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논평의 개념과 기능
해석은 바로 해석이다. 해설은 사물의 이미지와 대상을 결합하여 해석하는 언어이다. 사물에 대한 정확한 묘사와 생동감 있는 렌더링을 통해 청중이나 청자를 감염시켜 사물의 경위, 특징, 의미를 이해함으로써 선전의 효과를 받는다.
해설의 범위는 비교적 넓다. 예를 들면 영화, 비디오, 연극의 해설, 문화재의 해설, 특집 전시회의 해설, 상품지식의 해설, 어떤 문제나 사건의 해설 등이 있다.
(2) 논평의 특징과 유형
1, 해설어의 특징 해설어는 시각과 청각을 보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구두 해설어든 서면 해설어든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문예. 해설은' 해설' 이라고 불리지만, 무미건조한 해설과 설교가 아니라, 감화력이 풍부한 생생한 언어를 통해 물체와 이미지에 대한 묘사를 통해 평범한 물체와 보잘것없는 화면을 생기발랄하게 만들고, 심지어 충격적이고 감동적으로 만든다. 그래서 사람들은 종종 좋은 해설이 감동적인 시라고 생각한다.
(2) 보급하다. 해설은 사람들에게 보이고, 듣고, 언어의 표현을 통해 작용하기 때문에, 언어는 반드시 정련하고, 통속적이어야 하며, 대중이 즐겁게 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 실용성. 해설의 목적은 시청자들에게 내레이터를 더 잘 이해하고, 이해를 높이고, 더 많은 정보를 얻고, 헤아릴 수 없는 상업적 가치를 가져다 주는 것이다.
2. 해설어의 종류 내용상 해설은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영화드라마 리뷰. 이런 해설은 주로 특집 다큐멘터리, 스포츠 경기 등에 쓰인다. 실감나는 화면, 흥미진진하고 강렬한 장면, 해설의 생동감 있는 묘사를 곁들여 관객을 몰입시킬 수 있다. 이런 해설은 시각을 보완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2) 문화재 고적 해설. 일부 고대 건축물, 문화재, 골동품 등에 직면하다. , 가이드의 설명을 통해 관광객들을 이끌고 역사를 되새기고 어제의 이야기를 재현하며 이해와 느낌을 깊어지게 한다.
(3) 특별 전시회 해설. 이런 해설은 지난번과 비슷하며, 관객들이 실물과 이미지를 보는 과정에서 느낌을 깊어지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c) 해설 작문 형식
설명의 구조는 제목, 시작, 주제, 끝 네 부분으로 나뉘며, 구조 원칙은 일반 문장 구조와 거의 같습니다. 주요 작문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명자는 객체를 시간순으로 내부 또는 외부에 설명합니다. 인물, 제품 소개, 생산공예 등의 해설은 이런 방법을 자주 사용한다.
2. 묘사형과 소개형은 사물공간이 존재하는 형식이다. 외부에서 내부로, 위에서 아래로, 또는 앞에서 뒤로. 또는 전체부터 국부까지 사물의 이름, 기능, 유형, 특징, 관계를 차례로 설명하여 청중과 청중이 이해하고 익히도록 한다.
3. 분석형은 사물과 대상의 내재적 논리적 관계에 따라 순서를 배열한다. 이런 내재적인 논리적 관계는 인과적, 진보적, 주도적, 전체적, 평행이다. 그 기본 방법은 일반적인 원리에서 특징 결론까지, 또는 일련의 사실에서 출발하는 것이다. 따르는 글쓰기 사고 방식은 연역법, 귀납법 또는 비교법이다.
4. 일반인지형은 사람들이 사물을 인식하는 법칙과 습관에 따라, 일반적으로 얕은 것에서 깊은 것, 가깝고 먼 것, 추상에서 구체적으로 사물을 해석한다.
리뷰 범문:
장강을 헤엄쳐서 삼협을 헤엄치지 않는 것은 헛걸음을 하는 것과 다름없다는 말이 있다. 이것은 약간 과장되어 있지만, 일종의 경험이기도 하다. 천강 양안에는 산과 계곡이 있지만, 항상 지세가 많아지고 변화가 적다고 생각한다. 삼협이라는 천연 예술 현관에서만 우리는 신필이 그린 산수를 충분히 감상하고 교향악장을 들을 수 있다.
삼협은 구당협, 무협, 서릉협의 총칭이다. 서기봉절 백제성, 동쪽에서 이창남정관, 봉절, 무산, 바동, 주규, 이창 5 개 현시, 전장192km 를 넘습니다.
이 몇 개의 삼협들의 특징은 줄곧 당협이 웅장하고 험준하며, 무협이 그윽하고 수려하며, 서릉협 해변의 수환으로 여겨져 왔다. 제각기 천추라고 할 수 있다.
"곡당 위반, 무협이 궐기하다." 무협 서기무산현 대녕 하구, 동쪽에서 바동현관 나루터까지 총 길이가 45 킬로미터이다. 삼협 협곡 중 가장 긴 협곡이기 때문에 대협곡이라고도 불린다.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무협이 그윽하고 아름답다고 말한다. 왜 그런지 물어보기 위해 항상 대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어깨를 스쳐가는 것이 아니라 삼협을 자세히 관찰할 수만 있다면, 너도 반드시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협곡은 우여곡절이 길고 배가 협곡을 항해하며 창산은 마치 끝에 도달한 것처럼 눈앞에서 움츠러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그것이 커브길 부근에 있을 때, 앞을 바라보는 것은 또 다른 경지이다.
이 주기는 종잡을 수 없을 정도로 깊다. 그것은 많은 산봉우리와 구름이 있고, 녹색의 산봉우리는 망망한 구름바다 속에 숨어 있어, 변화무쌍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아름다움을 이루 다 느낄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당대의 시인 칠원은 일생 동안 대량의 시를 창작하였다. 그 중 두 가지 유명한 시는' 영원한 호박이 해난을 당한 적이 있다' 는 것이다. " 이 두 구절의 유명한 시는 우의가 깊기 때문에 사람들이 인용하고자 하는 명언이 되었다. 바다를 본 사람은 아무리 큰 강이라도 개의치 않는다는 뜻이다. 나는 무산의 구름의 변화를 보았고, 아무리 좋은 구름도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무산 12 봉에 떠 있는 백기는 연기이지 연기가 아니라 구름비 구름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공중에서 보면 무산의 산봉우리는 정말 바다 속의 외딴 섬과 같다.
"배를 타고 무협에 내려가고, 마음은 12 봉에 있다. 클릭합니다 무협을 유람할 때 사람들이 가장 흥미를 느끼는 것은 아마 12 봉일 것이다. 이 12 개의 산봉우리는 산봉우리, 풍경, 각각 매력적인 전설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불행히도, 보트에서, 우리는 다른 사람의 지침에 의존 하 고, 단지 9 봉우리의 그림자를 볼 수 있지만, 심지어 3 봉우리의 그림자를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정말로 12 봉의 경치를 감상하고 싶다면, 당신은 거기에 가야 합니다.
무산 12 봉은 무산현 하류 장강 양안에 위치해 있고, 남쪽에는 육봉이 있고, 북쪽에는 육봉이 있다. 고대인들은 이 산봉우리들의 이미지와 풍경의 특징에 근거하여 그것들을 명명했다. 창장 북쪽에는 등룡, 성천, 조운, 여신, 송백, 집현이 있고, 창장 남쪽에는 금단, 운기, 봉비, 승고, 청평, 호등이 있다. 이 이름들만 봐도 충분히 매력적이다.
12 봉 중 신녀봉이 가장 눈에 띄고 의인화 정도가 가장 높고 눈에 띈다. 대량의 시와 아름다운 신화 전설이 그것에 큰 도움이 된다. 사실 산경의 경우, 많은 산봉우리들이 신녀봉을 능가한다. 신녀봉 반대편에는 청산으로 둘러싸인 청석진이 있어 신녀봉을 내려다보기에 가장 이상적인 곳이다. 여기서 며칠 묵으면 큰 산으로 들어가 선경을 유람할 수 있다.
하지만 취미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탐험가의 용기와 끈기가 있어야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순담봉을 예로 들다. 현지인들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면 모두 신기한 고룡의 정도에 도달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몇 차례 등반에 실패하여 용감한 사람들이 그것을 정복하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