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과 허구를 결합한 표현은 때때로 강렬한 대비 효과를 형성하여 시의 중심을 부각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시' 복숭아꽃은 청천안에 있다',' 복숭아꽃을 찾아 진나라를 피하고, 복숭아꽃은 또 봄이다. 꽃이 흐르는 물과 함께 날아가니, 어민이 놀러 올까 봐 걱정된다. "시 전체는 복숭아꽃을 통해 한 세외도원으로 통한다. 은둔산림의 현재 현실과 도연명이 쓴 이상세계를 교묘하게 결합시켜 작가가 산림에 은거한 외로움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때때로 그것은 렌더링과 대비의 작용을 형성하여 시의 중심을 부각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최호의' 제목은 성남마을'' 작년 오늘, 이 문에서 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지만 봄바람 복숭아꽃은 여전히 웃는다. "1 년 청명절에 시인은 경성 교외의 남장에 가서 답청했다. 갈증으로 그는 한 농가 소녀에게 물을 달라고 했다. 소녀는 그에게 물 한 잔을 주고 복숭아나무에 기대어 그를 응시했다.
허실의 결합이 무엇이냐, 예를 들어 보자.
허실 결합' 이란 허실과 실실 상호 연결, 상호 침투, 상호 전환으로 허실상생의 경지에 도달하여 시의 이미지를 크게 풍요롭게 하고, 시의 의경을 개척하고, 독자에게 넓은 심미공간을 제공하고, 사람들의 심미정취를 풍부하게 하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