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보채 베고니아 노래.
낮에는 방자와 개문을 아끼고, 유골상자와 손잡고 이끼 대야에 관개하다. 연지는 가을 그림자를 씻고, 얼음과 눈은 영혼을 빨아들인다. 싱거워서야 꽃이 더 화려하다는 것을 알았고, 걱정이 되어서야 옥에 흠이 없었다. 만약 네가 백티의 청결을 위해 돈을 지불하고 싶다면, 팅팅팅이 어지러울 것이라고 말하지 마라.
"베고니아 송" 임대옥
반 두루마리 커튼은 문을 덮고, 얼음은 흙옥으로 갈아서 대야를 만든다. 배 한 개를 훔치고, 매화 한 개를 빌려 영혼을 하나 빌리다. 월동 선인은 가운을 꿰매고, 가을에는 항상 내 마음 속의 여자에게 까마귀 자국을 발랐다. 누가 수줍어하고 침묵합니까? 나는 서풍에 기대어 있는 밤이 지겹다.
설보채 글 속의 베고니아는 단정하고, 내성적이고, 점잖고, 평화로운 숙녀 이미지의 화신이자 그녀의 이상적인 자아상이다. 첫 번째 대련은' 아방자태, 낮에 문을 가리고, 손에 이끼를 끼얹는다' 는 시인의 엄숙한 성격을 묘사했다. 시인이 직접' 손항아리' 의 물로 베고니아에 물을 주는 것도 애화 아깝다는 표현이다. 이 시는 의도적으로 자신을 베고니아와 연결시켜 꽃으로 사람을 묘사하는데, 이는 꾸준하고 단정하며 우아하고 그윽하며 깨끗하고 깨끗한 설보채 속 세계를 반영한 것이다.
임대옥' 백해탕푸' 의 특징은 참신하고 독특하다. 시 속의 화분, 백해당 꽃, 쓸' 가을은 항상 내 마음 속의 아가씨' 는 모두 셀카입니다. 시 속의 소탈하고, 영리하고, 고귀하고, 슬픈 이미지는 임대옥 사상의 성격의 구현이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시 전체는 베고니아의 읊조리를 통해 아름다운 얼굴과 얼음 같은 영혼에 대한 감상과 감상을 표현하며 저자가 단정하고 차분하고 진실하며 온화하며 어리석은 척하며 퇴각을 진취로 삼고, 남에게 부탁하며,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남을 원망하지 않는 것을 표현했다. 칠언율시로, 그의 시는 대립이 엄격하고, 변론에 능하며, 철리를 암시하며,' 함축적이고 심오하다' 를 읽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