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를 가르칠 수 있는 중심 단락을 구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

두 이야기는 우리에게 정직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성실은 황무지에 흐르는 맑은 샘이다. 성실은 겨울과 겨울에 자랑스럽게 피는 섣달 매화이다. 성실함은 당신이 밤에 걸을 때의 콩과 같은 영원한 등불이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성실은 떠돌아다니는 사람들의 등대 ... 동서고금 성실과 불성실에 관한 이야기가 많다.

국제교류에는 성실성, 사회생활에는 성실성, 사람들과의 교제에는 성실성이 필요하며, 우리의 학습과 시험에도 성실성이 필요하다. 따라서 사람들은 정직을 칭찬하고 부정직과 사기에 반대한다. 그러나, 광활한 세계에서 임림총총, 성실성 부족은 실생활에서 자주 발생한다. 국제무역규범이 중국 상인들에게 주는 성실 수업은 계속되고 있다. 베이징의 한 여성인 장 여사는 신용을 지키지 않아 미국 대사관에서 서명을 거부당했다. 악의적으로 신용카드를 대월하는 사람들은 우후죽순처럼 생기발랄하다. 가난한 대학생 대출 업무는 햇빛 공사로, 불성실과 많은 사람들이 대출금 상환을 피해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전국의 각종 시험에서 부정행위를 하는 현상이 눈에 띄고, 캠퍼스 성실 환경이 심각하게 오염되었다. ...

골키는 이렇게 말합니다. "정직하고 정직한 삶을 살고 있다면 양심에 거리낌이 없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새로운 시대의 중학생으로서 어떻게 성실하고 신용을 지킬 수 있을까?

성실을 배우고, "아는 것은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른다", 부지런히 생각하고, 감히 질문하고, 결코 부정행위를 하지 않는다.

진실한 일을 하고, 진실을 말하고, 잘못을 인정하고, 감히 고치다. 사람을 진실하게 대하고,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열매가 있고, 열매는 반드시 믿어야 한다.

언행이 일치하여 표리가 한결같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크고, 엄격하게 자신을 요구하며, 항상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미덕을 유지한다 ...

-그래서, 정직한 건물, 나는 다시 일어날 수있다!

근면한 결과. 마르크스는' 자본론' 를 써서 40 년 동안 노력했다. 그는 1500 여 권의 필기를 한 놀라운 수의 책과 간행물을 읽었다. 사기' 의 저자인 사마천은 20 세부터 로밍을 시작했고, 황하, 장강 유역에 발자취가 퍼져 대량의 사회사료를 수집하여' 사기' 창작의 기초를 다졌다. 독일의 위대한 시인 소설가 연극가 괴테는 전후 58 년을 썼다. 대량의 자료를 수집하여 세계 문단과 사상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시극' 부스드' 를 썼다. 우리나라 청년 수학자 진경윤은 수학의 최고봉에 오르는 길에 국내외 만권의 책을 읽고 밤새워 책을 읽으며 세계를 놀라게 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상하이 여청년 지식인 조난웨이는 독학을 10 년 동안 견지하여 마침내 고에너지 물리학 대학원에 합격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어떤 성과도 근면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음을 알 수 있다.

근면은 지혜를 만든다. 고대 그리스에는 디모시니라는 연설가가 있었다고 한다. 그는 어렸을 때 말을 더듬고 무대에 올라 연설할 때 목소리가 탁하고 발음이 정확하지 않아, 늘 입이 허술한 상대에게 짓눌려 쓰러지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러나 그는 낙담하거나 낙심하지 않았다. 이 약점을 극복하고 웅변적인 상대를 물리치기 위해, 그는 매일 바다를 향해 낭송하며, 춘하 가을겨울, 비와 눈 서리, 50 년 동안 버티고, 심지어 등산을 하면서 달리기를 하면서 연설을 하며, 결국 그리스에서 가장 유명한 연설가가 되었다. 중국 송대 학자 주도 이런 이야기를 했다. 푸저우에는 진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짧은 글 한 편을 한두 번 읽어야 익숙해질 수 있다. 그러나 그는 게으르지도 게으르지도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한다. 다른 사람이 한 번 보았는데, 그는 서너 번 연구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는 점점 공부에 대한 두려움이 커져 결국 학문이 있는 사람이 되었다. 이는 천부적인 재능과 반응이 둔한 사람들조차도 부지런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정신만 있으면 서툴러서 똑똑해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실천은 근면이 지혜를 밝히는 횃불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한 사람의 학식은 근면의 정도에 달려 있다. 게으른 사람은 영원히 사업에서 성취할 수 없고, 영원히 자신을 똑똑하게 만들지 않을 것이다. 오직 부지런한 사람만이 지식의 바다에서 진정한 지혜와 재능을 사냥할 수 있고, 지식의 영역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지식의 보답을 얻고, 자신을 똑똑하게 만들 수 있다. 골키는 "천재는 근면함에서 나온다" 고 말했다. 칼라일은 또한 "천재는 열심히 일하는 무한한 능력이다" 고 말했다. 게으름을 피우지 않고, 근면하지 않고, 노력을 통해 반드시 사업에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얘기다. 나는 통찰력을 얻기를 갈망하는 모든 사람이 반드시' 근면' 의 깊은 의미를 느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읽기 정보

독서는 사람을 즐겁게 하고, 색채를 풍부하게 하며, 사람을 성장시키기에 충분하다. 혼자 세상과 단절될 때, 그 기쁨도 가장 두드러진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그 부재도, 가장

대화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의 길이야말로 생활에서 사물을 판단하는 가장 흔한 것이다. 세상 물정을 아는 사람은 디테일을 처리할 수도 있고 하나하나 판단할 수도 있다.

디테일은 걱정하지 마세요. 하지만 전체적인 계획과 총괄계획을 보면 갈증과 심사숙고를 하게 됩니다. 독서 시간이 너무 길면 게으름을 피우기 쉽고, 문채조류가 너무 왕성하다.

그것을 바로잡는 것은 학구적인 상태이며, 전적으로 조문에 의거한 것이다. 독서는 천성의 부족을 메우고, 경험은 독서의 부족을 메운다.

자연 화초처럼 책을 읽고 이식을 다듬는 법을 안다. 책에서 볼 수 있듯이, 경험을 모방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너무 커서 쓸모가 없다. 있다

한 가지 기예가 있는 사람은 독서를 경멸하고, 무지한 사람은 독서를 추앙하며, 지혜로운 사람만이 책을 사용하지만, 책은 그 유용성을 알리지 않기 때문에 지혜를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책에는 있지만, 책 밖은 오로지 관찰에 달려 있다. 책을 읽을 때, 저자를 일부러 꾸짖지 말고, 책 속의 모든 것을 믿지 말고, 또한 하지 마라.

단지 장을 찾아 문장을 찾기 위해서일 뿐, 자세히 생각하기 위해서이다. 어떤 책들은 조금씩 맛볼 수 있고, 어떤 책들은 통으로 삼킬 수 있고, 몇 권의 책은 씹어 소화해야 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어떤 사람들은 일부분만 읽기만 하면 되고, 어떤 사람들은 섭렵만 하면 되고, 또 소수의 사람들은 전부 다 읽어야 한다. 책을 읽을 때, 그들은 반드시 온 정신을 집중하여 지칠 줄 모른다. 이슈 현

다른 사람이 당신을 대신해서 읽고, 요약을 받을 수 있지만, 제재가 저열하거나 가치가 높지 않다면, 그렇지 않으면 책은 정제되어 물 증류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매우 싱겁다.

독서는 사람을 충실하게 하고, 토론은 기지가 넘치게 하고, 필기는 사람을 정확하게 한다. 그래서 자주 쓰지 않는 기자는 기억력이 강하고 자주 원하지 않는 게 틀림없다.

해설자는 천성적으로 총명하고, 책을 자주 읽지 않는 사람은 반드시 세상을 속이고, 기교가 있어야 무지하고 뚜렷하다. 역사를 읽는 것은 사람을 현명하게 하고, 시를 읽는 것은 사람을 영적으로 한다.

수리, 수학은 깊이 생각하게 하고, 과학은 심오하게 하고, 윤리는 엄숙하게 하고, 논리 수사학은 사람을 변론하게 한다. 모든 학문이 있는 자는

모두 인격이 되었다. 사람의 지능에 장애가 있는 사람은 신체의 모든 질병이 적절하게 차용될 수 있는 것처럼 적절한 책을 읽어서 원활히 할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운동을 제외하고요. 굴러가는 것은 고환과 신장에 좋다. 양궁은 가슴과 폐에 좋다. 걷는 것은 위에 좋다. 말을 타는 것은 머리에 좋다. 예를 들어 지능이 부족하다.

중학교 때 수학을 볼 수 있고, 온 정신을 집중하여 문제를 덮고, 약간 어지럽으면 다시 읽을 수 있다. 만약 네가 구분할 수 없다면, 너는 경원철학을 읽을 수 있다.

게이는 생트집을 잡는 사람이다. 공통점을 찾고 다른 것을 한 가지로 증명하려고 하는 데 능숙하지 않다면 변호사의 서류를 볼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런 머리

뇌에 결함이 있는 곳마다 특효약 치료가 가능하다.

읽기 정보

독서는 사람을 즐겁게 하고, 색채를 풍부하게 하며, 사람을 성장시키기에 충분하다. 혼자 세상과 단절될 때, 그 기쁨도 가장 두드러진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그 부재도, 가장

대화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의 길이야말로 생활에서 사물을 판단하는 가장 흔한 것이다. 세상 물정을 아는 사람은 디테일을 처리할 수도 있고 하나하나 판단할 수도 있다.

디테일은 걱정하지 마세요. 하지만 전체적인 계획과 총괄계획을 보면 갈증과 심사숙고를 하게 됩니다. 독서 시간이 너무 길면 게으름을 피우기 쉽고, 문채조류가 너무 왕성하다.

그것을 바로잡는 것은 학구적인 상태이며, 전적으로 조문에 의거한 것이다. 독서는 천성의 부족을 메우고, 경험은 독서의 부족을 메운다.

자연 화초처럼 책을 읽고 이식을 다듬는 법을 안다. 책에서 볼 수 있듯이, 경험을 모방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너무 커서 쓸모가 없다. 있다

한 가지 기예가 있는 사람은 독서를 경멸하고, 무지한 사람은 독서를 추앙하며, 지혜로운 사람만이 책을 사용하지만, 책은 그 용도를 알려 주지 않기 때문에 지혜를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책에는 있지만, 책 밖은 오로지 관찰에 달려 있다. 책을 읽을 때, 저자를 일부러 꾸짖지 말고, 책 속의 모든 것을 믿지 말고, 또한 하지 마라.

단지 장을 찾아 문장을 찾기 위해서일 뿐, 자세히 생각하기 위해서이다. 어떤 책들은 조금씩 맛볼 수 있고, 어떤 책들은 통으로 삼킬 수 있고, 몇 권의 책은 씹어 소화해야 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어떤 사람들은 일부분만 읽기만 하면 되고, 어떤 사람들은 섭렵만 하면 되고, 또 소수의 사람들은 전부 다 읽어야 한다. 책을 읽을 때, 그들은 반드시 온 정신을 집중하여 지칠 줄 모른다. 이슈 현

다른 사람이 당신을 대신해서 읽고, 요약을 받을 수 있지만, 제재가 저열하거나 가치가 높지 않다면, 그렇지 않으면 책은 정제되어 물 증류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매우 싱겁다.

독서는 사람을 충실하게 하고, 토론은 기지가 넘치게 하고, 필기는 사람을 정확하게 한다. 그래서 자주 쓰지 않는 기자는 기억력이 강하고 자주 원하지 않는 게 틀림없다.

해설자는 천성적으로 총명하고, 책을 자주 읽지 않는 사람은 반드시 세상을 속이고, 기교가 있어야 무지하고 뚜렷하다. 역사를 읽는 것은 사람을 현명하게 하고, 시를 읽는 것은 사람을 영적으로 한다.

수리, 수학은 깊이 생각하게 하고, 과학은 심오하게 하고, 윤리는 엄숙하게 하고, 논리 수사학은 사람을 변론하게 한다. 모든 학문이 있는 자는

모두 인격이 되었다. 사람의 지능에 장애가 있는 사람은 신체의 모든 질병이 적절하게 차용될 수 있는 것처럼 적절한 책을 읽어서 원활히 할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운동을 제외하고요. 굴러가는 것은 고환과 신장에 좋다. 양궁은 가슴과 폐에 좋다. 걷는 것은 위에 좋다. 말을 타는 것은 머리에 좋다. 예를 들어 지능이 부족하다.

중학교 때 수학을 볼 수 있고, 온 정신을 집중하는 커버 문제를 볼 수 있고, 약간의 산란이 있으면 다시 읽을 수 있다. 만약 네가 구분할 수 없다면, 너는 경원철학을 읽을 수 있다.

게이는 생트집을 잡는 사람이다. 공통점을 찾고 다른 것을 한 가지로 증명하려고 하는 데 능숙하지 않다면 변호사의 서류를 볼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런 머리

뇌에 결함이 있는 곳마다 특효약 치료가 가능하다.

<프렌즈>

옛사람들은 외로운 사람을 좋아하는 사람은 짐승이 아니라 신선이라고 말했다. 이 말보다 진실과 거짓을 더 혼동할 수 있는 것은 없다. 만약 우리가 한 사람이 사회를 떠나 깊은 산으로 도피하여 야수와 한패가 된다면, 그는 영원히 신이 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한다면, 그는 영원히 신이 될 수 없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고대 에피메데스, 노먼, 에피고라스, 아폴로니오스처럼 사회 밖에서 더 높은 삶을 추구하기 위해 그렇게 한 것 같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우정과 선량함이 없는 사람들 속에 살고 있기 때문에 외로움을 선호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고독명언) 그 불황은' 도시는 황야와 같다' 는 오래된 라틴 속담과 같다. 사람의 얼굴은 문양처럼 창백하고, 사람의 언어는 소음일 뿐, 사람들은 차라리 피하고 들어가기를 원하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언어명언)

이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우정이 인생에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우정을 얻지 못하는 사람은 평생 불쌍한 외로운 사람이다. 우정이 없는 사회는 번화한 사막일 뿐이다. 그래서 외로움을 원하는 사람은 사람이 아니라 동물에 속한다.

좌절을 당하고 좌절감을 느낄 때, 친한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면 위안을 얻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그렇지 않으면 이런 정체는 사람을 병들게 할 수 있다. 의학은 "사바라라" 가 간기를 조절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자분 분말은 성질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유황 분말은 환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비버 접착제는 현기증을 치료할 수 있다. 그러나 친한 친구를 제외하고는 마음의 억압을 완화시킬 수 있는 약이 없다. 친구에 대해서만 걱정과 기쁨, 두려움과 희망, 의심과 위로를 토로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요컨대, 당신의 마음에 짓눌린 모든 무거운 짐은 우정의 어깨를 통해 분담됩니다.

이 때문에, 권세가 높은 왕들도 우정을 떠날 수 없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신분을 낮추고 추구하는 것을 선호한다.

원래 국왕은 우정을 누릴 수 없었다. 우정의 기본 조건은 평등이기 때문에 왕과 신하의 지위는 너무 다르다. 그래서 많은 왕들은 자신에게 가까이 가기 위해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을' 노예' 나' 근친자' 로 발탁해야 했다. 로마인들은 이 사람들을 "왕우" 라고 불렀는데, 이러한 명칭은 그들의 역할을 적절하게 드러낸다. 사실, 취약하고 민감한 왕들만이 그렇게 했을 뿐만 아니라, 끈기 있고 용감한 많은 왕들도 신하들 중에서 친구를 선택해야 했습니다. 이런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서, 그들은 가능한 원래의 귀족 신분을 잊어야 한다.

로마의 독재자 술라는 폼페이와 친구가 된 적이 있다. 그래서 그는 한때 폼페이의 언행을 용인했다. 폼페이는 면전에서 "태양을 숭배하는 사람이 석양을 숭배하는 사람보다 당연히 많다" 고 자랑했다. 위대한 줄리어스 시저는 브루투스와 친구를 사귀었고 그를 자신의 후계자 중 한 명으로 만들었다. 결국 이 사람은 마침 카이사르를 함정에 유인하여 살해된 사람이다. 안토니우스가 나중에 브루투스를 "악마" 라고 부른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

피타고라스는 "자신의 마음을 해치지 마라" 라는 신비한 격언을 한 적이 있다. 확실히, 어떤 사람이 걱정거리가 있는데 친구에게 말할 수 없다면, 그는 틀림없이 그의 마음을 아프게 한 그 사람일 것이다. 사실 우정의 독특한 기능 중 하나는 친구에게 행복을 알려주면 두 가지 행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친구에게 당신의 고민을 털어놓는다면, 당신은 반으로 나뉘어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친구명언) 그래서 평생의 우정은 연금술사가 찾고 있는' 시금석' 과 정말 비슷하다. 그것은 금을 두 배로 늘리고 검은 철을 금으로 바꿀 수 있다. 사실 이것도 매우 자연스러운 법칙이다. 자연계에서 물질은 조합을 통해 증강될 수 있다. 사람도 그렇지 않나요?

우정이 감정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을 이미 증명한 것이라면, 우정의 또 다른 기능은 사람의 지혜를 높이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우정은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감정의 세계, 바람과 비의 봄에 접어들게 할 뿐만 아니라, 어둠과 혼란의 사상에서 벗어나 밝고 이성적인 사고를 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친구가 조언을 해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떤 냉정한 토론이라도 너를 괴롭히는 엉망진창을 정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한 가지 생각을 글로 옮길 때, 그들은 점차 가능한 결과를 보았다. 어떤 사람들은 페르시아 왕에게 "사상은 말아 놓은 태피스트리이고 언어는 열린 태피스트리이다" 라고 말했다. 따라서 때로는 친구와 한 시간 동안 마음을 털어놓는 대화를 하는 것이 하루 종일 명상하는 것보다 더 지혜로울 수 있다.

사실, 조언을 해 줄 친구가 없어도 사람들은 언어 교류를 통해 식견을 넓힐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토론은 돌과 같고, 사상은 칼날과 같다. 2 상 단련은 마음을 날카롭게 한다. 한 사람에게 한 가지 생각을 마음속에 잠그는 것보다 그것을 부어 조각상을 만드는 것이 얼마나 유익한가.

헤라클레이트는 "첫 번째 빛이 가장 밝다" 고 말한 적이 있다. " 하지만 사실, 한 사람에게 일어나는 이성의 빛은 종종 감정, 습관, 편견의 영향을 받아 그리 밝지 않다. 사람은 항상 가장 큰 아첨을 자신에게 맡기고 싶다는 속담이 있는데, 친구의 각박한 충고는 바로 이 문제를 치유할 수 있다. 친구는 두 가지 방면에서 건의를 할 수 있다. 하나는 인품에 관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사업에 관한 것이다.

전자에게 친구의 좋은 말은 오로지 최고의 약이다. 역사상 많은 위인들은 결정적인 순간에 친구의 충고를 듣지 못해 후회하는 실수를 자주 한다. 세인트 제임스가 말했듯이, "거울을 본 적이 있지만, 결국 원래의 모습을 잊을 수 있습니다."

직업상, 어떤 사람들은 두 쌍의 눈이 한 쌍의 눈보다 더 잘 보이지 않을 수도 있고, 분노한 사람이 침묵하는 사람보다 더 똑똑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거나, 총을 어깨에 올려놓든 받침대에 올려놓든 똑같이 정확하게 쏜다고 생각한다. 요컨대, 다른 사람의 도움이 있든 없든 결과는 똑같다. 하지만 이 말들은 사실 자랑스럽고 어리석습니다. 의견을 들을 때, 어떤 사람들은 먼저 이 사람에게 잠시 물어보고 그 사람에게 물어보기를 좋아한다. 이것은 당연히 누구에게도 묻지 않는 것보다 낫다. 그러나 이 경우 두 가지 위험이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우선, 이런 자질구레한 의견은 무책임할 수 있다. 가장 좋은 조언은 정직하고 정직한 친구에게서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러한 서로 다른 출처의 의견들이 서로 모순될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은 합의에 이르지 못할 수도 있고,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당신이 병에 걸리면, 이 의사는 이 병을 고칠 수 있지만, 당신의 신체 상태는 알 수 없습니다. 결국 그는 약을 먹었다. 이 병은 비록 완치되었지만, 너에게 또 다른 새로운 병에 걸리게 했다. 따라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조언은 당신의 직업을 가장 잘 아는 친구에게서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익 외에도 우정은 석류에 있는 견과류처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다른 유익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친구명언) 꼭 말해야 한다면, 그렇게 말할 수 밖에 없다. 만약 네가 생각해 보면, 이 생에 얼마나 많은 일이 네가 할 수 없는 일이라면, 너는 우정이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친구명언) 그래서 고대인들은 친구가 사람의 두 번째' 나' 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 말의 용량은 사실 충분하지 않다. 친구의 역할이 이 또 다른' 나' 보다 훨씬 크기 때문이다!

생명은 유한하다. 얼마나 많은 일이 죽었는지 아직 끝나지 않았다. 하지만 친한 친구는 네가 완성하지 못한 일을 감당할 수 있다. 그래서 좋은 친구는 사실 너에게 다른 삶을 주었다. 생활 중에 한 사람이 스스로 하기가 불편한 일이 얼마나 됩니까? 예를 들어, 자랑을 피하기 위해 사람들은 자신의 업적을 말하기가 어렵다. 사람의 자존심은 많은 상황에서 사람들이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에게 간청하는 것을 불가능하게 한다. 하지만 믿을 만하고 충성스러운 친구가 있다면, 이런 일들은 모두 잘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들 앞에서는 아버지의 신분을 유지해야 한다. 아내 앞에서 남편의 체면을 고려해야 한다. 너는 적 앞에서 너의 존엄성을 유지해야 한다. 그러나 제 3 자의 친구로서, 너는 이 모든 것을 완전히 무시하고, 일을 논하고, 실사구시로 너를 위해 공의를 주재할 수 있다.

이로부터 우정이 인생에 미치는 중요성을 알 수 있다. 그것의 장점은 무궁하다. 요컨대, 한 사람이 위험에 처했을 때, 만약 그가 평생 믿을 만한 친구가 없다면, 나는 그에게 한 가지만 말할 수 있다. 그것은 바로 자신이 재수가 없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