이 발달하면서 정신문명이 높아지는 오늘날 상인들은 투자지를 선택할 때 인거환경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풍부한 문화적 내면을 지닌 수역경관과 수경원림이 있는 도시는 더 많은 상인들을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된다. 시민들은 주택, 오피스텔 부지를 구매할 때도 주변 환경의 아름다움에 더욱 신경을 써서 부동산업 및 관련 산업의 발전을 이끌 수 있다. 따라서 도시 물 문화 건설을 강화하면 도시 경제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도시 경제의 발전은 도시의 해안경관과 문화 재건에 자금을 모아 도시 경관, 문화 건설, 도시 경제 사이의 선순환을 형성한다.

(3) 절수형 사회 건설을 촉진할 수 있다. 좋은 문화는 사람을 고무시키고, 독촉하고, 교육시킬 수 있다. 우리나라의 오래되고 유구한 문명은 우리 국민의 노동과 지혜의 결정체이며, 우리나라 역사상 인류의 물에 대한 칭송과 찬양이며,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관계의 기록과 증거이다. 우수한 물 문화가 현 시대에 적용되면 도시 주민들의 절수, 물 사랑 의식을 강화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4) 도시 이미지를 높이고 도시 의미를 높일 수 있다. 도시 기반 시설 등 하드웨어 시설의 좋고 나쁨은 도시 이미지 개선에 필수적이지만, 어떤 의미에서 물 문화는 다른 도시 하드웨어 시설에서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도시의 내면적 기질과 문화적 내면을 높이고, 인민의 정신문화 생활 요구를 충족시키고, 사회 풍조의 개선을 촉진하는 등. 유명한 건축가인 페이밍은 쑤저우가 "쑤저우미는 물 속에 있지만 건물은 두 번째다" 고 평가했다. " 고대인들도 문화 건설이 도시에 미치는 중요성을 시적으로 설명한 적이 있다. "강산은 좋지만, 글에 의지하여 돕는다." 도시의 하드웨어 시설 건설은 시공간의 변화, 허름함, 파손에 따라 도시의 내포만이 시공간을 통과할 수 있고 영원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 P > 요약하자면, 도시수문화건설은 시민들에게 좋은 인수관계를 형성하고, 도시역사문화의 보호, 도시경제의 추진, 도시이미지 향상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도시 물 문화 건설은 도시 건설, 도시 경제, 도시 발전과 관련된 중요한 사업이다. < P > 8, 도시수문화건설의 중요한 의미

(1) 는 우리나라 인수관계를 조화로운 방향으로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물 문화는 문화의 특수한 존재 형태로서 한 국가, 민족, 물 사이의 관계에 대한 승화와 개괄이다. 그러므로, 현재 조건 하에서, 물 문화의 건설을 강화 하는 것은 우리 국민이 인간-물 관계의 역사에 대 한 이해를 강화 하는 데 도움이, 물 위기의 인식을 증가, 사랑 물, 물 보호, 물 절약의 좋은 습관을 육성, 중국의 길고 우수한 물 문화를 계속 하 고, 적극적으로 현재의 역사적 조건에 인간의 물 관계의 조화로 운 작동 방식과 방법을 탐구 하 고, 새로운 시대에 인간의 물 조화로 운 사회를 확립 하기 위해 영적인 동기와 지적 지원을 제공 합니다.

(2) 도시 수역 경관의 오락과 여가 효과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현재, 수리 작업 사고방식은 단순한 공사 건설에서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것으로 바뀌고 있기 때문에, 수리 경관과 물 문화 건설은 현재와 앞으로 일정 기간 동안 수리 작업의 새로운 사고와 발전 추세가 되고 있다. 도시 수경 건설은 과거 수리공사가 공사 건설을 위주로 주변 환경과 인간의 정신에 미치는 영향을 무시하고 수리건설을 진행하면서 실용성과 미관을 겸비하는 것이다. 공사 조치와 비공사 조치가 함께 진행되어 수역경관 건설이 표상적인 경관미를 지니고 있지만 문화적 함의와 역사적 축적을 잃지 않도록 한다. 많은 인민 군중의 생명안전을 보장하고 심신을 편안하게 하는 동시에, 동시에 도시의 물 역사를 홍보하고 인수 관계의 조화를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인류의 역사는 인류가 끊임없이 물과 교제하는 역사이다. 우리 나라의 역사와 문화의 유구한 특징이 우리나라 강, 호수 등 수역 문화의 깊이를 결정짓는다. 모든 강과 호수마다 역사, 전고, 전설이 있다. 따라서, 도시 하천 경관에 유기적으로 문화적 내면을 융합하여 경관의 내포를 발굴하는 데 도움이 되며, 경관의 생명력을 오래 지속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무형의 물 문화 자산은 유형적인 경관 형식으로 구현되어 물 문화의 보급에 도움이 된다.

(3) 도시 정신 문명의 향상에 도움이 된다. 문화는 우리나라의 찬란한 문명의 농축으로서, 물은 인민 대중의 생활과 생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물 문화 건설은 반드시 도시 주민의 이데올로기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따라서, 도시 물 문화의 선전과 교육을 강화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많은 인민 대중의 * * * * 를 불러일으키고 그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이다. 도시 주민과 도시 물 문화 간의 상호 작용은 반드시 도시 정신 문명의 대폭적인 향상을 촉진할 것이며, 또한 도시에 양호하고 조화로운 인수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할 것이다.

(4) 우리나라 수리사업이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된다. 물 문제는 현재와 앞으로 우리 경제 발전을 제한하는 주요 문제 중 하나가 되고 있다. 수리 업무는 사회 발전 시기에 따라 업무 중점이 다르다. 제때에 업무 사고방식을 바꿔야 일이 늘 새로워지고 시대 발전의 발걸음을 따라갈 수 있다. 수리 () 를 국민으로 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