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중국 감상시의 구조적 기능과 구조를 이해하지 못한다.

고시 구조는 시가의 형식미, 사회콘텐츠미, 시인의 감정미를 반영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그 구조를 감상하려면 시의 구조적 특징을 전체적으로 분석하고 시인이 이렇게 쓴 의도와 시를 표현하는 데 있어서의 역할을 이해해야 한다. -응?

구조기술

1. 먼저 장면이 있고, 그 다음에 장면의 느낌이 있습니다. 2. 겹치는 문장을 깔아 드릴까요? 전환을 보살피다

3. 시작 지점 군인 장 xianzhi,

크고 작은 대비를 보다.

기술 암호 해독:

1. 시의 구조적 특징을 아십니까?

고시의 통상적인 구조는 먼저 경치를 쓰고, 후론 서정을 논하는 것이다. 풍경 서사는 서정적인 토론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관점, 태도, 사상감정도 반드시 풍경 서사를 기초로 서술해야 한다.

시에서 상징적 인 언어를 찾으십시오.

예를 들어, 시에서 시간과 공간을 기준으로 시간과 공간 변환을 나타내는 단어와 문장을 찾는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간과 공간, 공간, 공간, 공간, 공간, 공간, 공간, 공간) 장선치가 시 끝에 서정적 경관이나 물표로 뜻을 나타낼 때의 서정적 논점에 주의해야 한다. -응?

1). 고시 이미지와 감정의 관계

그 중심은 경물 (사물, 일) 과 감정 (또는 주제) 의 관계이다.

감정 이전의 장면 (사건) (대부분)?

사랑이 풍경보다 앞서다.

감정을 풍경과 연결시키다

1, 장면이 먼저, 감정이 뒤에 있다

시는 왕왕 먼저 경물을 묘사한 후에 이 기초 위에서 감정을 토로하는 경향이 있다.

송대 왕우옌마는 산경국초황을 지나고, 신마는 한가하고 들뜬다. 밤에는 천만 곡의 소리를 듣고, 석양 아래 몇 개의 봉우리가 소리 없이 있는 것을 보았다. 황화배의 잎은 연지처럼 붉고 메밀꽃의 향기는 눈처럼 하얗다. 너 왜 이렇게 우울해? 마을 다리의 원래 나무는 나의 고향처럼 보인다.

미절은 급전하여' 서글픈' 으로 향수의 은둔의 의미' 산거추야' 왕위, 비 온 뒤 공산이 가을밤에 서 있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2. 장면 앞의 사랑

감정을 쓰는 것은 시가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보는 것과 비슷하다. -응?

Li Yu "wangjiangnan" "얼마나 증오, 지난 밤에 꿈. 옛 유원지처럼, 차는 말처럼 용처럼 흐르고, 꽃과 달은 봄바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3, 풍경으로 감정을 맺다

시는 의론이나 서정 과정에서 뚝 그치고, 대신 경치를 쓰고, 정서가 아닌 풍경으로 끝나며, 시가 "이 때 무정하게 사랑보다 낫다" 고 해도 그 말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강의 슬픔은 이미 가라앉았으니, 만리의 생각이 돌아올 것이다. 밤바람이 세서 산산이 날다. -응? -왕 보의 "산속"

마지막 두 마디, 나는 산 위의 진실한 광경을 보고 한두 마디 감정을 반영하고 풍경으로 자신의 심정을 표현하고, 쓸한 가을바람과 날으는 노란 잎으로 자신의 슬픔을 부각시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감정을 풍경과 함께 붙이는 이런 수법은 뒷맛이 무궁무진하여 흥미를 자아낸다.

2). 이전 문장 (대련) 과 다음 문장 (대련) 의 관계

문장

깔다? 좌표

요동

1, 장과 문장 반복

위아래 문장이나 위아래 단락이 같은 구조로 반복해서 화화를 반복하는 표현 수법을 일컫는 말. -응?

소년은 근심의 맛을 모르고 마루를 사랑하게 되었다. 바닥과 사랑에 빠졌고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했습니다. 이제 걱정이 어떤 느낌인지 알고 있습니다.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나는 좀 쉬는 게 좋겠다고 말하고 싶지만 날씨가 추워져서 가을이라고 말했다. -신 qiji \ "추노 \", 서보산길 중벽

첫 번째는 젊었을 때 아무 일도 하지 않았던' 근심 걱정 없는 슬픔' 에 관한 것이고, 두 번째는 지금 국가에 관심을 갖고 국가에 봉사하는' 슬픔' 에 관한 것이다. 상하 조각은 겹친 문장의 구조 형식을 채택한다. 반복적인 노래에서 언어는 음악미뿐 아니라 내용도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길을 평평하게 깔다

앞의 일련의 비주요 줄거리를 이용하여 뒤의 주요 줄거리를 준비하거나 클라이맥스가 오기 전에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다.

화제 류정 송별도 서위

동쪽에는 버드나무 한 그루, 서쪽에는 버드나무 한 그루, 남쪽에는 버드나무 한 그루, 북쪽에는 버드나무 한 그루가 있다. 수천 개의 꽃이 있어도 사람들은 어떻게 그곳에서 살 수 있습니까?

시는 먼저 층층이 깔려 있고, 기세를 부리며 출발을 기다리고 있다가 폭발한다.

또 풍경글쓰기의 서정시에서는 시의 풍경글쓰기가 서정을 위한 깔아놓는다고 할 수 있다.

동정호는 승상 맹호연에게 선물을 주었다.

가을물이 올라 해안과 거의 하나가 되어 물날의 혼동과 하늘을 하나로 융합한다.

운토 땅의 소택물기가 증발하여 파도가 악양 전체를 뒤흔드는 것 같다.

나는 물을 건너 배와 노를 찾아 집으로 돌아가는 성스러운 시대는 정말 부끄럽다.

한가하게 앉아서 다른 사람이 고생하는 강 낚시를 보면 물고기에서 잡은 물고기만 부러워할 수밖에 없다. -응?

처음 네 문장은 동정호와 악양루의 경관을 묘사한 명문으로 기세가 웅장하고 경지가 웅장하여 사람들의 칭송을 받았다.

"나는 강에 대해 생각했지만, 나는 배를 찾을 수 없다" 는 것은 우리 앞에 있는 광활한 호수에서 촉발된 것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시인이 동정호를 쓰는 것은' 나는 건너고 싶지만 배를 찾을 수 없다' 는 뜻으로 자신의 감정을 완곡하게 표현하고, 감사와 채용을 받기를 바라는 것이다.

3. 전환 (전면을 아래와 연결)

류조청이 루메이파로 파견되었다고? 유국

팬 국화 깊이, 매화 멀리 불고, 자본, 총산 서둘러, 구름 가장자리에 외로운 기러기, 물 위에 부평초.

어떻게 사람들에게 다치지 않도록 가르칠 수 있습니까? 몇 도를 느끼니 혼비몽이 놀라다. 밤이 되면 나는 네가 보고 싶고, 먼지는 말과 함께 가고, 달은 돛을 올리고 있다.

[주의 사항] ① 범국화: 국화주를 마시다. ② 매화 불고: 매화 놀이.

두 사람이 만나는 짧음과 이별의 서두름을 강조한다. 흩어진 내용을 기록하여 계승하다. -응?

4. 신경 써요?

이전에 쓴 것에 필요한 반응을 보이는 시를 가리킨다. 이런 방법은 적절하게 운용하여 구조를 치밀하고 엄밀하게 보이게 한다. -응?

육유는 만력모봉후를 원망하고, 말은 량주를 지키고 있다. 지금 국경 요새를 방어하는 군 생활은 꿈에만 나타날 수 있지만, 꿈은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것이다. 먼지가 오래된 밍크 모피를 덮었다. 야만인 이 꺼지지 않았다, 귀밑머리는 이미 가을 서리, 다정한 눈물이 마르고 있다. 이 생에 누가 예상했겠는가, 마음은 천산에 있고, 늘 창주에 있다! -응?

해석: 이 시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하반부는 상반부를 보살핀다. "마음은 천산에 있다" 는 문장은 "그 해" 에 해당한다. 늙은 창주' 는' 관하몽' 이라는 말에 해당하며, 대조를 이루고 시인의 서늘한 심경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응?

5, 1 층 1 층?

고시 19 수? 견우성? 머나먼 견우성, 응석받이 하한녀. 교묘하게 베틀을 만들다. 온종일 뒤죽박죽이어서 눈물이 비 오듯 쏟아졌다. 강물이 맑고 얕은데, 얼마나 차이가 나나요? 물과 물 사이에는 맥이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이 시는 층층이 깊숙이 파고드는 구조를 채택하여 견우가 은하 야우스를 지나는 직녀의 슬픔을 표현하며 사랑이 고문될 때의 고통을 표현했다. 시는 먼 견우성과 직녀 스타부터 시작하여 먼 곳에서 가까운 곳에서 직녀 스타로 옮겨갔고, 직녀는 직조로만 견우를 맞이할 수 있었지만, 온종일 짜지 못하고 눈물을 글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얕은 은하는 만날 수 없습니다. 시는 사물과 사람, 그리고 사람의 감정에 관한 것이다. 장면이 융합되고, 음화가 정이 있고, 슬프고 감동적이다.

3) 고대시 주제의 구현

그 내용이 주제를 반영하는 방법:

단도직입적으로 주제로 곧장 가다.

전당 장선치

소견으로 큰가?

대비

1. 단도직입적으로 주제로 곧장 가다 \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이 "눈" 은 이 시의 주제이다. 이 방법은 처음부터 전문을 위해' 항표' 를 지적했다.

금릉의 루청과 함께 이른 봄나들이를 기대하고 있습니까? 당두심연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들만이 자연현상학의 변화에 특히 민감하다.

바다 노을의 찬란한 태양이 떠오르고 강남의 강남이 부흥하고 있다.

따뜻한 봄 알림 오리올스 명나라, 청양리 부평초 색 농도.

갑자기 옛 노래 한 곡이 울리자 나는 집이 그립다.

시가 단도직입적으로 시인의 감정을 지적하다. 고향을 등지고 사업을 위해 분주한 나그네들만 신기하게 느껴야 타향의 기풍에 글을 쓸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이런' 독특함' 과' 편파' 의 강조된 말투에서 시인 환관이 강남을 유람하는 모순된 심정이 생생하게 드러났다.

2. 장선치

예 1: 이백의' 꿈속에서 천목산에 오르다' 는 결말의 한 구절은 "진실한 얼굴을 영원히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어떻게 굽실거릴 수 있을까?" 시인의 사상을 표현했는데, 그는 쌀 한 통을 위해 허리를 굽히는 것이 아니라 자유롭고 근심이 없어야 한다.

예 2:' 난행' 의 마지막 문장은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곧장 운범제창해를 걸어갈 것이다" 며 이상을 실현하는 활달함을 표현했다. -응?

시인은 종종 그들의 시의 끝에서 그들의 생각이나 감정을 직접 표현한다.

정치범 한 명이 매미 울음소리를 듣고 있다

로 (배우)

매미는 서쪽으로 울고, 손님은 남쪽을 생각한다.

나는 내 관자놀이의 그림자를 참을 수 없어 백발 죄수의 마음을 상하게 했다.

그의 비행은 무거운 안개를 뚫고 그의 순수한 목소리가 바람의 세계에 잠겼다.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누가 압니까? 누가 또 내 말을 들어줄까? 。

참고: 이 시는 왕로빈이 조정에서 고문으로 재임할 때 지은 것이다. 그는 세계사무에 관한 책 한 권을 써서 무측천을 불쾌하게 하고 불공정하게 감금되었다.

장선지는 군인으로서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고, 구출과 복수를 희망하는 소망을 분명히 표현하고, 주요 목적을 지적했다.

3. 소견으로 크다

시인은 큰 주제를 표현할 때 큰 사건과 장면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작은 일과 장면에 초점을 맞추고' 작은 일',' 작은 일',' 작은 장면' 을 통해 큰 경지와 주제를 구현한다. 이 기교를 소견대라고 한다.

화청궁 상공이요? 두목장안은 자수 더미를 돌아보고 산꼭대기 천 문이 열렸다. 연기와 연기가 자욱한 미소를 타자마자 남쪽에서 보내온 신선한 과일 리치를 아무도 모른다.

당현종 양귀비의 부패한 생활을 폭로하고, 두목은 시에서' 공주웃음' 만 흡수하고, 모든 것이 조용하다. 질주하고, 질주하며, 한 사람의 환심을 사기 위해서, 속사정을 모르는 사람은 군무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응?

비교

대비 기술은 다음과 같은 계층 적 특성과 강력한 구조로 인해 시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청명" (송) 황정견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하고, 복숭아와 리가 웃고, 노다 황무지는 슬프기만 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천둥소리가 용뱀을 쏘아서 비가 온 후 교외의 원래 식물이 부드럽다.

사람은 나의 교만한 첩 아내를 제물로 바치고, 화형하는 자는 불공평하다.

총명한 바보는 수천 년 동안 누구인지 알고 있었고, 눈에는 모두 쑥갓이었다.

면산에서 불에 타 죽을지언정 출산을 원하지 않는 개천에 비해' 구걸제' 로 처첩에게 과시하는 제나라 사람들은 권세 있는 사람을 아첨하고 명리를 쫓는 소인을 풍자하며 박해를 받고 윤리를 바꾸지 않는 현인을 칭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