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를 읽으면 한 순간에 사계절을 경험할 수 있고, 한 순간에 수천년을 여행할 수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가오딩은 즉시 나를 풀밭으로 데리고 갔다. 2월 꾀꼬리들이 날 때 버드나무 가지에서 새싹이 돋아났고, 아이들은 동풍에 연을 날리고 있었다! 그리고 문장은 "연꽃 꽃은 햇빛에 너무 붉다' 갑자기 나를 아름다운 연꽃 연못으로 데려왔다...
눈 깜짝할 사이에 늦가을에 접어들어 핏빛 태양이 졌다." 해는 서쪽에 지고 상심한 자는 세상 끝에 있느니라." 지는 해는 아직 빛나고 있다. 우리의 우울과 슬픔은 서풍에 사라질 수 있을까? 눈 깜짝할 사이에 "저녁의 모퉁이에" wall" "몇 그루의 매화, 링한이 홀로 피어난다", 매화가 벌써 활짝 피어서 너무 강렬하고 감탄스럽습니다!
"황하 저 멀리 흰 구름 사이에 완렌 산맥의 고립된 도시", 황량한 국경 요새의 숨결이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와서 "살아도 영웅이 되고, 죽어도 영웅이 된다"는 이청조의 영웅적 야망을 느끼게 했습니다...
사실 모든 시, 모든 단어, 모든 노래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으며, 이러한 매력은 주로 언어의 아름다움에 반영됩니다. 고대인들은 이 시를 잘 쓰기 위해 시의 예술적 매력을 높이기 위해 단어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했는데, 그중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것은 가도의 『나무에 머물다』에 나오는 '검찰'이다. 연못가와 스님이 달 아래 문을 두드린다' 두 인물의 이야기 중 더 잘 알려진 이야기는 왕안시의 '강남안의 봄바람이 푸르게 변한다'로 여러 번 개정되었다. 그리고 마침내 '녹색'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시도 천년의 시가 되었고, 이제는 수업 기준에 꼭 외워야 할 고대 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