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표현기법은 다음과 같다.
대비(대비)
현실과 현실의 결합(연상과 상상)
긍정적 의미와 부정적 의미의 대조 말하기(아이러니)
대조(때때로 '음악과 풍경으로 슬픔을 쓰는' 기법과 함께 사용됨)
움직임과 고요함의 결합(움직임 사용) 고요함 대조, 소리를 사용하여 고요함 대조)
과거를 사용하여 현재를 풍자함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함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장면을 빌려 삽입함 장면의 감정 및 혼합 장면(완곡어법 및 암시적, 간접적 표현)
물체로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려면
암시 사용
대조(때때로 다음과 함께 사용됨) "행복한 장면으로 슬픔을 쓰는 기술") : Shen Quanqi의 "Single Bu Jian" "Yujin Hall, 대모갑 들보에 제비를 앉힌 유진 홀" 중 "로 가족의 젊은 아내", 대모 껍질 들보에 앉은 제비를 사용하여 젊은 여성의 외로움과 슬픔을 대조해보세요. Jia Zhi의 "두 가지 봄 생각 (1 부)" "동풍은 슬픔을 날려 버리지 않지만 봄날은 증오를 길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는 봄의 아름다운 풍경을 사용하여 시인의 내면의 슬픔을 반영합니다.
가상과 현실의 결합(연상과 상상): 왕창링의 '위얼에게 작별 인사': "장러우의 오렌지와 포멜로 향기가여 안녕, 강바람이 시원한 배에 비를 몰고 온다. 나는 Xiaoxiang 달에서 당신을 회상하고 원숭이의 꿈을 듣는 것이 걱정됩니다. 소향에서의 하룻밤을 연상과 상상을 통해 작가의 우울과 애착을 표현한다. Li He의 "Jianfa": "동쪽 침대에 돗자리를 펴고 떠나려고 합니다. 가을의 하얀 하늘은 멀리 있고, 문 앞 길에는 태양이 빛나고 있습니다." 처음 두 문장은 짐을 싸서 곧 출발한다는 내용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탐험을 떠난 후 마주하게 될 풍경을 가상으로 그린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