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아름다움을 특징으로 펜으로 가볍고, 선이 가늘고, 완곡하고, 부드럽습니다. 하지만 유창하고 긴박하며 느린 변화가 부족해 산만하고 허황되고 성숙했지만 구도가 단일하고 필봉이 미끄러울 수밖에 없었다.
문징명 서예의 특징:
필법곡이 돌고, 선이 가늘고, 구조가 명랑하고, 글리프가 가장자리를 차지하고, 종횡무진하며, 짧은 점, 창력, 다채로움, 구도가 엇갈려 묘하다.
3. 조맹서 서예의 특징:
첫째, 조 () 는 전통 서예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번잡함을 간간간으로, 고대를 현재로 만들었다. 그의 필법은 흐리멍덩하지 않고, 필치, 운필, 필법의 경로가 모두 선명하여 학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따를 수 있게 했다. 둘째, 외관은 둥글고 근골은 내포되어 있으며, 그 점화는 화려하고 창쾌하며, 구조는 넓고 아름답고, 점화는 호응이 촘촘하다.
외유내강, 몸매가 아름답고 골격이 튼튼하다. 학자들은 그 모양을 배울 뿐만 아니라, 그 신을 배운다. 셋째, 펜 둥근 정사각형으로 선을 흐른다. 조체를 쓸 때 점화는 둥글고 다채로워야 하지만, 흰 천의 구조는 정사각형이 엄밀하고, 수평이 수직이며, 편평하게 펴지고, 중심이 안정적이어야 한다.
그래야 조체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 게다가, 그가 해서체를 쓸 때, 행서와 글자가 아름답고 감동적이라는 것도 조체의 특징 중 하나이다.
확장 데이터:
첫째, 동치창의 예술적 업적
동치창은 서예에서' 장행밀동' 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임유 () 동동 (), 장진강서도 (), 서천미 () 와 병행하는 것이다. 그림 속에는 한 마디가 있다. 남쪽은 동쪽, 북쪽은 벼이다.
모세룡과 진계유는' 남북파' 가' 원체' 와' 문인화' 의 산수화를 두 파로 나누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동치창이 일생 동안 창작한 서화 작품은 헤아릴 수 없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고대인의 서화와 시가 중요한 부분이다. 그가' 화선실 수필' 에서 말한' 만권서 읽기' 는 예술가가 되려면 전통과 고대인으로부터 배워야 한다는 뜻이다.
65,438+07 세,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을 때 안진경의' 다보탑' 을 썼다. 스물두 살에 그림을 배울 때 스승은 황에서, 뒤이어 또 다른 화파에서 스승이 되었다. 고대인을 스승으로 삼는 이런 방법은 80 년 동안 계속되어 그의 일생을 동반했다. 그는 당 () 송 () 원 () 삼대 () 의 장장 () 을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박채중장 () 으로 그의 서화를 고대인을 뛰어넘는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둘째, 문징명의 서예 업적.
문정명의 서예는 박비 전문화의 전범이다. 문징명은 소문자 방면에 조예가 가장 높다. 주요 예는 왕희지의' 황정정',' 악의론',' 종문고',' 왕헌의 14 행시' 등이다. 당나라 () 의 낮은 키 필법을 한 난로에 융합하여 자신의' 온순하고 청순함' 을 형성할 수 있다.
문정명의 행서는 크게 두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왕희지' 성교서' 의 뜻에 따라 창작한 행서 소품이다. 첫 번째는 노란색 계곡으로 쓴 큰 인쇄체 글자이다.
그가 이 두 가지 스타일을 형성하기 전에도 학습 단계를 거쳤다. 그는 가능한 왕희지의 서예첩뿐만 아니라 안진경의 쟁석, 제조카원고, 유충의 후기, 영주첩, 소동포의' 전적벽부' (이를 위해 수체로 책을 보충함), 황고모의' 경복백사시' 도 연구했다.
때로는 주윤명처럼 수, 황, 미터의 필법으로 자신의 시를 쓴다. 물론, 그는 이 단계에 머물지 않고, 들어가서 공부하고, 고법을 버리고, 결국 자신의 본성에 맞는 자신의 필법을 찾았다.
셋째, Zhao mengjiang 의 서예 업적.
조맹의 문장 () 는 시기적절하지 않아 불도 () 의 학문을 우회했다. 그의 그림, 풍경 동 위안, 이성; 인물, 안마 선생님, 리와 당인; 죽과 화조는 모두 필법이 순후한 것으로 유명하며, 화석은 비백으로, 서예는 필필로 대나무를 쓴다.
그는 남송사합원의 풍격을 바꾸는 것을 극력 주장하며 "그림은 고의가 있어서 고의가 없어도 아무리 세심해도 소용이 없다" 고 주장했다. 그는 5 대 북송의 법도를 멀리 쫓아갔고, 사람들은 그가 당대의' 지기' 와 북송의' 호기' 를 가지고 있다고 칭찬하며, 양자의' 섬세함' 과' 엄밀함' 을 없애고 원대 화풍의 새로운 기상을 창조했다.
바이두 백과-동치창
바이두 백과-문징명
바이두 백과-조맹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