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네가' 빌딩' 에 들어서자마자 나는 벌 떼가 들락날락하는 것을 보았다. 스릴 넘치는 장면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일 것입니다. 아마도 꿀벌들도 앞다투어 새로운 삶을 짓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그들은 결코 다투지도 않고, 어떤 일에도 관심이 없지만, 그들은 계속 일하고, 꿀을 만들고, 그들은 하루 종일 열심히 일하고, 첫 달에 일하고 있다.
4. 이것은 네가 진정으로 존경할' 랑마이' 라는 단어이다. 만약 묘수가 아니라면, 그것은 확실히 언어를 단련하는 정수이다.
황록이 주재하고 창망하여 당당하다. 이때, 먼 산의 산봉우리가 나란히 일깨워 주지 않는다면, 너는 차가 고원을 달리고 있다는 것을 잊게 될 것이다. 이때, 당신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느낌은' 웅장함',' 위대함' 과 같은 형용사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너의 눈은 약간 피로함을 느낄 수 있다. 당신은 현재의' 웅대함' 이나' 위대함' 에 눈을 돌리지만, 다른 냄새는 당신의 머리 속에 잠복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그러나, 순간, 만약 당신이 갑자기 고개를 들어, 전방의 먼 곳에 한 줄의 나무가 있는 것을 본다면-아니, 아니면 단지 서너 그루, 한 그루가 보초병처럼 자랑스럽게 서 있다면, 당신의 졸음은 어떤 모습일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6. 상류를 위해 노력하는 나무로, 줄기가 곧게 뻗어 있다. 7. 그것의 가지들은 모두 위로 올라가고, 서로 가까이 기대어, 한 무더기의 인조처럼, 영원히 서로 분리되지 않을 것이다.
8. 사발만 그렇게 굵어도 2 피트 높이에 달하고 우뚝 솟아 서북풍을 맞으며 발전하려고 노력한다. 9. 적후의 광활한 땅에는 이 백양처럼 꿋꿋하게 서 있는 강불굴의 보초병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좀 더 멀리, 이렇게 가지와 잎이 촘촘하고 분발하는 백양나무가 오늘 화북 평원에서 자유롭게 뿌리고 피로 신중국 역사를 쓰는 정신과 의지를 상징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10. "1945 부터 매년 6 월 2 1 일, 수천 명이 사방팔방에서 클라쿠예바에 와서 나치에 의해 살해된 어린이 300 명을 애도했다."
현대 미술관이 나에게 말했다. 1 1. 세르비아의 폭력에 대한 저항과 자유에 대한 집착-한 세대의' 사람' 소리가 시와 음악의 리듬에 울려 퍼졌다.
메아리가 억수 같은 비 속에서 배회하고 있다. 12. 파르테논 신전과는 달리 희귀하고 독특한 작품은 아니다.
13. 시인인 건축가와 함께 천일야를 위해 천일몽을 짓고 정원, 연못, 외눈 분수대, 백조와 공작새 떼를 지어 주세요. 요약하자면, 현란한 동굴, 그 겉모습이 사원이나 궁전이라고 가정해 보십시오. 바로 이 유명한 정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4. 유럽 문명의 지평선에서 언뜻 보이는 아시아 문명의 실루엣처럼 형언할 수 없는 아침 햇살에 희미하게 보이는 혀를 내두르는 알 수 없는 걸작이다.
15. 과거에 파르테논 신전에 했던 일은 지금은 원명원에 대해 했지만 더 철저히 더 예뻐서 할 수 없었다. 우리의 모든 대성당의 보물은 동양이라는 웅장한 박물관과 비교가 되지 않을 것이다.
여기에는 예술 진품뿐만 아니라 대량의 금과은 제품도 있다. 큰 성과를 거두다! 수확이 크다! 승자 두 명, 한 명은 주머니 가득, 다른 한 명은 상자 가득.
16. 그리고 그는 원래의 계획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이제 그는 홀로 적들이 통제하는 땅에 완전히 쓰러졌다. 17. 그는 집으로 달려가 프랑스어 단어 몇 개를 복습했는데, 이것은 그가 특별히 이런 비상사태를 위해 배운 것이다.
18. 그들은 깨끗하게 수색하여 눈 깜짝할 사이에 미국 낙하산병을 찾아 그를 궤짝 밖으로 끌어냈다. 19. 사방팔방에서 소리가 들려왔다. 그것을 잡는 것은 단지 시간문제일 뿐이다.
그녀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그를 벽난로 옆의 찬장으로 돌려보냈다. 2 1. 그는 그런 작문 기교를 싫어하지만, 그 논점들은 다르다.
22. 이미 13 개월째, 그녀의 충실한 답변은 점점 많아지고 있다. 비록 그의 편지를 받지 못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여느 때와 같이 편지를 썼다. 23. 사람의 일생은 영원히 순조로울 수 없고, 이런 실패나 그런 실패를 피할 수 없다. 그러나, 어떤 사람은 비틀거리며 많이 부딪치고, 어떤 사람은 비틀거리며 적게 부딪치는 사람도 있다.
24. 이 갈림길은 두 길로 갈라진다. 하나는 절망우울의 길이다. 완전한 실패를 초래한다. 이것이 진정한 실패다. 또 다른 길은 교훈을 얻고 열심히 노력하는 것이다. 이 길은 실패나 재실패의 반대인 성공으로 이어지지만, 이 길을 밟아야만 성공할 수 있다. 25. 19 세기 초, 한 영국 장군이 전쟁터에서 참패를 당하여 사방으로 도망쳐 한 농가의 풀더미에 숨어서 비바람을 피해 고통스럽고 좌절했다.
26. 어찌할 바를 몰랐던 그는 갑자기 구석에 거미 한 마리가 비바람 속에서 허우적거리며 그물을 짜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거미줄은 한 번에 한 번씩 날아가지만, 거미는 낙담하지 않고 결국 그물을 끝낸다. 27. 이 장군은 매우 고무되어 재편성하여 결국 워털루 전투에서 상대 나폴레옹을 물리쳤다.
이 장군은 역사상 유명한 웰링턴이다. 28. 나머지도 비집고 나와 박수가 드문드문 터졌다.
29. 한 중학생이 수능을 잃고 모든 희망을 잃고 모든 저축을 가지고 여행을 떠나 모든 돈을 다 써 자살할 준비를 하고 있다. 30. 침묵만 있다면 인생은 무미건조할 것이다.
3 1. 이때 우리 엄마는 차갑게 "게으른 사람!" 이라고 말했다 이런 경고를 여러 번 경험할 필요는 없다. 그녀가 자랄 때, 그녀는 항상 바쁘고 피곤할 것이다.
그들은 한두 걸음만 걸어도 열 걸음은 신경 쓰지 않는다. 그들은 머리를 써서 게으름을 피우느니 차라리 규칙적으로 행동하고 지치고 지칠지언정, 머리로 게으름을 피우고 싶지 않다.
물을 길어 산을 넘는 것을 피하기 위해 펌프와 물차를 발명했는데, 이것들은 모두 게으름뱅이들의 후속 성과이다. 35. 게으른 사람들이' 2+2=4' 라는 규칙을 세우지 않는다면, 우리의 생활은 얼마나 복잡할 것이며, 우리는 얼마나 많은 기진맥진한 번거로움을 겪게 될 것인가! 36. 햇빛 아래 그의 생각에 직면하여 알렉산더 대왕의 휘황찬란한 공훈은 보잘것없어 보였다.
37. 나는 자주 자기도 모르게 기차에 타고 있는 그 소녀를 떠올려 그녀가 지금 어떻게 되었는지 알고 싶다. 38. 그는 책꽂이에서 책 한 권을 뜯어냈는데, 판식지는' 파괴' 와 똑같다. 다만 좀 두껍고 표지에 두 개의 8 이 인쇄되어 있다.
2. 근시안적인 시 1 을 비유한다.
일엽장벽은 태산을 볼 수 없다. 두 완두콩이 귀에 있어서 천둥이 치지 않았다.
나뭇잎 하나가 내 눈을 가로막았고, 나는 앞의 큰 태산도 볼 수 없었다. 두 개의 작은 콩이 내 귀를 막아서 천둥소리조차 들리지 않았다. 비유는 국부나 일시적인 현상에 현혹되어 전면적이거나 근본적인 문제를 인식하지 못한다.
2,
언제 태양이 높이 비춰질지, 언제 봄가을이 될지 모르겠다.
전국, 장주,' 장자 유랑기'. 초군: 태양을 보면 죽는다고 하는 균류 식물이에요. 혜석: 조만간의 뜻이에요. 후혜: 일종의 매미, 봄생, 여름에 죽거나, 여름에 태어나고 가을에 죽습니다. 아침에 태어난 균류는 밤이 오기 전에 죽었기 때문에 밤과 여명 () 가 무엇인지 전혀 모른다. 노부님은 시즌 2 만 살 수 있기 때문에 1 년의 춘추를 모른다. 전국시대의 장자는 목이버섯과 말괄량이의 비유를 사용하여 수명이 짧다는 것은 식견이 제한적이라는 것을 보여 주었다. 지금은 어떤 사람들의 시야가 짧고 무지하다는 것을 조롱하는 데 쓸 수 있다.
주앙 저우, 전국 철학자 주앙 지, "주앙 지 해피 투어"
3. 비평가는 시야가 짧아서 어느 시인의 시를 어떻게 해야 할지, 춘추도 모른다. -zhuangzhou, 전국 철학자 Zhuangzi "Zhuangzi 해피 투어"
전국 시대, 주앙 저우 "주앙 지 부랑기". 조군: 태양을 보면 죽는다고 하는 균류. 회삭: 아침저녁으로. 후혜: 일종의 매미, 봄생, 여름죽음, 혹은 여름과 가을에 죽는다. 이 두 문장은 아침에 태어난 균류가 밤이 오기 전에 죽었기 때문에 자신이 무엇인지 전혀 모른다는 뜻이다. 휘장은 두 계절밖에 살 수 없기 때문에 1 년의 춘추를 전혀 모른다. 전국시대의 장자는 목이버섯과 에뮤의 비유로 인생이 짧고 지식이 제한되어 있음을 설명했다. 지금은 어떤 사람들의 시야가 짧고 무지하다는 것을 조롱하는 데 쓸 수 있다.
눈이 얕을 때는 많지 않고, 마음속에 음모가 있다. 명대 문학가, 연극가 풍몽룡은 시야가 짧아' 깨어나고, 약속을 지키며, 두 현령이 의리를 다투고, 고아와 결혼하는 것' 으로 유명하다.
펭 명나라 몽롱 \ "일어나, 약속을 지키고, 두 치안 판사 는 고아와 결혼했다. \".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시야가 짧으면 크지 않고, 시기가 맞지 않으면 간사하다는 것이다. 이 두 문장은 어느 정도의 인과 관계가 있다. 이전 문장은 근시안적 인 사람들은 좁은 마음, 눈앞의 이익과 손실에 대해 신경 써야한다고 사람들에게 말했다. 후자의 말은 사람들에게 나쁜 시도가 있으면 다른 사람을 암암리에 음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엽장벽은 태산을 볼 수 없다. 콩 두 개가 귀를 막았지만 천둥소리는 들리지 않았다. -선진도가, 병가의 저작' 곽관자',' 곽관자 천칙'.
나뭇잎 하나가 내 눈을 막았기 때문에, 나는 앞에 큰 태산도 볼 수 없었다. 두 개의 작은 콩이 내 귀를 막았고, 나는 천둥도 들을 수 없었다. 비유를 들어 국부나 일시적인 현상에 현혹되어 전체나 근본적인 문제를 알아보지 못한다.
일엽장벽은 태산을 볼 수 없다. 콩 두 개가 귀를 막았지만 천둥소리는 들리지 않았다. -선진도가, 병가의 저작' 곽관자',' 곽관자 천칙'.
태산: 태산. 이 말의 대의는 나뭇잎으로 눈을 가리면 우뚝 솟은 태산을 볼 수 없다는 것이다. 귀에 완두콩 두 개가 박혀서, 천지를 놀라게 하는 천둥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이 단어들은 눈앞의 작은 일에 눈이 멀어 사물의 큰 곳, 먼 곳, 전모를 볼 수 없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지금은 일부 사람들의 주관적, 편견, 자신감, 고집을 풍자하고 현실을 보지 않고, 단지 인정하지 않고 자신을 속이는 데 쓸 수 있다. 입장, 관점, 사고방식의 실수로 사물의 본질을 볼 수 없고 주류와 지류를 구분할 수 없는 사람들과도 비교할 수 있다.
명나라는 가을 끝을 볼 수 있지만 월급은 아닙니다. 왕욱은요? 몽크, 전국시대 사상가, 교육자, 유교 대표 인물, 맹자 혜량 왕상.
맹자의' 맹자 혜량 왕상' 을 보면 안목이 예민하고, 새와 짐승의 털은 똑똑히 보이지만, 장작 한 짐은 보이지 않는다.
옥을 돌로 하는 사람도 돌을 옥으로 삼을 것이다. 성인을 바보로 삼는 바보도 바보를 성인으로 여길 것이다. 동진 의사, 도가 학자, 방사갈홍' 포박자나재' 에서 근시에 관한 명언.
김의' 포박자 나재'. 이 말의 대의는 보옥을 석두 취급하는 사람도 석두 보옥으로 취급한다는 것이다. 성인을 바보로 생각하는 사람도 바보를 성인으로 여길 것이다. ~ 처음 두 비유의 마지막 두 문장은 어떤 사람은 학식이 얕고 시야가 짧으며 성인을 바보로 삼을 수도 있고 바보를 성인으로 삼을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성인을 바보로 삼으면 인재가 묻히고, 바보를 성인으로 삼으면 바보를 중용할 수 있는데, 이는 국가와 사업에 매우 위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