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īwenhuiyou의 병음 버전: zϐ yuē: jūn zϐ yϐ wén huì yūu, yϐ yϒu fϔ rén.
'논어·안원'에서 '글로 친구를 사귀다'에 대한 원문: 공자는 '군자는 글로 친구를 사귀고, 친구는 인을 돕는다'고 말했다. 말과 기사뿐 아니라 예절과 도덕성이라는 의미에서 푸인(Fu Ren)은 기사와 지식을 통해 친구를 사귀고, 친구 간의 의사소통을 통해 서로 돕고, 서로의 도덕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논어·안원』은 『논어』의 한 장으로, 군자가 어떻게 문학을 활용하여 친구를 사귀고 친구를 활용하여 인(仁)을 돕는가를 주로 논하고 있다. 공자께서는 원문에서 “군자는 친구를 사귀기 위해 문학을 사용하고, 인을 돕기 위해 친구를 사용한다”고 말씀했는데, 이 문장은 군자는 문학과 지식을 통해 친구를 사귀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친구들 간의 소통을 통해 서로를 돕고, 서로의 도덕의 발전을 도모합니다. 여기서 '문'은 단어나 기사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예절, 도덕 등의 함축적 의미도 포함합니다. 공자가 이 장에서 강조한 것은 군자는 내면의 도덕수양에 힘쓰고, 마음이 맞는 친구들과의 상호 토론과 소통을 통해 도덕적 품성과 인문적 자질을 끊임없이 제고하며, 글과 지식, 사상을 공유함으로써 마음이 맞는 친구를 사귀어야 한다는 것이다. * **같은 진행.
공자의 특징:
1. 공자는 예의를 중시하고 겸허하고 신중한 사람이었다.
주례를 존중하고 섹스의 규범. 일상 생활에서 공자는 항상 겸손하고 신중한 태도를 유지했으며 오만하지도 오만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는 '군인의 길, 수양하는 길, 가족을 다스리는 길, 나라를 다스리는 길, 천하의 평화를 이루는 길'을 주창했으며, 수양을 끊임없이 발전시켜야 나라를 잘 다스리고 사회의 조화를 이룰 수 있다고 믿었다.
2. 공자는 인간관계에 관심을 기울이는 자비로운 사람이었다
그는 '인(仁)한 사람은 남을 사랑한다'고 믿으며 사람 사이의 화합과 상생을 옹호했다. 그는 대인관계의 처리에 주목하며 “화합이 가장 소중하다”고 강조하며 “남이 자기에게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고 주장한다. 인간관계의 조화를 강조하는 이러한 사상은 광범위한 영향력을 발휘하며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3. 공자는 지식이 풍부하고 심오한 사람이었다
그는 지식 탐구에 관심을 갖고 철학, 정치, 교육, 문학, 음악, 등 여러 필드. 그는 육경 '시', '서', '이', '월', '의', '봄과 가을'을 편찬하여 고대 문화와 사상 발전에 큰 공헌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