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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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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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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소개

도연명 (약 365-427), 글자명, 만년 개명 돈. 명성에 대해 말하자면, 이 단어는 의미가 깊다. 5, 6 번 선생이 세상을 떠난 후 친지들이 사적으로 정승씨를 돌보며, 사람들은 정승선생이라고 부른다. 장작산, 보양 (이 구강시) 사람, 동진 말 남송초 시인, 어가, 산문가.

도연명은 무너진 벼슬집에서 태어났다. 증조부 도칸, 동진 개국훈, 군공이 탁월하다. 그는 8 국 군무통수인 푸의 관원이고, 징 () 강 () 양주 () 는 창사 도사 () 이다. 할아버지 도모와 아버지 도예들은 모두 총독이다.

어릴 때 집이 몰락했다. 아홉 살 때, 나는 아버지를 잃고 어머니와 여동생과 서로 의지하며 살았다. 고아와 과부는 대부분 그들의 할아버지 맹가의 집에서 산다. 맹가는 당대 유명 인사이다. "하늘을 함께 쓰지 않고, 여러 해 동안 자화자찬하지 않고, 영원히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 좋은 술, 많고도 어지럽지 않다. 교만을 잊는 것에 관해서는 아무도 없다. "("진대 징서 장군 맹보군전 ") 원말명" 의도적으로 세상에 살고, 사람은 그 조상을 많이 흉내낸다. "앞으로 그의 개성과 수양은 대부분 그의 할아버지의 유산이다. 할아버지 댁에는 장서가 매우 많아서, 그에게 고서를 읽고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하였다. 진나라에 이르러 문인은 장로를 조상으로 삼고 육경을 모사하여 일반 문인처럼 노자 장자를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유교 육경과 문학 역사 신화 등' 이서' 도 공부했다. 시대사조와 가정환경의 영향으로 그는 유도의 두 가지 다른 사상을 받아들여' 지존고원' 과' 본성애산' 의 두 가지 다른 흥미를 키웠다.

도연명은' 지대탈출 사해' ('잡시') 의 야망이 거의 없다. 18 년 (393) 태원황제에게 효도하다. 평생 큰 도움' 이라는 소망을 품고 강주에서 주제를 맡다. 당시 문벌 제도는 엄격하고 서민 출신이어서 무시당했다. 그는 자신이 "벼슬이 참을 수 없어 며칠 만에 자수했다" 고 느꼈다. 그가 사직하고 집에 돌아온 후, 국가는 또 그를 주책으로 불렀고, 그도 완곡하게 거절하러 갔다. 안디 융안 4 년 (400 년), 경주에 가서 환현을 제후로 가입하다. 이 시점에서 환현은 장강 중상류를 통제하고 있으며, 동진 정권을 찬탈할 기회를 노리고 있다. 그는 당연히 환현과 함께 가려고 하지 않고, 이 야심가의 심복을 하기를 거부했다. 그는 시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어떻게 이것을 버리고 서경까지 갈 수 있을까." ("신추가 7 월에 강릉으로 돌아가 야유하다") 환현에 대해 자책하고 있다. "당신은 어떻게 오랜 사랑에 잠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경자는 5 월 중순 시 두 편, 수도에서 치림까지 \") 숨어 있는 세대의 관직생활에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융안은 5 년 겨울에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원흥 원년 (402 년) 정월, 환현이 출병하여 조정에 대항하여 건강을 침략하여 동진 군정 대권을 빼앗았다. 원흥 2 년, 환현이 건강에서 공공연히 왕위를 찬탈하고, 국호를 초로 바꾸고, 안제를 옥양에 가두었다. 고향에서, 그는 자기 자금 조달에 힘쓰고 문을 닫고 노래를 불렀다. "묘문 아래 세상과 단절되어 있다." " 주위를 둘러보니, 누가 알겠는가, 비적 경찰은 정상적으로 폐쇄되었다. \ "huanxuan 황제, 경멸 을 나타냅니다. 원흥 3 년, 대장군, 하우 무제, 하파 등 경구 (오늘 장쑤 진강) 에서 군대를 일으켜 환환을 토벌했다. 환현은 서방을 물리치고, 옥양에 갇힌 앤디를 강릉으로 데려갔다. 집을 떠나 유유하 (도연명) 에서 건강을 함락시킨 후 군대에 입대하다. 유우 십자군 huanxuan 때, 티안 도메인 충성 동한 의 이야기를 따라, 개인 여행자로 변장, jiankang 에 위험을 무릅쓰고, huanxuan 인질을 안디 강릉 에 인질로 납치한 모든 패스, 유우에게 보답, 왕위를 찬탈한 자를 위해 싸우려는 자신의 소망을 이루었다. 그는 기뻐서 시 한 수를 썼다. "마흔이고 무지하니, 나는 두렵지 않다. 나는 내 차로 유명하고 나도 유명해지고 싶다. \ "수천 마일 떨어져 있지만, 감히! 클릭합니다 ("모용" 제 4 장) 유우가 입건한 후, 작풍이 상당히 비범하다. 동진 정치는 일찌감치' 백관 폐지' 에 의해 망가졌다. 유유는 "솔선수범" (솔선수범) 후 먼저 위협 수단으로 봉쇄 (조기 봉쇄) 하고, "국내외 관원들은 모두 숙연하고, 풍속을 바꾼다" 며, 그의 인품, 재능, 성취는 도담과 상당히 유사하여 한때 그에게 호감을 느꼈다. 그러나 곧 커튼 에, 나는 리우 유, huanxuan 활성 디아 퀘 가족과 무고한 왕 유 아버지와 아들 을 죽이고, 다른 사람 을 차단 하기 위해 보았다, 그리고 그의 낭만적 인 일 로, 모든 사람들이 기록, 주요 양주 도지사 등 중요한 공식 으로 huanxuan 심복 왕 지 를 죽여야한다고 생각했다. 이런 어두운 현상들이 그를 실망시켰다. "아곡보, 제 1 진군 입대의 노래" 라는 시에서 나는 "눈은 산천에 지치고 마음은 산천으로 가득하다" 고 썼다.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결국 계급으로 돌아가 루에 들어가야 한다." 그리고 사직하고 은거하다. 예사이 원년 (405), 건위 장군, 강주 도지사 유군 이전. 3 월, 그는 건강에 가서 유청사를 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유 씨가 자리를 떠난 후, 그도 따라 떠났다. 같은 해 가을, 그 숙부 도괴는 그것을 펑택현령으로 소개했다. 취임 8 1 일 순양현에서 보낸 게시물을 만나 "끈으로 그를 환영한다" 고 공식 말했다. 그는 한숨을 쉬었다. "나는 쌀 다섯 마리를 위해 마을 아이들에게 허리를 굽힐 수 없다." 그는 이직 허가를 받았다. 도연명 13 년의 벼슬 생애는 펑택현령을 사퇴하고 끝났다. 이 13 년은 그가' 빈궁을 구제하는' 이상과 포부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며 실망하고 마지막 절망한 13 년이었다. 마지막으로' 귀환 Xi 사' 라는 시는 상층통치계급과의 결렬을 보여 세속과 동류하지 않겠다는 결심을 보여준다.

도연명은 벼슬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가' 경작자는 밭을 가지고 있고, 스스로 손익을 책임지는' 생활을 하고 있다. 그의 아내 이씨는 그와 의기투합했다. 그녀는 즐겁고 겸손하다. "그녀의 남편은 앞에서 밭을 갈고, 그녀의 아내는 뒤에서 김을 매었다. 클릭합니다 * * * 일과 생활 유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노동인민과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귀전 초창기에는 생활이 그럭저럭 괜찮다. "방택 10 여 무, 초가집 89 실, 류음 뒷처마, 이도로당 앞." 원명은 국화를 좋아해서 집 곳곳에 국화를 심었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음주") 는 지금까지 회자되고 있다. 그는 술을 목숨처럼 좋아해서 마시면 취한다. 친구가 방문하면 높낮이에 상관없이 집에 술만 있으면 함께 마신다. 그는 먼저 술에 취해 손님에게 말했다. "나는 취해서 잠을 잘 수 있다." 예 사이 4 년, 지하 베이징 (오늘 다행히 자현 서옥경산 기슭) 에 살고, 이주해 (오늘 다행히 자온천 도려마을) 생활이 더욱 어려워졌다. 풍작이 있다면,' 춘주를 즐기고, 우리 원채를 채취할 수 있다' 는 재해' 여름 배고픔 밤잠' 을 막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예태에 다다랐을 때, 한 노농이 아침 일찍 문을 두드리며 술을 가지고 그와 함께 마시며 벼슬을 하라고 권했다. "처마를 깨고 높이 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나는 평생 동안 여전히 동일합니다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습니다). 당신이 흐트러지기를 바랍니다 (동류를 가리킴). " 그가 대답했다. "나는 아버지의 말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나는 매우 화가 났다." 진실한 말은 배울 수 있고, 위반하면 미혹되지 않는다. 그리고 * * * 이 잔을 즐겨라. 나는 차를 몰고 돌아갈 수 없다. "("음주 ") 는" 화목하고 다르다 "는 말투로 노농의 충고를 완곡하게 거절했다. 만년에 그의 생활은 갈수록 가난해졌다. 어떤 친구들은 자발적으로 돈을 보내 그를 도왔고, 때때로 그도 대출을 받을 수 없었다. 그의 오랜 친구는 정평 원년 (423 년) 에 석안 현령으로 임명되었다. Xunyang 후, 매일 그의 집에 가서 술을 마신다. 떠날 때 2 만 원을 남기고 모두 호텔로 배달해서 하나씩 마셨어요. 그러나 그는 대출이나 원칙적으로 자선을 받을 것을 요구했다. 송문제 원가 원년 (424), 강주 도사 단도제가 직접 찾아왔다. 이때 그는 이미 병이 나서 며칠 동안 배가 고파서 침대에서 내릴 수 없었다. 담도제는 그에게 "성현이 살아 있고, 세상에 길이 없으면 은근하다" 고 권했다. 길이 있으면 반드시 길이 있다. 이 아이는 문명세계에서 태어났는데, 너는 왜 고생을 하느냐? " 그는 말했다: "나는 현자를 감히 바라볼 수 없지만, 나는 그렇게 큰 야망을 가지고 있지 않다." 담도제는 고기를 들보에 주었지만 그에게 손을 흔들어 갔다. 그는 고국으로 돌아가 22 년 동안 청빈한 전원생활을 해 왔지만, 나이가 들면서 가난을 지키는 것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원가 4 년 (427 년) 9 월 중순, 그는 정신이 맑을 때 자신을 위해 만가 세 곡을 썼다. 세 번째시의 마지막 두 문장에서 그는 "죽으면 어떡하지?" 라고 말했다. 이것은 그가 죽음을 보는 것이 이렇게 자연스럽다는 것을 보여준다.

기원 427 년에 도연명은 자신의 63 년 인생 여정 (도연명의 생년생은 아직 고증해야 하기 때문에 이곳의 63 년론은 아직 고증해야 한다) 을 마치고 세상을 떠났다. 그는 남산 기슭의 도가공 묘에 안장되어 오늘 강서성 구강현과 운자현이 접해 있는 면양산 기슭에 안장되었다. 오늘날 도연명 묘는 잘 보존되어 있다. 묘비는 세 개의 비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하나는 크고 두 개는 작다 * * *. 해서체 중간' 진공 정승선생의 무덤', 좌각묘지, 우각으로' 단어' 를 새겨 청건륭원년 도후인을 위해 만들었다. [1]

문학적 업적

도연명은 한위 남북조 800 년 동안 가장 걸출한 시인이자 걸출한 서정 시인과 산문가이다. 현존하는 도시 125 곡 중 4 언시 9 곡, 오언시 1 16 곡. 온타오는 오늘 12 편의 문장, 세 편의 시, 5 곡의 운문, 4 편의 산문을 가지고 있다.

도연명 사부의 한가한 정부는 장형부의 정정부와 채용의 정정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내용은 사랑에 대한 꿈을 쓰는 것이다. 무의미하다. "감사유부" 는 동중서 "감사유부" 와 사마천 "비사유부" 에 대한 모방으로 문벌제도 하의 분노를 토로하는 내용이다. 귀서사' 는 도연명이 사관귀은할 때 상층사회와 결별한 정치선언이다. 문장 (WHO) 는 그가 관직을 떠나는 무한한 기쁨을 다량의 지면으로 기록하며 농촌으로 물러난 후의 무한한 기쁨을 상상하며 자연과 은둔에 대한 작가의 동경과 사랑을 표현했다. 문장 교묘하게 서사, 의론, 서정을 하나로 융합하여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고, 흥미진진한 예술 경지를 창조했다. 언어가 자연스럽고 소박하여 짙은 향토 분위기를 씻어냈다. 운문에는' 부채에 짱 그리기',' 역사읽기',' 구장',' 언니로 제사',' 형 제사',' 자신을 제사' 가 있다. 산문에는' 서정 진 장군 맹보군전' 이 있는데, 일명' 맹가전' 은 외족의 시조 맹가를 위해 쓴 전기이다. 이 밖에' 오육선생전',' 도화원기',' 연자와 함께 사라지다' 등이 있다. 전반적으로 도문의 수와 성적은 석도보다 못하다.

도연명의 시는 진지하고, 질박하며, 자연스러우며, 때로는 노장이 현실을 도피하고, 생활을 아는 것을 즐거움으로 삼는 사상을 드러낸다. 그래서 도연명은' 전원시인' 으로 불리며 전원파의 원조로 불린다. 그의 시는 음주시, 영물시, 전원시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음주시

도연명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로 음주시를 대량으로 창작한 시인이다. 그의' 음주' 중 20 편은' 취인' 이거나 시비가 뒤바뀌며 같은 상류사회를 불신하고 있다. 또는 세상의 부패한 어둠을 폭로하십시오. 또는 직업 불길한 반영; 또는 시인이 관직에서 탈퇴한 후의 기쁨을 표현한다. 시인의 어려움에 대한 억울함을 표현할 수도 있다. 시의 재미와 스타일로 볼 때 동시대의 작품이 아닐 수도 있다. 동진원희 2 년 (420), 유폐제 공근은 영릉왕, 이듬해 죽이고 유송왕조를 세웠다. 술말하기' 는 은유적인 방식으로 권력 찬탈과 세대교체 과정을 미묘하게 기록하며 금왕조와의 멸망에 대한 무한한 애도를 표했다. 이 시점에서 도연명은 이미 여러 해 동안 은거해 왔고, 난세에 습관이 되어 찬탈권에 익숙해졌지만, 이 시는 여전히 그가 잊을 수 없는 현세정신을 드러냈다.

2, 시를 읊다

도연명의 향시는' 잡시' 12 곡과' 산해경 읽기' 13 곡을 대표한다. 12 여 편의 잡시는 그들의 은퇴 후의 정치적 고민을 표현하며, 그들의 저속한 고상한 인격을 표현했다. 시인의 마음은 무한히 깊고 넓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산해경 읽기' 13 곡은' 산해경' 의 기물을 읊어 같은 내용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열 번째 시는 정위와 흥전을 찬양하여' 흉악한 뜻이 항상 있다' 는 것을 통해, 그 제세의 뜻이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임을 표현하고 표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3. 전원시

도연명은 전원시가 가장 많고 성과가 가장 높다. 이런 시가는 시인이 명리를 경멸하는 숭고한 재미와 유지를 지키는 고상한 기절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인의 어두운 관료에 대한 극도의 증오와 철저한 결별을 충분히 표현했다. 검소한 전원생활에 대한 시인의 사랑, 노동에 대한 이해, 노동인민에 대한 우호적인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인의 이상 세계에 대한 추구와 동경을 충분히 표현했다. 사의사로서 이런 사상 감정과 내용은 문학사에서 유례없는 것으로, 특히 문벌제도와 관념이 모두 엄격한 사회에서는 더욱 그렇다. 도연명의 일부 전원시도 그의 만년의 곤경을 반영하여 독자들이 당시 농민 계급의 비참한 생활을 간접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었다. 도연명의' 도화원기' 는 송초에 쓰여졌다. 유토피아적인 이상적인 사회를 묘사합니다. 현존하는 사회제도에 대한 시인의 철저한 부정과 이상 세계에 대한 무한한 경모를 표현했다. 도연명의 사상이 완전히 새로운 높이에 도달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도연명은 산수전원시의 창시자이다. 그의 산수전원시는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언어와 숭고한 경지로 중국 시단에 신천지를 개척하고 당대의 산수전원시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의 전원시에서는 더러운 현실에 대한 그의 지겨움과 조용한 전원생활에 대한 사랑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귀원' 에서 그는 관직을' 먼지망' 으로 묘사하고, 그 속에 있는 것을' 새 잡는 것',' 연못어' 에 비하고, 은퇴한 전원은 새장을 뚫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에 비유했다. 그의 실제 노동 경험으로 인해 그의 시는 근로자의 기쁨으로 가득 차서 노동자만이 느낄 수 있는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세 번째' 귀원' 은 그의 전원시의 진보라는 강력한 증거이다.

역사 평가

도연명이 사망한 후, 그의 절친한 친구 안연이는 그를 위해' 정타오이도' 를 썼고, 사후 호는' 조용한 날' 이라고 불렀다. 안연지는 부고에서 도연명의 품격과 기절을 칭찬했지만, 그의 문학적 업적을 충분히 긍정하지 못했다. 도연명의 중국 문학사에서의 지위는 그가 죽은 지 수십 년 동안 충분한 긍정과 인정을 받지 못했다.

양조 소명 태자 소통은 도연명의 시를 매우 중시하여 손을 놓지 않는 것을 좋아한다. 샤오 통 (Xiao tong) 은 개인적으로 편찬하고, 순서를 정하고, 전기를 도연명 (Tao Yuanming) 으로 전기했다. 도연명집' 은 중국 문학사상 첫 문인문집으로 의미가 크다. 소통은' 도연명집서' 에서 "그의 문장 () 는 진부하지 않고, 문필이 휘황찬란하고, 기복이 심하며, 독특하고, 통쾌하며, 베이징과 같다" 고 칭찬했다.

남조 시대에는 도연명의 문학적 지위가 제대로 인정받지 못했지만, 그의 시문 작품은 점점 더 널리 알려지면서 영향이 커지고 있다. 당나라 시대에는 도연명의 시를 좋아하는 시인이 많아졌고 그에 대한 칭찬도 많아졌다. 왕적은 초당 시대의 전원 시인이다. 그는 도연명처럼 여러 차례 시골에 은거하여 거문고로 즐겁게 놀았다. 당대의 전원 시인 맹호연은 도연명을 매우 숭배한다. 그는' 한여름 한남으로 돌아가 옛 베이징을 배웅하다' 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대지 전기》를 감상하고,

최고의 도정균,

제 눈에는 전원적인 정취가 가득합니다.

스스로 Xi 황제라고 부르다.

이백은 도연명의 인품과 시를 우러러본다. Zheng Liyang 의 대본에 다음과 같이 썼다.

능도는 매일 술에 취해서, 나는 5 명의 유춘을 모른다.

수진 () 은 현이 없어 수건으로 술을 따랐다.

미풍이 불어오는 북쪽 창문 아래에서 나는 스스로를 Xi 황제라고 부른다.

밤이 되자 나는 평생을 만났다.

이백은 "눈썹을 구부리고 권세 있는 사람을 섬길 수 있다" 는 사상과 도연명의 "쌀 다섯 말이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는 정신은 일맥상통이다.

안사의 난리 이후 두보는 유랑 생활을 하며 도연명을 지기로 삼았다. 그는 \ "인도 웨이 허난 남편 \" 에 썼다:

긴장을 푸는 것은 술이어야 하고, 시를 탓해서는 안 된다.

이 뜻은 함축적이다. 나는 너 후에 태어날 것이다.

중당 시인 백거이는 도연명이라는 사람을 매우 추앙한다. 당원과 10 년 (8 15), 백거이는 강주 사마로 강등되었는데, 이곳은 도연명의 고향 양양과 매우 가깝다. 도연명의 옛집을 참관하고' 도공의 옛집 방문' 이라는 시를 썼다. 시에서 "먼지는 더러워지지 않고, 바람은 비린내를 쪼지 않는다" 는 말은 먼저 도연명의 고상한 인격을 찬양하는 데 쓰이고, 결국 그는 이렇게 썼다.

장작상고촌, 밤노산강.

울타리 밑에는 국화가 없고, 한가한 시에는 연기가 나지 않는다.

후예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부계 가문은 이주하지 않았다.

도성이 있을 때마다 내 마음은 여전히 머물러 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16 개의 작은 도자기 잠체" 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선생님, 저는 오래 걸었는데 종이와 잉크가 있는 유산이 있습니다.

나에게 한 잔 또 한 잔 마시라고 권했지만 할 말이 없었다.

나는 사장에서 왔고, 그의 사람됨을 매우 존경한다.

다른 사람이 도달할 수 없으니, 효과는 취한 것이다.

중국 고대 문인들이 술을 좋아하는 것은 도연명의 영향과 분리될 수 없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시는 분명히 말했다: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효과는 술에 취해있다."

북송 시대가 되자 도연명은 중국 문학사에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고 확인하였다. 구양수는' 단어 제거' 를 칭찬하며 "김무문장, 도연명은' 단어 제거' 가 있다" 고 말했다. Ouyang xiu 는 또한 말했다: "나는 Tao Yuanming 을 사랑하고, 와인을 사랑하고, 여가를 좋아합니다. 북송 왕안석은 도연명의 시를 "집을 짓는 것은 인정에 있지만 차마는 없다" 고 말했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이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시인이 생긴 이후로 이런 문장은 없다. 그러나 원말명 초에 군외에서 편향되어, 어작이 휘황찬란하여, 송송 사이에는 오직 하나뿐이다. ""

수시는' 소철서' 에서 "나와 시인은 그다지 좋지 않다. 오직 좋고 깊은 시는 많지 않지만, 그들의 시는 질적이고 사실적으로 카오, 유, 바오, 감사, 리, 두보에 비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소동파는 도시를 이백과 두보 위에 두는 것은 불공평하지만, 그가' 질과 실, 부와 실' 이라는 네 글자로 도시의 예술 풍격을 요약하는 것은 여전히 정확하다. 소동파는 일생 동안 도연명을 훌륭한 스승과 좋은 친구로 여겼다. 그는 그의 시를 좋아할 뿐만 아니라, 그의 사람됨에도 탄복했다. 그는 도연명을 이렇게 평가했다. "관리가 되려면 벼슬을 해야지, 의심하지 마라. 만약 당신이 숨기고 싶다면, 당신은 그것을 찾는 것이 아니라 숨겨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배고프면 문을 닫고 밥을 달라고 한다. 배불리 먹으면 닭과 좁쌀로 손님을 맞이한다. 고금의 성현이 소중하다. "사람들은 진실을 중시하고, 시도 마찬가지다. 시는 사람들의 진실에서 비롯된다. 이것이 도시가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매력을 지닌 주된 원인이다. 만년 소식 () 은' 스와 () 책' 에서 "깊은 부끄러움, 깊은 생각, 깨달음, 저녁 축제를 경계로 삼으려 한다" 고 말했다. ""

구양수, 왕안석, 수시가 북송 문단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도연명에 대한 그들의 추앙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 문학사에서의 그의 지위를 더욱 확정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남송애국 시인 신기병은 보국무문, 의욕이 어려운 고민 속에서 도연명을 지기로 삼았다. "수룡은" 라는 단어에서 "이 옹이 죽지 않았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이제 그는 화가 났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신 기아가 남긴 단어는 626 곡이다. 그중 60 곡은 회고, 언급, 명인용, 은인용 온도타오로, 거의 10 곡 중 한 곡은 도연명과 관련이 있다. 신 기아는' 염노교' 에서 "국화를 따면 반드시 믿고, 만년의 고정은 도펑택밖에 없다" 고 말했다. 도연명 한 사람에게 예나 지금이나 가장 높은 평가를 주었다.

원나라 명나라 청나라는 근대까지 송대의 도연명에 대한 숭고한 평가를 답습했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말했다. "도겸이 위대한 것은 그가' 완전 침묵' 이 아니기 때문이다."

양계초는 도연명을 평가할 때 "자연은 그의 자애로운 반려자이며 늘 그에게 미소를 짓는다" 고 말했다. 그가 말했듯이 타오는 자연과 철학 사이에 통로를 열어 인생의 고난과 자연의 취지 사이에 화해를 이루었다. 가장 평범한 농촌 생활 장면조차도 그의 작품에서 무한하고 의미심장한 아름다움을 보였다.

도연명의 불후의 시편과 위대한 인격은 이백, 두보, 백거이, 소동파, 신기병 등 여러 세대의 문인들의 사상과 창작에 영향을 미쳤다. 그는 중국 문학의 발전과 번영에 헤아릴 수 없는 공헌을 했다.

도연명의 시는 감정과 포부를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의 언어는 간단해 보이지만 사실은 매우 훌륭하다. 밋밋하고 부드러운 시가에는 열렬한 감정이 있고, 짙은 생활의 정취가 있다. 도연명의' 귀원' 다섯 곡은 산수전원시 중 일품이나 일품이다. 그중' 소무속운' 은 중학생 국어 교과서에 편입된 적이 있다. 시의 서정적 인 성격은 상쾌합니다. 시의 풍경은 사람들의 눈을 크게 뜨게 한다. 다 보고 잊을 수 없다. 읽을 때마다 아름다운 즐거움이다.

김말 난세의 은둔자로서 도연명은 만년에 여산에서 불교와 자주 교제하는데, 상상할 수 있지만, 그들은 사상적으로 반드시 뜻을 같이하는 것은 아니다. 도자기의 시를 자세히 연구한 결과 시인의 생애를 아는 사람들은 도연명이 무신론자라는 것을 알고 있다. 외모는 조용하고, 마음은 따뜻하고, 남을 돕는 것을 좋아한다. 소년은 야심차게 유교 사상을 받아들이고 공로를 세우기를 희망했다. 그러나, 벼슬이 된 지 얼마 후, 현실은 그를 실망시켰다. 그는 권력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더럽혀지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은퇴하여 밭으로 돌아가는 길을 택했다.

이때 그는 장자 철학의 영향을 받았다. 그는 많은 문인들이 갖지 못한 전원생활을 하고 직접 노동에 참가하여 노동인민과 접촉했기 때문에 사상적으로 불가피하게 새로운 느낌과 깨우침을 받았다. 따라서 김대가 낡은 문풍을 제창할 때, 그는 독특한 풍격의 새로운 형식의 전원시를 만들어 중국 시 발전사에 큰 공헌을 할 수 있었다. 그는 소년 시절의' 사해를 탈출한 흉지' 에서 노년의' 유세의 흉지' 에 이르기까지 이 세상을 잊지 않았다. 그의 전세작' 도화원기' 는 바로 한 사람에 대한 자립과 우애로, 현실에는 잡념과 빈곤의' 행복한 사회' 에 대한 동경이 없다. 심지어 그의 은둔과 음주를 당시의 배경에 두고 분석하는 것도 당시 어둠의 통치에 대한 어떤 불만과 반항의 의미를 담고 있다.

물론 도연명은 결국 천 여 년 전 봉건 사회에 살던 사대부였다. 그의 생각과 시에서는 가난, 시기 적절한 즐거움, 피세와 같은 많은 부정적인 것들을 피할 수 없다. 그러나, 그 계급 선호도 때문에 후대의 문학 비평가와 시인들은 이 방면에 있어서 그의 특징을 감상하고 찬양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이것이 도연명시의 정수라고 생각한다.

작품 목록

도연명의 전세작 * * * 시 125 곡, 문장 12 편, 후세 사람들이' 도연명집' 으로 편성했다.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광동 불산 도자기 마스터 펭 위민 "도연명":

한 권, 시 네 수.

구름을 멈추고 합병하다.

시간과 운명은 병행한다.

모용연맹 질서

창사 공조의 조상에게 선물을 주다.

채정채산

같은 순서로 폼군 입대를 대답하다.

농민을 설득하다

자명

귀새

제 2 권, 시 다섯 수.

모양은 신과 같은 순서에 있다.

그림자를 형성하다

그림자 대답 모양

심씨

9 일간의 여가와 질서

원전 고마시 다섯 곡으로 돌아가다.

유사천

서주의 조상인 사정이 삼랑태.

음식을 구걸하다

모든 사람들이 주가묘의 백나무 아래에서 수영을 한다.

원망시와 초조는 방씨의 주요 저서' 던지충' 을 선보였다.

같은 순서로 폼군 입대를 대답하다.

메이 주단 (mei zuodan) 과 다이 대나무 벤

혼자 빗속에서 술을 마시다

이민의 노래 두 곡

유호 차이산

장작을 장려하다

곽 선생의 시 두 수

왕미 군영에서 푸젠을 환송하다

윤진안과 헤어지다.

양에게 유구한 역사와 질서를 주다

연말과 장창사

후진타오는 도둑 조에게 관심을 보였다.

슬픔이 중덕형을 따르다.

제 3 권: 시와 다섯 단어

첫 번째 도시에서 군대에 입대한 이유

5 월 중순에도 경자는 계릉에서 바람을 맞으며 봉쇄했다.

신추는 7 월에 휴가를 보내고 저녁에 강릉으로 돌아간다.

논사의 계묘가 고시를 두 곡 품었다

계모는 12 월 중순에 출근하며 동생을 따라 먼 곳을 공경한다.

3 월, 4 살 때, 서쪽으로 이주하여 건위 () 를 위해 일하다.

자기의 옛집으로 돌아가다

오신은 6 월 중순에 화재를 당했다.

오늘은 9 월 9 일입니다.

9 월 중순에 강욱은 서전에서 올벼를 수확했다.

8 월 중순, 천빙 () 는 다사 페하 () 에서 상을 받았다.

연속 20 곡을 마시다

술을 끊다

서주

아들을 탓하다

회의에서 일하다.

Waite agricultural research institute witt 농업 연구소

4 시 5 언을 두루마리하다.

구고 모조

열두 편의 잡시

가난한 사람에 관한 일곱 편의 시

옹이숙

영삼량

옹정과

《산해 13 경》을 읽다

쓸 만가 세 곡

연결시

제 5 권 《사푸》

사감은 푸의 순서에 맞지 않는다.

캐주얼복

돌아가서 작별인사를 하다.

제 6 권: 찬양의 전기

도화원시

진나라가 서장군 맹희전을 징발하다.

오육 선생전

부채에 짱 그리기

순서대로 \ "상서 \" 9 장 읽기 (제일,,,, 정배, 72 제자, 구가, 한비, 루, 장장장공)

제 7 권 희소한 추모사

안자 등추

희생정 언니의 산문

동생 경원문

자기희생

대표 작품:

와인을 마시다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