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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르키 막심 고르키는 러시아의 위대한 작가이자 '프롤레타리아 예술의 가장 위대한 대표자'(레닌의 말)이며 사회주의 현실주의 문학의 창시자이자 프롤레타리아 혁명 문학의 멘토이다. 고리키 시(Gorky City)로 알려짐), 그의 아버지는 소목공이었고 어렸을 때 사망했습니다. Gorky는 외할머니에 의해 자랐습니다. 할머니 집이 가난해서 열한 살이던 고리키는 생계를 꾸려 나가야 했다. 그는 신발가게와 아이콘 작업장에서 견습생으로 일했고, 배에서 요리사로 일했고, 짐꾼, 톱질공, 정원사, 제빵사 등으로 일하며 생계를 꾸렸다. 포퓰리즘 경향이 있는 대학생들의 비밀 그룹은 모두 "대학"의 고리키였습니다. 스무 살이 된 후 Gorky는 "러시아를 알아가는 것"과 "사람들이 어떻게 사는지 보는 것"을 목적으로 조국을 돌아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오랜 방황기간 동안 비밀조직을 조직하여 혁명선전을 벌이는 활동을 펼쳤다. 1892년 9월, 고르키는 데뷔 소설 "마카르 추드라"를 출판했습니다. 그때부터 눈부신 스타가 러시아 문학계에 떠올랐습니다. 1990년대에 Gorky는 많은 단편 소설을 썼는데, 그 중 대부분은 "하위" 사회(예: "Marva", "Konovalov", "Cherkas" 등)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Gorky의 초기 작품에서는 "이제길 할머니 이야기", "독수리의 노래", "제비의 노래"(1901)와 같은 낭만적인 민담과 우화적인 이야기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혁명을 향해 행진하라는 영감을 주는 클라리온 소리. 1990년대 후반에 고리키의 창의적인 사고는 성숙해졌습니다. 이 기간 동안 고리키는 그의 첫 번째 유명한 소설 "Foma Gordeev"(1899)를 출판했고 이어서 "Three People"(1900)을 출판했습니다. 또한 고리키는 "Little Burgher"(1901), "The Bottom"(1902), "The Consumer"(1904), "Children of the Sun"(1905), "The Bottom"(1902) 등 사회적으로 중요한 대본을 많이 썼습니다. Barbarian' 'Man'(1905), 'The Enemy'(1906) 등 1906년에는 고리키의 가장 유명한 소설 '어머니'가 출간되었습니다. 많은 작품에서 고리키는 낡은 체제를 지지하는 세력 중 하나였던 소부르주아 의식을 무자비하게 공격했다(예: 중편 소설 "오구로프 타운", 1909; "매트베이 크즈미야킨의 삶", 1911). 제1차 세계 대전 직전에 고리키는 "이탈리아 이야기", "러시아의 로마니"와 같은 중요한 작품을 출판했습니다. 10월 혁명을 준비하는 동안 Gorky는 자서전 3부작의 처음 두 부분인 "Childhood"(1914)와 "In the World"(1916)를 완성했으며 세 번째 부분인 "My University"는 1919년에 출판되었습니다. .. 2~3년 만에 쓴 거예요. 10월 혁명 이후 Gorky는 소설 "Ardamonov Family Affair"(1925)를 완성했으며 "Egor Brechev and Others"(1932)가 유명한 여러 대본도 만들었습니다. 고리키의 마지막 소설 "클림 삼킨의 생애"는 서사적이고 불멸의 걸작입니다. Gorky는 언어 예술가일 뿐만 아니라 비평가, 정치 평론가 및 학자이기도 했습니다. 고리키의 문학 논문은 마르크스주의 미학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또한 Gorky는 다양한 사회 활동에도 참여했습니다. 그는 잡지 "Red Virgin Land"의 편집자로 일했으며 "세계 문학 출판사"를 조직했으며 1934년 제1차 소련 작가 회의 작업을 이끌었습니다. 동시에 그는 남북 전쟁의 역사가이자 공장 역사 저술의 발기인이자 조직자였습니다. 그의 보살핌 아래 전 세대의 소련 작가들이 양성되었습니다.

1934년 5월, 고리키의 아들 막심이 의문의 죽음을 맞이했는데, 이는 그의 말년에 큰 타격을 입혔다. 그 후 Gorky의 가정의 Vinogradov가 비밀 경찰의 손에 사망하고 Maxim의 죽음에 대한 조사가 중단되었습니다. 크렘린궁 의료국장 코돌로프스키도 조사 도중 사망했다. 사망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러시아 작가 센타린스키는 구 소련 비밀경찰(KGB)의 파일에서 레닌과 스탈린 통치 기간 동안 작가와 예술가에 관한 수많은 비밀 파일을 발견했다. Shentarinsky는 이러한 역사적 자료를 책으로 편집하여 1993년 파리에서 프랑스어로 출판했으며, Croft의 러시아어 번역 "KGB Literary Archives"는 영국 런던에서 출판되었습니다. 스탈린 시대의 소련 작가와 예술가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은 물론 그의 사망 원인과 날짜는 모두 직접적인 역사적 자료입니다. 그는 가장 높은 지위를 가졌고 투옥되지 않았으며 KGB의 비밀 감시를 받았습니다. 소련 비밀 경찰 본부의 기록 보관소에는 그에 관한 많은 비밀 자료가 있습니다.

레닌과의 사이가 틀어짐

고리키는 구소련 당국으로부터 '프롤레타리아 문학의 아버지'로 칭송받았으며 레닌과 '큰 우정'을 누렸다고 KGB가 밝혔습니다. 파일에 따르면 고리키와 러시아의 "혁명의 아버지" 사이에는 많은 이념적, 정치적 갈등이 있었고, 이로 인해 거의 해체될 뻔했습니다. 고리키가 조금이라도 흔들리면 레닌은 그를 비판할 것이고, 가오는 재치 있는 미소로 대답할 것이다. "나는 내가 매우 나쁜 마르크스주의자라는 것을 압니다. 결국, 우리 예술가들은 모두 조금 멍청합니다..." . 10월 혁명 이후 고르키는 이 사실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는 노바야 지진(1917년 4월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발행된 좌파 멘셰비키가 운영하는 일간지)에 볼셰비키의 권력 장악을 공개적으로 반대하는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이는 러시아에게는 비극이자 비극이었습니다. 그 결과 샤레닌은 1918년에 신문을 폐쇄하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코민테른 제2차 대회 개막식에서 레닌은 대회를 위해 쓴 고리키의 글은 "공산주의적 성향은 없지만 강한 반공산주의적 성격을 갖고 있다. 그러므로 이런 종류의 글은 절대 잡지에 실릴 수 없다"고 논평했다. ."

1920년 상반기에 그들은 거의 국교가 단절될 뻔했다. 레닌의 50번째 생일을 맞아 고리키는 그를 표트르 대제에 비유하며 이렇게 말했다. 그가 우리 행성의 역사적 지렛대를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다는 일종의 두려움입니다." 1922년 비밀 경찰 제7부는 고리키를 숙청할 준비를 비밀리에 준비했고 가오의 친구와 지인으로부터 증거를 수집했습니다. 이때 레닌과 체카 지도자 제르진스키는 아직 살아 있었다.

레닌과 고리키가 마지막으로 만난 것은 1920년 10월 20일이다. 영화 '총을 가진 사나이'(1938) 등 이 만남에 대한 극적인 묘사가 나왔다. 이 재회는 또한 이별이기도 했다. 레닌은 고르키에게 해외로 이주하라고 거듭 요청했다. "당신이 떠나지 않으면 우리는 당신을 보내야 할 것입니다."

이는 2년 만에 수십 명의 지식인이 국외로 추방된 형태다. 그러나 소련은 해외로 가야 하는 다른 사람들을 내보내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1921년 시인 Blok은 중병에 걸렸고 Gorky는 레닌과 Lunacharsky에게 Blok을 핀란드로 보내 치료를 받을 것을 거듭 촉구했지만 시인은 여전히 ​​기다려야 했습니다. 그가 여권을 받을 때까지. 18일 후인 8월 25일, 또 다른 시인 니콜라이 구밀레프(Nikolai Gumilev)는 증거가 전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화이트가드(White Guard)라는 이유로 처형당했고, 이 사건에 대한 고리키의 자비 간청도 똑같이 효과가 없었습니다. 이 두 시인의 죽음은 작가들에게 희생의 시대를 열었다.

1921년 10월 8일 고리키는 레닌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편지를 쓰고 소련을 떠나 유럽으로 갔다. 1922년 여름, 그는 독일 북부의 작은 마을에 있었고 러시아 사회주의 혁명당의 지도자들이 모스크바에서 재판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7월 1일 그는 소련 정부의 수장인 리코프에게 다음과 같은 편지를 썼습니다. 알렉세이: 만약 사회주의 혁명가들이 이번 재판이 살인으로 끝났다면 그것은 계획적이고 범죄적인 살인이었을 것입니다. 트로츠키와 다른 사람들에게 나의 관점을 말해주십시오. 왜냐하면 나는 혁명 내내 천 번이나 지적했기 때문입니다. 문맹과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들로 가득 찬 우리나라에서 지식인을 파괴하는 것은 어리석고 범죄적인 일이라고 소련 당국에 알립니다."

그는 또한 유럽에서 이 문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7월 3일 프랑스에 편지를 썼습니다. 망명 중인 멘셰비키가 후원하는 잡지에 고리키의 편지가 실렸습니다. 두 편지는 모두 KGB 본부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프랑스에 보낸 그의 편지는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고 크렘린을 놀라게 했습니다. 레닌은 고리키의 편지를 "비열하다"고 불렀고, 트로츠키는 프라우다에게 "작가 고르키에 대해 적당한 표현의 기사를 쓰도록 지시했습니다. 정치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이런 종류의 문학가를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며, 그것은 외국어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 고르키를 신랄하게 표현하고 맹렬히 비판한 '극단에 가까운 타락에 가깝다'라는 제목의 기사는 "이번 정치적 발언을 보면 해외에 있는 고리키가 우리 혁명을 위태롭게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의 해악은 극히 해롭다. ." . 그러나 아마도 고리키의 항소는 효과가 있었을 것입니다. 소련 중앙집행위원회는 혁명 재판소가 내린 사형 선고를 승인했지만 사형을 집행하지는 않았습니다.

이탈리아로 망명

고리키는 가족과 함께 이탈리아 소렌토에 거주하며 소설 '클림 삼킨의 삶'을 정리하고, 기사와 회고록을 집필하며 We와 함께 활동하고 있다. 외부 세계와 광범위한 통신을 유지하며 끊임없이 친구와 손님에게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는 이미 60대였고, 노년에 무엇을 할지 결정해야 할 것 같았다. 그러나 레닌의 미망인 크루프스카야가 도서 목록을 만들었다는 소식을 듣고 그는 『성경』과 『코란』을 모두 없애고 싶었다. 도서관, Dante와 Schopenhauer의 작품이 선반에서 제거되었고 그는 소련 시민권을 포기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위해 성명서를 작성했습니다.

이로 인해 양 진영으로부터 거센 비난을 받았다. 모스크바의 혁명 시인 마야코프스키는 자신이 좀비이고 문학적 낭비가 되었다고 공개적으로 말했습니다. 파리에 망명한 늙은 러시아인들은 소련 혁명과의 관계를 강력히 비난했으며 레닌에 대한 그의 에세이를 러시아 역사상 큰 수치로 여겼습니다. 문학. Gorky의 "On the Russian Peasants"가 출판 된 후 그는 크렘린의 분노를 불러 일으켰을뿐만 아니라 러시아 농민을 비방했다는 이유로 망명 신문으로부터 비난을 받았습니다. 또 다른 신문은 소련 정부의 결정을 발표했습니다. 고리키가 소련 국경에 들어가면 체포될 것이며, 고리키는 즉시 소련 러시아에 대한 충성을 선언해야 했습니다. 그가 동의할 수 없는 유일한 것은 지식인에 대한 박해였습니다.

이 기간 동안 모스크바 비밀경찰 본부의 서류함에는 '고리키 해외'라는 제목의 글이 있었는데, 그 글에는 서명도 없고 날짜도 적혀 있지 않았다. 비밀경찰이 배정한 사람이 보낸 것일 수도 있다. 외국에서 간첩이 출판을 위해 작성한 자료의 요약입니다. 고리키에 대한 다양한 언론 보도는 비밀 경찰 본부에서 면밀히 분석되었으며, 외국 망명 신문이 인쇄되었으며 다양한 텍스트가 번역되었습니다. Gorky의 많은 편지, 특히 다른 사람들이 Gorky에게 쓴 편지는 비밀 경찰 본부에 수집되었습니다. 1924년 3월 3일 Gorky가 Ekaterina Pishkova에게 보낸 편지에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는 이제 내가 누군가의 영향을 받는다는 이야기를 그만둘 때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나는 55세이고 나 자신도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가 그렇게 쉽게 영향을 받았다면 예전에는 다른 사람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데 있어서 독보적인 블라디미르 일리치에게 복종했어야 했는데, 오늘은 눈의 향연이 되어야 하고, 발레리나들에게 둘러싸여, 가장 많이 도시를 돌아다녀야 한다. 고급 자동차들..." 이 편지는 레닌이 죽은 지 6주 후에 쓰여졌습니다.

비밀경찰은 고리키의 글과 견해, 그리고 소련 러시아 정권의 적들에 대한 그의 태도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의 비밀 파일은 많은 요원의 노동력을 필요로 하는 거대한 프로젝트가 되었습니다. 그의 편지에는 "7부로 보냄", "Aglanov로 보냄", "보관됨", "원본과 비교하여 확인함" 등과 같은 많은 주석이 있습니다.

비밀 파일에는 고리키가 1927년 9월 8일 소련에서 젊은 작가 친구 V. 이바노프에게 쓴 편지가 들어 있다. 이 편지는 당시에는 한 번도 공개된 적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관점: "나는 대중, 민족, 계급을 이상화하는 실천을 본질적으로 이해할 수 없습니다. 나는 매우 가난한 마르크스주의자입니다. 나는 개인에게서 대중, 집단에게 생명의 책임을 전가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 파티나 그룹. 그리고 후추 열매는 한 줌의 양귀비 씨앗보다 더 생생합니다.

나는 상황을 반대로 보면 터무니없을 정도로 위선적이라고 믿습니다." 아주 미친 러시아 혁명가는 비록 아르키메데스의 지렛대를 발견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러시아 혁명가의 운명에 대해 나에게 어느 정도 불안감을 불러일으킵니다..."

고리키의 이런 견해를 보면 알 수 있다. 그는 러시아 혁명에 대해 회의적이고 비판적이었고, 이 때문에 망명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나중에 소련으로 돌아갔을 때, 전혀 다른 사람이 된 그는 왜 고국으로 돌아갔는가? 이 문제에 대해서는 비밀문서에는 고리키에 대한 연구에는 설명이 없다.

유도감시

1928년 고리키는 약 7년 만에 러시아로 돌아왔지만 오직 소련에만 머물고 싶어 했고, 매년 가을마다 소렌토로 돌아왔다.

크렘린과 매우 가까운 모스크바에 있는 그의 집은 백만장자의 저택이었으며 곧 소련 지도자와 정치인들의 집이 되었습니다.

두 번째 단계에서 수집된 파일은 1926년부터 1928년까지였다. 이때 레닌은 죽었고, 스탈린은 집권했고, 제르진스키도 죽었고, 그의 후계자는 소련 전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극도로 사악한 KGB 지도자 야고다였다.

비밀 파일에 따르면 KGB는 주로 1918년에 Gorky에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유능하고 고리키의 일과 삶에 없어서는 안 될 인물이 되었습니다. 그는 점차 사회적, 문학적, 출판적 접촉을 통제하고 어디에서나 고리키를 대표했습니다.

크루치코프가 만나기 전에 어떤 접촉이 있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야고다(Yagoda)는 1937년 국민의 적이자 반혁명적 도당으로 체포된 후 야고다(Yagoda)가 자신을 만나러 자주 왔다고 시인했고, 자신도 야고다(Yagoda)를 찾기 위해 비밀경찰 본부에 갔다고 고백했다. 1932년에 Gorky를 방문하기 위해 이탈리아로 가는 것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Yagoda에 접근했다고 인정했습니다. Yagoda는 1933년에 해외에 있는 Gorky를 위해 자동차를 구입하기 위해 그에게 4천 위안을 주었고 Gorky는 Sorento에 빌라를 살 돈이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야고다는 크루치코프에게 2천 위안을 줬다. 그는 영수증에 서명도 하지 않고 돈을 가져갔다.

고리키가 이탈리아에 살 때 소련 비밀경찰의 자금을 지원받은 것을 알 수 있다. KGB 지도자 Yagoda와 친분을 쌓게 되었고 Gorky뿐만 아니라 Gorky 가족의 다른 구성원들도 자금을 지원받았습니다. 그는 Yagoda에서 M. Badburg(Gorky의 마지막 아내이자 H.G. Wells의 여주인)에게 여러 번 현금을 가져갔습니다. 1936년에 Yagoda는 그와 Gorky의 며느리 Pishkova에게 400파운드를 Badberg에게 건네주었습니다. 마지막은 1936년 9월이었습니다(즉, Gorky가 사망한 후). Pishkova는 그에게 말했습니다. 그녀는 Yagoda로부터 많은 돈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개인 비서에게 "왜 그들은 나에게 그렇게 많은 돈을 강요했나요?"라며 혼란스러워했다.

비서의 자백에는 고리키와 각별한 친밀한 관계를 맺은 여성 두 명이 언급됐다. 그 중 한 명은 매력적이고 대담한 여성으로 여러 유명 이름을 갖고 있는 마리아 바드베리다. 이 주장에 대한 증거는 없다. 고르키 장관의 조사 파일에는 8명의 명단이 있고 그녀의 이름은 "반소련 우파 조직"에 가담한 것으로 기재되어 있지만 그녀만 체포되거나 처형되지는 않았습니다. 야고다와 다른 사람들이 1938년에 재판을 받았을 때 그녀는 이미 멀리 떨어진 런던에서 소련 비밀경찰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는 다른 여성은 고리키 야고다의 며느리인 나디아 피시코바(Nadia Pishkova)였다. 로맹 롤랜드는 그녀가 "젊고, 매우 아름답고, 단순하고 행복했다"고 말했다. 그녀를 이용하여 Gorky 가족에 더 깊이 침투합니다.

스탈린이 가장 좋아하는 인물

고리키는 1933년 소련으로 돌아와 정착한 뒤 비밀경찰 소속 경찰의 방문과 포위를 당했다. 그의 생필품조차도 스탈린이나 정치국 회원들처럼 비밀경찰의 책임이었다.

고리키 창작 4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는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탈린은 도시, 연구소, 거리 등에 고리키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누군가 스탈린에게 모스크바 예술 극장이 체호프에 의해 설립되었다고 겁에 질려 말했습니다. 스탈린은 "상관없습니다. 고리키는 쓸모없는 사람이므로 우리는 그를 당에 묶어야 합니다." 고리키는 이러한 선물을 받아들였으며 정부는 사람들의 비판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를 비판하기 위해. 스탈린의 후원으로 문학계는 고리키를 숭배하기 시작했습니다.

1932년 10월 26일 모스크바 고리키의 집에서는 크렘린궁 수장, 스탈린, 몰로토프, 보로실로프, 카가노비치 등 고위 관료들이 참석한 유명한 모임이 있었다. , 그들은 Akhmatova, Mandelstam, Pasternak, Platonov, Bulgakov, Babel 등과 같은 50 명 이상의 작가가 수다를 떨고 웃고 마시고 마셨습니다. 그러나 그는 매우 정중하고 자제력이 있습니다. 갑자기 작가 Malyshkin이 스탈린에게 와서 그와 잔을 부딪 혔습니다. 시인 Lugovskoi는 "우리 모두 스탈린 동지의 건강을 위해 마시자"라고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이때 스탈린 반대편에 앉아 있던 소설가 Nili, Kivlov가 일어 섰습니다. 갑자기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말을 듣는 것도 지겹습니다! 우리는 스탈린의 건강을 위해 이 일을 114만 7000번이나 했습니다. 그는 아마도 이 일에 지쳤을 것입니다..." 갑자기 침묵이 흘렀습니다. 스탈린은 손을 내밀어 소설가의 손끝을 잡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고마워요, 니키예프로프, 고마워요. 정말 지쳤어요." 몇 년 후, 그날 밤 파티에 참석한 사람 4명 중 1명은 감옥에 갇혔고 많은 사람들이 총에 맞았습니다. 처형된 사람 중에는 소설가 니키에블로프도 있었습니다. 나중에 Gorky의 비서는 Yagoda가 문학계의 활동과 작가 협회 회장 선출을 적극적으로 조작하고 있다고 감옥에서 고백했습니다. 1934 년 작가 회의가 열릴 때 그는 Gorky에게 글을 쓰도록 요청했습니다. 스탈린에게 Averbako를 작가로 추천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고리키가 폭력에 반대하고 1937년의 "대숙청"에 반대할 것이기 때문에 스탈린이 그를 제거했다고 말합니다. 이제 이 진술은 순전히 날조된 것으로 보입니다. 감옥 재판에서 Averbako는 Gorky가 비밀 경찰의 활동을 높이 평가했음을 확인했습니다. 고르키는 1932년 8월 7일에 통과된 법에 대해 아무런 항의도 하지 않았습니다. 이 법은 12세 미만의 어린이도 사형을 포함하여 성인과 같은 선고를 받을 수 있다고 규정했습니다. 그는 유명한 작가 Koliuev와 Mandelstam의 체포에 무관심했습니다. 1929년에 그는 솔로프키를 방문하여 소련 최초의 강제 수용소를 칭찬했습니다.

집단화 기간 동안 고리키는 당국에 다음과 같은 끔찍한 슬로건을 제공했습니다. "적군이 항복하지 않으면 그를 멸망시키십시오"(Pravda, 1930년 11월 15일). 동시에 당국은 혁명 이전 세대의 엔지니어와 기술자를 포함하여 "산업 그룹"에 대한 공개 재판을 계획했습니다. Gorky는 "나는 그 악당에 대한 보고서를 읽었을 때 분노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라고 썼습니다. 1931년 3월, 그는 멘셰비키가 범죄자와 방해 공작원이라고 불렀던 그의 전 친구 중 일부를 포함하여 인민이 재판에 회부된다는 데 동의했으며, 그는 틈새를 빠져나와 계속해서 추적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편지에서 "스탈린이 얼마나 아름다운 일을 했는지!"라고 칭찬했습니다.

1934년 12월, 레닌그라드 당위원회 제1서기 키로프가 암살되었고, 이는 스탈린에게 대숙청을 단행할 구실을 제공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간첩혐의로 조사나 재판 없이 즉석사살당했습니다. Gorky는 1935년 1월 2일 "Pravda"에 스탈린을 응원하는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적은 무자비하게, 무자비하게 파괴되어야 하며, 전문 인도주의자들의 헐떡거리는 소리와 신음소리를 무시해야 합니다." 나이

1934년 5월, 고리키의 아들 막심이 의문의 죽음을 맞이했는데, 이는 그의 말년에 고리키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그 후 Gorky의 가정의 Vinogradov가 비밀 경찰의 손에 사망하고 Maxim의 죽음에 대한 조사가 중단되었습니다. 크렘린궁 의료국장 코돌로프스키도 조사 도중 사망했다. 사망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그의 생애 마지막 2년 동안 고리키는 완전히 정부의 길들이기 도구가 되었습니다. 그는 스탈린을 끊임없이 칭찬했지만 후자는 그에게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그는 도스토옙스키의 소설 '악마' 출판을 제안했고, '프라우다'는 즉시 그가 '자유주의'를 저질렀다고 비난하는 왕실 문인의 글을 게재했다. Gorky조차도 신문을 읽을 수 없었습니다. KGB는 그를 위해 특별히 신문을 인쇄했습니다. 그러한 신문은 Gorky Memorial Hall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고르키는 이탈리아 여행을 원했지만 승인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새장에 갇혀 있었습니다. 표면적으로 그의 명성은 스탈린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작가 시카르파는 회고록에서 고리키가 혼잣말로 필사적으로 중얼거렸던 일을 이야기했다. "너무 피곤해. 마치 나를 울타리에 가둬놓은 것 같아서 나갈 수가 없어. 함정에 빠졌어. 앞으로 나아갈 수가 없어." 아니면 후퇴할 수 없어요." 이런 생활에 익숙해지세요..."

고리키는 마지막 봄을 크리미아에 있는 자신의 별장에서 보냈습니다. 프랑스 작가 앙드레 말로(André Malraux)가 그를 만나러 그곳에 갔다. 회의 내용은 소련 비밀경찰 본부에서 열린 바벨 심문 파일의 증언에 나와 있다. Malraux는 Gorky에게 소련 문학이 현재 쇠퇴하는 단계에 있는지 물었고 Gorky의 대답은 '예'였습니다. 당시 "Pravda"는 Shklovsky 등의 문학 형식 이론과 Shostakovich의 음악을 비판하고 있었고 Gorky는 매우 우려했습니다. 그는 그러한 비판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우울하고 외로웠으며 어떤 사람들은 그가 모스크바로 돌아가 그가 좋아하는 일에 참여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여러 번 말했습니다. Yagoda와 Kruchkov는 의심스러운 여성들이 Gorky가 잠들 때까지 밤새도록 Gorky와 술을 마시고 파티를하도록 준비했습니다. Kruchkov는 Gorky의 일상 생활을 통제했으며 Gorky는 Yagoda 비밀 경찰 서클의 인물과 일부 문화적 사기꾼 만 만날 수 있도록 방문객을 선택해야했습니다.

이 프롤레타리아 '문학의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공식적인 설명은 부하린, 리코프, 야 골다, 트로츠키 등이 직접 이끄는 트로츠키 우익 집단의 거대한 음모의 일부인 범죄 살인이다. 스탈린 정권을 전복시키려는 음모를 조작했다. 그의 죽음조차도 스탈린에 의해 큰 소란을 피우는 데 이용되었습니다. Gorky가 죽은 후 그의 집은 한 번 이상 철저하게 수색되었습니다. 그의 비서 크루치코프가 체포되자 비밀경찰은 필요한 재료를 찾기 위해 감자를 하나씩 뜯어 먹기도 했다.

고리키의 슬픈 운명은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그는 스탈린 정권에 복종하여 최고의 명성과 지위를 누렸지만 지식인의 대가로 인격 상실과 양심 왜곡이라는 최고의 대가를 치렀습니다. 그는 잔혹 행위에 가담하고 학살을 조장했습니다. 그는 폭정의 희생자이자 도구였습니다.

1868년 3월 16일 Alexey Maksimovich · Pishkov(예: Maxim Gorky)가 니즈니 노브고로드에서 태어났습니다. 고르키는 다섯 살 때 목수였던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염색 작업장을 운영하는 할아버지와 함께 지냈다. 어렸을 때 Gorky는 쇠퇴하는 가족의 소규모 소유주들 사이에서 종종 치열한 싸움과 싸움에 빠졌습니다. 나중에 파산한 할아버지는 오래된 집을 팔고 카나트 거리에 있는 다른 집을 샀습니다. "이 곳은 포장되지 않은 풀이 무성하지만 깨끗하고 조용한 거리로 두 줄로 늘어선 형형색색의 오두막을 지나 들판으로 이어집니다. 새 집은 이전 집보다 더 예쁘고 깜찍합니다. 앞면은 칠해져 있습니다. 진홍색은 따뜻하고 세 개의 하늘색 여닫이창과 다락방의 흰색 잎이 달린 창문은 눈부시게 밝습니다. 왼쪽 지붕은 느릅나무와 라임나무의 아름다운 그늘로 덮여 있습니다."— ——"어린 시절"

고리키의 어린 시절, 레이스 직공이었던 할머니는 그에게 '가장 가까운 사람'이었습니다.

이 오래된 목조 주택에서 할머니는 종종 난로 끝에 앉아 작은 외국 등불의 밝은 빛에 비춰진 어린 손자를 바라보며 몇 밤을 보냈는지 모르겠습니다. 다른 많은 동화 중에서 전사 Ivan과 슬픈 강도 어머니에 대해 끝없이 이야기했습니다. 할머니의 사랑과 현실만큼이나 불행하면서도 선량함과 이상으로 반짝이는 동화들은 어린 시절 밑바닥 생활의 시련을 겪은 고르키에게 '어려운 삶을 이겨내는 강한 힘'을 주었다. 동시에 Gorky가 나중에 회상했듯이 이러한 동화는 "벌집이 달콤함으로 가득 찬 것처럼 내 마음은 할머니의 동화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작가에게 초기의 풍부한 자양분을 준 것은 바로 이러한 기억들입니다.

고리키의 어린 시절 집은 그대로 남아 있으며, 현지인들은 이 집을 고리키의 원래 성을 따서 '비슈코프 하우스'라고 애칭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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