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재체는 남송 시인 양만리, 명성재이다. 그는 자신의 자연스럽고 신선하며 활발한 시풍을 창조했는데, 이름은' 성재체' 이다. 성재체의 스타일은 활발하고 자연스럽며 유머러스하다.
영감의 원천
1. 생활경험: 시인은 보통 자신의 생활경험에서 영감을 얻는다. 사랑, 우정, 본연의 애정, 사회현상, 자연경관 등. 이런 경험들은 시인의 창작 영감을 불러일으켜 그의 시를 더욱 진실하고 깊이 있게 할 수 있다.
2. 상상력과 창의력: 시인은 상상력과 창의력이 필요합니다. 다른 각도에서 생각하고 문제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사랑, 외로움, 자유와 같은 추상적인 개념이나 감정에서 영감을 얻어 자신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통해 이러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3. 기타 문학 작품: 시인은 소설, 시, 연극과 같은 다른 문학 작품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이 문학 작품들의 줄거리, 인물, 언어 표현은 시인에게 창작 소재를 제공할 수 있다.
4. 자연경관: 산천, 강, 바다, 별빛 등 자연경관은 시인의 창작 영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시인은 보통 자연에서 영감을 찾아 자연 경관의 아름다움과 신기함을 묘사한다.
5. 감정체험: 시인의 감정체험도 영감의 중요한 원천 중 하나이다. 기쁨, 슬픔, 분노 등의 감정은 시인의 창작 영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결론적으로 시인이 시를 쓰는 영감은 매우 광범위하며 생활경험, 상상력, 창의력, 문학작품, 자연경관, 감정체험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영감의 원천은 고립된 것이 아니라 상호 작용하여 시인의 창작을 공동으로 촉진한다.
시의 법칙
1, 율시 법칙 같은 시는 운에 걸쳐서는 안 되고, 동운만 걸 수 있고, 동시에 신운과 고운은 서로 걸 수 없다.
2. 대구법칙: 율시의 대구는 주로 품사가 같고 구조가 같고 계층이 반대인 두 편의 시의 이중성을 가리킨다. 모순은 양손이 교차하고, 문장과 대결의 의미가 같은 상황을 포함한다.
3. 오칠언시의 법칙: 오언시와 칠언시는 격법과 운면에서 다르다. 오언시와 칠언시의 법칙은 간단히' 오칠변' 으로 요약할 수 있다. 즉 오언시 앞에 두 개의 평이나 두 개의 시를 더하면 칠언시가 된다.
4. 운율 법칙 사용: 시를 쓸 때 운율을 금지하고 끝을 피해야 한다. 즉, 첫 구절의 운율을 제외하고는 시의 단문, 짝구, 짝운 (운발, 106 운에서 해음 부분 선택), 단수구 (운) 의 끝을 피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시를 쓰는 데는 일정한 규칙과 금기를 따라야 하는데, 이러한 규칙과 금기는 시풍에 따라 다르다. 초심자에게는 많이 읽고 많이 쓰고 연습해야 하며, 점차 시를 쓰는 기교와 법칙을 익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