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에는 여성에 대한 생각에 관한 어떤 시구가 있습니까?

《시경》에는 불행한 여인을 묘사한 시가 많이 있는데, 주남연이가 그 중 하나이다. 시에서 이미 결혼해서 아내가 된 여자는 그녀의 모든 감정과 지지가 남편과 묶여 있다. 남편이 집에 없고, 집에서 기다릴 때, 그녀는 시부모님을 공경하고, 아이를 키우고, 집안일을 해야 할 뿐만 아니라, 남편이 부담해야 할 의무를 아랑곳하지 않고 부담해야 한다. \ "귀를 따고, 바구니를 채우지 않는다. 나는 내 애인이 그립다. 음식 바구니가 큰길에 버려졌다.

나 피곤해, 피터 최. 우리 고모의 그의 금에 대한 자상함은 영원하지 않을 것이다. 높은 산등성이를 오르니, 말다리가 이미 나른해졌다. 술잔을 가득 채워서, 나를 마음속의 슬픔에서 멀어지게 했다. 미안 해요, 하지만 미안 해요. 나는 너무 피곤하다,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느냐! "여자도 일하고 있지만, 이 문장 속 여자는 관루와 갈치처럼 집중하지 않는다. 그들은 우울하고 행동이 느리며, 분명히 정신이 방황하고 있다. 왜요 알고 보니 나는 마음속의 그 사람을 놓쳤다. 생각해 보니 여자는 아예 바구니를 던졌고 혼자 길가에서 미쳤다. 바람의 돌풍, 목이버섯의 흰 꽃이 바람에 흔들렸다. 마치 줄기의 속박에서 벗어나 민들레처럼 날아가려고 하는 것 같다. 네 마음속의 괴로움, 괴로움, 느낌, 상상력, 너 자신 외에 누구에게 말할 수 있을까?

그녀들은 아직 기다리는 희망이 있고, 남편에게 버림받은 여자들은 슬픔과 내키지 않는 이별을 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멩" 은 노래 책에서 버려진 여성시의 선두 주자입니다. 시 속 여주인공은 사랑 생활의 달콤함과 결혼 후 남편의 학대에 버림받은 고통을 매우 슬픈 어조로 회상하며 감동적으로 읽으며 눈물을 자아냈다. "뽕나무는 쓰러지지 않았다. 그 잎은 비옥하다. 둥지, 뽕나무 없음; 저는 여자니까 신경 쓰지 마세요. 학자의 불안은 여전히 말할 수 있다. 너는 한 여자가 걱정한다고 말할 수 없다. 오디, 노란색, 가을 떨어졌다. 자기 연민, 불쌍한 세 살. 물탕, 점차커튼 스커트. 여자도 즐겁지 않고 학자도 최선을 다한다. 선비도 매우 쓸모가 없고, 덕이삼도 있다. " 。 "뽕잎이 떨어지지 않으면 그 잎이 반드시 번성한다" 며 촉촉하고 밝은 뽕잎으로 여자의 아름다운 얼굴을 비유한다. "오디 떨어졌지만 누렇게 떨어졌다" 며 뽕잎의 누렇게 떨어진 것을 여성의 초췌함과 유기를 비유했다. "비둘기를 따는 Xi 에서 식량이 없는 오디; 만약 당신이 여자라면 문인들과 아무 상관이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비둘기의 오디 먹지 말고 다음 문장을 되살려라." " ("시전") "시경" 의 장점은 흔히 사람들이 기대할 수 없는 것으로 사람들에게 계몽을 준다는 것이다. 우리는 비둘기의 독을 사랑에 비유하고, 후회를 웃음으로 삼아 비둘기 술을 마시는 것에 익숙하다. 오디 책에서 노래는 사랑을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오디 달콤한, 산비둘기는 많이 먹으면 쉽게 취한다. 사랑은 아름답고, 너무 치정이 많은 사람은 쉽게 속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마지막 몇 마디에 관해서는: "저는 여자입니다. 수재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학자들의 불안은 여전히 말할 수 있다. 너는 네가 여자라고 말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사랑에 빠진 남자는 여전히 벗어날 수 있다. 여자는 일단 사랑에 빠지면 벗어날 수 없다. 녹색 뽕잎에서 노란색 뽕잎까지 여성이 늙어가는 것은 물론 시간의 흐름을 암시한다. 일반적으로 여성이 결혼한 지 3 년이라고 생각하지만, 또 다른 해석이 있다. "세 살, 여러 해." 3' 을 누르는 것은 허수이고, 게다가 많은 글자가 있는데, 실제로는 3 년이 아니다. "어떤 설명이든 여자는 촌스러워서는 안 된다. 사실 여자가 결혼한 지 몇 년 만에 남자가 늙기도 전에 늙어서 게으르다는 뜻이다. 부부 관계가 점차 결렬되어 결국 결렬되었다. 여자는 어쩔 수 없이 다시 차에 타고 얼음물을 건너 가족에게 돌아갔다. 그녀는 반복해서 생각했지만, 그녀는 틀리지는 않았지만, 남자의' 이삼덕' 이었다. "여기, 여자는 반성의 어조로 자신의 결혼 생활을 되돌아보고 버림받은 이유를 찾고, 마지막으로 한 가지 교훈을 얻었다. 남자 중심의 사회에서는 치정만 있는 여자, 가슴 아픈 사람!

맹중 여성의 처지는 당시 사회에 존재했던 사랑과 예의 갈등, 그리고 남편의 여성에 대한 억압을 실감나게 반영했다. 그 당시 여성들은 윤리에 얽매여 있었다. 일단 남자를 떠나면, 그들은 비난받고 무병으로 죽는다. 그래서 이 남자는 소용없어도 사람 앞에서도 부끄러운 천을 가리는 것 같다. 너는 결국 수배 중인 여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때문에 우리는 왜 당시 여자들이 한 남자와 평생 불만족스러운 아내로 살기를 원했는지, 버림받은 아내로서 이혼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는지를 이해할 수 있다. 일단 이혼하면 생명을 위협하는 대사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다행스럽게도, 이 여자는 참지 못하고, 자신의 눈을 업신여기지 않고, 단지 슬프고 후회하는 것이 아니다. 그녀는 오히려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네가 마음을 바꿨기 때문에 우리 관계는 끝났다. 그녀는 매우 단호하게 죽었는데, 그녀가 얼마나 강하고 강인한가. 자보' 에 반영된 여성의 비극은 백거이가 말했듯이, "군자는 하루 아깝고 첩은 백 년 아깝다. 네가 바보라고 하면, 다른 사람을 가볍게 여기지 않도록 조심해라! "

\ "펭 웨이 는 돌아 갔습니까? 석인' 시의 묘사를 보면 장강 출신은 고귀하고 용모는 아름답지만 이렇게 고귀하고 아름다운 여자는 결혼 후의 운명이 확실히 비참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모시서' 는' 석인',' 강도' 라고 말했다. 장공은 첩에게 현혹되어 교만하고 오만하다. 장강현은 대답하지 않고, 결국 자식이 없고, 백성을 걱정하며 수행한다. 주앙 공 xinyan 첩 선호 하기 때문에 \ "주앙 강 결혼 후 웨이 zhaogong 의 애완 동물 을 받지 않았다, 주앙 강 은 그녀를 섬길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아이를 낳지 않았다. 당시 사회에서는 한 여자가 남자의 총애를 받지 못했고 아들도 없었다. 그녀의 출신이 아무리 고귀하고 용모가 아무리 아름다워도 군권과 남성권을 중심으로 한 사회에서도 그녀는 남자의 신기에 지나지 않는다. 그녀가 총애를 받을 수 있을지는 그들의 지위, 운명, 심지어 생존권을 결정하는 관건이다. 장강의 비극도 일부 다처제가 제후국의 후궁에서 매우 보편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일부다처제, 여자 사이에 경쟁이 있기 때문에, 여자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남자의 비위를 맞추는데, 결국' 부인도' 에 위배될 가능성이 높다. "시경" 에서 우리는 "전시앙", "철인은 시가 되고, 여자는 시가 된다" 는 것을 볼 수 있다. 똑똑한 여자는 부엉이와 부엉이입니다. 여자의 혀는 길고 지위는 높다. 토비는 하늘에서 내려와 여자에게서 태어났다. 토비가 토비에게 가르치는 것은 여자 절이다. " 현자는 창업을 할 수 있고, 재녀는 국가 대사를 어지럽힐 수 있다. 그 총명한 여자는 부엉이처럼 이상한 소리를 냈다. 그녀는 혀가 길고, 변명을 잘하며, 악을 낳고, 화를 묻었다. 혼돈은 하늘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이 여자에게서 태어난 것이다. 왕이 충고를 듣지 않으면 여자는 약속을 지킬 것이다. 정월에는' 주종이 유명하고, 칭찬이 꺼진다' 는 말도 같은 생각을 표현했다. 국왕은 그의 비를 편애하기 때문에 잘못을 저질렀다. 이런 여자는 요괴라서 남자를 현혹시킬 수 있다. 그래서 무덕한 여자는' 홍안화수' 가 되었다. 국가 멸망의 책임을 여자의 미모 탓으로 돌리는 것은 여자의 슬픔이라고 말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